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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건축 디자인에 대한 혁신적인 연구?

이 글은 주로 일본 근대 건축 발전의 시공간적 배경을 출발점으로 삼아 일본 근대 건축 디자인의 혁신적인 구현을 형태, 기능, 기술의 관점에서 간략하게 분석하고 도해한다. 현대 건축 디자이너들 간의 연결과 소통에 대한 참고자료와 의견을 제공한다.

건축 디자인 혁신이란 “건축 디자인 과정에서 건축가의 디자인 활동이 독창적인 개념으로 건물의 평면적, 공간적 영역에만 반영되는 것”을 의미한다. 건축 디자인 기법과 디자인 컨셉에서도 강조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건축가 또는 건축평가자로서 현대건축의 실용성, 기능성, 혁신성을 건축형식, 건축기술, 건축기능이라는 세 가지 관점에서 주로 검토한다. 이 세 가지 측면에서 일본 현대 건축은 자신의 전반적인 이미지와 발전 과정을 사람들에게 설명하고 일본 현대 건축의 혁신 정신을 표현합니다. 따라서 관련 교육 활동에서 이러한 내용이 강조될 필요가 있습니다.

1. 형태에 중점을 둔 혁신적인 디자인

(1) 형태의 혁신 현대 일본 건축의 물리적 혁신은 주로 건물의 기하학적 특징의 조합, 상징적 요소, 구조의 최적화 측면. 여러 가지 특징의 조합에 있어서는 정육면체, 원기둥 등 기본적인 기하학적 형태를 건축적 형태로 도입하여 복원하거나, 현대 정보기술의 도움을 받아 기하학적 몸체가 시스템 내에서 단순한 조합을 이루도록 함으로써 단순하고 궁극적인 일반구조를 구축한다. 또는 건물의 동적 도면. 입체적 결합 형태의 혁신 추구는 주로 일본 전통 민족 문화의 진화와 확산에서 비롯됩니다. 현대 건축 시스템에서 일본 건축 디자이너들은 단순하고 추상적인 디자인 개념을 건축 시스템에 적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이것이 현대 건축의 디자인 원칙 또는 기준이라고 믿습니다. 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은 2004년 베니스 건축 비엔날레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디자인으로 업계에서 잘 알려져 있다. 그 구조는 그림 1과 같이 여러 개의 직사각형과 원통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원통의 직경은 약 113m로 추정된다. 이러한 기하학적 조합 그래픽 형태를 사용하면 복잡한 내부 건축 구조를 단순화하고 시각화할 수 있으며 이는 단순하고 궁극적인 건축 개념과 완벽하게 통합됩니다. 이것이 일본 현대 건축의 매력입니다. 상징적 요소의 활용에 있어서 구체적인 성과는 상징적 요소를 산업문명과 통합하여 전통문화와 현대 산업문명의 유기적 결합을 이루는 것이다. 건축의 본질적인 가치에는 예술적 아름다움, 가치미, 실용성이 포함됩니다. 많은 건축 디자이너들이 특정 건물을 디자인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때 대부분은 건물의 기능이 건물의 전체 의미를 포괄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고유한 가치.

따라서 건축 디자인 요소, 건축 디자인 컨셉, 건축 디자인 방식이 자연스럽고 합리적으로 전개되어야 하며, 구체적인 디자인을 완성할 때에는 건축 디자인의 원칙을 강조하고 따라야 한다. 지역적인 요소든, 자연적인 요소든, 형태의 겉모습에 따라 장소의 느낌이 조금도 바뀌어서는 안 된다. 나고 시청은 1981년에 설계 및 건축되었습니다. 디자인 혁신을 위한 전제 조건으로 지역적, 자연적 조건을 활용했으며, 건물 전체를 지지하기 위해 지붕 용마루와 기둥 브래킷을 사용했으며, 지역 전통 가옥 비품 56개를 배치했습니다. 지붕 능선에 '당사자'가 있어 악령을 쫓는다. 건물 구조의 최적화에 관해서는 건물의 건축 형태와 내부 구조의 최적화가 초점이 되어야 하며 혁신적인 요소의 사용은 현대 건축 형태를 더욱 독특하게 만들 것입니다.

