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덕경》의 내용은 약 50 자이다.
《도덕경》의 내용은 약 50 자이다.
1 .. 도는 도일 수 있지만 비범하다. 이름은 출석을 부를 수 있어 유명하다. 미지의 세계의 시작. 유명한 만물의 어머니. 그래서 종종 그것의 경이로움을 볼 욕망이 없다. 자주 보고 싶어요. 둘 다 이름이 달라서 모두 선이라고 합니다. 신비하고 현묘하며 만기의 문.
2. 세상 사람들은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이고, 악이 악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모두 알다시피, 선은 선하지만, 선은 아니다. 그래서 무상이 있어 서로 잘 어울리기 어렵고, 길이가 맞고, 높낮이가 기울어지고, 음상이 조화를 이룬다. 성인의 무위, 언교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모든 것은 의리가 있고 뒤돌아보지 않는다. 태어날 때부터 없고, 할 수 있지만 의지할 데가 없고, 살아서 성공할 수 있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남편은 집을 살 수 없다.
3. 상현이 없어 백성들을 다투지 않는다. 싸고 희귀한 상품은 감히 훔칠 수 없다. 자기가 원하는 것을 볼 수 없다면 어지럽지 않을 것이다. 성인들의 통치로 마음을 비우고, 복부를 강하게 하고, 의지를 약하게 하고, 뼈를 강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백성들로 하여금 무지하고 욕심이 없게 하여, 현자가 감히 하지 못하게 한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4. 급하면 사용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익이 없다. 그것은 만물의 조상과 같다. 분쟁 해결, 빛, 먼지, 젠시 (Janxi) 는 여전히 존재하는 것 같다. 누구의 아들인지 이전의 황제처럼.
5.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을 벼초견으로 삼는다. 성인은 무정하여 백성을 돼지처럼 대한다. 하늘과 땅 사이에 또 겹치는가? 허무맹랑하게 굴하지 않고 밖으로 나가다. 말을 많이 하기보다는 계산이 적은 것보다는 중간을 지키는 것이 낫다.
6. 신선고모신은 현장이다. 현장은 천지의 뿌리다. 연속적이라면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
7. 영원히. 천지가 오래 살 수 있는 것은 자기가 낳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성인의 몸, 먼저 몸을 기초로, 외부에 있다. 사심없는 악 때문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사유적일 수 있다.
8. 물처럼 선하다. 물은 만물을 위해 좋기는 하지만 다투지 않고, 뭇사람을 위해 악을 행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 선정, 선행과 선시에 능하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9. 흑자를 보유하는 것이 자기보다 못하다. 오랫동안 날카로움을 유지할 수는 없습니다. 쾌락은 이때부터 지킬 수 없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부유하고 교만하며 자업자득이다. 일을 마치고 은퇴하는 것은 천도이다.
10. 하나 잡을 수 있어요? 아기처럼 부드러워질 수 있나요? 신비감에서 벗어나 완벽할 수 있을까? 애국치국, 아무것도 할 수 없단 말인가? 천문이 여성을 위해 문을 닫을 수 있습니까? 사다를 알면 무지할 수 있다.
1 1 .30 * * * * 허브 하나, 없을 때 차량으로 쓸 수 있다. 그것을 장비로 취급하면 쓸모가 없을 때 유용하다. 가족을 방으로 깎아서 아무것도 없을 때 방이 하나 생겼다. 그래서, 생각은 유익하고, 생각은 무익하다.
12. 오색치맹, 오음 청각 장애, 오미신, 질주 사냥꾼들, 기품은 사람을 해칠 수 있다. 성인입니다. 위를 위해서가 아니라 목적을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 곳에 가서 이것을 가져가세요.
13. 네가 굴욕을 당하면 너는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굴욕을 당하고 놀라는 것은 무엇입니까? 다음 애완동물. 만약 당신이 놀랐다면, 당신이 졌다면, 당신이 놀랐다면, 그것은 당신이 굴욕을 당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험에 처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나는 큰 환자가 있다. 왜냐하면 나는 몸이 있고, 나는 몸이 없기 때문이다. 내가 왜 그러는가. 그래서, 당신이 그것을 세계로 보낼 수 있다면, 당신은 세계여야 합니다. 사랑은 세상을 지탱할 수 있다면 세상이다.
