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페라 예술 1급 오페라 예술 자필 신문의 발전에 현대 미디어가 미친 영향

오페라 예술 1급 오페라 예술 자필 신문의 발전에 현대 미디어가 미친 영향

과학과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텔레비전, 인터넷 등 현대 미디어 기술은 오페라 예술 발전에 기회와 새로운 도전을 가져왔습니다. 현대 미디어 수단의 결합은 오페라 예술을 새로운 발전의 여정으로 이끌 것이며, 사람들이 시각적 즐거움을 충분히 즐긴 후에도 여전히 정신적 충격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전통 오페라 예술은 낙후된 의사소통 방식으로 인해 사라지지 않을 것이며, 전통 오페라 예술의 고전이 보존될 수 있을 것입니다.

1. 텔레비전은 오페라가 세계에 자신을 온전히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중국 오페라의 영광스러운 역사적 업적은 지울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시대가 변하면서 무시할 수 없는 현실적 여건과 문제점도 드러나고 있다. 극단의 급격한 쇠퇴와 관객의 우울은 잘 알려진 사실이자 증거이다. 이러한 상황은 '오페라 활성화'라는 큰 슬로건을 내세우고, 정부의 재정 지원을 늘리고, 기업에 재정 지원을 요청하고, 심지어 "기업 대 기업"경영 시스템을 시행하는 등 관련 부서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개혁 등을 시도했지만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어떻게 전통오페라가 본래의 느낌을 찾고 과거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는가는 대다수의 오페라인들이 직면한 큰 문제이다.

지금 시대의 요구에 따라 TV드라마는 등장하여 전통극의 적시적 발전을 위한 폭넓은 신세계를 제시하고,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었으며, 특히 다수의 TV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수천 명의 드라마 팬. 친구들의 따뜻한 환영과 높은 평가. 여기서 우리는 산시성 TV 방송국의 "진의 소리" 칼럼을 예로 들어 이 새로운 예술 형식이 사람들의 실제 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긍정적인 효과를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관련 자료 ①에 따르면 산시성 TV 방송국의 '진성' 칼럼이 등장한 이후 최소 4,000편 이상의 드라마를 녹화하고 동시에 1,200회 이상의 에피소드를 방송했다고 합니다. 또한 신중하게 촬영된 Liu Yuzhong 및 Li Zhengmin, Yan Gengping, Liu Yiping, Meng Liyun 및 기타 60명이 넘는 이전 세대의 진 오페라 공연 예술가들이 곧 사라질 진 오페라 예술 유산을 구출하여 큰 일을 해냈습니다. 전통오페라예술유산을 보호하는 나라. 그것은 바로 이 칼럼의 창설이 시대의 새로운 요구에 신속히 적응하고 전통 가극 예술의 발전에 대한 대중의 새로운 기대를 잘 충족시켜 주며 그들이 좋아하는 배우들을 집에서 언제든지 볼 수 있게 하였기 때문입니다. 좋은 공연이었고 관객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습니다.

2. 인터넷은 오페라 예술에 전례 없는 새로운 상황을 가져왔습니다.

TV 오페라의 출현과 함께 온라인 오페라가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시나가 웹사이트에 오페라를 올린 이후로 오페라 분야는 점점 더 번영하게 되었습니다. "Jiuzhou Opera"만으로도 갑자기 "Northeast Errenzhuan Netcom", "Henan Opera Netcom", "Da Qin Tune", "Pingju Opera Tea House Netcom", "Shanxi Opera"등 총 50 개 이상의 열이 갑자기 열렸습니다. 풍부한 콘텐츠와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은 네티즌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네티즌들은 "여기는 연극, 무대일 뿐 아니라 연극학교다"라고 열광했다.

