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두인상

청두인상

둘째 형의 아이가 결혼해서 우리 가족은 청두에 일주일 간 갔다. 5 월의 청두 기후는 적당하고, 너무 덥지 않고, 더 편안하다. 우리는 갈 때 두 시간 넘게 비행했고, 돌아올 때 22 시간 넘게 기차를 탔다. 조금 힘들었지만 우리는 여행의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낯선 환경에서 아이들이 가져온 모든 갑작스러운 도전에 직면했다. 아이들에 대한 인상도 깊어질 수 있다. 우리는 또한 몇 년 전 녹피 열차에 작별한 경험을 되새겼다. 녹색가죽은 아니지만 장거리 여행과 비슷한 느낌이에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더 걱정하는 것은 편안한 환경에서 불편한 환경으로 가는 것이다. 우리는 짜증이 나고 작은 일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멈추고, 아이들에 대한 우리의 영향을 견디고, 작은 일부터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

청두의 날씨는 변덕스럽다. 햇빛이 직사광선으로 내리쬐면 징조 없이 갑자기 비가 올 것이다. 비가 올 때는 특히 춥고, 강풍은 거의 없고, 보통 미풍이다. 청두에 대한 나의 첫인상은 매우 깨끗했고, 곳곳에 나무와 화초가 수놓아져 있었고, 도시 경관은 색채가 풍부했고, 곳곳에 정교한 예술품이 가득한 것 같았다. 건축 조형은 다양하다, 각기 특색이 있다. 열린 발코니와 차양 시설은 건물의 고도를 돋보이게 하고, 열린 현관은 실외 경관을 연결합니다. 식물은 대청에 흩어져 자연과 하나가 되었다. 산서는 산서와는 달리 태양광의 이용을 충분히 고려하고 주도적인 풍향을 피해야 한다. 홀도 폐쇄돼 찬 공기가 들어오는 것을 막고 청두는 주도적인 풍향을 이용하여 건물 내의 열을 줄여야 한다. 바로 건물의 무작위성 때문에 도시 도로의 방향도 더욱 무작위적이고 불규칙하다. 많은 곳에서 큰 길목은 네 개 이상의 길을 거쳐야 한다. 태원과는 다른 길은 대부분 남북직으로 방향을 논쟁하기 쉽다. 청두에서는 방향을 분간하기 어려워, 특히 모퉁이를 돌기 쉽다. 참고물의 불확실성 때문에 흐린 날에는 태양을 볼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돌아오는 길에 나는 몇 사람에게 방향을 판별하는 방법을 물었고, 그들의 대답은 대부분 분별할 필요가 없었다. 어디서 찾을 수 있으면 된다.

우리 둘째 형의 집은 계호에서 멀지 않다. 우리는 그곳에 가서 양신의 사립원림 계호에 들어갔다. 화원에는 많은 종류의 녹색 식물이 있는데, 대부분 북방 실내 분재이다. 원예 환경이 매우 아름다워서, 나는 떠나기 아쉬워한다. 천천히 사생하는 방식으로 현장을 기록하고 싶습니다. 하나는 아름다움이고, 하나는 쿨하다. 곳곳에 아름다운 원소가 많아 기억에 남는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산서창가장원의 원예는 괜찮지만 청두에 비해 훨씬 단조롭다.

많은 사람들의 인상에서 청두는 중국에서 가장 캐주얼한 도시로 곳곳에 찻집이 널려 있다. 그렇다면 길가의 파라솔 밑에서 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느긋한 음악을 들으니 정말 느긋하다. 이 밖에도 툴킷을 어깨에 메고 특별한 소리를 낼 수 있는 물건을 손에 들고 (현지인들은 이런 청부 사업의 음성 신호에 익숙하다), 거리나 공원을 걸으며 고객을 찾거나, 귀를 파거나, 찻집에서 20 원 한 사람, 손님들이 눈을 감고 리클라이닝 의자에 누워 있고, 스승들은 머리에 작은 사등을 이고 있다. 나는 그것을 아주 좋아할 것이다! 다른 하나는 샴푸 (마사지에 맞춰) 인데, 그들에게는 흔한 일이다. 제 2 형수는 이 곳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머리를 감고 있고, 그녀의 아이도 예전에도 그랬지만, 그녀의 영향으로 아이들은 나가서 돈을 쓰는 대신 집에서 머리를 감는 것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과 자제력이 강한 사람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가 시간에 카드놀이를 한다. 오후 내내 앉아 있던 쓰촨 마작은 찻집처럼 유명해졌다. 그들은 쇼핑도 하지 않고 다른 취미도 없다. 나이든 여자는 매우 부지런하고 정력도 왕성해서 시장에서 작은 장사를 하느라 바쁘다.

쓰촨 사람들은 음식과 요리에 능하다. 그들은 돈을 저축하지 않는다. 만약 그들이 돈이 있다면, 그들은 잘 먹고, 그다음은 카드놀이를 할 것이다. 매운 음식을 위주로 하다. 거리 곳곳에 냄비 가게와 꼬치 가게들이 널려 있다. 고추는 여전히 아주 평범한 음식이다. 뜨거운 솥에 진한 붉은 기름이 떠 있다. 매운 것이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우리는 즐길 수 없다. 이것은 또한 그들의 습한 기후 조건과 관련이 있다. 우리는 후추를 먹어야 균형을 잡을 수 있다. 현지의 천고추와 산초가 비교적 유명하니, 가는 사람은 좀 사서 가져가야 한다. 현지인들은 가장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은 신맛, 산서초, 나의 미뢰가 그곳의 마맛에 도전할 수 없다고 말했다.