14. 눈을 멀게 합니다. 듣기에는 유명하지 않다. 마이크로 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이 세 가지를 탓할 수 없으니, 혼동해 보자. 위에는 아무것도 없고, 아래에는 아무것도 없고, 밧줄은 형용할 수 없고, 아무것도 없다. 모양도, 이미지도, 의미도 없다는 뜻이다. 그것의 머리를 보지 못하고 사라졌다. 옛길을 가지고 현재에 대항하다. 옛것을 알고 자신을 안다고 한다.
15. 옛날의 선함, 미묘하고 예측할 수 없는 깊이 헤아릴 수 없다. 남편은 무지해서 강세다. 나머지는 쓰촨 겨울과 같다. 이웃을 두려워하다. 네가 너그럽다면 만약 당신이 얼음이라면, 당신은 그것을 풀어줄 것입니다. 돈희는 간단하다. 그것은 계곡과 같습니다. 혼합 하는 경우, 탁하다; 만약 그것이 바다와 같다면, 영원히 끝이 없다. 누가 탁할 수 있습니까? 누가 침착하고 활기차게 할 수 있습니까? 이 길을 보호하는 사람들은 이익을 얻고 싶지 않습니다. 남편은 이윤이 없어서 숨기고 새것으로 바꿀 수 있다.
16. 매우 조용하고 충성스럽다. 모든 것이 함께 작용하고, 나는 다시 그것을 볼 것이다. 모든 것은 근원을 추적해야 한다. 결국, 그것은 조용합니다, 그것은 나를 의미합니다; 인생은 늘 말하고, 지식은 늘 말한다. 나는 종종 모른다, 나는 살인범이다. 오래 참는 것을 알고, 참는 것은 공적이고, 공은 완전하며, 모두 하늘이고, 하늘은 도이고, 길은 길며, 몸은 위험하지 않다.
17. 너무 높아서 모르겠어요. 둘째, 뽀뽀하고 자랑하세요. 둘째, 그것을 두려워하다. 둘째, 그것을 모욕하다. 나는 충분히 믿지 못하지만, 나는 충분히 믿지 않는다. 나는 타고난 것이다. 사람들은 모두 내가 타고난 것이라고 말한다.
18. 큰길은 인의를 포기했다. 지혜는 거짓입니다. 여섯 부모 불효; 나라가 혼란스럽고 충신이 있다.
19. 지혜를 버리고 백성을 백 배로 이끈다. 분연히 몸을 돌보지 않고 의리를 버리고 백성들이 효도하다. 이윤을 포기하지 마라, 도둑은 아무것도 없다. 이 세 가지는 글이 제목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질서는 그 위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간단하고 이기적이다.
20. 공부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프가니스탄과 어떻게 다릅니까? 선과 악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사람이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우리는 반드시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매우 야생이지만, 마지막은 아니다! 모두가 감옥처럼 왁자지껄하고, 마치 봄무대 같다. 나는 아기가 태어나지 않은 아이처럼 혼자였다. 보답이 없다면. 사람마다 넉넉하고 나 혼자만 있다. 내가 얼마나 어리석은 마음인가! 혼란. 평신도 명나라, 나 혼자; 평신도 관찰, 나는 혼자 지루하다. 모든 사람은 바람직한 점이 있지만, 나는 고집을 부리고 경멸한다. 나는 다른 사람과 다르지만 엄마를 먹는 것이 더 비싸다.
2 1. 공덕은 말을 잘 듣는다. 도는 단지 모호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나는 멍하니 있다, 안에 영상이 있다. 나는 어리둥절하다. 안에 물건이 있다. 여기에는 정수가 하나 있다. 그것의 본질은 매우 진실이다. 그중에 몇 통의 편지가 있다. 고대부터 그 이름은 아무도 읽지 않았다. 대중의 외형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거에요.
22. 송전, 폐직, 침체, 신소, 많은 혼란. 그것은 성인이 한 사람을 천하로 잡는 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자신을 잘 볼 수 없다. 자명하다 자신의 공적을 삭감하지 마라. 자만하지 마라. 사나이는 다투지 않고, 천하는 그것과 다투어서는 안 된다. 소위 고대: 송은 온 사람이다. \ "정말 거짓말! 진심으로 보답하다.
