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객가 여성의 특징과 특징

객가 여성의 특징과 특징

1 .. 사후 유인인

"석굴암 일서명" 에 따르면 광동의 객가 지역에서는 "여자 묘비가 서민의 집을 가리지 않고 일률적으로' 유인' 으로 쓰여졌다" 고 한다. 이 기원은 송말부터 민간 전설이 있었다. 송디민은 정남을 포기하고 광동의 객가 산간 지역으로 도피하여 그곳에서 원군에 의해 추격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디민, 원군, 원군, 원군, 원군, 원군) 때마침 땔나무를 줍는 여자들의 어깨가 찢어져 지나갔다. 의심은 구원병이고, 원군은 황급히 철수했다. 마부의 도움에 감사하기 위해 송제는 특별히 객가 여성에게' 아이' 를 주었다. 이때부터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여기서도 객가 여성의 역사적 지위를 알 수 있다.

객가 여성은 죽은 후에 모두' 아이' 라고 불리는데, 송말제가 준 것이다. 당시 항원전쟁으로 객가 여성도 객가 남성과 함께' 참전보가' 의 사명을 맡았다. 이 이야기의 기록은 서로 크게 다르다. 증자유 선생은 "문천상이 주진에서 남쪽으로, 전주를 여행하고, 강서로 돌아가 그곳에서 그의 사업을 시작했다" 고 말했다. 내가 여주를 거쳐 메이로 갔을 때 대보디아의 삼합댐을 지나갔다. 십여 명의 수행원만이 원병에 쫓겼다. 다행히도, 나는 산에 올라가 땔감을 줍는 여객들을 만났다. 문일행은 모두 손님이라 객가의 말로 도움을 청했다. 여자들은 장대 배열을 들고 추격자를 물리쳤다. 처음에 그들은 길을 따라 지원군에게 매주를 수복하고 두 번째 근왕사를 동원하라고 호소했다. 아들이 준단종을 연주하고, 메이저우 대보디아 등지의 객녀를 아들로 봉하다. 여태까지 여자의 묘비는 누군가 쓴 것이다. " 조해안선생 (루) 은 그의' 추억 같은 세월' 에서 "송제가 그날 있었다고?" 라고 말했다. 그들은 yuanbing 에 의해 쫓기고, 차로 강으로 돌아가고 있지만, yuanbing 과 그의 측근은 노래 황제를 버렸다? 도망가다. 위급한 고비에 산에 오르기에 적합한 객가 장작녀들이 지나가자, 모두 어깨에 대나무 장대를 메고 손에 낫을 들고 갑자기 걸어 나왔다. 원병은 지원병이 의심되어 갑자기 물러났다. 송 폴리? 그래서 구원의 기쁨은 배에 있는 모든 것이 손님과 여성에게 선물을 주기 위한 것이며, 객가 여성들이 죽은 후에 아이를 부를 수 있도록 허락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처염태 씨 (풍가) 는 자서전' 링하이 마이크로표' 에서' 송황제가 광동으로 망명했는가? , 종종 원병의 기습을 피한다. 어느 날, 그는 배를 타고 강가로 돌아가 더 안전한 곳을 찾아 살고 있었다. 예기치 않게, yuanbing 뒤에서 쫓기고, 그의 가족과 추종자들은 황급히 도망쳐 송제를 남겼다. 혼자 고독한 배에 갇혀 적의 손에 떨어지려 하고, 마음은 방황과 실망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급한 고비에 마침 한 무리의 객가 장작녀들이 강변을 지나갔다. 그들은 모두 손에 낫을 들고 어깨에 대나무 꼬치를 메고, 모두들 성큼성큼 걸어갔다. 뒤에서 보니 지원군이 송의 방에 도착했다고 의심되어 철수했다. 송제? 그래서 그는 구원 받았다. 이 팀의 장작녀의 생명을 구해준 은혜에 감사하기 위해, 그는 즉시 배의 어용 그릇을 가리켜 객가 여성에게 선물로 주었고, 사후에 유가인 (송대 현령의 표지는 방인, 평화인, 유가인) 이라고 부를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명청시에는 7 품을 소아로 봉쇄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 이야기는 정사에서 시험할 것이 별로 없지만 광둥에 있는 객거지는 널리 전해지고 있다. 농촌 어른들이 이 이야기를 하는 것은 더욱 서로 칭찬하는 것이며, 이 객가 여인은 매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영어' 중국포스트', 전화: 1973 "옛날 북방의 몽골인들이 중국 본부를 침공할 준비를 했지만 한인은 아직 합류하지 않았지만 몽골인들은 신비롭게 철수했다. 호기심 많은 한헌제는 왜 정탐꾼들이 침입자에게 몇 조의 객가 부녀자들이 산에 올라가 땔감을 줍는 것을 보았다고 보고했다. 인원수가 많고, 상당히 가지런하고, 어두컴컴하고, 모든 사람이 어깨에 창과 같은 막대기를 메고 있다. 몽골 사람들은 여군으로 오인했다. 그들의 여자들은 그렇게 강하고, 훈련이 잘 되어 있고, 그들의 남자들은 분명히 더 강력할 것이다. 그래서 침입자는 황급히 철수했다. 한고조는 매우 기뻤다. 그때부터 객가 여성은' 유부' (학자의 아내) 라고 불렸는데, 이것은 궁중 관원의 아내에게 수여되는 칭호였다. 그 이후로 객가 여성들은 항상 "학자" 라고 주장했습니다. 65438 년 10 월 7 일 제 2 회 세계 객가 대회가 타이페이에서 열렸을 때 이 전설도 발표됐다.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2. 천족천웅

