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한 무덤에 새겨진 도자기는 어떻게 발전했습니까?
동한 무덤에 새겨진 도자기는 어떻게 발전했습니까?
한대 조각품은 고대 조각 예술사의 대발전시기로, 이 시기의 용초의 종류, 수량, 재료, 수준도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 현재 출토된 상황으로 볼 때, 관중 서한 () 시대의 제릉도용 () 이 가장 많고, 도용 () 은 일반적으로 50-60cm 높다. 또는 테라코타 인형의 특성을 상속, 플라스틱 및 페인트; 역시 추 (Chu) 의 매력을 모방하고, 알몸으로 옷을 만든다. 허우 공동묘지에는 병사 외에 집에서 재미를 보는 노비와 예기들이 있다. 허우 공동묘지의 도용은 무덤의 도회보다 약간 작고 등급이 분명하다. 부장관은 저급 관원과 지주의 무덤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이 인형들은 주로 가정의 시녀이다. 하녀가 있으면 부를 수 있다. 죽은 후에 어떻게 아무도 하소연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서한 남방에는 보편적으로 목초가 있고, 초제는 여전하다. 산둥 도자기는 전국 시대의 고졸한 전통을 물려받았다. 동한 장원의 발전에 따라 장면 모형이 있는 작은 도자기들이 더 많이 생겨났고, 그 스타일링도 더욱 유연하고 생동감 있고, 전해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그중 하남의 춤과 무장한 인형은 수백 건이다. 쓰촨 일과 랩 인형; 광둥 () 의 도선 () 과 뱃사공 (); 간쑤 무웨이의 청동차마 예절은 이 시기의 최고 수준을 대표하며, 인형의 풍부함과 사람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대표한다.
인형의 발전은 뚜렷한 시대성을 가지고 있다. 전반적으로, 동한 인형과 동물 조각상은 제재든 조각 기법이든 이전 세대보다 큰 발전을 이루었다. 특히 쓰촨 출토된 묘지 인물은 뚜렷한 지역 특색을 가지고 있다. 서한의 묘용은 도성이 있는 장안을 중심으로 하고, 동한 낙양을 중심으로 하지만 낙양의 동한 인형은 쓰촨 만큼 풍부하지 않다. 다른 곳에서는, 특히 당시 동서교통의 요도였던 간쑤성 하서에서 동한 시대의 두드러진 용모가 출토되었다. 예를 들어 1969 년 간쑤 무웨이에서 출토된 동한묘에서 청동과 말이 발견되었다. 그 중 한 필은 높이가 34.5cm 이고 길이가 4 1 cm 이고 세 다리가 날아가 나는 울음소리를 낸다. 놀랍게도, 땅의 한쪽 발이 날제비를 밟았는데, 이것이 바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말등에 있는 날제비' 이다. 그것은 기발한 묘상으로 상징수법을 형상적으로 운용하여 말 한 마리가 달리는 속도를 부각시켰다. 그 비범한 상상력과 뛰어난 제작 기예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이 말의 제비는 사람들이 동한 조각 예술이 서한보다 향상되었다는 것을 평가하는 증거가 되었다. 외국의 많은 문화재 전시회에서 마르타 루피는 세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켜 전 세계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동한 조각의 보물입니다.
말은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장례품에서 말은 필수적이다. 동한 시절, 장례품 중 말의 조형도 숙련된 장인의 기예 향상을 반영했다. 동한 이전에는 진나라든 서한이든, 도마는 대부분 네 발로 서 있었고, 온몸의 동작은 심지어 머리의 동작까지 크게 변하지 않았다. 그러나 동한 출토된 도마를 관찰한 결과, 그들은 판에 박힌 모양을 깨고 발랄하고 활발한 성격을 나타냈다.
도용 중에는 쓰촨 청두 부근의 동한 벼랑 무덤에서 출토된 이야기꾼이 있다. 인물의 동작 표정을 표현하는 면에서 두드러진다. "그것은 단순하고 감성적인 이야기 내레이터의 재능과 전형적인 특징을 반영한다. 스타일링에서 몸과 몸의 비율이 정확하지 않고 유치해 보일지 모르지만 조각가는 스토리텔링의 주제를 잡고 스토리텔러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생각하고 적절한 예술적 과장을 할 수 있다. 손발은 힘이 컸을 뿐만 아니라 이야기꾼의 설레고 유머러스한 표정을 표정으로도 표현했다. " 오늘 쓰촨 사람들의' 용문진' 만큼 재미있어서 더욱 기뻤다.
