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 아이가 세상의 정신적 추구를 바라보는 것은 작가에게 어느 위인을 생각나게 한다

한 아이가 세상의 정신적 추구를 바라보는 것은 작가에게 어느 위인을 생각나게 한다

["동심 세계로" 읽기 완료]

11 년 전 탄생한 이 책을 읽고 나니, 마음속으로는 천만 가지의 맛을 표현할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10 여 년 전에 본 우수 과정의 감상을 떠올렸고, 가슴 속의 슬픔으로 느껴졌다. 우리는 여전히 다른 사람이 10 년 전에 한 일을 배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최근 무심코 인터넷을 훑어보던 강소강 유아 교사의 블로그도 생각난다. 나는 글에 빛나는 시대와 전문정신에 감탄하지만, 나는 궁금할 뿐만 아니라, 그곳의 취학 전 교육은 어떤 것인가? 어쩌면 우리 는 예전에 차이윈 를 잘 알고 있었을지 모르지만, 나 는 그 신비한 곳 에 무수한' 차이윈' 가 있는 것 같다. "차이윈" 는 사람이 아니라 거대한 집단이다. 그들은 아이들의 세계에서 여유를 가지고, 아이들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새로운 시대의 직업 소양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 교사들이 여전히 번거로운 일상 업무에 곤혹스러울 때,' 영국 차이윈' 는 이미 이' 괴권' 에서 벗어나 문화로 유교를 이끌고 문화로 유치원 스승을 승진시키는 새로운 길을 찾았다. 우리 교사들이 여전히 일상적인 번거로운 일에 지치고 있을 때, 그들은 이미' 경험형 교사' 에서' 반성형 교사' 를 통해' 전문가형 교사' 로 바뀌었고, 그들은 취학 전 교육의 최전방에 서서 시국에 미소를 지었다. 《동심의 세계로 들어가는 세계》를 다 보았다.

우리가 큰 차이를 봤기 때문에 우리의 행동이 바뀌고 있다. 중국 국민들은 개혁개방의 짧은 30 여 년 동안 큰 발전을 이루었다. 왜냐하면 그들이 감히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감히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은 좋은 시작이다.

또한, 이 책의 제목은 매우 좋다:' 동심의 세계로 들어가라! 교과서와 교사 중심의 전통교육에 대한 비판과 전복이자 아이 중심의 새로운 교육이념의 수립과 실천이다. 세심한 선생님, 예리한 안목으로 아이들의 생활을 조금씩 관찰하고, 과학적 아동교육관과 과학적 방법으로 아이의 행동을 분석하고, 전통교육에서 간단한 체험식 교육을 피한다. 그들은 쪼그리고 앉아 아이와 이야기하고, 아이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동심으로 가르치며, 마침내 취학 전 교육의 참뜻을 찾았다. 책에는 생활의 예가 많이 있지만, 더 보기 드문 것은 선생님들이 실천과 이론을 적절히 연결시켜 선생님들의 근면하고 심사숙고하는 정신에 깊은 감동을 받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음은 몇 가지 고전적인 문장입니다.

1, 교사의 신비는 아이를 사랑하는 데 있다. 교사의 진지한 감정은 아이의 진보를 촉진하는 원동력이다. 《동심의 세계로 들어가는 세계》를 다 보았다.

2. 아이가 성장하는 길에 동기와 즐거움을 잃으면 아이의 공부는 가치가 없다.

루소: 우리가 아이의 특징을 고려하지 않고 자신의 추리 과정에 따라 행동할 때, 우리는 단지 그의 머리 속에 황당무계함과 오류를 주입하고 있을 뿐이다.

4. 취학 전 교육자로서 이해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고, 아이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아이의 표현과 표현을 인정하고 아이에게 독립된 동심 세계를 주는 법을 배워야 한다.

5. 노신: 아이의 세계는 성인의 세계와 완전히 다릅니다. 우리는 먼저 그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먼저 이해하지 않으면 아이의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6. 유아교육에서 어른은 절대 아이의' 공안경찰' 역할을 하지 말고 강제적인 수단으로 아이가 막 탐구하기 시작한 불꽃을 꺼낸다. 교사는 아이들이 자신의 행동으로 탐구하고 표현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적절한 시기를 잡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7, 3 세 이전에 아이들의 도덕감은 이미 싹이 트기 시작하여 그들의 활동의 동력이 되었다. 하지만 그들이' 직관적인 행동 사고' 단계에 있을 때, 그들의 감정은 종종 행동과 동시에 발생하며, 종종 상상을 현실과 혼동한다. 그래서 일부 어른들은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 잘못된' 행위가 나타날 수 있다.

8. 흥미는 탐구와 학습의 원동력이자 내적 원동력이며, 사람들의 학습을 지도하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9. 우리나라의 저명한 교육 전문가인 관홍우 씨: "아이의 장점과 단점은 왕왕 일직선이다. 이 끝은 열세이고, 그 끝은 우세할 수 있다. 무모한 아이들은 종종 용감합니다. 완고한 아이들은 종종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덜 겸손한 아이들은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못된장난 좋아하는 아이들은 보통 더 똑똑하다. 아이의 문제를 분석하는 것은 반드시 둘로 나누어야 한다. "

10. 아이의 눈에는 선생님이 천평과 같고, 선생님의 태도는 천평의 저울이다. 저울 양쪽의 수준은 그들에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선생님은 자신의 태도를 잘 파악하고, 모든 아이를 동등하게 대하고, 그들의 저울을 영원히 안정시켜 모든 아이가 중요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1 1, 유명한 교육자 마카롄코: "세상에 똑같은 아이는 없다. 모든 아이들은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있다. 개별 교육, 특히 유아의 개인차를 중시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 "

12, 어린이 사고는' 의인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종종 동물을 성인으로 삼아 자신의 생활 경험과 사상 감정을 작은 동물에게 더한다. 반드시 아이의 사유 특성과 정서적 수요를 이해하고 존중해야 하며, 속물에 의해 인도되어야 한다.

13. 모든 아이들에게는 성장이 한 번밖에 없다. 내성적이고 괴팍한 아이들에게는 큰 인내, 끊임없는 관심, 이해, 도움이 필요합니다. 언젠가 그들은 마음의 문과 창문을 열고 우리가 그들의 세계에 들어설 수 있도록 환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4, 유아교사의 일은 소소하지만 유아교육은 사소한 일이 없다. 독수리처럼 예민한 관찰력을 요구하고, 아이의 언행을 살피고, 항상 동심으로 아이의 내면의 율동을 느끼고, 아이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동시에 평상심으로 아이와 교류할 것을 요구한다.

15. 감정과 사랑이 없는 교육은 물이 없는 연못과 같다. 물이 없으면 연못이라고 부를 수 없고, 사랑도 없고, 교육이라고 부를 수도 없다.

["동심의 세계로 들어가는 세상"] 징문: 이 세상의 모든 것은 희망에 의해 이루어진다. 농부는 옥수수 한 알이 씨앗으로 자라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그것을 벗기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독신자는 결혼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