희망은 자연 스럽습니다. 따라서 바람은 끝나지 않고 소나기는 하루 종일 지속되지 않는다. 이게 누구야? 하늘과 땅. 천지는 오래갈 수 없다, 사람은? 그래서, 도교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모두 같은 길입니다. 미덕과 미덕은 같다. 손실은 똑같다. 타오 와 같은 사람, 또한 행복; 같은 사람 의 미덕, 또한 행복; 같은 상실감, 행복의 상실은 충분하지 않고 의심할 여지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행복명언)
24. 기업이 성립되지 않는다. 당신이 넘어서 교차 하는 경우에, 당신은 하지 않을 것 이다. 자신을 보는 사람은 알 수 없다. 자연이 무엇인지는 분명하지 않다. 자기 절단은 반응적입니다. 자랑스러운 사람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도로에서도 음식이 많으면 불필요하다고 말했다. 물건이나 악이라서 방법이 없는 사람의 자리.
25. 사물은 타고난 것이다. 외롭고 외롭고, 독립적이며, 왔다갔다하면 위험하지 않고, 세상의 어머니가 될 수 있다. 나는 그것의 이름을 모른다, 이것은 강렬한 단어이다. 강하면 크게 부른다. 죽음은 위대하고, 죽음은 멀고, 머나먼 것은 상대적이다. 낡은 길은 크고, 크고, 크고, 사람이 크다. 영토에는 큰 것이 있지만 사람들은 한 곳에 산다. 사람의 법은 지역을 근본으로 하고, 땅은 하늘을 근본으로 하고, 하늘은 도를 근본으로 하고, 도법은 자연스럽다.
26. 경근에 주의하고 마음이 평온하다. 그래서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초탈한 얼굴관이 있지만. 내가 어찌 만물의 주인이 되어 세상을 업신여길 수 있겠는가? 가벼우면 뿌리를 잃고, 경솔하면 왕을 잃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27. 선을 행할 흔적이 없다. 좋은 글자는 흠잡을 데가 없다. 너는 숫자를 잘 계획할 필요가 없다. 좋은 폐쇄는 이것과 무관하므로 열 수 없다. 먼저 무선 계약을 맺지 않았다. 성인은 항상 사람을 잘 구하고, 사람을 버리지 않기 때문이다. 항상 물건을 잘 보존해야 하기 때문에 포기하는 것은 없다. 공격이 분명하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좋은 사람은 좋은 선생님이 아니다. 남이 잘하지 못하는 것은 자기가 잘한다. 너의 선생님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그의 자본을 사랑하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28. 그 수컷을 알고, 그 암컷을 지키는 것은 세상의 흐름이다. 세계 흐름에 대해 상덕은 포기하지 않고 귀염둥이로 돌아간다. 그 흰색을 알고, 그 어둠을 지키는 것은 세풍이다. 세계에 있어서 상덕은 특별하지 않고 무한히 돌아온다. 그 영광을 알고, 그 모욕을 지키며, 아마게이를 위해. Amagai 에게 상덕은 충분하다, 박으로 돌아간다. 박삼은 그릇이고, 성인은 그것을 벼슬으로 사용한다. 그래서 큰 시스템은 절단되지 않습니다.
29. 나는 전 세계를 데리고 할 것이다. 나는 이것이 최후의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천하의 신기는 할 수 없고, 이를 위해 지는 자는 지고, 집행하는 자는 잃는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부부는 따라가거나, 불거나, 이기거나, 넘어지거나, 죽는다. 그래서, 성인은 어디로 가고, 사치하고 태태하다.
30. 도리로 남을 돕는 자는 병사로 천하를 강대하지 않는다. 돈을 갚는 것은 쉽다. 선생님이 있는 곳에는 가시덤불이 있다. 제대 후 틀림없이 안 좋은 해가 있을 것이다. 선함은 열매만 있고, 강함은 없다. 연민의 열매가 없다. 과일을 자르지 마세요. 열매는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필요하다면. 열매가 튼튼하지 않다. 물건이 강하면 늙는다. 방법이 없고 방법이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3 1. 좋은 병사는 불길한 무기이고, 사물은 악이기 때문에 좋은 병사의 자리가 없다. 군자는 비싼 것은 왼쪽에 있고, 싸우는 것은 오른쪽에 있다. 사병의 불길한 무기는 신사의 무기가 아니다. 굳이 써야 한다면, 마음이 차분한 것이 좋다. 이겨도 예쁘지 않고, 아름다워도 사람을 죽일 수 있다. 만약 네가 살육을 즐긴다면, 너는 세상에서 성공할 수 없을 것이다. 좋은 일은 역시 왼쪽이고, 나쁜 일은 역시 오른쪽이다. 편장군은 왼쪽에 있고 상장군은 오른쪽에 있다. 장례식으로 말하자면. 살인자가 애통해하는 것은 장례를 치르는 것보다 낫다.
