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복건학카(Fujian Hakka), 왜 하카라고 불리나요?
복건학카(Fujian Hakka), 왜 하카라고 불리나요?
하카족은 독특한 특징을 지닌 한족이며, 세계에서 분포가 가장 넓고 영향력이 가장 넓은 한족 중 하나이다
1. 꼭 '손님'이 되고 싶나요?
중원은 객가족의 뿌리일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뿌리이기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인류의 시조인 복희는 허난성 진양시 서북쪽 태항산 남쪽 기슭에 있었고, 여와와 결혼하여 인류를 대대로 이어갈 수 있었다고 한다. 복희도 이곳에서 밧줄을 묶어 그물을 치고 고기잡이와 수렵을 하고, 농업을 발명하고, 온갖 약초를 맛보고, 한의학을 발명했기 때문에 신농이라 불렸다. 복희는 문화창조의 신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사각형의 제단에 앉아 사방에서 들려오는 음악을 들으며 건, 곤, 진, 순, 간, 팔괘의 상징을 그렸다고 합니다. Li, Gen, Dui는 "천문학을 바라보고, 지리를 내려다보고, 가까운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멀리 있는 모든 것을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그는 원래의 상형 문자 기호를 발명했기 때문에 Fuxi도 마찬가지입니다. 인문학의 조상이라 불린다. 허난성(河南省)의 세대명은 '유(宇)'이고, '유'는 '유'와 '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이곳의 고대 조상들이 상형문자를 창안한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모든 일이 머뭇거리면 이루어지고, 머뭇거리지 않으면 망하게 된다"라는 옛말이 있습니다. 그들은 주저하지 않습니다. 중화민족의 사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중원에는 중국 최초의 왕조인 하(夏)나라가 세워졌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순 황제는 다유에게 현재의 허난성 예주(玉州)인 하(夏)의 우(禹)라는 칭호를 주었다고 한다. 유씨는 농업 생산을 발전시키기 위해 이곳에서 우물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아홉 사람은 우물이요, 네 우물은 성읍이요, 네 성은 산이요, 네 산은 거주지라.” 따라서 당시 서민을 사람이라 부르지 않고, 당시 하나라가 있던 곳을 구족이라 불렀다. 중국이라 부르지 않고 위전(玉庵)이라 불렀다. 나중에 "우씨는 구하(九河)수를 준설하고 낙(羅)에 물을 보내어 여문(瑞文)을 정복하고 회사수(淮沙河)를 도륙하고 8년 동안 머물다가 세 번이나 들어가지 못하였다. 서희가 홍수를 가라앉히고 구주가 조공을 바쳤다." , Henan)은 Yanzhou, Jizhou, Qingzhou, Xuzhou, Yuzhou, Jingzhou, Yangzhou, Yongzhou 및 Youzhou의 9 개 주를 대표하는 Jiuding을 캐스팅했습니다. 위저우는 세상의 한가운데에 위치해 있으며 중저우(Zhongzhou)라고도 불린다. 오늘날의 중국은 하(夏)나라 시대에 구주(九州), 구추(九丘), 구소(九紀), 우전(玉端)으로 불렸다. 어업시대에서 농경시대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농번기를 파악하는 것이다. 하왕조가 창안한 음력은 A, B, C, Ding, Wu, Ji, Geng, Xin, Ren, Gui의 10일 어간을 법칙으로 사용하여 시간을 해, 월, 일로 계산했습니다. 식물 성장의 법칙과 Zichou, Yinmao, Chen, Siwu, Weishen, Youxuhai의 열두 가지 지상 및 동물 활동의 법칙을 일어나서 변화시키는 시간의 법칙을 파악하십시오. 특히 24절기의 활용은 당시 농업생산에 있어서 큰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농업생산에도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
하왕조가 날씨와 시간의 변화를 정확하게 파악했다면, 상나라는 지리적 이점의 변화를 정확하게 파악했다. 기원전 16세기, 상나라 당왕은 이은의 도움을 받아 하왕 걸왕을 멸망시키고 하남성 상추에 도읍을 세웠다. 농업생산이 발달하면서 상품활동이 빈번해지면서 상나라의 수도가 잦아지게 되었다. 상나라는 일곱 번이나 수도를 옮겼지만 대부분이 허난성에 있었습니다. 판갱은 은나라의 수도를 강제로 귀족과 백성을 강 건너 은(현재 안양의 은 유적)으로 옮겨 은 왕조가 부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소식이 Wu Ding 황제에게 전해졌을 때 그는 건축가를 찾기 위해 수백 명의 일꾼을 보냈고, 그는 범죄자 중에서 Fu Yue를 발견하고 그를 총리로 받아들였습니다. 사람들은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며 움직이기를 꺼립니다. 안양 은 유적에서 출토된 갑골문에는 '케'에 대한 원래의 문자가 발견되지 않았는데, 이는 당시에는 손님의 이주와 거주에 대한 인식이 없었음을 보여준다.