이곳은 보고 싶은 것을 언제든지 볼 수 있기 때문에 '극장'이자 '무대'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어떤 연극을 보고 싶은지, 연극의 어떤 면을 보고 싶은지, 어떤 배우의 연기를 보고 싶은지, 어떤 배우가 부르고 싶은지, 표를 사지 않고도, 도망치지 않고도 할 수 있고, 아니면 집을 떠나도 됩니다. 이것이 얼마나 편안하고 편리한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배우고 싶은 지식과 기술을 언제든지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드라마 스쿨'이라고 불립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연극을 배우고 싶다면, 그의 공연이나 노래를 배우고 싶다면 여기에 저장된 많은 양의 오디오 및 비디오 자료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우를 예로 들면, 유진수(Liu Zhensu), 허진중(He Zhenzhong), 맹이윤(Meng Yiyun), 유유중(Liu Yuzhong), 소유민(Su Yumin), 소서이(Su Rui'e), 리정민(Li Zhengmin) 등 중화민국 시절 유명했던 배우들이 있고, 이영진(Li Yingzhen), 마란위(Ma Lanyu),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성장한 진먀오화(Chen Miaohua), 샤오루오란(Xiao Ruolan), 샤오위링(Xiao Yuling), 위차오윤(Yu Qiaoyun), 궈밍샤(Guo Mingxia), 마유셴(Ma Youxian) 등 최근 연극계에서 유명해진 신예인들이 많다. Plum Blossom Award 수상자 Li Dongqiao, Li Mei, Li Xiaofeng 등과 같은 해. 여기에서 자신의 필요에 따라 그들의 연주를 다운로드한 다음 만족할 때까지 계속해서 따라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나 자신에게 해당됩니다. 내 자신의 교육 요구에 따라 먼저 특정 선생님의 특정 아리아를 다운로드한 다음 주의 깊게 연구하여 이론과 방법의 본질을 숙달한 다음 실제로 배우고 적용할 때까지 반복적으로 연습하고 계속 개선했습니다. 가르치는. 노래와 공연 외에도 인터넷은 우리를 위해 많은 양의 관련 서면 자료를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진희극사에는 많은 신구 극단, 단체, 극단에 대한 비교적 상세한 소개와 해석이 있습니다. 시작이 어려웠던 것부터 나중에는 얼마나 번영하고 영광스러워졌는지까지, 정말 눈부시게 볼거리와 볼거리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온라인 오페라는 대중들 사이에서 큰 매력과 결속력을 불러일으켰고 수많은 관객을 그 편으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친강 오페라 클럽 네트워크'는 회원만 10만 명, 일본에서는 방문객이 1만 명이 넘는다. 이런 네트워크가 있고, 전국의 모든 웹사이트에 있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인다면 그 팀이 얼마나 화려할 것인지 짐작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관련 학술 토론도 진행된다고 해서 '포럼'이라고 부릅니다. 참가자 수는 수천 명에 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중국 Qinqiang 네트워크가 일본 Qinqiang 네트워크와 자매 웹사이트를 형성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산시성 문화부는 "진 오페라가 어떻게 인터넷에서 세계로 나아가는가"에 대한 학술 세미나를 개최한 적이 있습니다. 일본과 미국은 실제로 이번 학술토론에 참여하기 위해 50명이 넘는 학자를 파견했다. 나는 여기서 더 이상 말하고 싶지 않다. 학술대회에 이렇게 많은 외국 친구들이 참석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우리 진 오페라 예술이 인터넷을 통해 세계에 알려졌음을 충분히 알 수 있다.

3. 텔레비전, 인터넷 등 현대 미디어는 오페라 무대에서 전문 배우들의 장기적인 지배력을 깨고 일반인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전통 오페라 예술, 관객 오랫동안 관객에 불과했지만, TV와 온라인 오페라는 일반 사람들이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중요한 점은 당신이 노동자, 농부, 지식인이든 상관없이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려는 욕구와 요구 사항이 있는 한 텔레비전이나 인터넷과 같은 미디어를 즉시 사용하여 무대에서 뛰어 내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대로. 진 오페라를 좋아하는 한 노교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기쁠 때는 몇 곡을 불러 즐겁게 하고, 슬플 때는 몇 곡을 부르며 위안을 얻습니다. 진 오페라가 있는 한 나는 하루종일 행복하세요!"

게다가 TV나 온라인 오페라도 이곳의 오페라 예술이 '시간'과 '공간'에 대한 엄격한 제약과 제한을 두지 않는 것 같다는 사실에 우리를 놀라게 합니다. 활동과 예술 창작이 매우 자유로워졌습니다. 사람들이 같은 도시에 살든, 세계의 다른 지역에 살든 상관없이 모두가 동일한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한 상호 협력의 기회와 가능성은 있을 것입니다. 2010년 12월 26일, 나는 창립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대진조" 칼럼이 주최한 기념 저녁 파티를 보았습니다. 파티는 한 시간 이상 진행되었으며 진행자는 실제로 진강 오페라, 미후 오페라, 푸 오페라, 곡 오페라 등 다양한 오페라의 유명 배우들을 초대하여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사실 이 배우들은 같은 자리에 있는 게 아니다. 그뿐만 아니라 때로는 인터넷을 통해 여러 지방, 시의 행위자들을 동원하고 조직하여 서로 협력할 수도 있다. '제2입궁'에서 극중 여왕후는 간쑤성 배우, 양보는 닝샤성 배우, 서연조는 산시성 배우이다. 사실 그들은 서로 만난 적이 없지만 협력하여 성공했습니다. 또한 누군가 자신의 목소리를 밝게하고 음악을 부르고 싶지만 주변에 동행 할 사람이 없다면 즉시 인터넷에서 바이올리니스트를 초대하여 동행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일들이 이제는 기적적으로 살아있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텔레비전과 온라인 오페라의 출현은 전통 오페라의 생존 방식을 변화시키고 확장시켰을 뿐만 아니라 전통 오페라의 발전 경로를 더욱 넓고 다양하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오페라의 생활 방식도 변화시키고 넓혔다고 말할 수 있는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현대인의 현실을 더욱 다채롭게!

참고 사항:

① 이징인 "진희가 조수처럼 온다"(2009년 11월 30일자 "진희극예술신문").

②미후: "qu", "meihu"라고도 합니다. 이 글은 "미후"라고 합니다. 국가 예술과 과학 기획 핵심 프로젝트인 "중국 오페라 음악 통합? 산시성 볼륨"은 "미후"라고 불립니다(2005년 9월 중국 ISBN 센터 간행물 참조).

(저자는 섬서성 예술직업대학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