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대에는 어떤 교파가 나타났습니까?
중국 고대에는 어떤 교파가 나타났습니까?
소림문은 천산문파, 당파, * * * 약 30 개 문파로 파견되었다. 링크를 봐라.
하지만 아래도 재미있어요.
중국 무술 학교
매화말뚝 [진지나 막사 앞 바닥에 세워진 뾰족한 대나무나 말뚝으로 적의 움직임을 막는다]
소림학교
무당
사유 권투
하남파 편지 전일
해파 심권
산서대심법권
형의권
송형의권
상형의권
차씨 모양의 의권
중국 전통 태극권 (태극권)
진석태극권
양태지
오씨 태극권
무태제천
손씨 태극권
호 태극전
가십태극전
뇌호 태극권
팔괘권
석성 팔괘권
인석 팔괘권
영춘
홍문권
하권
플라잉 크레인 주먹
학권을 먹다
소호권
명학천
백학권
세로 기중기 포장
이탈리아의 권투
훅복싱
동베이천
오행통등 주먹
제가통등 주먹
팔극권
연경권 (추적자)
갯가제
노씨 구조
화기를 심법으로 삼다
이현강 무술
트랙 복싱
현대 무술
권법을 가로채다
탄추
산다
중국 무술은 방대한 무술 체계로, 일명 쿵푸 무술로, 현대 중국인들에 의해 국술 국술 국술 국수로 여겨진다. 여기에는 여러 유파의 격투기술, 격투기 기술, 무기 사용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중국 무술은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로, 중국 전통문화의 거대한 시스템의 하위 시스템이다. 그래서 중화민족의 공방 기술에 대한 인식과 경험 축적, 자강, 호신, 강건한 자기 조작을 반영한 것이다. 동시에 중화민족의 심미 정취, 사상 제련 등 민족 문화 특징도 드러났다. 따라서 중국 무술은 다른 모든 무술과 마찬가지로 인문철학의 특징과 의미를 지닌 경우가 많으며, 오늘날 중국의 대중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역사
중국 무술은 중국 전통문화의 방대한 이론 체계이자 실천 체계로, 공격과 헬스 기능을 겸비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중국 무술의 기원은 원시 사회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당시 인간은 몽둥이 등 도구로 야수와 싸우면서 공방 경험을 쌓아왔다. 상대 사냥은 무술 훈련의 중요한 수단으로 여겨진다.
상주시대에 무술은 일종의 무용 형식이었다. 무춤은 보통 병사들을 훈련시키고 사기를 북돋우는 데 쓰인다. 주대가' 허허' 와' 허' 를 설치한 학교도 양궁과 춤을 교육 내용 중 하나로 꼽았다. 춘추전국시대에 각 제후국은 전쟁터에서의 전법의 응용을 매우 중시했다. 제환공은 춘추 양계절에' 격투' 를 열어 세계 영웅을 선정했다. 이 기간 동안 검의 제조와 검도는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씨름과 펜싱이 성행하여 잔치와 춤을 추는 풍습이 있었다. 홍문연에는 검춤이 있다. 그 형식은 오늘 무술의 일과에 더 가깝다. 총의 응용은 한대에 정점에 이르렀고, 각종 사격법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화타가' 오금극' 을 개척했다고 하는데, 이것이 바로 중국 무술의 기원이라고 한다.
많은 사람들은 무술이 전투의 필요성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하지만,' 중국 무술-역사문화' 라는 책에 따르면 무술의 일부는 군사적 필요에서 비롯되지만 대부분 민간의 사적인 투쟁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군사 무술과 민간 무술의 요구는 다르다.
당나라 때 무술을 익히다. 시험을 통해 일정한 칭호를 부여하여 무술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이때 무술은 이미 일종의 문화 형식이 되어 유파가 생겨났다. 이 시기에 중국 무술이 동남아 국가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송원 시대는 무술 발전의 절정이었다. 무술조직을 주체로 하는 민간 무술활동은 총과 몽둥이를 연습하는' 영어클럽' 과 양궁을 연습하는' 활 클럽' 을 포함해 왕성하게 발전하고 있다. 유랑강호도 있고, 무술을 익히고 기예를 팔아 생계를 이어가는' 유랑자' 도 있다. 1 인 훈련과 2 인 훈련 형식이 있습니다.