하나라는 날씨와 시간의 변화하는 법칙을 파악하고, 상나라는 지리적 이점의 변화하는 법칙을 파악했다면, 주나라는 인간의 변화하는 법칙을 파악했습니다. 주(周)나라 문왕 기창(紀昌)은 "인(仁)하고 노인을 공경하며 젊은이를 인애하고 현자에게 예의를 갖추고 낮에 식사할 시간이 없어 선비를 대접하니 선비들이 돌아와 이것". 그는 상나라 주왕에 의해 허난성 당인 유리에서 7년 동안 투옥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복희의 타고난 팔괘를 획득된 팔괘로 변형시켰고, 복희 팔괘를 육십사각형 삼백팔십사행으로 변모시켰다. 연구의 초점이 천지의 본질에서 인간사회로 바뀌었다고 하여 『주역서』라 불렀다. 주무왕은 강자야의 도움을 받아 상주왕을 멸망시키고 주나라를 세웠으며, 문왕의 『역서』를 지도사상으로 삼아 끊임없이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조정하고 예법을 제정하여 이를 고쳤다. 주(周)나라의 통치는 거의 800년 동안 지속되어 모든 왕조 중에서 가장 높았다.
주나라가 도래하자 평왕은 도읍을 봉호에서 낙양으로 옮기고 동주, 즉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들어섰다. 이 기간 동안 세계는 도시와 땅을 두고 벌이는 전쟁으로 혼란에 빠졌고, 중앙 평원은 격렬한 전쟁으로 떠들썩했습니다. 처음으로 이주한 사람들은 하카족이 아니라 광둥족과 조주족이었습니다. 중원의 한족은 먼저 무릉산맥을 넘어 주강삼각주에 와서 발전을 이루었고 광동족이 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주나라 때 다섯 명의 신선이 양 다섯 마리를 타고 곡식 이삭을 입에 물고 광저우로 왔다고 합니다. 이는 중원에서 한족이 광저우를 발전시킨 아름다운 신화이자 전설입니다. 중원 평원의 또 다른 한족 집단은 발전을 위해 복건성에서 한강 삼각주로 이주하여 호키엔족의 조주족이 되었습니다. 객가인들은 어쩔 수 없이 중부평원의 집을 떠나고 싶지 않았으나, 영남평원에서는 생계가 어려워 객가로서 힘든 생활을 해야 했다. 광동, 푸젠, 장시 사이의 산. 객가인들은 중원을 아끼고 조상의 말씀을 잊어버리는 것보다 조상의 땅을 파는 것이 낫다는 조상의 가르침을 명심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周)나라의 살아있는 화석으로 불린다.
2. '손님'은 어디에서 왔는가?
하카족의 조상은 일찍이 진나라 때부터 남하하기 시작했다. 중국 역사가들은 항상 "중부 평원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한족을 객가라고 부른다"고 믿어 왔습니다.
여기서 언급된 '한족'은 '한족'이 아닌 '한족'을 지칭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진나라의 조타가 링난에 와서 최초의 객가 기지 지역을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진시황은 영남의 모든 백월족을 정복한 후 "50만 명을 강등시켜 그들을 주둔시켰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이 50만 명의 중원 사람들은 어떻게 링난으로 왔습니까? 하나는 Xiangjiang-Lingqu-Lijiang-Xijiang 수로이고 다른 하나는 Xiaoshui-Xindao-Heshui-Xijiang 수로 및 육로입니다. - 북강수륙복합운송, 하나는 간장-헝포(메이관)-진수-북강수륙복합운송, 다른 하나는 간장-동강수륙복합운송이다. 서강 수계는 광저우 방언의 주요 지역이 되었고, 동강 수계는 객가 방언의 주요 지역이 되었으며, 북강 수계는 광동어와 객가 방언의 혼합 지역이 되었습니다. 진시황의 50만 대군이 남쪽으로 진군할 때, 분견대가 강서성 남쪽에 주둔했다. 상류의 도강, 공수강, 연강, 향수강의 수로와 육로가 편리해야 했다. Dingnan River와 Xunwu River를 통해 Gan River에서 Dongjiang River까지. 조타(趙端)가 그곳에 있었을지도 모르므로 남쪽으로 내려가서 용천현(龍chuan)현의 행정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Longchuan은 항상 Hakka를 사용하는 Hakka 조상의 고향이었습니다.
