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치극의 특징은 노래 곡조가 높고 격앙된 것인가요?
치극의 특징은 노래 곡조가 높고 격앙된 것인가요?
기극은 호남 지방대극 중 하나로, 일명 기양팀, 청말 일명' 초남극' 으로, 기양에서 형성돼 기양극이라고도 불린다. < P > 기극은 후난 () 성의 양양 (), 형양 (), 소양 (), 영릉 (), 천주 (), 화이화 () 등 지역과 광서 전주 (), 계림 (), 평악 (), 유주 (), 간남 < P > 기극은 경극의 역사보다 4 여 년 앞서 호남 지방 희곡 중 가장 널리 보급되고 역사가 가장 오래된 극종이다. 후난성의 8 개 고대 지방대극종 중 영주, 형양, 천주, 소양, 화이화, 루디 등 호남 지방의 대부분을 기극만 차지하고 있다. < P > 기극은 기양강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초에 기양에 들어온 후 지방예술과 융합되어 장기적으로 진화해 점차 형성되고 있다. 명영락년 동안 당시 황양강은 강서 이민을 따라 기양으로 전해져 점차 전파되고, 지방화, 명대 성화년, 명대 성화년, 황양제강과 현지의 풍부한 민간 예술이 결합되어 점차 지방화되어 기양 일대의 고강을 형성한다고 한다. < P > 명대 만년 동안 곤강이 전국을 풍미한 후, 양일대의 희곡은 또 곤강과 곤강 연극을 흡수했다. 청대 강희 이후 기극은 연이어 휘장 () 과 한조 () 와 진강 () 을 융합하여 탄강 () 을 형성했다. 성강이 늘어남에 따라, 극극, 공연 예술이 날로 풍부해지면서, 점차 탄강 위주의 다성강 극종으로 발전하였다. < P > 이양강의 가장 오래된 연극은' 목련전' 으로, 이는 기극 고강의 조상이라고 불린다. 명대 후기에 치극은 이미 호남에서 비교적 널리 유행하는 극종이 되었다. 청대' 양현지 예문지' 에 따르면 명나라 말기에는 양지방에 비교적 건전한 체제의 연극반 활동이 있었다고 한다. < P > 청대 강희, 건륭년, 사회태평, 경제번영, 인민안거낙업, 관직선거가규, 민간보수신연기, 한때 사회패션이 됐다. < P > 이 기간 동안 기극사는 광서 광동 강서 푸젠 등 성까지 큰 유포와 발전을 이루었다. 기극 유명 반사는 청가경년 동안 길상반, 노사희반 등이 있다. 함풍과 동치 이후 치극은 전면적인 발전을 이루었고, 많은 신극사, 극극, 명가들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왔다. < P > 건륭년에는 경방반, 서화반, 신희당반 등이 있고, 광서년 유명 반사는 영경반, 노영화반 등이 있다. 청나라 말년의 사희반, 영경반, 노영화반, 천선원은 함께' 4 대 명반' 이라고 불린다. < P > 청말, 강서, 푸젠 등지에서는 기양극을' 추남극' 이라고 부르며 고, 쿤, 탄환 3 가지 성강을 겸비하여 영하, 보하 양유파로 나뉜다. 예술적 특징이 높고 거칠며 산야냄새가 짙다. 그러나 무대 언어는 정규화된 양관어를 통일적으로 사용한다. < P > 가 노래를 부를 때 영하파는 북사조강 () 으로, 보하파 () 는 수나 () 조강 () 으로, 성조가 높고 격월했다. 치극극극은 극목이 다양하고 곡패가 풍부하여 탄강 위주의 다성강의 호남 대극종이다. < P > 기극의 유포 지역은 비교적 광범위합니다. 호남의 형양, 영릉, 회화, 소양, 천주 등 지역에 기극 공연반이 있는 것 외에, 많은 기극반이 외성에 가서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발자취는 계서, 광동, 장시, 민, 윈난, 구이저우에 있습니다. < P > 공연 과정에서 기극과 계극, 광동극, 민서한극, 광동한극 등 지방희곡극종은 서로 배우고 서로 촉진하며 치극의 영향을 확대하고 자신의 예술표현 형식을 풍부하게 하며 지방희곡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 P > 청대 동치년 동안 쵸당이 군대를 이끌고 전쟁을 벌였고, 한때 양반을 데리고 군대를 따라 치극을 이끌고 신강까지 불렀다. 민간에는' 양자제가 천하에 두루 퍼져 있다' 는 말이 있어, 극이 한때 성행하였다. < P > 기극의 가창곡은 격앙되어 있다. 전통적인 가창법은 단각과 어릿광대가 진성으로 쓰이는 것 외에 다른 업종은 모두' 비 겹눈', 즉 진실과 거짓을 결합하는 방식을 중시한다. 노래 요구 사항은 엄격하고, 발음은 표현표, 더블, 빈, 실재에 중점을 두고, 발음은 억제, 양, 턴, 좌절을 중시하며, 글씨 정음, 음청, 강원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 P > 공연 예술에서 기극은 거칠고 과장되고 소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동작은 눈, 코, 가슴, 손가락, 발끝의 조화와 균형 잡힌 조화를 중요시하며, 반드시 일정한 규격에 부합해야 하며,' 귀자오' 라고 불린다. < P > 기극의 공연에는 본극 특유의 엄격한 프로그램이 있다. 예를 들어' 데뷔' 는 소매, 흔들림, 크라운, 귀밑머리 뒤에서 진행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카디건" 은 전체 셔츠와 하프 셔츠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학교장문후차와 무장이 출정하기 전의 전투 준비를 표현하고, 동작 절차가 번잡하고, 규격이 엄격하며, 난이도가 매우 높다. < P > 기극의 현재 캐릭터는 생각, 틈새, 꽃얼굴, 추각, 정단, 소단, 왕단 7 행으로 나눌 수 있다. 노단이 전략에서 비교적 적은 것 외에, 다른 각 업종은 또 다른 유형의 역할을 연기하여 몇 개의 연극으로 나뉜다.