32. 도는 왕왕 무명이다. 박은 작지만 천하에는 신하가 없다. 후작이 지킬 수 있다면, 모든 것이 스스로 할 것이다. 천지가 합치면 단이슬이 내리고, 사람을 비기게 한다. 처음엔 유명했는데 이름이 이미 있어요. 나의 남편도 지중지와 지중지에 있을 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위험하지 않다. 길은 천하에 있고, 천곡은 강해에 있다.
33.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이기는 사람은 강하고 이기는 사람은 강하다. 만족하는 자는 부유하다. 힘있는 사람은 뜻이 있다. 오랫동안 그 자리를 잃지 마라. 죽어도 죽지 않는 사람은 오래 산다.
34. 큰길이 넓어서 통제할 수 있어요. 모든 일은 목숨에 의지하지만 근면하지 않고 성공하지만 유명하지는 않다. 옷이 우선하지 않고 모든 것을 지탱하는 것은 왕왕 소욕이 없다. 만물은 안색으로 돌아가고, 주님께 돌아가지 않는 것은 큰 것으로 불릴 수 있다. 자신이 크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커질 수 있습니다.
35. 코끼리를 데리고 세계로 간다. 안평태를 다치게 하지 않고 가다. 쾌감과 미끼가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다. 도의 출구는 무미건조하다. 그것을 보고도 못 본 체하고, 귀담아 듣지 않는다. 그것의 이용이 부족하다.
36. 원한다면 견지해야 한다. 약하려면 강해야 한다. 폐지하려면 진흥해야 한다. 만약 네가 그것을 가져가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고쳐야 한다. 황혼을 뜻한다. 연약함이 강인함보다 낫다. 물고기는 옥연을 벗어날 수 없고, 나라의 이기구는 남에게 보여 줄 수 없다.
도로는 종종 아무것도하지 않습니다. 후작이 지킬 수 있다면, 모든 것이 스스로 할 것이다. 나는 이렇게 하고 싶다, 나는 이 마을을 아무도 모르게 만들 것이다. 무명의 단순함은 남편에게 욕망이 없게 한다. 당신이 조용히하고 싶지 않다면, 세상은 결정할 것입니다.
미덕이 미덕이 아니라면 미덕은 미덕이다. 덕을 가지고 덕을 잃지 않는 것은 미덕이 아니다. 덕성은 생각하지 않는 무위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생각하다. 아직 이 일을 고려하지 않았다. 상의는 이미 잘 생각했다. 만약 네가 선물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것을 버릴 것이다. 그래서 나는 방향을 잃고 현혜가 되었다. 덕을 잃고 후인을 잃다. 의전 실인. 불충실하고 후대하다. 남편의 충성은 얇고 혼란스럽다. 이전에 알고 있던 것은 무지의 시작이었다. 그래서 사나이 대장부는 두껍지만 얇지 않다. 사실 중국에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찍는다.
39. 과거가 최고입니다. 하늘이 맑다. 땅이 땅보다 낫다. 신은 영혼을 얻었다. 한 알씩 한 알씩 벌다. 만물은 모두 생명이 있다. 후왕은 세상이 선량하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만든 것입니다. 날이 개지 않으면 갈라진다. 평화가 없는 땅은 낭비를 두려워할 것이다. 정신이 없으면 신은 두려움 속에서 편히 쉬실 것이다. 곡식이 없으면 고갈된다. 생명이 없으면 모든 것이 파괴될 것이다. 후작은 동정을 잃을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당신의 기지는 기지의 기지이고, 기지는 높은 곳 아래에 있습니다. 그래서 제후들은 스스로 고과부라고 자칭한다. 기지를 기반으로 한 건 아니지?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명성이 조금도 없다. 옥처럼 되고 싶지 않고, 돌처럼 되고 싶지 않다.
40. 반인간. 약자의 이용. 세상 만물은 태어나고, 만물은 생기지만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4 1. 상사는 부지런히 이 일을 했다. 상사는 그가 살아남으면 죽을 것이라고 들었다. 하사는 하하 웃었다. 웃음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제안이 있습니다. 밍따오 무식 한입니다. 들어가면 물러난다. 이로운 길은 돌로구로 간다. 창피하다면. 만약 광덕이 부족하다면. 건덕이 훔친다면. 품질이 정말 충칭이라면. 관대함은 끝이 없다. 큰 기구가 늦게 완성되었다. 아름다운 목소리와 즐거운 목소리. 코끼리는 보이지 않는다. 도는 은근하고 무명이다. 남편은 대출에만 능하다.