동한 말기, 중원의 학자들이 링난으로 피신했다. '학가'의 남쪽으로의 대규모 이주는 주로 다음 세 번에 일어났다. 첫 번째는 서진 말기와 동진 초기의 '팔왕의 난', 또 다른 이름은 '용가의 난', 이어서 발생한 '오남의 난', 즉 흉노선비이다. , Jie, Di, Qiang 및 기타 소수 민족이 중원을 침공했습니다. 그들은 혼란을 피하기 위해 남쪽으로 이주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직위를 버리고 가족과 함께 남쪽으로 도망갔습니다. 두 번째는 당말의 황소봉기(黃村争)로, 황제의 난이 일어나 실패할 때부터 그 경로는 객가족이 남쪽으로 탈출하기 위해 택한 경로와 거의 동일했다. 세 번째는 남송 말기, 원군이 침입했을 때 객가 선조들이 장시성 남부와 복건성 서남부에서 광동성 동부의 메이저우, 순저우, 혜주에 들어왔을 때 호적을 '호주'로 나누었다. "와 "guest", 그리고 이민자들이 귀화등록부에 포함되었습니다. "Hakka", 이때 "Hakka" 이민자들이 쏟아져 들어오고, "guest"가 "host"보다 낫습니다. 이것이 "guest"에서 "Hakka"가되는 과정입니다. "를 "호스트"로, 이것이 "하카(Hakka)"의 유래입니다.
'하카'의 남진군은 팀 확장과 영토 확장 등 끊임없이 확장되고 있다. 명말 청나라 초, 만주족의 중원 진출의 영향으로 일부 객가족이 정성공(鄭成功)과 함께 대만으로 이주하였다. 청나라 강희(康熙)시대, 쓰촨(秦河)에 장기간의 전쟁과 역병, 기근으로 인해 인구가 크게 감소하자 청 정부는 '호광(湖廣)으로 이주하여 쓰촨을 메우다'는 이민 운동을 벌인 것이 그 유래이다. 쓰촨(Sichuan) 지역의 하카(Hakka)족. Hakka Hong Xiuquan이 이끄는 태평천국의 난이 실패한 후 Hakka족은 해외로 남쪽으로 이주했습니다. 현재 "하카"는 주로 광동, 복건, 장시, 후난, 쓰촨, 하이난, 광시, 윈난, 구이저우, 홍콩, 마카오, 대만 및 기타 지역과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모리셔스 및 기타 국가 니왕, 미국 및 기타 지역.
그 나무는 키가 수천 피트이고 잎이 뿌리로 떨어지며 뿌리는 중앙 평원에 있습니다. 중국에는 10,000개 이상의 성씨가 있으며, 그 중 1,500개 이상이 허난성에서 유래했습니다. 100개의 일반적인 성씨 중 73개가 허난성 출신입니다. Cai, Huang, Zheng이 더 많습니다. 7개의 주요 성(姓)도 허난(河南)에서 유래했다. 전 세계에 약 1억 명의 객가족이 흩어져 있으며, 그들은 종종 허난으로 돌아와 뿌리를 찾고 기원을 추적합니다. 1980년대에는 홍콩과 대만의 정(鄭)씨 가문이 조상을 추모하기 위해 허난(河南)성 싱양(興陽)으로 돌아가고, 대만의 수(蘇) 가문은 조상을 찾기 위해 허난(河南) 북부 린장(臨章)으로, 싱가포르의 바이(白) 가문은 허난(河南)성 싱양(興陽)으로 갔다. Longmen, Luoyang은 Bai Juyi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1990년대에는 태국 출신의 씨씨(Xie)씨가 자신의 뿌리를 찾기 위해 허난성 탕허(Tanghe)와 난양(Nanyang)으로 갔으며, 필리핀 출신의 홍씨(Hong)씨는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허난성 광산현(Guangshan County)으로 갔다. 싱가포르는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허난성 구시현으로 갔고, 홍콩과 마카오 출신의 예씨는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허난성 예현으로갔습니다.
