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메이 무술은 어디로 갔나요?

어메이 무술은 어디로 갔나요?

어메이 무술은 어디에 있나요? 요문군어미무술은 소림무술, 무당무술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중국무술의 보물이다. 현재 소림무술과 무당무술은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사회생활에서 막대한 유형의 가치와 헤아릴 수 없는 무형의 가치를 창출하여 두 문명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기여를 했습니다. 그러나 그에 비하면 어메이무술은 극도로 황량하고, 그 효과를 발휘하기는커녕 사라진 것 같다. 최근 몇 년 동안 Hong, Hua, Zi, Hui, Seng, Yue, Zhao 및 Du를 포함한 8개의 주요 무술 종파가 청두에 모여 토론, 교류 및 회의를 열었습니다. 무술은 어메이종 무술의 위엄을 되살려 주었지만, 이 기세에 비하면 식은 것 같다. 왜? 알려지지 않은. 그 이유는 어메이 무술이 아직 제대로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서부 지역 발전의 역사적 배경에서 어메이 무술을 깊고 세심하게 탐구하고 그 문화적 의미, 복싱 유형 및 무술 특성과 스타일을 파악하여 다시 빛나고 건설에 더 잘 봉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는 두 문명의 피할 수 없는 책임이 되었습니다. 쓰촨성 무술 발굴 및 대조 팀은 1984년과 1987년에 두 권의 "쓰촨 스포츠 역사 자료"를 출판하여 어메이종 무술을 포함하여 쓰촨성 지역 58개 지역 무술 종파를 요약하고 분류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어메이무술종에 대한 취재는 단편적이어서 창시자의 흔적은 없고 명나라만 언급되어 있으며 이하의 내용은 거의 전해지지 않고 있으며 나머지 57개 무술종에 대해서는 거의 언급되지 않고 있다. 이둔 무술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명나라 이후 어메이 무술이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없으며 큰 역사적 미스터리가 되었다고 느낍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일부 무술 연구자들은 어메이 무술을 정의하는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그들은 아메이 무술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의적으로 설명했습니다. "어메이 무술이란 무엇입니까? 쓰촨에서 오랫동안 유포된 무술은 모두 자신의 종파와 혈통을 형성할 수 있는 한 영향력이 있고 후손이 있다고 말합니다. 고유한 루틴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고유한 훈련 방법, 고유한 기술 특성 및 스타일(힘, 신체, 기술 및 발놀림 등을 포함)이 있는 무술을 어메이 무술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믿어집니다. 1. 사천에서 태어나고 자란 무술 2. 다른 성에서 유입되었으나 질적인 변화를 겪은 무술 장소이지만 쓰촨(예: 광저우, 마카오, 홍콩, 난양에서 인기 있는 흰색 눈썹 복싱 등)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이 이론은 이를 토대로 기본적으로 쓰촨성 57개 무술종파를 어메이무술로 분류한다는 공식적인 결론이 된 것으로 보인다. 그들의 정의 진술에서 그들이 "독특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모호하고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그들은 “다른 성에서 유래했지만 질적인 변화를 겪은 무술도 어메이 무술이다”라고 생각한다. 이 말은 너무 절대적이어서 받아들일 수 없다. 질적 변화의 문제를 제쳐두고, 정의에 따라 "승종"이 어메이종으로 분류될 수 있다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청나라 초기의 "승종"은 반드시 소림종에 속해야 하며, 청나라 말기의 "승려 종파"는 소림 종파에 속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승종'과 소림종의 기원 관계를 단절할 뿐만 아니라, '어메이종'이 청나라 말기 이후에만 등장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어메이 종파와 역사적 어메이 종파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동시에 이 정의에 따르면 사천에는 소림과 무당의 후손이 없습니까? 