42. 도예성. 인생 2. 둘째 생삼. 만물이 다 생기다. 매사에 음양을 지고 양을 안고, 무턱대고 태평하다고 여기다. 사람이 미워하는 것은 과부이고, 제후는 말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일이 손익이 아니라 손해가 아니다. 나는 또한 대들보를 강화하는 사람들은 죽지 않을 것이라고 가르쳤다. 나는 대부라고 생각한다.
43. 세상은 가장 부드럽고 세상은 가장 강하다. 무한한 것은 없다. 나는 무위가 유익하다는 것을 안다. 말 없이 가르치고, 무위로 천하를 이롭게 하다.
44. 이름과 몸이 아주 가까워요. 몸과 화물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어떤 병이 죽음인가, 득인가? 그래서 사랑은 큰 대가를 치러야 한다. 너무 많이 숨겨서 두껍게 죽었다. 충분히 아는 것은 결코 창피하지 않다. 알아도 위험하지 않아요.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45. 만약 위대한 성과가 없다면, 그것의 사용은 해롭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큰 이윤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그것을 끝없이 사용할 수 있다. 굴복하지 마라. 총명하면 서투르다. 토론이 느리다. 냉정은 조급함보다 낫고, 냉랭함은 열보다 낫다. 조용함은 이 세상에 적합하다.
세상에 길이 있지만 낭비일 뿐이다. 천하에는 길이 없고, 교외에는 군마가 태어난다. 만족하지 않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 욕망보다 책망하다. 그래서 만족은 늘 즐겁기만 하면 충분하다.
47. 집을 나서지 않고 세상을 이해하다. 보지 않아도 천국을 볼 수 있다. 그것은 아주 멀지만, 아는 것은 매우 적다. 성인은 할 수 없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맑고 보이지 않다. 아무 이유도 없는 것이 아니다.
48. 학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길을 잃었기 때문이다. 상실과 실실로 무위하다. 무위하고 하지 않다. 천하의 대악을 무릅쓰고, 왕왕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천하의 대악을 무릅쓴다.
49. 성인은 변덕스럽다. 민심을 마음으로 하다. 나는 좋은 일을 잘한다. 나는 좋지 않아도 좋다. 나는 믿는 사람들을 믿는다. 네가 믿지 않으면, 나는 믿고, 현명하다. 성현이 천하를 유람하고, 마음은 천하의 혼탁하다. 사람은 안목을 중시하고, 육로귀로 팔방을 듣고, 성인도 아이이다.
50.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다. 10 분의 3 의 학생이 태어났다. 10 분의 3 은 죽을 것이다. 열 명 중 세 명은 천성적으로 죽을 것이다. 여보, 왜요? 원래의 두께로. 살아 있는 개문산, 육지여행은 사나운 호랑이를 만나지 않고 군대에 가도 군대에 가지 않는다. 맹남은 각도가 없다. 호랑이의 발톱은 쓸모가 없다. 사병들은 그들의 칼을 놓을 곳이 없다. 여보, 왜요? 죽음이 없다.
5 1 .. 도생, 축덕, 물체, 기세. 만물의 존도를 기초로 한 것이고, 고상하다. 도리의 존함, 덕의 귀한 것, 남편의 생명의 본. 낡은 방법으로 태어난 것은 가축의 미덕이다. 성장하여 기르다. 정자의 독. 들어 올리다. 태어날 때부터 없고, 할 때 근거가 없고, 길고, 죽이지 않는다. 현덕을 뜻합니다.
52. 세상은 시작이 있어 세상을 어머니로 여긴다. 한 어머니가 그녀의 아들을 알고 있다. 아들을 알고, 어머니를 보호하고, 위험에 처하지 않는다. 거래소를 막고, 문을 닫고, 평생 근검하다. 거래소를 열고, 도와주고, 절대 구하지 마세요. 작은 것을 보면 분명하고, 부드러운 것을 지키면 강하다. 그것의 빛으로, 그것의 밝기로 돌아가고, 신체 상해는 없다. 습관을 위해서입니다.