그 중 정생은 흰 수염, 꽃수염, 청수염이다. 꽃얼굴은 순행 캐릭터 전체를 포함한다. 어릿광대는 문추와 무추의 차이가 있다. 각 연극반마다 정단과 왕단 한 명뿐이고, 그 외에는 여러 사람이 있다. < P > 치극의 각 업종 캐릭터의 손가락, 눈, 보보, 몸매에는 각각 꽃다운 얼굴, 수염, 어린 생애 어깨를 요구하는 기법이 있다. 예를 들어 꽃얼굴은 일반적으로 눈동자의 스크롤과 얼굴 근육의 떨림을 중시한다. 일단 부드럽고 편안한' 면화 몸' 등을 중시한다. < P > 기극은 공연 시간에 손목을 특히 중시하며 손바닥을 넘어뜨릴 수 있도록 요구하고, 손가락은 팔에 닿고, 회전이 민첩하며, 각종' 손목꽃' 스타일을 발휘해 연약하고, 뼈가 없고, 회전이 자유롭다. < P > 눈빛 표정도 다양하다. 놀라거나 초조할 때는' 두안' 을 사용하고, 분노나 위협을 나타낼 때는' 눈을 부릅뜨고', 묵상을 할 때는' 눈을 부릅뜨고', 분노를 나타낼 때는' 눈을 뜨다' 를 사용한다 < P > 기극의 공연 예술은 대부분 생활에서 출발하여 무용화의 발전을 더한다. 이 밖에도 기극에는 달리는 말의 춤과 같은 독특한 연기 기교가 많이 있는데, 습관적으로' 길' 이라고 불리는데, 수십 가지의 다른 춤 동작이 있어 실감나고 아름답다. 동시에 권투, 무검 등 민간 무술을 융합하고 흡수하여 더욱 향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 P > 페이스북은 보통 빨강, 블랙, 화이트 3 색으로 눈, 코, 입의 스케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라인은 강건하고 힘이 있다. < P > 기극 반주 악기는 주로 기후, 월금, 삼현, 판후 4 대작이며, 기후 반주용 거문통은 일반적으로 남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일반적으로 작고 길며, 통구는 나팔 모양으로 되어 있고, 거문고 안에는 쇠줄이 들어 있고, 거문고 활 안에는 철사가 내장되어 있으며, 그 음계는 높고 우렁차다. 타악기 방면에는 특제 고음전고와 모자 모양의 시끄러운 드럼과 넓은 가장자리의 징과 큰 심벌즈 등이 있다. < P > 기극 전통극은 크기극 893 권으로 집계됐으며, 그 중 8% 는 탄강극이다. 고 () 쿤 () 전체 극' 목련전 ()',' 정충전 ()',' 관음극',' 스승극 ()' 의 네 부분으로, 기극' 정고 ()',' 정쿤 ()' 은 연극을 대표한다. < P > 명나라와 청 왕조의 전설에 속하는 다른 고강, 곤강극은' 고창',' 곤곤' 이라고 불린다. "높은 연주" 레퍼토리는 "비파기", "금 각인", "필기", "일품충" 등이다. 놀이쿤' 극목은' 사슴대 연회',' 갑봉왕',' 별모난화살',' 장주가시량',' 농상화 권고' 등이다. < P > 탄강극은 대부분' 삼국',' 수호',' 양가장' 등 역사 이야기와 일부 신화 전설과 공안극으로 옮겨갔다. 비교적 영향력 있는 전통극을 정리한 후' 소군 출세',' 소고파괴 취지',' 난엄부',' 시수나강'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