하카인으로서 나의 뿌리도 중부평원에 있습니다. 치우(球球)라는 성씨의 유래는 강자야와 육손이 주나라를 흥성시키고 주나라를 멸망시켰기 때문에 주나라 무왕이 기영구에 영지를 세웠기 때문이다. 셋째 아들 목공(穆功)은 아버지를 기리기 위해 영추(永丘) 땅을 물려주었고, 동시에 기태공(吉泰孔) 강서(江徐)도 셋째 아들 목에게 땅을 주고 이름을 봉추(峰丘)라 하고 허난성(河南省) 풍추현(峰丘縣)에 살았다. 11대에 산동으로 이사했고, 6대에 하남으로 이사했고, 14대에 복건성 정주 상항으로 이사했고, 16대에 사천으로 이사했고, 7대에 다시 귀국했다. 허난(河南)성, 6대째 장시(江西)성 스청현(十成縣)으로 이주하였고, 9대째에는 푸젠성 닝(寧)시시시비(十寧)향으로 이사하였고, 4대째에는 광둥성 메이저우(梅州)로 이사하였다. Qiu 가족은 산동성 Yingqiu를 기념하고 허난성 Fengqiu에서 시작하여 31 대에 걸쳐 허난에서 번식하여 수천 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허난 홀"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우 가문의 사당 문에 붙은 대련에는 "허난 시제, 위수이 가문의 명성"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소위 "허난 시제"는 허난에서 여러 세대에 걸쳐 살면서 황족의 축복을 받은 치우 가문을 의미합니다. 강, 소위 "위수 가문의 명성"은 추 가문의 조상인 장자야 루상(Jiang Ziya Lu Shang)이 위수(魏河) 강둑에 있는 판시(Fanxi) 마을에서 고기잡이를 하고 있었는데, 그를 스승으로 모셨다. 주(周)나라 문왕(文王)의 조상 장상(江嘘)의 전통적인 가문의 명예를 훼손해서는 안 된다.
3. '손님'은 어디로 가나요?
하카족은 이주하고, 또 이주하고, 다시 남쪽으로 이동합니다. Hakkas는 "Ke"가 어디로 가기를 원하는가? Hakkas는 먼저 자신의 성이 "Ke"라는 것을 이해하고 "Ke"라는 단어를 진지하고 깊이 이해하고 이해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Shuowen"은 "Ke"를 "Ji Ye, Cong Hu, Ge Sheng"으로 설명합니다. "Ke"라는 단어가 "宀"과 "Ge"로 구성되어 있음이 매우 분명합니다. "倀"은 "깊은 방으로 건너간다"는 뜻이고, "ge"는 "다른 말, 즉 입에서 나오는 말인데, 기절한 사람이 가면 멈춰 서서 서로의 말을 듣지 않는다"는 뜻이다. ." "케"라는 단어의 표면적으로 이해하려면 그것은 피상적인 이해일 뿐이며 "손님"의 근본적인 의미에서 이해되어야 합니다.
하카인들은 지나가는 삶의 의미를 깊이 이해해야 한다. 이는 과정이론의 관점에서 삶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다. 생명의 우주에서 우리는 이미 서둘러 지나가고 있습니다.
인간의 삶은 짧고, '행인'은 말할 것도 없고 손님이 되는 것은 더욱 일시적이다. 객가족은 끊임없이 이주하며 낯선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다. 새로운 환경과 낯선 사람들에 적응하려면 시간을 잘 활용하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해야 하며,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항상 적극적이어야 한다. 오직 이런 방법으로만 우리는 살아남을 수 있고 삶의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하카인들은 독립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는 인격수양의 관점에서 생존의 가치를 이해하는 것이다. "Ke"라는 단어의 "ge"라는 단어는 항상 Hakka 사람들에게 인격 수양에 큰 관심을 기울여야 함을 상기시킵니다. 객가족은 생존을 위해 전쟁을 피해 타국에서 생활했기 때문에 의존심, 노예화, 취업의 사고방식을 키우기 쉬웠고, 심지어는 자주적인 인격을 상실하기도 했다. 줄기에 붙어 있는 칡덩굴은 뿌리가 얕고 짧기 때문에 독립적으로 자랄 수 없습니다. 객가족의 뿌리는 중원에 있으며 중화민족 전통문화의 비옥하고 두꺼운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광동, 복건, 장시의 무릉산맥, 야자바람과 바나나에 이식되었는지 여부 난양의 비, 유럽의 바람, 아름다운 비는 모두 독립적이고 끈질기게 자랄 수 있습니다.
