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춘절 타블로이드판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중국 춘절 타블로이드판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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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는 테마 아래 중앙에 봄 축제에 대한 뉴스나 요약을 작성합니다. 다른 부분은 봄 축제를 축하하는 힙합 4개 섹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p>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춘절의 유래: 춘절은 중국 전통 명절 중 가장 독특한 명절입니다. 그것은 오래된 음력의 끝을 의미합니다.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춥고 단조로운 겨울을 보내고 활기찬 봄을 맞이할 것입니다.
춘절은 원래 '설날'이라고 불렸다. 수나라의 두태경은 '다섯 개의 초 컬렉션'에서 "첫 번째 달은 용달이고 첫 번째 날은 원이다"라고 말했다. 정소(鄭趙)와 원설(圓記)이기도 한 날." 원(圓)의 원래 의미는 '머리'인데 나중에 '시작'으로 확장되었다. 이 날은 한 해의 첫날, 봄의 첫날이기 때문에, 그리고 정월 초하루를 삼원(sanyuan)이라 부르며, 이 날은 조(趙), 해(日)의 첫날이기 때문에 '삼원(sanyuan)'이라고도 불린다. 삼혼'이라 하여 음력 1월 1일이라 하여 '원설'이라고도 부른다. 송나라 오자목(吳子目)은 『맹량록』에서 “음력 1월 1일을 설날이라 한다”고 설명했다. 『Shuowen Jiezi』의 '단'에 대한 설명은 '해에서 하늘까지, 하나는 땅이다. 각각 그해의 첫 번째 아침과 정월의 첫 번째 아침을 상징하기 때문에 "설날"과 "정단"이라고 불립니다.
위 제목 외에도 춘절은 '개년', '개수이', '팡수이', '화수이' 등으로도 불린다. 하루”가 가장 일반적이고 시간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왕조마다 달력이 다르기 때문에 설날의 계절도 다릅니다. 고대 중국 달력은 태음력이므로 태양과 달의 위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설날을 결정할 때는 먼저 특정 계절인지 확인한 다음 해당 날짜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번 설날과 비슷한 초승달. 1년은 음력 12일과 같지 않으므로 그 차이는 약 11일이므로 3년마다 윤달을 정하여 계절을 조정해야 합니다. 고대 중국 천문학자들은 월순과 계절의 관계를 결정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냈는데, 이는 12월 지안이라고 불리는 황혼의 양동이 손잡이 방향을 기준으로 달의 순서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북쪽에서 시작하여 동쪽으로 돌면 땅이 12방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해질녘에 양동이 손잡이가 가리키는 방향이 그 달, 초월, 은월입니다. 음력 11월, 12월, 1월.
중국은 고대 다민족 국가이다. 서로 다른 역사적 시기에 서로 다른 국적은 자신의 문화 전통과 관습에 따라 자신의 설날을 결정했습니다. 즉, 이를 '정숴(Zhengshuo)'로 변경하고 음력 1일의 시간을 수정했습니다. Zhuanxu 황제와 Xia 왕조는 모두 Mengchun의 1 월을 원 왕조로 사용했습니다. 즉, Jian Yin 시대의 Xia 달력을 사용하여 음력 1 월 1 일을 Shang 왕조에서 사용했습니다. 은력과 은력 건주는 음력 12월 1일을 설날로 삼았고, 주나라에서는 주력(周曆)을 사용하였고, 주나라에서는 11월 1일을 설날로 삼았습니다. 음력은 설날로 사용되었고, 진 왕조는 음력 11월 1일을 설날로 표시한 진 달력을 사용했으며, 서한 왕조 초기에도 여전히 진 달력을 사용했습니다. 한나라 태추 원년(AD 104) 사마천(Sima Qian)과 나하홍(Luo Xiahong)이 만든 태극력은 건음의 하력을 재사용하여 음력 1월 1일을 설날로 정했습니다. 이후 왕망(王夢)과 위(魏)명제는 건주의 은력으로 바꿨고, 당나라 무황후와 소종은 건자의 주력(周曆)으로 바꾼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하력을 사용했다. 청나라 말기.
