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명 전문가들의 리빈취안 논평
유명 전문가들의 리빈취안 논평
벽서예는 고대부터 존재했는데, 당나라의 회수(淮史)와 오대(五代)의 양닝시(楊寧師)가 모두 이 예술을 잘했다고 볼 수는 없지만 오늘날에도 좋은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 벽서예가 사라진 것 같습니다. 최근 중국 서예 콘서트가 열릴 예정입니다. , 오랫동안 잊혀진 벽서예가 다시 영광을 되찾았습니다. 때로는 느리고 때로는 약하고 때로는 강렬한 필기체의 정확한 매듭과 부드러운 선, 음악의 리듬에 사람들은 놀라게 됩니다. , 시력과 청각이 통합되어 고대인의 손이 닿지 않는 것입니다.
서예는 공간예술이지만 시간에 얽매이는 예술이기 때문에 서예와 음악이 같은 무대에서 공연하는 것이 가능하다. 미래에 두 사람은 더욱 가까워질 것입니다. 빈취안 씨의 서예 예술은 더욱 열심히 할수록 서예와 음악 프로그램이 더욱 훌륭해질 것입니다.
——중국 서예가 협회 컨설턴트, 중국 서예가 협회 제3, 4부회장 Liu Yi
혁신은 모든 예술의 영혼이며 Li Binquan은 그는 중국 현대 서예의 혁신에서 매우 중요한 공헌을 했다. 그는 중국 음악 서예의 첫 번째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음악과 캘리그라피의 주요 예술 카테고리, 캘리그래피에 음악의 날개를 더하다!
——전 중국사회과학원 문학연구소 부주임, 전 『문학 평론』 편집장, 유명 문학 평론가 허시라이
리 빈취안은 서예의 의미를 리듬, 운율, 정서적 의미를 설명하기 위해 음악을 사용하는 동시에 한자와 고대 시의 완전한 내용을 완전하고 정확하게 작성할 것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관객은 한자를 전혀 모르는 가장 낮은 층의 관객도 그의 공연을 통해 서예의 리듬과 율동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고대 시와 산문에 익숙함은 물론, 이 둘의 결합을 통해 우리는 서예 예술이 지닌 심오한 감성과 인본주의적 함의를 충분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리빈취안의 음악 서예는 이 문제를 현대 서예계, 특히 이론계에 다시 불러일으켰다. 이는 서예예술의 형식과 내용의 관계, 서예와 다른 예술의 본질적인 연관성, 서예예술의 보편성, 서예예술의 시간적 속성에 대한 발전과 탐구, 서예의 현대화 등을 포함한다. 현대 서예 예술 개념 등 서예 커뮤니티에서 진지하게 고려해야 할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중국 서예가 협회 학술위원회 위원이자 유명한 서예 이론가인 시중문
최근 몇 가지 일로 인해 우리는 이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음악과 서예의 관계)는 더욱 학문적 탐구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 문제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촉발한 몇 가지 사항이 있을 것입니다. 먼저, 리 빈취안 씨는 최근 비엔나 골든 홀에서 서예, 음악 연습, 예술 창작 활동을 했으며, 그 전후에는 북경대학교와 칭화대학교 학생 단체가 진행한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과학에 대한 질문도 많았고, 예술의 관계에 대한 논의도 있었습니다. 과학이 발전하면 예술이 훼손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과정에서 Li Binquan은 북경대학교와 칭화대학교 학생들에게 영감을 준 음악 서예 작품을 현장에서 선보였으며 이는 기술과 예술의 관계에 대한 논의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음악에 대한 탐구로 이어졌습니다. 캘리그래피와의 관계.
