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림 동화와 안데르센 동화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그림 동화와 안데르센 동화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1. 언어
"그림 동화"는 항상 "Once upon a time..."으로 시작하고, "Snow White"는 "Once upon a time, there was"로 시작합니다. 왕비가 궁전 창가에 앉아 딸을 위해 바느질 작업을 하고 있다.”
그러나 <안데르센 동화>는 그런 고정된 패턴이 아니라 현재를 서술한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작은 성냥개비> 소녀'는 '날씨가 너무 춥고, 눈이 오고, 또 어두워지네요'로 시작하며 이야기 속으로 바로 들어갑니다.
'그림동화'의 결말은 언제나 '그때부터 그들은 행복한 삶을 살았다'라는 해피엔딩으로 끝난다. 결혼하여 그들은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인생은 기쁨과 행복으로 가득 차 있으며 평생 함께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안데르센의 동화'는 그렇지 않다. '성냥팔이 소녀'의 결말은 어린 소녀가 마침내 크리스마스 이브에 죽었다는 것이다.
이미지 관점
그림 동화'는 선과 악의 이미지가 뚜렷하고, 선은 선하고, 악은 악이며, 중화가 없고, 맑고 순수한 세계가 반대 방향으로 그려져 있다. 이야기 속에서 나쁜 놈들은 늘 실패하고 만다. 이러한 극단적이고 반대되는 방식은 선과 악의 투쟁을 보여주며, 궁극적으로 악을 진압하고 선을 장려한다는 주제를 전달합니다. 『백설공주』에서 백설공주는 아름다움과 선함의 화신인데, 그녀의 계모는 누가 누구인지 자주 묻습니다. 마법의 거울.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인 여왕은 못생긴 것이 아니라 나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백설공주가 자신보다 더 아름답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녀는 실제로 그녀를 죽이고 싶어한다. "는 이런 종류의 선과 악을 사용한다. 아름다움과 추함, 진실과 거짓은 완전히 반대되는 주제를 부각시켜 사랑과 미움의 맑고 순수한 세계를 그려내며 세상의 아름다운 자질에 대한 찬미를 표현하고 있다.
그러나 안데르센의 동화에서는 아름다움이 항상 추함과 대조되는 것은 아니며, 선함이 항상 악과 대조되는 것은 아니며, 진실이 항상 거짓과 대조되는 것은 아닙니다. <성냥팔이 소녀>의 불쌍한 소녀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얼어붙어 죽음을 맞이하는 작은 성냥에만 의지하여 책을 읽는다. 이런 식으로 안데르센은 독자들 앞에서 많은 아름다운 것들을 하나씩 파괴하도록 허용했고, 세상이 멸망하는 과정에서 우리도 마찬가지다.
3. 작가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동화의 본질은 신화와 세계이론과 융합되어야 한다. 민속학에 기초한 그의 요약은 민속학자로서 전통 동화를 설명하는 데 매우 적합해야 하며, 독일 민속이 수집한 고대 신화와 민속을 편집하고 다듬어 "그림 동화"를 구성했습니다. 그 중 상당수는 역사가 매우 길기 때문에 어린이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것이 아니며, 봉건 시대 등 어린이에게 적합하지 않은 내용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왕자와 공주는 모두 고귀하고 우아하며, 신에 대한 숭배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또한 일부 이야기에는 충격적이고 피비린내 나는 내용이 있습니다. '화이트'는 백설공주를 세 번 살해하려 했다. 작가의 편집과 삭제 이후 부적절한 내용이 많이 줄어들고, 더욱 흥미로운 전설로 자리잡았지만, 시대적 한계는 여전히 뚜렷하다. .
'그림동화' 창작과는 달리, 안데르센은 어린이를 위한 동화를 열정적이고 성실한 마음으로 썼으며, 진정으로 어린이의 관점에서 주변 세상을 바라보았습니다. 민속 신화와 전설에 이르기까지 많은 동화는 어린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말하며 어린이의 삶에 더 가깝습니다. "안데르센의 동화"는 평범한 작은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일반적으로 아름다운 자질과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데르센의 글에는 이러한 인물들에게 흥미롭고 의미 있는 이야기가 많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그는 종종 자신의 경험과 일부 영적 경험을 작품에 통합하여 이야기의 주인공을 더 이상 고상한 왕자와 공주가 아니라 사람들 주변에 있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로 만듭니다.