무술은 명청시대에 큰 발전을 이루었다. 명대에 각기 특색이 있는 유파가 많이 형성되어 많은 무학 서적들이 잇따라 나왔다. 청나라 당국은 무술 습을 금지하고, 민간은' 회소'' 박물관' 을 통해 무예를 비밀리에 전수했다. 태극권, 형의권, 팔괘권 등 수십 개의 유파가 있다. 청나라는 무술이 융합된 시대로 씨름 기술이 무술에 녹아들었다. 무술이 무예 기교를 높이는 분수령, 관상성 루틴과 실전 기교의 정식 분리이기도 하다.
1927 년 중앙무술박물관은 남경에 설립되었다. 8 월 1936 중국 무술팀이 베를린 올림픽에 가서 공연을 합니다. 1956 중국 무술협회는 무술협회와 무술팀을 설립했다. 65438 년부터 0985 년까지 제 1 회 국제무술 초청대회가 Xi 안에서 열리고 국제무술연합회 준비위원회가 설립되었다. 1987 제 1 회 아시아 무술 선수권 대회가 요코하마에서 열렸다. 1990 무술이 처음으로 1 1 회 아시안게임에 포함되었습니다. 1999 년 국제무술연합회가 국제올림픽위원회 공식 국제체육연합회 회원으로 받아들여졌다. 이는 중국 무술이 세계로 향하는 상징이다.
무술의 유파와 분류
중국에는 많은 무술 학교가 있는데, 이것은 세계에서도 매우 드문 일이다. 통계에 따르면 중국에는 약 300 여 종의 권종이 있는데, "역사가 명확하고 맥락이 질서 정연하며, 풍격이 독특하며, 자성체계가 있다." 곽희펜의' 중국 체육사' 에서 많은 문파가 남북지리, 기후, 인간의 차이로 인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북방 사람들은 키가 크고, 북방의 추운 기후로 북방 학교 주먹의 왕성함과 개방을 초래했다. 남방에는 물이 많고, 남방인은 키가 작고, 권법은 섬세하다. 속담에도' 남권 북다리' 라는 말이 있다. 물론, 이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북방에서 기원한 팔괘권, 다리로 공격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남방의 영춘권에는 많은 다리 타격 기교가 있다.
중국 무술 유파는 많지만 통일된 명명 방법은 없다. 일부는 지역 이름 (예: 허난 심리 복싱 학교) 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산 (예: 우 당나라 일족) 에 따라 일부; 일부는 주인의 성씨 이름 (예: 양태기전) 을 따서 ... 예전에는 이 유파들이 대체로 내가권과 외가권 두 종류로 나뉜다. 현대에 이르면 일반적으로 내용에 따라 일로와 격투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무술을 배우다
손루당' 팔괘권' 이 그린 팔괘권, 중국 무술의 학문이다. 현재 무술 학교나 일부 무술 교육 장소에서 제자를 공개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현재 전통적인 스승 배학은 민간에서 여전히 많은 오래된 전통을 유지하고 있으며, 추천을 받고 제사를 지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이전처럼' 제자는 3 년, 제자는 3 년' 을 가르치는 경우는 드물지만, 스승에게 이 제자가 가르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긴 관찰 기간이 있을 것이다. 제자에게 스승의 쿵푸가 배울 수 있는지 알려 주다.
중국 무술의 배양은 학교마다 다르다. 일반적으로 기본기, 일상, 내외공을 포함한다. 특히 내외 겸수는 각 파벌이 가장 중요한 내용으로 꼽힌다. 속담에' 내연습 한숨, 외근골' 이라는 말이 있는데, 그들은 쉽게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려 하지 않아, 자기 제자조차도 알아차리지 못했다.
내공을 놓고 볼 때, 한의사의 주요 이론 기초는 한의사의 경락 이론이다. 한의사는 "경락은 오부의 표이고, 오부는 경락 안에 있다" 고 생각한다. 경락을 연습하면 내장을 조절하고, 공고히 하고, 강화하는 작용을 할 수 있다. 중국 무술의 내공은 주로 내기를 연습하는 것이고 경락은 내기 운행의 통로이다. 내기가 경락에서 일정한 방식으로 작동하면 경락 자체, 해당 기관, 전신에 조절, 공고화, 강화 역할을 한다.
외공의 경우, 많은 외공은 모두 약물보조이다. 보조 기능은 주로 보조 운동, 치료, 조절, 몸의 해당 부위와 기관을 강화하는 것으로 나뉜다. 약물의 역할은 보통 동시에 여러 방면을 포함한다.