——런 핑(Ren Ping), 중국 예술 아카데미 교수이자 박사 지도교수, 서예 연구실 소장
리 빈취안(Li Binquan)의 필기체는 확실히 시(Xi), 시안(Xian), 쉬(Xu), 및 Su이며 위의 방법을 기반으로 합니다. 우아하고 세련되고, 부드러우며 단순하며, 거칠지만 낯설지 않고, 자유롭고 절제되어 있다. 눈썹을 그리는 것, 머리를 긁는 것, 포즈를 취하는 것에는 전혀 잘못이 없으며, 펜 사용에 있어서 특정 요소를 강조하여 형성된 습관도 없다. . 중국 서예를 국제무대에 선보이는 것은 분명히 '공연예술'의 요소를 갖고 있지만, 리빈취안은 서구 관객들에게 '시각적 자극'을 주기 위해 '현대 서예'를 단순하거나 피상적으로 사용하지 않았다. 그가 보여준 것은 중국 서예 예술의 전통이었다. .오른쪽 펄스. 서예와 음악의 관계, 서예와 음악의 협력에 대한 논의는 오늘부터 시작되지 않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예와 음악을 결합하여 이를 전면적으로 구현하려는 것은 리빈취안 씨의 주도입니다. 그는 국제무대에서 '대담한' 사람이다. '세계 최초'인 젊은이들은 칭찬과 격려를 받아야 하며, 본격적인 논의 과정에서 학문적 지위도 부여받아야 한다.
——유명 문화 학자이자 서예 이론 평론가 인 Li Tinghua
Li Binquan은 필기체를 좋아하며 오랫동안 Sun Guoting의 "Shupu"를 열심히 작업해 왔습니다. , 확장하고 잔디 날씨를 통합합니다. 그는 수년간의 필기체 연습을 거쳐 점차 필기체의 음악성과 연주성에 호감을 갖게 되었고, 뮤지컬 서예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뮤지컬 서예를 탐구하기 시작했다. 최근 그의 음악서예는 개인적인 시도에서 공공의 공간으로 진화하며 서예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음악 서예는 순수한 서예 창작에 비해 서예와 음악의 결합, 퍼포먼스에 더 관심을 두는 독특한 맥락과 담론 텍스트를 갖고 있어 새로운 상징, 새로운 효과, 새로운 이미지로 발현된다고 할 수 있다. 음악과 서예 과정. 이러한 음악과 서예의 결합 과정은 완전한 서예 작품 텍스트를 구성하며, 이는 악서예를 더욱 수행적으로 만드는데, 이 또한 필기체의 표현성에 가깝다.
——중국 서예가 협회 학술위원회 위원이자 "Calligraphy Herald" 부편집장인 Jiang Shoutian
Li Binquan 씨는 현대 무대의 빛과 그림자 환경 속에서 다양한 음악을 감상하는 방식으로 서예 공연을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끌어올려 입체적으로 표현한다.
각하께서 음악에 맞춰 풀을 만들고, 춤추고 춤추고, 편안하고 편안하게 일정한 속도와 속도로 때로는 모래를 흔들고 번개를 날리며 때로는 안뜰에서 여유롭게 산책하시는 것을 지켜보십시오. 이는 Xu Su의 과거 유산입니다. 이는 서예 퍼포먼스의 획기적인 발전이라 할 수 있다. 귀사의 이러한 서예공연은 현대예술공연의 새로운 기획으로 적극 추진되고 지속적으로 발전되어야 합니다. 저는 왕 선생님의 다년간의 헌신적인 “음악 서예” 탐구와 실천에 깊은 존경을 표하고 싶습니다. 현대 서예 공연의 선구자가 되어 고대 서예가 해외와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하고 응원합니다.
——중국서예가협회 학술위원이자 서예이론가인 황준
리빈취안의 탐구와 시도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현대 다문화주의 속에서 학문에 충실하는 서예가, 무대와 사회, 대중을 향해 나아가는 서예가가 필요하다. 서예는 공연예술이어야 한다. 서예의 수행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음악, 무용, 심지어 기공, 무예 등 다른 방식으로 그림을 그리는 데 능숙한 사람들을 노력하고 격려하는 것이 가치가 있다.