53. 나는 이 점을 깨달았고, 나도 그것을 무서워했다. 길은 험하지만 사람은 잘 간다. 북한을 제외하고 논밭은 모두 거칠고 창고는 모두 비어 있다. 음식에는 문채가 있고, 검을 가지고 있고, 먹고 마시는 것을 싫어하고, 물건이 많다. 그것은 절도와 자랑을 의미한다. 비도 아니다.
54. 잘 지은 건 뽑지 않아요. 포옹을 잘하는 사람들은 벗지 않을 것이다. 자식 손주들이 계속 희생하다. 몸을 고치고, 그 덕을 고치는 것은 사실이다. 집에서 연습하면 그 덕은 불필요하다. 농촌에서 경작하는 것은 좋다. 이것은 본치와 Naifeng 모두에게 좋다. 이것은 세상에서 길러야 할 미덕이다. 그래서, 자신을 봐, 집을 봐, 나라를 봐, 나라를 봐, 세상을 봐. 세상이 자연스럽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거에요.
55. 덕행의 두께는 아이보다 더 두껍다. 독충은 쏘지 않고, 야수는 잡지 않고, 새는 때리지 않는다. 뼈가 약하고 힘줄이 부드럽다. 알 수 없는 것과 알 수 없는 것의 결합은 완벽하다. 하루 종일 번호가 어색하지 않고 조화롭다. 속담에 평화를 안다고 한다. 자주 아는 것보다 그 세부 사항을 모르는 것이 낫다. 일생이 길하다. 마음이 화를 더 강하게 한다. 강한 것은 너를 늙게 할 것이다. 모두 말이 아니라고 하는데, 벌써 길이었다.
56. 아는 사람은 말하지 않는다. 화자는 모른다. 그 예기를 물리치고, 그 다툼, 그 빛, 그 먼지를 가지고, 현학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키스를 받는 것은 불가능하다. 사용할 수 없지만 희박하다. 얻을 수 없는 것은 좋은 것이다. 얻지 못하면 다칠 수 있다. 얻기가 어렵고 비싸다. 살 수 없고 싸다. 그래서, 당신은 세계입니다.
57. 의치국, 기투로 천하를 취하지 않는다. 내가 어떻게 알아? 그거에요. 세상에는 금기가 많고 백성은 가난하다. 사람이 무기보다 심하여 나라가 어지럽다. 많은 사람 들이 똑똑하고 이상하다. 법적으로는 많은 도둑이 있다. 그래서 성인은 내가 무위하고 백성이 스스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나는 너무 조용해서 사람들이 정직하다. 나는 할 일이 없다, 인민이 부유하다. 나는 욕망이 없다. 사람들은 매우 간단하다.
58. 그 정치는 답답하고, 그 인민은 순결하다. 그것의 정치적 검사, 그것의 국민들은 부족하다. 새옹이 말을 잃으면, 어찌 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복보가 여전히 위태롭다. 극단을 아는 사람은 옳지 않다. 회복이 신기하고 회복이 좋은 것은 요괴다. 사람을 오랫동안 매료시켰다. 성인의 면은 자르지 않았다. 싸지만 싸지는 않아요. 곧고 교만하지 않다. 광채가 없는 빛.
59. 남의 일에 신경 쓰지 마라. 돈만 신경쓰는 남편은 일찌감치 가져가는 것이다. 선행 서비스는 후적박발이라고 합니다. 적덕은 잘못이 없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면, 너는 그것의 극단을 알 수 없다. 나는 그것이 한 나라를 가질 수 있을지 몰랐다. 한 나라의 어머니는 오래 갈 수 있다. 그것이 뿌리가 깊고 굳어서 장수하는 길이다.
60. 대국을 다스리는 것은 작은 신선함을 끓이는 것과 같다. 네가 도를 세상에 데려오면, 도에 속아 넘어갈 것이다. 그것의 신은 사람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성인은 그의 신이 사람을 해치지 않는 한 사람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부부는 서로 해를 끼치지 않기 때문에 도덕적 귀환이다.
6 1 .. 대국이 불결하여 천하의 한 친구. 세계 최고. 너는 늘 조용히 그 종마를 때린다. 정적을 다음 단계로 삼다. 그래서 대국 아래 소국은 소국을 취한다. 소국 아래 대국이 대국을 취하다. 그래서, 가져가든지, 가져가든지. 큰 나라는 목축인이 되고 싶어한다. 소국은 단지 끼어들려고 하는 것이다. 부부는 각자 바라는 바가 있으니, 큰 것은 다음이어야 한다.