예를 들어 와타나베 마코토가 설계한 도에이 지하철 오에도선 이다바시역은 이러한 측면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건물의 설계 및 건설 과정은 건축 청사진 설계 과정에서 컴퓨터 기술의 사용을 향상시켰습니다. 지하 공간의 설정과 역사의 환기 장치는 '메쉬' 형태와 유사하며, '메쉬' 구조의 건축 형태가 더욱 자유롭고 특징이 더욱 뚜렷하다. 많은 디자이너 스스로도 이것이 건축 오브제의 본질이라고 믿고 있으며, 이는 건축물의 발전 법칙에 대한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이해와 숙달을 바탕으로 건물 자체의 형태와 구조에 대한 탐구이다. "Design-lessDesign"은 업계에서 이러한 디자인 기술에 부여한 이름입니다.

(2) 공간 형태의 혁신. 일본 문화와 중국 문화는 자연과 인간의 통일성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조화를 이루는 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건축구조의 아름다움, 사람과 사회, 개인과 집단 사이의 조화의 아름다움. 이를 바탕으로 일본 근대 건축은 건축 공간 구조를 혁신하고 확장해 왔다. 이는 구체적으로 세 가지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첫째, 이론적 혁신입니다. 1970년대에는 이소자키 아라타(Arata Isozaki)와 구로카와 기쇼(Kisho Kurokawa)가 각각 제안한 '대공간' 이론과 '회색공간' 이론은 전통적인 건축 설계 개념을 바탕으로 생활 속에서 여러 번 검증되고 활용됐다. . 그들이 설계한 도쿄 스파이럴 빌딩과 후쿠오카 은행 본관은 건축 공간의 레이어링을 완벽하게 해석할 뿐만 아니라 각자의 이론을 적절하게 적용할 수 있는 좋은 예입니다.

두 번째, 혁신적인 자연 요소입니다. 전통적인 건축 디자인 시스템에서 디자이너는 건축의 공간적 이데올로기에 큰 관심을 기울입니다. 현대 건축 시스템에서 디자이너는 건물의 자연미를 강조합니다.

공간적 요소에서 자연적 요소로의 전환은 일본 건축 디자인 기법과 디자인 개념의 혁신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셋째, 공간 경험이 혁신적이다. 전통적인 일본 건축 시스템에서 일본 건축 구조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이동성입니다. 이들 사이의 공간적 관계는 건축디자이너들이 항상 논의해온 화두이다. 이를 통해 현대 디자이너는 건축 공간 구조를 혁신하고 실제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오니시 다기능 시설을 예로 들면 이 건물은 세지마 카즈요(Kazuyo Sejima)가 설계한 3개의 곡선 유리 몸체가 주요 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흐르는 물방울과 다양한 입체적 형태가 얽혀 구불구불한 '항구'를 만들어낸다.

2. 기능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 혁신

(1) 기능 활용의 혁신 전통적인 일본 건축 시스템에서 디자이너는 대다수 인구의 요구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현대 건축 시스템에서 디자이너들은 특별한 집단의 사람들에게 관심을 쏟았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일본의 노령화 현상은 특히 심각합니다. 디자이너들은 노인의 특정 조건을 기반으로 공간 및 건축 장비의 관점에서 노인 아파트를 혁신했으며 실내 높이 차이와 노인 안전 시스템을 달성하기 위해 목적은 노인 집단의 생활 편의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인체 공학적 관점에서 볼 때, 가구이든 건축 위생 장비이든 장비의 기하학적 치수를 명확하게 고정하여 장비가 노인의 신체적 특성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 다른 예는 안도 타다오(Ando Tadao)의 도요에이 도서관(Toyoei Library) 디자인으로, 모든 테이블, 의자, 벤치가 어린이의 신체 특성에 맞도록 어린이의 키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현대 건축의 실용성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특정 집단의 사람들의 구체적인 요구도 충족시킵니다.