하카는 주인과 손님의 관계를 관리해야 합니다. 이것이 인식론에서 자기를 이해하는 역할이다. '주체'와 '손님'의 관계는 변증법적으로 발전합니다. 인간은 우주에서 '행인'인 동시에 '주인'이기도 한데, 이는 사람들이 흔히 객관적 존재이자 주관적 지식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언제, 어디에 '손님'이 있고, 언제 어디에 '주인'이 있는지는 모두 시간, 공간, 힘에 의해 결정됩니다. 객가족이 남쪽으로 이동한 후 남송말과 원나라 초기에 '객가주로 변모'하였다. 이때 객가족(원족)이 사람들을 남쪽으로 보내기 시작하였다(송). 또한 역사적으로 여러 민족의 통합이 객가족에게 창조적인 기회를 주었다고 할 수 있다. 마침내 몽골족과 한민족이 합쳐지면서 한족의 객가족이 탄생하게 되었다. 그런 다음 하카족은 전 세계로 이동하여 외국 민족 그룹과 통합하고 하카 팀을 성장시켰습니다. 중원의 '전쟁'이든 '융합'이든 '학카'가 형성된 역사적 이유는 '주인'과 '손님'의 관점에서만 표현할 수 있다.
하카인들은 손님 예절을 알아야 해요. 이것이 사람을 대하는 원칙이다. "ke"라는 단어는 "손님이 되는 것"과 "환대"를 모두 포함합니다. '宀'은 자기 집이나 남의 집이라는 뜻이다. 물론 자신의 집은 손님을 맞이할 때 깔끔하고 단정해야 하며, 다른 사람의 집에 들어가려면 당연히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슌(Xun)"은 자신의 정강이 걷기가 남긴 발자국 또는 다른 사람의 정강이 걷기가 남긴 발자국입니다. 즉, 주인이 손님이 하는 대로 하고, 손님이 주인이 하는 대로 하는 것입니다. "Kou"는 자신의 입, 또는 다른 사람의 입을 말하고, 먹고, 마시는 데 사용됩니다. 손님이 되든 손님을 접대하든, 한자 "손님"은 집에 있는 음식의 양을 줄여줍니다. 또한, "bin"이라는 단어는 "bin"과 발음이 같으므로 손님들이 서로 어울릴 때 예의를 갖춰야 합니다. 하카족의 이주가 계속되면서 그들은 계속해서 손님이 되었고, 그들의 "손님이 되는 것"과 "환대"의 수준은 지속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객가족이 산간 지역에 거주한 이후에는 상대적으로 폐쇄적인 환경으로 인해 '손님이 될' 기회와 '손님을 접대할' 기회가 적어 지나친 열의와 예절이 부족한 경향이 있습니다.
객가인들은 한지붕 아래서 뭉쳐서 좋은 인류가족을 이루어야 합니다. "Ke"라는 단어는 "倀"와 "Ge"자로 구성됩니다. 또한 Hakka 사람들은 산간 지역에 이주하여 살기 때문에 각자가 산 꼭대기를 차지하고 돌보기가 쉽습니다. 자신의 사업. "하카"라는 이름은 지역을 기반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지리적 응집력이 부족합니다. 그들은 중앙 평원의 동일한 운명, 동일한 이주 운명, 동일한 문화적 전통, 동일한 언어 및 관습, 동일한 Hakka 정신에 의존하여 어디에서나 서로를 격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객가인의 단결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계하카우호회의는 객가단결의 훌륭한 형태입니다. 당신은 낯선 땅에서 낯선 사람이며, 손님을 항상 가족처럼 대합니다. 하카족의 단결을 강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이 살고 있는 곳의 사람들과의 단결도 강화해야 합니다. 특히 중국이 WTO에 가입한 이후 전 세계가 하나의 지구촌으로 통합되어야 합니다. 전 세계 사람들과 하나되어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해 보세요.