——시 순웨이(Si Shunwei) 전 "아트 뉴스" 편집장, 저장 미술관 부관장, 유명 서예 평론가
'음악 서예'는 퍼포먼스이지만 예술, 그것은 그 행동이 저 보드빌적이고 저속한 행동과는 다르다. 그것은 글쓰기 행동을 우아한 예술의 궁전으로 인도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작가가 이전에 “인정받을 가치가 있다고 느낀다”고 말한 것이다. 또한, '음악서예'의 개최는 서예의 확산과 서예와 다른 예술의 결합에 있어서 큰 의미를 갖는다. 서양인들은 항상 중국 예술이 무한한 신비로 가득 차 있다고 믿어왔는데, 서예에 관해서는 지금은 "음악 서예"를 보면 즉시 감상할 수 있는 돌파구를 찾는다. 서예, 그것이 바로 음악이다. 음악을 감상한 경험이 있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서예 감상으로 확장하는 것은 큰 즐거움입니다!
——절강성 소흥시 란팅 서예 연구소 부소장이자 유명한 이론가인 마오완바오
일부 평론가들은 리빈취안의 음악 서예가 두 음악 왕국 위에 세워졌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서예가 사역과 결합됩니다. 여기에 새로운 봉우리가 있다면 그 사람이 가장 먼저 올라간 사람이고 이미 자신의 높이를 차지했다는 뜻이다. 이 영토의 건설이 예술, 특히 서예 발전의 새로운 법칙에 부합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올 것입니다. 저자는 이에 동의한다. 리빈취안(Li Binquan)은 국내 최초로 '음악 서예'라는 개념을 제안하고 많은 성과를 거둔 작가로서 서예계에 유용한 참고 자료를 제공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음악 서예'라는 개념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해야 할 학문적 문제가 남아 있지만 혁신은 예술의 핵심이며 이러한 탐구 정신은 이미 일정한 연구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간쑤성 서예가 협회 부회장이자 학술위원회 위원장이자 유명한 서예 이론가인 Qiuzi(본명 Shen Xiaojun)
Li는 빈취안은 서예 콘서트를 통해 문화 간 대화를 이루어 예술과 예술, 문화와 문화의 경계를 열었습니다. 특히 그의 비엔나 서예 콘서트는 중국 문화와 서양 문화의 대화를 구현했습니다. 오늘날 중앙정부가 사회주의 문화의 더욱 번영을 옹호하는 것은 중요한 모범적 의의를 갖고 있습니다.
——서예 이론가이자 '중국 서예' 잡지 편집부 부국장 주중원
'음악 서예'의 공연과 보급은 현재의 의미만이 아니다. 문화사회학 저자는 그것이 미술교육에 있어서 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근현대 미술교육이 주목받기 어려운 이유는 교육으로부터 독립된 외부사회(특히 정부)가 미술의 인문학적 성격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미술경영에 있어서 암울하기 때문일 뿐만 아니라, 미술교육에 있어서 성찰과 비판이 필요하다. 사회 전체를 위한 미술교육의 본질은 개별 예술가를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 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대다수의 사람들을 양성하는 것입니다.
——안후이서예가협회 부회장 푸아이궈
서예가 음악을 만나면 한자 하나하나가 활력과 리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음악이 서예를 만났을 때, 각 음표는 공중에 날아가는 선과 같다. "관객은 산처럼 우울하고, 하늘과 땅은 오랫동안 우울하고, 장서의 긴 소매와 같다." 거친 필기체와 이백의 시가 당나라의 하늘 위에.