이것은 분명히 말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현재의 '정의'를 사용하여 어메이종을 나누는 것은 비과학적입니다. "질적 변화"에 대해 어메이 무술의 정의자는 사천의 일부 소림종을 예로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청나라 말기에는 "무술 수행에 중점을 두지 않고 전투 방법, 사용법 및 기술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전작에 비해 큰 변화를 겪었으며, 주로 구타 방식에 주목하고, 무술의 활용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동시에 말의 발걸음도 이전보다 줄어들어 '질적'을 갖추었다고 생각된다. 과거와 비교하여 변화하였으므로 어메이학교로 분류되어야 한다. 이는 부적절합니다. 어떤 무술이라도 실천적인 의미가 있다고 말해야 하며, 그것이 의식적으로 잘 사용되는지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그러나 '기술의 실천'에서 '실전'에 집중하는 것 자체가 그의 무예의 확장이자 심화이며, 무예의 본래 의미이므로 '질적인' 변화라고 할 수는 없다. 비록 이 개발 과정에서 어메이와 우당의 기술을 일부 흡수하고 자신들의 기술적 특징과 스타일을 일부 변경했다고 해도 '질적인' 변화라고 할 수는 없다. 무술의 장기적인 교류에서 다양한 종파가 모든 것을 흡수하고, 서로의 장점에서 배우며, 지속적으로 통합되었기 때문에 '원천'과 '흐름'의 관계는 종종 '주인이 스승보다 낫다'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것이 무술의 본질입니다. 발전 법칙이 지시합니다. 이런 발전을 이룬 무술에는 '질적 변화' 문제가 없다. 무술의 '질적 변화'만을 고집한다면, 배운 것을 포기하고 가정을 바꾸고 남을 스승으로 모시고 다시 배움을 시작하는 길밖에 없다. 그러므로 무예종파의 '질적 변화'에 대한 정의는 모호하고 정당화될 수 없다. 동시에 어메이무술의 정의자들은 어메이무술의 결성 이유에 대해 이야기할 때 청나라 말기의 민간계 노회조직을 그 주된 원인으로 직접 언급하고 홍씨의 이름을 명확히 기재하고 있다. 화(Hua), 자(Zi), 회(Hui), 셍(Seng), 월(Yue), 조(Zhao), 두(Du)의 8개 무술 종파를 어메이(Emei) 종파라고 합니다. 이것도 부적절합니다. 청나라 말기, 석달개(師大開)의 비서(비서) 진란(陳蘭)대사가 위험을 피해 승려가 되었고, 쓰촨성 서부와 동부지역을 여행하며 인민들 가운데 고상한 이상을 지닌 사람들을 모으고, 중국의 여러 무술 파벌과 접촉했다. 청나라에 맞서 싸우는 게노회(Ge Laohui)의 모습.

그는 한때 이빈 소어산 사찰 벽에 다음과 같은 시를 새겼습니다. "관상림궁은 가지를 소중히 여기고 문산창수는 나의 ​​스승이다." 그의 책 "주먹"에서 그는 다음과 같은 시로 시작합니다. "나무에는 다섯 개의 꽃이 피고 다섯 개의 꽃과 잎이 그것을 지탱합니다. 어메이 위에 밝은 달이 밝고 강과 호수에 바람과 정의가 가득합니다." 그 중 "Yishu"는 Emei 무술을 의미하고 "Five Flowers"는 Guanxian County의 Qingcheng, Fengdu의 Qingniu, Tongjiang River의 Iron Buddha, Kaixian County의 Huangling 및 Fuling의 Dianyi의 5개 접촉 장소를 의미합니다. 엽(葉)'은 사천무림의 홍종, 화종, 자종, 회종, 월종, 조종파, 서사8종을 가리킨다. 이는 어메이종을 기치로 삼고 5곳을 접점으로 삼아 팔권파의 세력을 결집하고 인민의 지지를 얻어 반청투쟁을 공동으로 전개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는 사천가노회(沙河老老會)의 구성이라고 볼 수 있으며, 정치적 색깔이 강한 비정부 반청조직으로 보아야 한다. 그러나 무술 학교에 대한 연구가 갱단이나 정치적 함의에 의해 영향을 받아서는 안됩니다. 무도파의 구분은 복싱과 운동의 개념 차이, 스타일과 특성의 차이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홍문(Hongmen), 승문(Sengmen), 월문(Yuemen), 조문(Zhaomen), 두먼(Dumen) 등이 어메이종에 속하는지 여부를 연구해 볼 가치가 있다. 