객가 여성의 또 다른 특징은 발에 얽매이지 않는 것이다. 청대 이전에는 여성이 발을 감싸는 것이 보편적인 현상이었지만, 객가 지역에서는 부유한 가정조차도 드물었다. 발바닥은 통상 결혼의 장애물로 여겨진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여행을 떠나는 것이 불편합니다. 두 번째는 산과 들의 일을 방해하는 것이다. 특별한 필요 때문에 객가의 눈에는 여성의 능력이 외모보다 더 중요하다. 그래서 어떤 곳에서는 아예 며느리를' 봉급절구' 라고 부르는데, 이는 나무를 베어 벼를 심을 수 있다는 뜻이다.

객가 여성들이 발을 붙이지 않는 기록은 문사 책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청인지폐 속속' 에 따르면, 객가 여성들은 "신체가 건장하고, 운동도 자유로우며, 발에 얽매이지 않고, 화장도 하지 않고 꽃꽂이를 하는 사람" 이라고 한다. 객가 여자는 발을 얽히지 않고,' 천발' 을 아름다움으로 삼고,' 큰 발' 을 달게 한다. 발이 얽힌 사람이 몇 명 있다면 평생 결혼하지 않고' 노아줌마' 가 된다. 발의 해방과 유연한 조작에 따라 객가 지방은 줄곧 규방을 지키는 벼슬녀는 드물지만,' 철남으로 경작하는' 건강한 여성이 많다는 점도 독특한 민속특색이다.

객가 여성들은 발을 감싸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가슴도 묶지 않고 위생 건강에도 이롭다. 황준헌 선생은 객가 여성의 이런 풍습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한 외국 선교사의 말을 인용한 적이 있다. "서양인은 허리를 졸라매고, 중국인은 발을 감쌌다. 광저우 (가응부) 의 사람들만이 이런 폐단이 없고, 천하의 여자들은 조금도 아쉬움이 없다. " 한 여사는 "객가 여성들은 발을 감싸지 않고 가슴을 묶지도 않고, 아이를 위해 유모를 고용하지도 않고, 매춘부도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객가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강하고 키가 크며 미모에 대한 좋은 평판이 부족하다. 가슴과 발을 해방시켜도 혀를 해방시켰다. 이런 생활의 요구는 자랑스러운 전통에 의해 사랑 받고 계속된다. 객가 아가씨는 매력적이지는 않지만 검소하고 근면하며 생활이 청렴하고 말솜씨가 생동감 있어 칭송받는다. 그들은 자기 젖으로 아이를 먹이고, 과시하는 아름다움을 경멸하며, 필요하다면 남자처럼 싸운다. "

바로 객가 여성들이 발을 감싸지 않고 가슴을 묶지 않기 때문에 몸매가 튼튼하다. 생활이 고달프지만 얼굴이 붉고 검고 몸이 꽉 차서 남자처럼 각종 노동과 전투에 참가할 수 있다. 곽모로 씨는 1965 년 매현에 도착했을 때 "건강한 여자가 철인과 함께 쟁기질하고 저녁에 노래를 부르며 풍작을 축하했다" 는 명문을 썼다.