중국 무술의 기본 기술은 서로 비슷하다. 일반적으로 서 있는 말보처럼 서 있는 말뚝이 있다. 신체 유연성을 단련하는 다양한 방법 (다른 현대 운동과 유사) 몇 가지 기본적인 동작과 일과를 연습하다. 이것은 전통 무술을 겨냥한 것으로, 현재의 일상 무술을 겨냥하여 일정한 운동선수 수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직접 일상 동작을 배우고, 전통 무술의 기본기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중국 무술의 기본기는' 손, 눈, 몸, 걸음, 신' 이다. 권투 후크, "4 타팔법 12 식" 이 있습니다.
내공
호흡, 호흡, 행운, 몸짓으로 공방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중국의 민간 사상이 도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이다. 도가는 대우주 (세계) 와 소우주 (몸) 가 서로 소통하고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기공이나 내공 수련이라는 말이 있다. 이런 맥락에서 국내 무술 유파들도' 양기',' 연습',' 운' 등의 이론을 가지고 있다. 처음에는 내공이 중국 무술의 내용이 아니었다. 기나긴 발전을 거쳐 점차 기공과 결합되었다.
학파마다' 기' 에 대한 이해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대기의 상상력에서 비롯된다. 한의학 이론의 가스와 비슷하지만 현대 과학의 공기나 다른 가스와는 다르다. 내기는' 진기' 또는' 기' 라고도 불리는데, 내기의 수련은 대체로 동정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일정한 동작 루틴과 호흡, 생각으로 내기의 증강과 승진을 실현하고, 태극권처럼 널리 퍼졌다. 후자는 주로 호흡과 생각으로 같은 목적을 달성한다. 실천이 전자보다 더 어렵다. 그리고 깊은 침묵 때문에 외부 세계에 쉽게 방해를 받아 편차 (소위' 오발 마법') 가 생긴다.
내공의 수련 효과: 보통 사람들은 기공 수련을 강건하고 건강한 방식으로 여긴다. 장기간 견지하고 적절한 연습을 하면 정신을 튼튼하게 하고 온몸이 매우 편안하고 체질을 강화할 수 있다. 무술기본기로서 장기간 연습하면 근육의 순발력을 크게 높이고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일부 대형 유파들은 모두 내력을 발산하는 쿵푸를 가지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내공을 사용하면 가까운 거리에서 상대를 공격할 수 있다고 한다 (예: 소림 쿵푸의 태양수). 접촉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이런 쿵푸는 장기간의 고련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각 문파들은 전통적으로 자신의 수련방법을 밝히려 하지 않기 때문에 내공 수련의 효과는 공개적으로 확인되지 않았다. 내공 수련의 효과는 아직 공개적으로 확인되지 않았다. 더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실전에서 이런 쿵푸를 이용해 실제 피해를 입힌 사례가 한 번도 없었다는 점이다 (예: 소림쿵푸의 태양손).
외부 연습
주로 신체의 근육, 뼈, 근육의 힘을 증강시켜 공격과 수비의 힘을 강화하는 것이다.
훈련 방법은 수단상 다른 종류의 무술과 비슷하며, 모두 특정 경도를 반복적으로 타격하는 목표이거나 반복적으로 타격을 받는 것이다. 그러나 중국 무술에서는 한약이 외공 운동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주로 보조연습, 치유, 컨디셔닝, 신체의 해당 부위와 기관 강화 등이 포함된다.
외공 훈련의 효과: 외공의 목적은 자신의 전투와 격투기력을 높이는 것이고, 두 번째는 공격력을 높이는 것이다. 무술은 격투술로서의 의미가 거의 사라졌기 때문에, 소수의 사람들만이 외공을 연습하고 있다. 공개 공연과 무경 훈련 내용에는 벽돌로 머리를 치고 벽돌로 머리를 깨뜨리고 머리를 손상시키지 않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초기에 외공에 관한 공개 공연에는 의화단 시절의 무적 공연이 포함된다.
속임수
중국 무술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일과가 많다는 것이다. 루틴은 일련의 동작의 조합이며 공격과 수비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각 유파와 파벌은 모두 자신의 유파의 특색을 보여 주는 많은 일과가 있으며, 대부분 차근차근 진행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파벌, 파벌, 파벌, 파벌) 초심자와 오래 연습한 인문학의 일과는 다르다. 현재, 무술 선수들은 동시에 다양한 스타일의 길을 빠르게 배우지만, 그들 대부분은 공방의 의미를 잘 모른다.
전통 무술에서, 초기에는 종종 단독으로 루틴을 연습하여 학습자가 행운과 공방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이런 반복적인 연습은 실전에서 조건부로 해당 기법을 사용하기 위한 것이며, 모식의 효과를 자세히 체득하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반걸음으로 천하를 때린다' 고 주장하는 형의권 거장 곽은 항상 한 수단으로 적을 때리는데, 엄밀히 말하면 반걸음밖에 안 되지만 상대를 물리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곽일수가 10,000 수를 이긴 예는 형의권의 붕괴를 제외하고는 다른 무술의 소위 일구는 모두 실질적으로 쓸모가 없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기기
열여덟 가지 병기를 만나다.