'봄 축제'라는 용어는 역사적 시대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한나라 시대 사람들은 24절기 중 첫 번째 절기를 '춘절'이라고 불렀습니다. 남북조 시대에는 봄 전체를 '춘절'이라고 불렀다.
1911년 혁명이 승리한 후 난징 임시정부는 '농업 시기를 수용'하고 '통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인민들에게 음력 사용을 규정했다. 정부 기관, 공장, 광산, 학교 및 단체에서는 그레고리력의 첫 번째 달을 사용했으며 하루는 설날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레고리력의 음력 첫 번째 달의 첫날을 "그레고리력"이라고 부르며, 음력 첫 번째 달의 첫 번째 날은 여전히 "설날"이라고 부릅니다.
1949년 9월 27일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차 전체회의에서 세계 공통시점인 그레고리력을 채택하고 그레고리력의 첫 번째 달 1일을 새해로 지정했다. 음력 1월 1일은 대개 봄이 시작되는 무렵이므로 음력 1월 1일은 확실히 "봄 축제"입니다.
춘절은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사람들 사이에서 전통적인 의미의 춘절은 음력 12월 12일 8일 또는 음력 12월 23일부터 음력 1월 15일까지의 기간을 가리킨다. 섣달 그믐 날과 음력 정월 초하루를 절정으로 삼습니다.
춘절이라는 전통 명절 기간 동안 우리나라의 한족과 대부분의 소수민족은 다양한 행사를 열어 이를 축하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주로 신과 부처님에게 제사를 드리며,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낡은 것을 없애고 새 것을 가져오고, 새해를 맞이하고 축복하며, 풍년을 기원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활동은 국가적 특성이 강하며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춘절의 유래: 봄의 대련은 도부에서 유래했다. "복숭아 상징"은 주나라 시대의 문 양쪽에 걸린 직사각형 복숭아 판입니다. '후한서예절기'에 따르면 복숭아 부적은 길이가 6인치, 너비가 3인치이며, 복숭아나무 판에 두 신 '심도'와 '율레이'가 적혀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에 복숭아 부적을 만들어 집안에 두는데, 이를 선녀라 부르며 모든 귀신이 두려워한다." 그러므로 청나라의 『연경기』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명절 대련도 복숭아 부적이다."
오대(五代) 서촉(西蜀) 궁정에서 누군가가 복숭아 문양에 대련을 썼다.
『송나라와 촉가사』에 따르면 후촉주 몽창(孟長)이 학자 장쉰(張與)에게 복숭아나무 판을 새길 것을 명했는데, 이는 그가 장인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자신의 밍비에: '새해 인사, 명절 수 창춘''. 우리나라 최초의 춘절 대련입니다. 송나라 때까지 춘절 대련은 여전히 '도부'로 불렸다. 왕안시의 시에는 “수천 가구가 늘 낡은 부적을 새 부적으로 교체하고 있다”는 문장이 있다. 송나라에서는 복숭아 장식이 복숭아 판에서 종이로 바뀌어 "봄 스티커"라고 불렸습니다.
명나라 때 도복은 '춘연'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명나라의 천운잔(陳雲然)은 『호운루기(浮雲樂樂)』에 기록되어 있다: "춘절 대련의 창설은 명나라로 거슬러 올라간다. 섣달 그믐 날이 오기 전에 황실 수도 금릉에서 갑자기 법령이 내려졌다: 봄 대련은 반드시 황제의 방문을 계기로 춘절 대련이 등장했습니다." 주원장(朱境章)은 변장을 하고 도시 밖으로 나가서 웃음을 지을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글을 썼다. 봄 축제는 스스로를 대련합니다. 어느 집을 지나가다가 문에 춘절 대련이 붙어 있지 않은 것을 보고 가서 물어보니 이곳은 돼지를 거세하는 집이고 돼지를 써 줄 사람을 고용하지 않았다. Zhu Yuanzhang은 돼지 인간을 위해 특별히 춘절 대련을 썼습니다. "양손으로 생사의 길을 가르고, 칼 하나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베다." 협회는 적절하고 유머러스합니다. 명태조(Ming Taizu)가 이를 주창한 후, 춘절 대련은 풍습이 되었고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춘절 전설 중 하나: 섣달 그믐날 밤 늦게까지 자지 않는 것은 한 해의 마지막 밤에 잠을 자지 않는 풍습이며,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늦게까지 자지 않는 것을 '새해를 넘기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풍습의 유래를 살펴보면, 사람들 사이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고대에 깊은 산과 울창한 숲에 흩어져 사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는데, 사람들은 그들을 '니안'이라고 불렀다. ". 사나운 외모와 사나운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새, 짐승, 비늘벌레 등을 먹는 것을 전문으로 하며, 곤충을 굽히는 것에서부터 살아있는 사람에 이르기까지 매일 맛이 바뀌어 사람들이 "새해"를 이야기하게 만듭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점차적으로 "니안"의 활동 패턴을 파악했습니다. 365일마다 신선한 음식을 맛보기 위해 사람들이 붐비는 곳으로 달려갔고, 출현 시간은 항상 어두워진 후부터 수탉이 울 때까지였습니다. 그들은 산과 숲으로 돌아갔다.