3. 쿨모자랑 실버 머리핀

감남, 동동, 서등지에서는 여전히 객가 여성들이 독특하고 색다른 모자를 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흔히 냉모라고 한다. 그것은 대나무 조각이나 짚으로 엮어 만든 것이다. 이런 시원한 모자의 윗부분은 천으로 꿰매고, 어떤 것은 매화 등의 장식 문양이 수놓아져 있다. 가장자리 주변에는 검은색, 파란색, 흰색, 컬러가 있는 5 인치 균일하게 접힌 천이 있습니다. 젊은 미혼 소녀는 아직도 헝겊 양끝에 가지각색의 리본 두 개를 짜고 있어, 이 처녀가 시댁이 없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이런 모자는 특히 햇빛을 가리고 헝클어진 천을 휘날리며 긴 바람을 일으키고 시원하고 쾌적하기 때문에 손님들은 흔히' 냉모' 라고 부른다. 서진 말' 오송이 들꽃' 과 당말 황둥지' 반란' 이후 중원 한인들이 잇달아 남쪽으로 이주하여 강서, 푸젠, 광동의 황무인 산간 지역으로 와서 남자 경작녀직의 풍습을 바꾸었고, 북방 여성들은 얼굴을 거의 드러내지 않았다. 그들은 남자처럼 열악한 환경에 맞서 황무지를 개간했다. 반면 여성은 대중 앞에 드러나 습관을 망치는 수구의식으로 객가 선민이 모자에 글을 쓰게 하고 남성이 쓴 모자에 검은 천을 더해 여성의 모자가 되어 얼굴을 가리게 했다. 나중에 모두들 불편함을 느끼자, 가려진 천을 벗고 모자 가장자리에 꿰매어 걸었다. 나중에 나는 앞에 걸려 있는 부분을 아예 잘라 버렸다. 동부, 혜양, 서부의 노인 객가 여성들은 아직도' 냉모' 를 즐겨 쓰고, 주위에는 옅은 검은 실이 걸려 있다.

광동에서는 연로한 객가 여성들이 머리 뒤에 상투를 묶고 은비녀를 꽂았다. 이 은비녀는 길이가 약 10 cm 로 중간이 좁고 양끝이 약간 크고 끝이 뾰족합니다. 그것은 은이나 백금으로 만들어졌으며 정교한 도안을 조각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상투를 하지 않고, 매우 긴급한 환경에서도 무기로 치명적인 타격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은비녀의 내력에 관해서는, 명말 일본 해적이 중국 동남 연해의 신사와 결탁하여, 간상, 해적이 동남 연해에서 간음하여 약탈했다고 한다. 그들은 종종 자정에 집을 공격하고, 재물을 강탈하고, 여성을 강간한다. 자위를 위해 여성들은 짧고도 뾰족한 철기를 휴대하기 시작했고, 갑자기 일본인의 습격을 받았을 때 자위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일부 여성들은 은밀히 휴대하기 위해 이런 작은 철기를 정성껏 만들어 머리 뒤에 상투를 묶었다. 상투를 막을 수 있고 무기도 될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모든 사람이 그것을 제작하고 착용하는데, 그것은 이미 점점 없어서는 안 될 장식품이 되었다. 그러나 당시의 비녀는 철이나 구리였고, 나중에는 백금속이었다. 나중에 많은 푸젠 객가 선민이 남쪽으로 이주하여 광둥동에 정착하였다. 따라서, 여성이 은비녀로 머리를 묶는 풍습은 대대로 이어져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객가 여성의 독특한 의상은 독특한 택시 란림과 앞치마에도 나타난다.

또한 객가 여성들은 많은 독특한 생활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출산할 때 달맞이에 생강주를 마시는 습관이 있다. 또 다른 예로, 객가 지역에서는 여성이 연못, 개울, 강에서 빨래를 할 때 바짓가랑이를 걷어 올리고 발을 물가로 향하여 물 속에 서 있는 이상한 현상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다른 곳처럼 해안에 쪼그리고 앉아 빨래를 하는 대신. 역사 이주 전통에서 객가가 남긴 독특한 습관이기도 하다. 원정 선민은 전란과 전쟁을 피하기 위해 오랫동안 이주한 생활을 하기 때문에, 왕왕 막 새로운 곳에 도착하여 제자리걸음을 하지 않았다. 추격병이 와서 즉시 행동하다. 아니면 새집에 도착했을 때, 대부분 황산야령으로 야수와 현지 원주민들의 공격을 경계해야 한다. 그래서 여자조차도 언제 어디서나 고도의 경계 습관을 길렀다. 은행이 물 속에 서서 빨래를 하는 것을 마주하고, 갑작스러운 습격을 막기 위해 신속하게 응급조치를 취하다. 오늘날 대만 송민호 객가 여성들은 여전히 이런 전통적인 세탁 습관을 간직하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