4. 표현기법
'그림동화'에서 반전은 이름 그대로 현실의 확립된 논리를 어기고 성격을 왜곡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물과 그들 사이의 관계를 반전시키세요. 이는 어린이 사고의 논리적 특성에 해당하며, 이러한 표현방식은 특히 어린이의 수용심리학과 일치한다. 『그림동화』는 모든 것이 들어본 적도 없고, 사물들 사이의 원래 관계가 완전히 뒤바뀌는 낙원 세계의 동화이다. '백설공주'에 나오는 난쟁이들은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으며, 여왕은 진실만을 말할 수 있는 마법의 거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거꾸로 된 세계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반전은 현실 세계에 얽매이고 억압되어 있는 어린이의 본성과 욕망을 해방시키는 동시에, 인권이 무엇인지 이해하려는 어린이의 욕구를 정신적으로 충족시켜 동화 특유의 흥미와 의지를 형성하게 한다.
'안데르센 동화'는 주로 과장을 사용하는데, 과장은 묘사된 대상의 특정 특성을 의식적으로 증폭하고 강조함으로써 본질적인 특성을 부각시키고 예술적 효과를 높이는 것입니다. 안데르센은 과장을 통해 인물의 개성을 부각시키는 한편, 현실의 상식에 어긋나는 이 특별한 이미지를 이용하여 현실에 대한 우화를 황당한 방식으로 구현하고 있다. "성냥팔이 소녀"에서 어린 소녀는 성냥을 켤 때마다 자신이 가장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데 이는 극도로 과장된 것입니다.
5. 동화의 유래
그림형제의 동화는 주로 민화집에서 나왔다. 당시 독일 문화는 복고풍 사고방식이 심했고, 설화 발굴과 편찬에 학자들이 동참했는데, 그중에서도 그림 형제는 이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엥겔스는 독일 북서쪽에는 아직도 끝없이 펼쳐져 있는 황야와 비 오는 밤의 번갯불, 사람들을 슬프게 하는 슬픈 장면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곳은 그림 동화가 탄생한 곳이자 동화의 유물이 보존되어 있는 곳입니다. .
안데르센의 동화 대부분은 자신의 창작물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안데르센 전기』에 나오는 말은 어느 날 안데르센이 자신에게 가장 글을 많이 써야 할 사람이 누구인지 진지하게 고민한 결과, 그의 대답은 덴마크의 아이들이었다는 것이다. 특히 가난한 아이들. 왜냐하면 그는 한때 학교에 갈 기회도 없고, 장난감도 없고, 심지어 친구도 없이 외로웠기 때문입니다. 이 아이들의 비참한 삶에 따뜻함을 가져다 주기 위해, 그분은 그들이 생명과 아름다움과 진리를 사랑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것들을 가져다 주고 싶었습니다. 그는 그들을 위해 아름답고 현실적인 작품을 쓸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생각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문학적 형식이 동화라고 느꼈고, 그래서 동화를 쓰기 시작했다.
동화의 출처의 차이는 필연적으로 동화 내용의 차이로 이어진다. 그림의 동화는 민중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자연의 순진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단순성과 대중성으로 유명하다. 많은 주인공들이 순진하고, 재미있고, 귀엽습니다. 그림의 동화에서. 자연과 마법, 현실과 로맨스가 서로 보완하고 하나로 어우러져 이야기를 진실하면서도 몽환적으로 만듭니다. 언어는 단순하고 가식적이며 풍부한 현지 풍미로 가득 차 있으며 읽을 때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안데르센의 동화는 가난한 사람들의 비극적인 삶을 진실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낭만적인 정서와 환상이 스며들어 있다. 그것은 '인공동화'에 속하며 안데르센의 동화는 지나치게 문학적이고 예술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