4. "손님들"은 "집"으로 가세요!
하카족은 어디에서나 '손님'이고 어디에서나 '집'입니다. "jia"라는 단어는 "Shuowen"에서 "Juye, 지방의 소리에서"로 해석됩니다. 집은 집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가축을 사육하고 인구를 늘리며 생산을 발전시키는 곳입니다. 그리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사람이 추구하고 싶은 가장 기본적인 삶이며, 특히 이주 과정에 있는 객가족이 더욱 그렇습니다. 장시성(Jiangxi), 복건성(Fujian), 광동성(Guangdong)의 하카족은 "가정"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갖고 있습니다. 장시성 남부는 집의 풍수를 강조하고, 복건성 서부는 가문의 계보를 강조하며, 광동성 북동부는 가족의 존엄성을 강조합니다.
하카족이 남쪽으로 이주하는 주요 경로는 장강을 건너 간쑤성 북부에서 포양호와 간장강을 거쳐 간쑤성 남부로 상류로 가는 것이다. 간난(Gannan)은 장시성(江西省) 남부 전체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대에는 중원(中庭)과 광동(廣东), 복건(富建)을 잇는 통로였다. 장시성 남부의 서쪽에는 뤄샤오산맥(Luoxiao Mountains)이 후난성을 막고 있고, 남쪽의 다율링산맥(Dauling Mountains)은 광둥성을 막고 있으며, 동쪽의 우이산맥(Wuyi Mountains)은 푸젠성을 막고 있습니다. 남서쪽의 다유만이 긴 차선을 가지고 있고, 당나라의 장구령은 장시와 광동을 연결하기 위해 매관을 개통했으며, 남동쪽에서는 스청에서 닝스비비까지 평탄한 벨트가 있어 우이를 뚫고 장시와 복건을 연결했습니다. 이 통로는 객가족이 남쪽으로 이동하는 경로일 뿐만 아니라 광둥족과 조주족이 남쪽으로 이동하는 경로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남부 간쑤성 사람들의 객가 문화 특성과 객가 인식은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장시성 및 남부 간시 출신이라는 것만 알 뿐, 객가라는 것과 '객가'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간난에 처음 와서 손님으로 살기 위해 온 사람들은 "방문자"이자 "집"이기도했지만 "ke"라는 단어 위의 "宀"과 "home"이라는 단어 위의 "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 "더 딥 하우스"의 "가족 집"에. 좋은 집을 짓기 위해서는 집의 지리적, 풍수적 환경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따라서 장시성 남부의 객가족은 "간우 기술"로 유명합니다. 당나라 풍수계에서 상황학교의 창시자로 여겨지는 양준송은 궁중에서 빈민에게 봉사하던 풍수기술을 전수하고, 형국삼요학교에서 견습생을 받아들이고 가르쳤다. 명나라가 부흥한 후 증(曾)은 정계에 종사하여 만리장성을 측량하고 수리한 후 천단건축에 관한 점술측량을 실시하였다. 그의 동료 마을 주민 Liao Junqing은 명나라의 13개 무덤의 수장인 장의 무덤과 자금성의 대제성 건설을 위한 가능한 부지를 조사했습니다. 또한 Zeng Wenyi, Liu Jiangdong, Liao Boyu, Lai Buyi, Wang Ji 및 Li Guoji와 같은 풍수 대가가 많이 있습니다.