62. 도가 전부다. 좋은 사람의 보물은 나쁜 사람에 의해 보호되고 있다. 좋은 글이야말로 도시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좋은 은행은 사람을 추가할 수 있다. 사람이 좋지 않은데, 왜 싫어하지 않느냐? 그래서 이렇게 앉아 있는 것이 천자를 세우는 것보다 낫다. 삼공을 세우는 것이 낫다. 아치가 먼저 말을 기다리고 있지만. 무엇이 이런 방식을 고대에 이렇게 비싸게 만들었습니까? 말하지 마라: 재물을 도모하고 목숨을 해치면 죄가 극악한가? 그래서, 당신은 세계입니다.
63.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단지 음식의 무미건조함일 뿐이다. 크기에 관계없이 덕으로 원한을 갚다. 이 숫자는 그것보다 더 섬세하기 때문에 더 쉽다. 천하의 어려운 일은 반드시 그 일이 쉽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부 사항에서 해야 한다. 그러므로 성인은 결국 위대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위대해질 수 있다. 쉽게 약속한 남편은 배신할 것이다. 얼마나 쉬운지, 얼마나 어려운가. 성인은 어렵기 때문에 결국 어려움이 없다.
소지가 쉽고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바삭하고 범접하지만 약간 흩어지기 쉽다. 헛되이 하고 함부로 다스리다. 안고 있는 나무는 호리에서 태어났다. 9 층대, 힘겹게 일어나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하는 사람은 지고, 하는 사람은 졌다. 따라서, 성인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을 하고, 견지하고, 잃지 않는다. 사람의 참여감은 종종 몇 가지 성적에 의해 패배한다. 만약 네가 끝까지 신중하다면, 너는 영원히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성인들이 원하지 않는 희귀하고 값싼 물건이다. 배우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한 일을 되풀이하여 만물의 성을 보충하고, 감히 하지 못한다.
65. 과거에 좋은 사람은 똑똑하지 않고 어리석었다. 사람이 치료하기 어려운 것은 지혜 때문이다. 그러므로 지혜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나라의 도둑이다. 지혜가 없이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국가의 복이다. 그들 둘을 아는 것도 하나의 예이다. 늘 기록식을 알고, 현덕이라고 부른다. 현덕이 깊다! 일과 상반되다. 그리고 대순이라 해도.
66. 강해가 백곡의 왕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착함 때문이었다. 성인은 인민에게 가려고 하니, 반드시 말해야 한다. 조상이 되려면 반드시 뒤에 있어야 한다. 성인의 입장과 국민이 무겁지 않고, 백성이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것을 근거로 한 것이다. 이것은 세상의 음악이니, 나는 기뻐서 지치지 않는다.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세계는 그것과 맞설 수 없다.
67. 전 세계가 내가 부패했다고 말한다. 남편이 커서 부패한 것 같아요. 새벽이라면, 오랜만이다! 그 정교함도 남편. 나는 보호해야 할 삼보가 있다. 하나는 착하고, 다른 하나는 검소하고, 셋은 천하를 앞세우지 않는 것이다. 선량함은 너를 용감하게 할 수 있고, 절약은 너를 크게 할 수 있고, 감히 천하를 위해 먼저 해야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오늘, 선량함과 용감함을 포기하고, 절약과 관대함을 포기하고, 후발과 선발을 포기하고, 죽어라! 푸자함은 전쟁을 승리로 하고, 규칙을 견고하게 한다. 신은 인자하게 그것을 구할 것이다.
68. 학문에 능한 사람은 무력을 사용하지 않는다. 좋은 전사는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적을 잘 물리치는 자는 동의하지 않는다. 사람을 잘 쓰는 사람이 그것을 한다. 이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미덕이다. 사람을 쓰는 힘을 뜻한다. 그야말로 천작의 조화다.
69. 나는 감히 주체도 손님도 할 수 없다. 한 치의 양보도 받지 마라. 실이 없다는 뜻입니다. 바빠서 팔이 없다. 무적을 던지다. 병사 하지 마십시오. 너의 적을 과소평가하는 것만큼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은 없다. 적을 얕잡아 내 보물을 잃다. 그러므로 항병이 슬퍼하는 자는 반드시 이긴다.
70. 내 말은 이해하기 쉽고 이해하기 쉽다. 세상에 알 수 있는 것도 없고 할 수 있는 것도 없다. 말에는 종파가 있고, 일에는 군자가 있다. 남편이 무지해서 나를 아는 사람의 희망을 모르면 우리는 비싸다. 그것은 위에 갈색 회옥이 있는 신성한 이불이다.