무술 장비의 주요 원천은 냉병기 시대의 무기 (예: 칼, 검, 총, 막대기 등) 이다. 중국 고대에는 칼이 전쟁터에서 가장 중요한 단병기였던 적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칼에 놓이게 되었다. 무술가들은 칼과 칼을 가장 광범위한 연구의 도구로 사용한다.
다른 무술 기기로는 나방, 쌍절봉, 수국 바늘, 맷돌, 냄비, 낫, 우산 등 비전투 무기가 있다.
중국 무술은 항상 사람들에게 신비한 색채를 준다. 물론 무협 소설과 쿵푸 영화의 선전 영향이 있다. 그러나 전통 종법제의 영향 (성태리의' 중국 무술-역사와 문화' 참조) 으로 중국 무술 자체도 대부분 비밀교로, 관건은 여러 글자를 보는 것이 아니라 스승이 전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책에서 말한 대로 무술을 진정으로 배우는 것은 기본적으로 불가능하다. 이 때문에 많은 권종이 점차 사라지고 기문이나 일화의 화제가 되고 있다. 하지만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많은 권종이 점차 사라지고 있지만 더 많은 권종이 무술 천재들에 의해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걱정하는 무술의 실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위언이다.
공격 함수
중국의 무술의 성과는 다른 지역과 매우 다릅니다. 중국의 무술은 평등한 여건이 다른 경기이기 때문에 중국의 무술은 빈손으로 무장한 상대와 격투하는 것과 같은 일을 일으켰다. 땅에 쓰러질 때 쓰는 땅 오르기 주먹, 사람이 준비되지 않은 틈을 타서 사용하는 암기 등. 원숭이 주먹에도 흙을 잡는 방법이 있어 흡수된다.
중국 무술의 실전은 문학과 영화의 표현으로 과장되었다. 무술가 간의 싸움은 대부분 손을 밀는 형식이어서 끝났다. 진정한 싸움은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는 것처럼 오래 걸리지 않지만, 대부분 몇 라운드만 있으면 승부를 가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중국 무술이 어느 정도까지 연습할 수 있는지 대답하기 어렵다. 또는 논쟁의 여지가있는 문제. 일부 기록에 따르면, 가장 높은 경지는 "깃털 한 개도 추가할 수 없고 모기파리도 떨어질 수 없다" 는 것, 즉 깃털이 그의 몸에 닿으면 자연스럽게 튕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양루선, 왕향재 이후 아무도 이 정도에 도달할 수 없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레코더의 일종의 과장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간
중국 무술은 중국 사회의 중요한 집단 기억 중 하나로 각종 문학, 영화, 연극에 자주 등장해 중국 사회에 심오하고 대체할 수 없는 인문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또한 세계화로 인해 중국 무술은 유럽과 미국 영화와 TV 프로그램에 더 많이 등장해 유럽과 미국 사회에서 중국 문화의 중요한 각주로 꼽힌다.
중국 무술 정신: 무덕
현대 중국인들은 중국 무술에 대해 이야기할 때, 왕왕 그것의 철학 정신을 매우 중시한다. 중국 무술을 사랑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술을 사용하는 도덕규범과 가치관' 또는 무술도덕을 중시한다.
사람들은 중국 무술의 인문정신을 설명하기 위해' 무술을 위해 싸우는 것을 멈추라' 는 말을 자주 인용한다. 좌전 궁현 2 년' 에 따르면 중국의 한자' 사물' 은' 의' 과' 격' 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무' 의 진정한 가치는 살육과 파괴를 위한 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평화 등을 위한 것이다. 비록' 무' 의 근원에는 또 다른 해석이 있지만, 예를 들어' 중지' 는' 손' 의 뜻이고,' 발가락' 으로' 고' 를 집어 드는 것은 무의 본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중국 무협 정신을 해석하는 일환으로' 무무를 위해 싸우는 것을 멈추는 것' 을 좋아한다.
무술가, 소설가, 영화는 항상 중국 무술의 가치를 강조한다. "쿵푸는 싸우는 것이 아니라 몸을 튼튼하게 하는 데 쓰인다." 무술가는 기술을 배울 때 "지점에서 멈춘다" 고 해야지 함부로 죽여서는 안 된다. 무술을 아는 사람은' 경솔하지 말라' 고 해야 하며, 반드시' 빠르고 인내심' 을 가져야 한다. 왜냐하면 무술은 자진해서 사람을 다치게 해서는 안 되고, 필요할 때만 자신을 방어하는 데 써야 하기 때문이다. 국가에 관해서는, 위난이 닥쳤을 때,' 필부의 책임' 이 있고, 무공을 아는 사람은 자백해야 한다.