'객가의 요람'이자 '객가의 조상 땅'으로 알려진 복건성 시닝의 화석 벽에는 '칡 구덩이'라는 전설이 담겨 있어 연속성과 지속성의 중요성을 강하게 보여줍니다. 가족 혈통의 확장. "과거에 황조가 반역하여 산을 넘어 칼을 휘두르며 사방에서 사람을 죽였습니다. 때로는 현명한 여인이 두 소년을 데리고 도망쳤는데, 길에서 황조를 만났습니다. 둥지 괴물이 장로를 등에 업고 있었지만, 그 여자는 자기가 황초에 있는 줄도 모르고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황초가 모반을 일으키고 여기저기서 사람을 죽이고 밤낮으로 몰려온다고 들었습니다. 고아요, 그 부모가 죽었고, 도둑들에게 붙잡힐까 두려워서 먹고 마시지 아니하였느니라." 내가 아이를 등에 업고 조카를 두고 감히 떠나지 못하여 데리고 가느니라. 나는 그를 위로하면서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둥지의 혼란이 칡덩굴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빨리 집에 가서 칡덩굴을 문에 걸어 두십시오."라고 말합니다. 그 여자가 돌아와서 자기가 살고 있는 구덩이 입구를 보고 싶어했는데, 거기에는 칡덩굴이 걸려 있었다. 매달린 칡덩굴을 죽이려고 감히 들어가지 못하니 한 사람이 그 구덩이에 빠졌는데, 그 불멸 때문에 후세는 그곳을 게덩컹(Ge Teng Keng)이라고 불렀다. ." 객가족의 족보 기록에 따르면,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향의 지속을 위한 중요한 환승역으로 닝시비에 있다. . Guan, Zhong, Deng, Wu, Luo, Lai, Li, Chen, Lei, Qiu, Wu, Yang, Wen, Ouyang, Yi, Liu, Tang, Shi, Xia, Huang, Bei, Hong, He, Wu, Sun, Zeng Lan, Fan, Liao, Xie, Wu, Zheng, Xue, Zhang, Li, Jiang, Guan, Cai, Ruan, Gao, Teng, Xiao, Wei, Wang, Lu, Fu, Fang, Yin, Wei, Wang , Chi, Xu, Xiong, Wan, Ding, Shen, Yi, Hou, Du, Shangguan, Chen, Liang, Guo, Liu, Zou, Gan, Zhou, Ma, Pan, Tang, Cao, Yao, Lin, Dai, Peng , He, Ye, Long, Tong, Miao, Diao, Cheng, Yu, Yu, Jiangmao, Zhu, Tu, Rao, Weng, Hu, You, Que, Bai, Yuan, Zhan, Yan, Gong, Bu, Gu, Fang , 행운 등. 객가족의 족보를 편찬하고 싶은 사람은 복건성 서부의 닝스비(寧十師)와 상항(上昌)에 연락해야 한다.
세계적으로 '객가의 수도', '객가중심'으로 알려진 광둥성 메이저우가 과연 객가의 대표자가 될 수 있다. 메이저우 객가 사람들의 가족 존엄 추구는 언제나 중요한 삶의 가치였습니다. '客' 위의 '宀'과 '가족' 위의 '倀'은 '얼굴'과 발음이 비슷합니다. 가문의 외모를 뒷받침할 수 있으려면 재능 있는 사람이 있어야 머리가 있고, 평판이 좋으면 얼굴이 좋은 것이 핵심이다. 역사와 현실의 주요 객가 인물들은 메이저우(Meizhou)에서 태어났고, 메이저우(Meizhou)에 조상의 고향이 있었고, 메이저우(Meizhou)에 조상의 고향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인물들은 수많은 객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과 세계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청나라 때 낙방보는 칼리만탄을 발전시켜 위대한 추장이 되었다. 홍수취안이 세운 태평천국은 청나라 조정에 충격을 주었다. Qiu Fengjia는 애국심이 강했고 대만을 보호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었습니다. 쑨원은 봉건 군주제를 타도하고 중화민족의 새 시대를 열었습니다. 예건영은 중화민국 건국에 참여하여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중국의 운명을 구했습니다. Lin Fengmian은 색펜을 사용하여 동양과 서양의 예술을 연결합니다. 리관유는 물과 땅이 부족해 '국가의 아버지'라 불렸던 싱가포르에 현대 국가를 건설했다. 탁신 친나왓 총리는 청렴한 태도로 태국 국민의 지지를 얻었으며 태국과 중국의 우호를 지속적으로 심화시켜 왔습니다. 이러한 인물들의 등장은 '화교의 고향', '문화의 고향'이라는 메이저우의 전통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또한 각 지역의 다양한 객가 사투리는 모두 메이저 객가를 표준으로 사용합니다.