7 1. 만약 당신이 뭔가를 안다면, 당신은 이 질병을 모를 것이다. 남편은 단지 병이 났기 때문에 병이 없다. 성인은 병이 난 것이 아니라 병 때문이다. 남편은 단지 병이 났기 때문에 병이 없다.
72. 만약 국민들이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위대할 것이다. 살 곳도 없고, 그것이 무엇인지에 싫증도 나지 않는다. 남편은 결코 피곤하지 않으므로 결코 피곤하지 않습니다. 성인은 자기 지식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자기 사랑은 비싸지 않다.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찍는다.
73. 감히 죽이다. 감히 생활하다. 둘 다 유익하거나 해롭다. 천국의 악이 무엇인지 누가 압니까? 천도는 다투지 않고, 선전은 반드시 이긴다. 두말 없이 대답하다. 초대 받지 않은 그러나, 좋은 의도. 스카이넷 (Skynet) 은 드문드문 회복되어 누설하지 않는다.
74.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너는 왜 죽음을 두려워하니? 사람들이 항상 죽음을 두려워하고 놀라면, 나는 그것을 잡고 죽여야 한다. 누가 감히? 살인자가 자주 사람을 죽인다. 남편이 회사를 대표하여 살인을 할 때, 그는 주인 역할을 한다는 뜻이다. 남편이 숙련 된 장인이라면 손을 다치게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75. 사람들의 굶주림은 그들의 식량세에 근거한다. 백성들은 정치 공적으로 견디기 어렵다. 인민의 가벼운 죽음은 그들의 두터운 죽음에 근거한 것이며, 또한 가벼운 죽음이다. 생활과 무관한 남편이 되는 것은 현혜적이다.
76. 인생은 연약하고, 죽고 강하다. 초목의 생은 부드럽고 바삭하며, 죽어서 마른다. 그래서 강자는 죽고 약자는 산다. 그것을 파괴하는 것은 군대의 힘이고, 목재의 힘은 접힐 것이다. 강한 곳, 약한 곳.
77. 천도는 여전히 활이다. 가장 높은 자는 억제하고, 다음 자는 들어라. (서양속담, 노력속담) 흑자는 손해를 보고, 모자라면 보충한다. 천도는 손해가 남지만 부족하다. 사람의 길은 이렇지 않고, 손해는 나머지를 복용하기에 충분치 않다. 누가 한가하게 천하를 위해 봉사할 수 있겠는가, 오직 도뿐이다. 성인을 기초로 성인에게 의지하지 않는 것은 성공하지 못하는 것이다. 선과 악을 보고 싶지 않아요!
78. 세상에 물보다 더 약한 것은 없다. 강자를 공격하는 것은 이길 수 없다. 쉽지 않다. 약자가 강자를 이기다. 부드러운 것이 딱딱한 것보다 낫다. 세상의 모든 것은 불가능하다. 성인운, 나라의 더러움, 그 국주입니다. 이 나라는 불행하게도 세계의 왕이 되었다. 만약 말이 반대라면.
79. 큰 푸념이 있으면 잔푸념이 있어 좋다고 생각할 수 있다. 좌증서를 들고, 남을 책임지지 않는 것은 성인이다. 독일 회사가 있지만 독일 회사는 없습니다. 하늘에는 친척이 없고 항상 좋은 사람이 있다.
80. 사람이 적은 소국. 사용하지 않고 유용하게 만들다. 다시 한 번 죽게 하고, 멀리 이주하지 않게 하라. (서양속담, 죽음속담) 배가 있어도 탈 것은 없다. 비록 한 전사가 할 말이 없지만. 사람들이 다시 사용하게하십시오. 먹고, 아름답고, 평안하고, 풍속을 즐기고 싶다. 이웃 나라가 대치하고, 닭견의 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사람들은 늙어 죽을 때까지 말을 하지 않는다.
8 1. 문자가 아름답지 않다. 좋은 말을 믿지 마라. 좋은 사람은 논쟁하지 않는다. 엉망인 변론가. 아는 사람은 지식이 없다. 블로거는 모른다. 성현이 쌓이지 않으면 나는 사람이 쌓일수록 많아진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과 더 많이 지낼수록. 천도는 유익하고 무해하다. 성인의 길은 다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