예를 들어 복싱 유형의 관점에서 볼 때 홍문은 명나라 말기에 설립되었습니다. 주로 민간 무술인 승문은 주로 불교 무술이고, 월문은 남송 왕조의 악비에 의해 창시되었으며, 주로 소림 무술은 북송의 무술이다. 장천무술과 소림무술의 융합, 두먼은 청나라 중기에 창시되었으며 복건성 소림사불교의 홍문권법이다. . 이것들은 모두 Emei 무술과 분명히 다릅니다. 그러므로 명청 시대의 "Gelaohui"는 결코 "Emei Sect"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만약 홍(Hong), 화(Hua), 자(Zi), 회(Hui), 성(Seng), 월(Yue), 조(Zhao), 거노회(Ge Laohui)의 도(Du)의 팔종이 모두 아메이종에 속한다면, 그들의 무술의 기원에 관해 해결해야 할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하나는 Master Zhanran 등의 문제입니다. 문제는 권투 시스템이 어메이 무술인지 여부와 이 8개 종파 중 그 후계자가 있는지 여부입니다. 두 번째는 마스터 Zhanran이 이 8개 종파에 어메이 무술을 가르친 방법입니다. 그러나 기존 데이터로는 이 두 가지 질문에 답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숭(勝), 월(趙), 조(趙), 도(来), 홍(洪), 화(淮), 자(子), 회(惠)의 8대 무술종파를 '서미종 무술'로 규정하는 것은 무리인 것 같다. 판파는 도교 판파무술에서 유래되었으며, 진선대 노자가 어메이산 구우동에서 도교를 수련할 때 창안한 것이 아메이무술의 기본이다. 브레이킹(Breaking)'은 타격력을 말하며, '취약한' 힘을 말하는 것으로 공격 기술이다. 공을 브레이크하는 기술은 공격과 수비가 통합된 기술이다. "후대 모든 공격과 방어기술의 원천이다. 아미무술은 도교무술을 기본으로 한다. 이를 출발로 민간종교와 후대의 마종, 불교무술의 장점을 흡수하여 끊임없이 부흥하고 발전하며, 내외를 모두 수련하며, 북파와 남파의 무술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어메이 무술 학교는 노자 무술 이론과 규칙을 따릅니다. 이는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첫째, 전투 방식에 있어서 "부드러움을 사용하여 강함을 이깁니다"라는 싸움 스타일에 주목하고 힘을 아끼지 않고 싸우려고 노력합니다. 4 온스를 사용하여 천 파운드를 움직입니다. 둘째, 싸움의 규칙에 주의하십시오. 즉 "진실을 보고 때리기", "더미를 가지고 운전하기", "이동하면서 때리기"의 규칙을 따르는 것입니다. , "고요함을 사용하여 중지", "기회를 보고 공격", "무보장 전투", "공격 없음" 및 기타 전투 규칙과 동시에 전투 방법 측면에서 어메이 무술에는 세 가지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 첫째, 어메이 무술은 독특한 준판 쿵푸(Zunpan Kung Fu)는 약한(또는 "깨달음") 신체 권투 방법의 싸움 개념을 통할 뿐만 아니라 이동하면서 공격을 추구하는 싸움 원리를 구현합니다. 무술은 여러 손가락의 사용을 강조하고, 손바닥과 "봉황 망치"를 사용하여 더 많은 경혈을 칩니다. 셋째, 어메이 학교의 무술 기술은 어깨에 힘을 사용하지 않고 무차별적인 힘, 뻣뻣한 힘 및 죽은 힘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강조합니다. , 그리고 "인칭"과 "깨지기 쉬운 힘"에 주목하는 것은 어메이 무술이 다른 무술 학교와 구별되는 특징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오랜 역사, 광대한 영토, 복잡한 종파 및 지식 부족. 복싱 스타일과 복싱 기술의 특징과 스타일로는 각종 무술파의 유래와 관계를 파악하기 어려울 것이며, 어메이종의 연대기와 단절 문제를 다시 한번 드러낸다. 따라서 오늘날의 어메이종에 대한 이해는 '자격'에 대한 판단이 아니라 그 '근원'을 규명하고 그 '흐름'을 밝히는 문제에 불과하다. " 그리고 "정의"? 무술 발전의 오랜 역사 속에서, 학교 안에 학교가 있고, 주요 학교 안에 작은 종파가 있습니다. 그들이 복잡하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그 뿌리를 추적하면 모두 성장과 발전의 "뿌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Wulin" 2004년 7호에 게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