청두의 결혼식 풍속 습관은 집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식당에서, 찻집과 보드실을 선택하는 것이 편리하다. 신랑은 아침에 신부와 결혼한 후 호텔에 도착했고, 신랑 신부는 함께 찾아온 손님을 맞이했다. 게스트들은 모두 빨간 봉투의 형태로 축복을 주며, 빨간 봉투에 자신의 이름이 있거나 표기되어 있지 않다. 신인이 만난 후 손님을 호텔 찻집에 초대하여 차를 마시고, 정오 등 결혼식을 하고, 정오 결혼식이 끝난 후 점심을 먹고, 식사 후 오후에 찻집이나 보드실로 가서 오락을 한다 (쓰촨 각 사람은 결혼하면 차와 보드접대를 해야 한다). 저녁이 시작될 때까지 저녁은 점심보다 간단하고 인원수는 정오를 넘지 않는다. 식사 후 하객들이 잇달아 작별 인사를 하자 결혼식 전체가 끝났다.

청두에 대해 알고 싶으면 반드시 좁은 골목으로 가야 한다. 그곳은 이 도시의 옛 문화와 전통 간식을 보존하고 있어 태원의 유항보다 더 정통하고 맛이 있다. 그곳에 들어서자마자 얼큰한 냄새가 나고, 둘째 형도 맛이 정통인지 분간할 수 있다. 그곳에서 우리는 가까이서 얼굴 변경, 요리 전시 등 공연, 그리고 현지 특유의 가제트를 보았다. 나는 가장 아름다운 것이 환경이라고 생각한다. 녹색식 형태가 각기 다르고, 보라색 꽃과 등산 식물이 사방에 널려 있고, 색채가 풍부하고 조화롭며, 건축 풍격이 고풍스럽고 깔끔하며, 골목길은 세계 각지에서 온 관광객들로 가득 차 있어 시끌벅적하고 맛이 있다.

우리는 원래 아미산에 가려고 했는데, 내비게이션이 잘못되어 우회하고 싶지 않아,' 뚜지앙옌 경성산' 이라고 부르는 뚜지앙옌 로 직접 갔다. 뚜지앙옌 공학은 인간의 지혜의 결정체이며, 인문 경관도 아름답다. 여기서 자세한 기록은 하지 않습니다. 종교적인 이유로 청성산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너무 늦었기 때문에 우리도 가지 않았습니다.

형수는 쓰촨 중강인이고, 동생은 CCTV' 손끝으로 돈을 벌다' 중 강담가신의 수공 중공면의 후계자이다. 그래서 제 2 형 집도 이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제 2 형은 거리에서 더 많은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청두인들이 빨간불을 켜지 않고, 사람이 매우 질서 있고, 차도 반드시 사람을 만들 것이라고 나에게 말했다. 일단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얽히게 하는 것은 매우 번거롭다. 사람들은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고, 거리에서도 담배꽁초를 찾을 수 없다. 거리는 깨끗하고 먼지가 없다. 길에서 낯선 사람은 종종 길가 돌 위에 서 있다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일깨워 주는 것이 더 위험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해야 할지 일깨워 주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의 전반적인 소질이 더 높다고 느끼다. 하지만 기차역이나 다른 공공장소에서는 사람들이 실수로 옆에 놓여 있는 가방이나 다른 물건을 가져가는 것이 흔한 현상이다. 도둑이 많은 것 같아요.

우리는 줄곧 의문이 있다. 청두 사람들은 이렇게 많은 시간을 오락한다. 오늘날의 빠른 속도로 시간과 경제 문제가 어떻게 조화를 이루는가? 둘째 형은 청두에서 여러 해 동안 머물렀는데, 줄곧 왜 그런지 알고 싶었지만, 그들은 현지 습관에 따라 근검절약을 유지하지 않았다.

돌아온 후 기차에 타고 있는 사람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고, 나의 의문도 해결했다.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현상만을 나타낸다. ) 청두에서 여러 해 동안 생활한 후, 그들은 "우리는 돈을 저축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우리가 죽을 때, 돈은 우리의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그것을 누구에게 남겨 둘 것인가? 먼저 잘 먹고 자신에게 떳떳한 다음에 카드놀이를 한다. 나머지는 모두 비교적 자유롭다. 우리는 비행기를 타지 않는다. 비행기를 타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두 젊은이들이기 때문에 우리는 오락할 시간이 있다. 내 차 주변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산서의 고향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삭주로 가야 한다. 청두에 등교한 뒤 그곳에 남아서 돌아오고 싶지 않은 아이들이 많다. 부모 친척들은 모두 아이를 보러 가서 도와주고 싶지만, 돌아가고 싶다.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또 한 노병이 산서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했다. 그들은 산서의 생활방식을 받아들일 수 없다, 음식 생활 습관을 포함한다. 둘째 형수는 내 생활습관과 사유가 그녀와 다르다는 것을 보고, 그녀도 산서인이 파기 쉽다고 말했지만, 나는 밥을 먹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아, 비교적 캐주얼하고 아쉬워했다. 나는 우리가 종종 아이를 사랑하고 다음 세대를 위해 돈을 모으는 부모라고 생각한다. 다음 세대를 키우기 위해 음식에도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이 점은 모두의 노력과 제한된 자원 하에서 절약을 통해서만 실현될 수 있다. 무슨 일이야? 난 아직도 ~ ~ ~ ~ 오늘 술이 있으면 내일 취한 거 아니야? 내일은 어때요? 돌아온 후, 삼형은 많은 곳의 사람들이 아이를 청두로 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나에게 말했다. 왜냐하면 그곳의 사람들은 편안하고, 그들의 견해는 한 가지 측면만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큰 환경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우리는 청두에 머무는 시간이 매우 짧아서 아직 보지 못한 것이 많다. 앞으로 갈 때 더 깊은 느낌을 갖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