(2) 영적 기능의 혁신 일본의 야마토 국가는 무사도 정신에서 볼 수 있는 영적 문화 추구에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건축의 정신적 기능의 혁신은 첫째, 환경적 공간과 의미의 조화라는 측면에서 볼 수 있다. 현대 건축 디자이너들은 자신이 디자인하는 건물이 사용자에게 건물의 실용성과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명확하게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기서 조화미란 현대 건축의 자연미와 환경 요소, 기타 예술적 디자인 요소를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현대 건축의 의미를 진정으로 구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후지 타다오가 디자인한 빛의 교회(그림 2)에서는 빛이 벽에서 내려와 땅에 긴 그림자를 드리워 기도하는 신자들이 교회의 광채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일반 조명은 건축에 있어 남다른 의미를 지니지만, 교회에서는 빛이 갖는 조명의 의미가 약화되고, 대신 빛이 만들어내는 상징적 의미, 사람의 마음을 비추는 아름다운 꿈을 의미한다. 둘째, 하늘과 인간의 영역을 추구하면서 건축적 습관은 '미완성'으로 남아 있다.

예를 들어, 사회와 자연 환경에 최대한 개방적인 건축 시스템을 추구합니다. 이 미완성 건물은 건축 디자인의 기원을 확장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토 토요(Toyo Ito)가 디자인한 윈드 타워(Wind Tower)의 조명 효과는 주로 바람의 방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는 일본 현대 건축의 건축적 형태의 혁신이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혁신 속에서 공기와 빛은 유연한 변화를 이룬다. 이에 대해 이토는 “건축의 디자인 컨셉은 시대와 사회 변화에 따라 계속 변할 것”이라며 “건물 자체가 사회의 구성원이기 때문에 완성이든 미완이든 그 근원에 기초해야 한다”고 말했다. 물질적 대상, 기준점이자 진입점. 이것이 '순간은 영원하다'라는 건축철학의 근원이다.

3. 기술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 혁신

(1) 구조 기술의 혁신 구조 기술의 혁신은 일본 건축물의 내진성에 가장 두드러지게 반영됩니다. 일본은 유라시아판과 태평양판이 만나는 지점에 갇혀 있습니다. 이 판들 사이의 충돌과 돌출로 인해 일본에서는 종종 지진 재해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일본 건축에서는 건축물의 내진성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건축물이 국가 내진 표준을 준수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내진 기술과 제진 기술 분야 모두에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005년에 완성된 사가미하라 시립 가미쿠자와 주택군은 블록 전체를 격리 구조로 사용하여 최초로 격리 구조를 단일 유닛에서 그룹으로 확장했으며, 내진 구축과 더불어 일본식 건축 디자인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건축 "기둥"의 개념적 혁신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건물은 이토 도요(Toyo Ito)가 설계한 센다이 미디어센터(Sendai Media Center)이다(그림 3).

이음매없는 강관을 사용하여 쌍곡선 스트립 기둥을 만들어 투명도가 높은 파이프를 주요 구조로 형성하고 바닥 슬래브는 강철로 제작됩니다. 슬래브와 튜브로 이루어진 수평 공간은 현대식 건물에 유기적인 형태를 부여합니다. (2) 재료 기술의 혁신 일본 현대 건설팀의 재료 혁신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노출 콘크리트의 변신이다. 일본의 혁신은 과거 이 재료의 거칠기를 제거하여 콘크리트에 건축에 세련되고 세련된 표현을 부여했습니다. 또한 일본은 목재, 일본 종이, 회반죽, 타일과 같은 일부 전통 건축 자재를 혁신적으로 활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마쓰자키 타운 이즈에 있는 초하치 미술관은 이시야마 슈부가 설계했으며 전혀 제한 없이 사용되었습니다. 석고의. 또 다른 예는 키요미 준(Ke Museum)의 혁신적인 목재 사용과 도쿄 신국립미술관의 구로카와 기쇼(Kisho Kurokawa)의 선구적인 유리 사용입니다. 둘 다 독특하고 독창적이며 전통적인 건축 자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IV.결론

일본 현대 건축의 디자인 혁신에서는 전통 디자인 기법을 기본으로, 서양 건축 디자인 개념과 첨단 과학 기술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야 하며, 전통문화의 융합과 현대과학기술과 서양문화의 유기적인 융합을 실현합니다. 일본 건축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혁신함에 따라 국가 특성, 독특한 이미지 및 개성을 지닌 건축 특징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국가의 지형, 지역 환경 및 국가 조건을 출발점으로 삼아야 합니다. 건축가가 건축 설계 기술과 개념을 혁신할 때, 생활 경험의 관점에서 현대 건축과 전통 건축의 상관성과 차이점을 이해해야 일본 현대 건축이 우리 고유의 디자인 혁신에 적절하게 반영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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