——현대서예네트워크 뉴스센터 부주임 펑솽룽
2011년 3월 1일 중국예술원 미술연구소 주최 중국예술원 서예연구실 주최로 '서예와 음악세미나'가 중국예술원 회의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업계 전문가들이 서예와 음악 연구의 이론적, 실무적 결과에 대해 심도 있는 교류와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참여 전문가들은 음악과 서예의 존재론, 서예와 음악의 기본 요소, 서예와 음악의 결합점과 형태, 서예와 음악의 결합이 어떻게 전통문화와 현대적 정신을 반영하는지 등의 주제에 대해 논의했다. 음악 이번 세미나는 중국 문화 홍보와 서예 예술 발전에 긍정적이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음악과 서예는 함께 소통하고, 홍보하고, 영감을 주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 모든 예술은 감정의 표현입니다. 음악과 서예는 둘 다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입니다. 음악가는 자신의 예술적 미학과 삶의 추구를 자신의 연주에 반영합니다. 음악을 연주하는 방법, 서예를 아는 사람은 글을 쓰는 방법도 알고 있다는 것은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음악과 서예는 둘 다 미학적 기능을 갖고 있다. 음악은 음높이, 무게감, 길이, 리듬과 선율의 형성 등 매우 단순한 음높이에 주목한다. 서예에는 소리가 없고, 점과 멈춤, 무게감, 굵기를 통해서도 형성되는데, 전체적으로 보면 음악과 서예가 감정을 표현하는 것 같아요.
하나는 시각 예술이고 다른 하나는 청각 예술이지만, 음악과 서예는 서로 다른 예술적 범위이지만 둘 다 리듬, 균형, 변화, 조화 등의 측면에서 아름다움을 형성합니다. 그러므로 감정을 표현할 때 음악은 선율을 사용하여 작품을 쓰며 작가의 기쁨, 환희, 망설임, 분노, 열정, 우여곡절, 희망을 표현한다. 서예는 조용한 예술이라고 일부 이론가들은 그렇게 말했습니다. 이들은 모두 각 예술의 특성을 통해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건축, 구조, 레이아웃, 형태, 기법 등 다른 측면에서도 서로 다른 기법으로 표현되지만 기본적으로는 동일합니다.
——진징옌, 중국예술아카데미 음악연구소
지금까지 많은 이야기를 나눴고, 서예의 표현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 긴급함, 그리고 케이던스에서는 비전, 점 및 선을 통해 이동합니다. 음악에도 그런 리듬이 있고, 그런 강약이 있고, 멜로디도 점선을 통과하는데, 하나는 청각적 점선이고, 다른 하나는 시각적인 점선이다. 이런 것들은 다 비슷해요. 나는 음악가와 서예가가 서로 마주 앉아 있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악수도 한다고 믿는다.
——중국 국립 회화 아카데미 원장 젱 레이드
창작에 있어 서로 다른 예술 분야 사이에 어떤 연관성이 있습니까? 첫 번째 요점은 확실히 생각의 문제이며 네 가지가 넘지 않습니다. 첫 번째는 우리의 감정에 의지하는 것입니다. 서예와 음악을 느끼고 여기에서 무언가를 추출하여 비교와 관계가 무엇인지 확인합니다. . 두 번째는 작품 구성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 악곡 구성에 대한 매우 상세한 분석, 서예 구성에 대한 매우 상세한 분석을 통해 그 관계를 찾는 것이다. 계속해야합니다. 세 번째는 미적 특성의 비교입니다. 넷째는 위 내용을 바탕으로 한 기술적 요구사항이다.
——중앙미술학원 박사 지도교수 Qiu Zhenzhong
우주는 큰 서예이고, 서예는 작은 우주라고 생각합니다. Qian Zhongshu 씨는 음악이 기분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전달한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우리 서예와 또 다른 적합성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중국음악과 서예는 모두 선을 특징으로 하고, 음악은 천지의 조화에서 나온다고 믿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음악과 서예가 세상과 우주에 대한 우리의 이해이며 둘 다 우리 생활 환경에 대한 이해를 반영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서예와 음악은 서로 관련이 있고 우리 창작물에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을 어떻게 찾는가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천천히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을 들을 때마다 우리에게 감정의 물결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아요.
——지좡 중국미술학원 미술연구소 서예연구실 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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