사람들은 '새해'가 만연할 날짜를 계산해 이 끔찍한 밤을 결정적인 순간으로 여기고 '새해전야'라고 부르기도 했다. 새해를 맞이하여 매일 밤, 각 집에서는 미리 저녁을 준비하고, 불을 끄고, 난로를 청소하고, 닭우리와 소우리를 모두 잠그고, 집 앞문과 뒷문을 봉하고, 집에 숨어 있는 '새해의 저녁식사'는 불길한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화합과 재회를 표현하는 것 외에도 제사를 지내야 합니다. 식사를 하기 전, 조상들의 신에게 축복을 기원하며 평화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날 밤, 저녁 식사 후에는 아무도 감히 잠에 들지 못하고 서로 모여 담소를 나누며 용기를 냈습니다. 점차적으로 우리는 새해 전날 밤 늦게까지 깨어 있는 습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세를 지키는 풍습은 남북조 때 생겨났고, 양나라의 많은 문인들이 세 살을 지키는 것에 관한 시와 수필을 썼다. “하룻밤은 2년이요, 다섯째 경시는 2년을 나누느니라.” 사람들은 등불이나 등불을 켜고 밤새도록 기도하는데, 이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바라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관습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봄 축제 전설 2: Wannian이 달력을 만들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Wannian이라는 청년이 계절이 매우 변하는 것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때는 혼란스러웠다. 계절을 정확하게 맞추려는 계획. 그러나 그는 시간을 계산할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장작을 패기 위해 산에 오르다가 지쳤을 때, 나무 그늘의 움직임이 그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태양의 그림자를 측정하고 하루의 시간을 측정하는 다이얼은 나중에 절벽에 떨어지는 샘에서 영감을 얻었고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5겹의 물걸레를 만들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는 360일마다 사계절이 다시 순환하고 하루의 길이가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당시 왕의 이름은 주의(朱儀)로, 예측할 수 없는 기상 조건으로 인해 괴로워할 때가 많았다. Wan Nian은 그 사실을 알고 나서 해시계와 물시계를 가지고 황제를 만나러 Zu Yi에게 태양과 달의 운동 원리를 설명했습니다. Zu Yi가 이 말을 듣고 Long Yan은 매우 기뻐하며 그 말이 이해가 된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만년을 들여 천단 앞에 일월정을 짓고, 해시계대와 새항기정을 세웠다. 또한 그는 해와 달의 법칙을 정확하게 측량하고, 정확한 아침과 저녁 시간을 계산하며, 달력을 만들어 세상 사람들에게 이로움을 주기를 희망합니다.
한번은 Zu Yi가 만년 시험 달력의 진행 상황을 배우러갔습니다. 일월사에 올라갔을 때 천단 옆 돌담에 새겨진 시를 보았다.
해가 삼백여섯 번 뜨고 지고 다시 시작된다. .
풀과 나무의 시들고 번성하는 과정을 사계절로 나누어 1년을 12개의 원으로 나눈다.