쓰촨 출토된 우수한 도자기 중 하나는 천북 면양 동한묘에서 출토된 바이올린 인형이고, 또 하나는 삽을 들고 있는 노동용 인형이다. "전자는 머리를 쳐들고 앉아 양손으로 만지는 이미지를 만들어 노래를 부르고 마음을 표현하고 있는 것 같다. 스타일링 수법이 간단하고, 의류 라인이 매끄럽고, 인물의 매력에 완전히 부합한다. 후자는 왼손에 삽을 들고 오른손에 삽을 들고 일을 시작하려는 순간을 보였다. 조각 수법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또한 특정 집단의 신분에 매우 부합한다. "
도자기 인형 외에 쓰촨 그리고 석상이 있다. 여산의 알 수 없는 동한묘에서 높이 1.20cm 의 석상이 출토되어 바구니를 든 노동자이기도 하다. 같은 무덤에서, 두 뿔이 긴 혀의 호묘인 석조도 출토되었다. 그러나 품질이 사암이기 때문에 풍화가 쉬워서 이미지가 흐릿하고 거칠어 보인다.
1950 년대 초 베이징 고궁박물원은 조각관을 개방한 적이 있다. 전시품에는 쓰촨 펑산벼랑 무덤에서 출토된 작은 석상이 있는데, 붉은 모래로 조각한 것으로, 조각은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아이를 껴안는 우스꽝스러운 이미지이다. 이런 기이한 소재는 중국 역사상 유례가 없을 뿐만 아니라 유럽 각국의 고금 동상에서도 드물다.
1957 년 허베이 왕도는 동한 무덤에 속한 말 등에 있는 석상을 출토해 모양이 간단하고, 말과 사람의 비율, 말의 각 부분의 비율이 모두 적합하지 않다. 석조의 조형이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일 수도 있고, 다른 석상과 마찬가지로 비례적으로는 시대의 도회와 같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상, 석상, 석상, 석상, 석상, 석상) 하지만 이 승마용 인형은 구체적인 날짜 (동한 빛과 5 년, 즉 기원 182 년) 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역사적 가치가 있다.
하남 작은 동물 도회에도 적지 않은 가작이 있다. 예를 들어 휘현에서 출토된 도자기 개 한 마리가 같은 기간 출토된 가축 중에서 매우 두드러진다. 개의 이미지는 중국 북부 농촌 지역의 일반 감시견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것은 미묘하고 실감난다. 마치 살아 있는 강아지 한 마리가 그의 앞에 서서 그의 집을 지키며 짖어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다른 그림은 멧돼지 한 마리를 묘사하는데, 수법은 과장되고, 면모는 흉악하다. 이 두 작품은 생활이 흥미진진하여 동한 시절 동물 조각의 전범이다. 서한 유승묘에서 출토된 등불 벼슬녀와 견줄 만하다.
진나라와 한 왕조는 남해군의 광주였다. 많은 동한 시대의 무덤도 발견되었다. "출토된 남녀 인물 중에는 왕관, 보석 귀걸이, 탬핑, 양미 노동자가 있었다. 또한 쓰촨 출토된 도자기들처럼 생동감이 있는 등롱이나 등잔등이 달린 좌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묘의 도제 주택과 선박으로 인해 주택과 선박의 스타일은 중국 남부의 독특한 특징을 보여준다. 더하여, 처마 현관의 앞에, 농부의 풍미를 가진 닭 개는, 풍부한 국부 적으로 풍미를 형성 했다. 그 짙은 화장을 한 기생의 의상에서 우리는 서기 전후 광저우의 생활 풍습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은 조각 예술적 가치와 지방적 색채를 모두 연구할 수 있는 좋은 작품이다. "
중국 인형과 조각의 발전사에서 도자기는 발전이 가장 이르고 청동은 뒤를이었다. 석상, 목상 조각상은 전국 서한 시대에 많이 사용되었지만, 동한 시기에 속한 목상은 1956 간쑤 무위 고분에서 출토된 인형, 마차, 소차, 심지어 주인의 생활구역, 마당, 가구 등으로 모두 목각 채화됐다. 목회자 중에는 무용과 좌상이 있다. 이미지가 고풍스럽고 앳된 표정은 생동감 있고, 고박에는 영동성이 함축되어 있어 한대 조각상의 시대적 모습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