여자 없이는 가족이 없습니다. 가족에 속한 사람들은 결혼합니다. 맹자는 “남편은 아내를 갖기 위해 태어났고, 여자는 가족을 얻기 위해 태어났다”고 말했다. 한 여성 가수가 눈물을 흘리며 "가족을 갖고 싶어"라고 노래한 것도 당연하다. 이 '가족'은 분명 집이 있는 것이 아니라 결혼할 남자를 찾는 것이다. "객가인의 '집'의 적어도 70%는 객가 여성에게 속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한 거등경의 여성과 사랑에 충실한 산악 가수 유삼매가 객가의 풀베기 '루인'을 구했습니다. 송나라 빙가황제. "여인, 홍선교, 그리고 "큰 발의 오랑캐"는 모두 객가족 여성의 신화이다. 일반 객가 여인들은 "농장 끝에서 땅 끝까지", "가족의 끝에서 선생님까지", "난로 끝에서 냄비까지", "바늘 끝까지", "바늘 끝까지" 등 모든 일을 할 수 있다. 실". 세계에서 객가 여성은 가장 열심히 일하고, 자존심이 강하고, 자립적이고, 윤리적이며, 단결된 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하카 정신의 완전한 구체화입니다.
5. '하카'의 근본적인 의미
'하카'의 뿌리는 중부평원에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의 뿌리와 조상을 찾는 일이다. "하카(Hakka)"의 근본적인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객가'의 근본적인 의미는 다음 네 가지 측면에서 고찰할 수 있다.
첫째, '객가'의 역사적 의미이다. 객가족을 이해하지 않고는 중화민족의 이주와 통합의 역사를 이해할 수 없다. 이 마이그레이션은 방법이 무엇이든, 규모가 크든 작든 항상 진행됩니다. 오늘날까지도 중부평원 북부에서 광둥성으로 일하러 오는 많은 사람들이 종종 "신하카족"으로 불립니다.
다양한 지역 문화의 충돌과 통합이 중국 역사를 지속적으로 활성화시킨 것은 바로 끊임없는 이주 때문이었습니다. 객가족을 이해하지 못하면 중국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하카'의 세계적 의미이다. 객가인들은 중원지방 사람들의 풍습을 '안심'에서 '제2장'으로 바꾸었고, 심지어는 '만년 동안 9번의 매장, 9번의 이주, 10번의 매장'까지 바꾸었다. 세계는 이주 과정에서 조상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이주가 하카족에게만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이전에 중원에서 링난으로 이주한 사람들은 광푸족과 조주족이었습니다. 세계 북미 거주자의 대부분은 유럽에서 이주하여 영어를 사용하는 "하카족"입니다. .”, 남미는 스페인, 포르투갈 사람들이 많이 '손님'으로 오는 곳이고, 호주는 유럽인과 아시아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객가족은 자신의 조상에 대해 묻고 자신의 뿌리를 찾는 의식이 강합니다. 그들은 이 세상의 "세상의 끝에서 온 같은 객가족"에 대해 매우 유사한 감정과 매우 유사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학카'의 과학적 의미이다. 과학기술의 발달로 인간이주의 수단은 원시적인 걷기, 승마, 배타기에서 자동차, 기차, 비행기를 타는 것으로 변화되었으며, 과학기술의 발달로 더 이상 인간이주의 범위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지구 끝과 5개 대륙으로 제한되지만 우주로 이동합니다. 우주에서 '손님'이 되는 것은 인간 여행에서 유행하는 주제가 되었습니다. 우주에서 '집'을 만드는 것은 선진국에서 일반적인 과학 연구 주제가 되었습니다. 다른 행성에 가서 '손님'이 되고, 다른 행성에 가서 '집'을 만드는 것, 이것이 우리가 수행해야 할 모든 과학 연구 주제가 아닐까요?
넷째는 '하카'의 영적 의미입니다. 사람들". "손님"이 어디로 가는지, "집"이 어디에 있는지는 모든 사람이 마음 속으로 끊임없이 생각하는 영원한 주제입니다. 사람들의 가치 추구는 유명해지고 가족을 갖는 것입니다. 어디에서나 "손님"이 되어야만 유명해질 수 있습니다. "돼지"의 번식력과 생산 능력을 가져야만 가족을 가질 수 있습니다.
물질적 안식처가 있는 '집', 독립된 인격이 있는 '명성', 정신적 소속감이 있는 '사랑', 증식 기능이 있는 '생산'이 바로 이것이 객가의 정신적 고향이 아닌가? 인류?
참고 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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