우리는 중국 무술이 중국인에게 미치는 의미를 요약할 수 있다.
평화를 제창하다
건강을 유지하다
주동적으로 다른 사람을 침범해서는 안 되지만, 다른 사람이 침범하게 해서는 안 된다.
유능한 사람은 사회적 책임을 져야 한다.
대중 문학, 영화 및 중국 무술
중국 무술은 중국의 대량의 현대 통속문학과 영화작품에 등장하여 이후 무협 소설과 액션 영화로 발전했다.
이 작품들 중에서 중국 무술은 종종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중국 무술로 무술 정신을 발양하고 중국의 전통 윤리 가치관을 재건하다.
무협 장면으로 관중을 자극하여 관중을 끌어들이는 수단으로 삼다.
사실 이 작품들을 쓴 사람들은 왕왕 중국 무술을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한다. 어떤 것은 무학 수법과 무학 유파를 제재로 하고, 어떤 것은 전설의 무술을 인용하고, 어떤 것은 심지어 다른 무술 내용을 창작하기도 한다. 사실 각종 이야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많은 무공 수법 (예: 처마 오르기, 점혈, 산을 사이에 두고 소를 치는 등) 이 있다. ) 모두 진짜 무협 수법이지만, 이야기의 렌더링에서 이런 수법의 방법과 효과는 모두 현실과 거리가 멀다.
많은 문화 분석에 따르면, 이러한 현상은 현대인들의 사회적 무력감과 억압감을 반영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현실을 초월하는 인간의 힘을 찾아 현실 사회에서 마주친 불안, 조화, 기계 문명의 충격을 극복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오늘의 중국 무술
서양인이 무술을 연습하고 있다. 그림의 모술에서 볼 수 있듯이, 그가 연습한 것은 심리적 주먹의 접술이다. 현대에 이르러 무술은 체력과 경기 체육 경기로 바뀌었다. 현재 중화인민공화국 국가체육총국 아래 무술운동관리센터 (전 중화인민공화국 체육위원회 무술운동관리센터) 와 국가체육총국 무술연구소 (전 중국 무술연구소) 가 설치됐다. 중국 무술 협회는 전국적인 대중무술 조직이자 중화전국체육연합회의 지도하에 있는 단일체육협회 중 하나이다. 보통 그들은 무술 경기를 시작하고 조직한다.
또한 무술은 세계에서 일종의 경기운동으로 간주되어 국제무술연맹 (IWSF) 을 설립하여 무술을 보급하고 국제무술대회를 조직하였다. 현재 국제무술연합회는 10 1 개 회원국이 있다.
하지만 무술 스포츠 경기는 종종 일상 경기이기 때문에, 지금의 무술 경기는 단지' 춤' 공연일 뿐 실제 격투 기교는 없다고 비판한다. 그들은 포즈를 취하고 춤을 추며 체조를 더 닮았다. 그래서 중국은 1980 에서 산다를 공식 내놓았다. 그러나, 그것은 더 많은 비판을 받았다. 부정적인 태도를 가진 많은 사람들은 단순히 그것이 중국 무술이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고, 태권의 다리법, 권법, 그리고 네 가지 닮지 않은 씨름법 (중국 전통 무술의 씨름법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 이라고 비판한다.
무술의 대가
곽원갑
황비홍
브루스 리
유운초
유백천
소한생
하장해
오빈
샤오펑윈
- 관련 기사
- 중화민족의 민족정신은 고대인들이 총결한 것입니까? 지금 구체적으로 어떤 방면입니까?
- 오사청년절 시 낭송회
- 참수에 뭐가 맛있어요?
- 황제는 옷에 쌍용을 수놓을 수 있습니까? 어떤 구체적인 제도가 있습니까?
- 원작 일러스트를 그리는 것이 수익성이 있나요? 일러스트를 그리면 한 달에 얼마를 벌나요?
- 중화인민공화국 제13회 전국학생체육대회 일반경기규칙
- 대동 고대 건물의 전통 색채
- 둘 다 덕윤회에서 '장군'으로 칭찬받는데, 손월과 우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독서와 함께 성장하는 서향이 소년을 적시는 것을 주제로 한 독서 후감.
- 행복한 등불축제 구성자료 13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