완녠 달력이 제정된 것을 알고 직접 일월정에 가서 완녠을 방문했습니다. Wan Nian은 하늘을 가리키며 Zu Yi에게 말했습니다. "이제 열두 달이 끝났습니다. 묵은 해가 끝나고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왕에게 절을하도록기도하십시오." Zu Yi는 "봄이 한 해의 시작이므로 봄 축제라고 부르자"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춘절의 유래라고 합니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왔고, 해를 거듭할수록 만년의 오랜 관찰과 치밀한 계산 끝에 정확한 양력이 만들어졌고, 후계자에게 양력을 제시하자 얼굴이 붉어졌다. 반드시. 군주는 깊은 감동을 받아 완녠(Wannian)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양력을 "완녠 달력(Wannian Calendar)"으로 명명하고 완녠을 해, 달, 장수별이라고 명명했습니다. 그 후 사람들은 1만년의 고결한 도덕성을 기념하는 설날에 장수별 그림을 걸었습니다.
춘절 전설 3: 설날 대련 붙이기와 문신
춘절 대련 붙이기 풍습은 천여 년 전 호우슈 시대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 이는 역사가 증명합니다. 또한 『옥초집』, 『연경기』 등의 작품에 따르면 춘절 대련의 원형은 사람들이 '복숭아 부적'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고대 중국 신화에는 귀신의 세계가 있다고 하는데, 그 산 위에는 삼천리를 덮고 있는 큰 복숭아나무가 있고, 황금닭이 있다. 나무 꼭대기에. 아침에 황금닭이 울 때마다 밤에 떠돌던 귀신들은 다시 귀신나라로 달려가게 된다. 복숭아나무 북동쪽에는 귀신계의 문이 있는데, 그 문 옆에는 신투(Shen Tu)와 유레이(Yu Lei)라는 두 신과 인간이 서 있다. 귀신이 밤에 자연에 해를 끼치는 일을 하면 션투와 위레이는 즉시 이를 발견하고 잡아 차양갈대로 만든 밧줄로 묶어 호랑이에게 먹이를 준다. 그러므로 세상의 모든 귀신은 Shen Tu와 Yu Lei를 두려워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악과 해를 피하기 위해 복숭아나무로 형상을 조각하여 문앞에 두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복숭아 판에 Shen Tu와 Yu Lei의 이름을 새겼는데, 그렇게 하면 악을 제압하고 악을 제거할 수도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복숭아 나무 판은 나중에 "Peach Run"이라고 불렸습니다.
송나라 때부터 복숭아나무의 뜻을 잃지 않고 복숭아나무의 뜻을 잃지 않고 송나라때를 쓰기 시작했고, 하나는 좋은 소원을 표현하기 위해, 세 번째는 아름다움을 위해 문을 장식하기 위해 썼다. . 또한 기쁨과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붉은 종이에 대련을 써서 새해에는 문과 창문 양쪽에 붙여 새해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아직도 문신에게 붙어 있는 습관이 남아 있습니다. 문에 두 개의 문신을 붙이면 모든 마물과 마물이 겁을 먹는다고 합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문신은 정의와 힘의 상징입니다. 고대인들은 이상한 외모를 가진 사람들이 종종 마법의 재능과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정직하고 친절하며 귀신과 귀신을 잡는 것이 그들의 본성이자 책임입니다. 사람들이 존경하는 귀신 사냥의 달인 종귀는 그토록 이상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신들은 항상 화난 눈과 사나운 표정을 가지고 있으며 손에 다양한 전통 무기를 들고 감히 문에 다가오는 귀신들과 싸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중국 가옥의 문은 대개 두 개의 문이 서로 마주보며 열려 있기 때문에 문신은 항상 쌍으로 나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이전 두 장군 신도와 위레이 외에 당나라 두 장군 진수보와 위지공도 문신으로 여겼다. 전설에 따르면 당태종은 병이 들었고 문 밖에서 귀신이 부르는 소리를 듣고 밤새 잠을 못 이루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두 장군에게 무기를 손에 들고 문 옆에 보초를 서도록 요청했고, 다음날 밤 그를 방해하는 유령은 더 이상 없었습니다. 나중에 당 태종은 사람들에게 이 두 장군의 형상을 그려서 문에 붙여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풍습은 사람들 사이에 퍼지기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