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 특집 〈시록성: 우리 조상을 기리는 말 모음집〉

청명 특집 〈시록성: 우리 조상을 기리는 말 모음집〉

내 컬렉션의 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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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Shi Lusheng

소개

또 청명절이라 하늘에는 밝은 달이 떠 있고 마음은 물과 같으니라. 이런 상황에서 조상을 기억하는 것은 사람들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진지한 영적 주제입니다. 오늘날 조상을 숭배한다는 의미는 잃어버린 가족의 유대를 기억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로부터 영적인 인도를 구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운명이 정해져 있다.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면, 여러 형제들이 수집 사업에 전념하여 이제는 수집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인연이라고 할 수 있는 작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나의 조상들이 대대로 물려준 수집 정서에서 비롯됩니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이 형제들에게 물려준 가장 귀중한 영적 유산이기도 합니다.

저자의 가문인 푸젠성 우핑현 중바오진 중바오촌의 시씨 가문은 19대 조상 시잉휘공(슈탕이라고도 함), 20대 시방전공의 후손이다. 그리고 21대 조상 Shi Shi Zhenli Gong과 22대 Shibai Xianggong 이후 그들은 대대로 고대 유물을 수집하고 감상하는 데 전념해 왔습니다.

수백년에 걸친 시대의 변화와 사회의 변화를 거쳐 우리 조상 대대로 축적된 유물은 대부분 유실되거나 훼손되었으나 청동기, 도자기, 고대 가구, 고대 서예 및 회화 등

대대로 수집가들의 스타일에 영향을 받아 1980년대부터 몇몇 형제들이 수집 분야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돌을 느끼며 강을 건너는 초기 손짓부터 이후의 막대한 투자와 심층적인 감상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수집 관행은 가족 상속의 '느낌' 수준에서 '집중' 수준으로 빠르게 이동했습니다. 수집 단계.

요즘 '외모부터 시작하여 인격에 충실하라'는 말이 있는데, 인간이 되는 길을 비유하는 말이다. 작가의 수집 경력에도 동일한 문장 패턴이 적용되는데, “감정에서 시작해 감정에 충실하고 집중으로 끝난다”고 할 수 있다.

나의 수집 경력을 되돌아보면, 저자는 다시 돌아가서 우리 가족 조상들의 여러 세대의 발자국을 수집하는 과정을 되돌아볼 필요성을 깊이 느낍니다.

전 세계가 조상을 숭배하는 이 시점에 저자는 조상을 기억하고 그들의 수집심리와 유래를 되새기기 위해 이 짧은 글을 썼다.

기원

청나라 건륭 54년(1789), 이번 고시에서 두 명의 유명한 진시 인물이 탄생했다. 장쑤성 양저우(楊州)현 출신인 위안(庵)은 25세이고, 다른 한 명은 푸젠성 팅저우(寧州)현 닝화현(寧河縣) 출신으로 35세이다. 둘 다 진시였으며 나중에 금석, 서예, 서예 및 회화, 고전 및 역사 분야의 성취와 업적으로 역사상 유명해졌습니다.

올해 합동고시 심사관 중에는 '청나라 4대 서예가' 중 한 명인 예부 우대신 티에보(Tiebao)가 있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

합동고시에서 완원과 이병수가 보여준 문학, 역사, 서예 재능은 티에바오의 관심과 감상을 불러일으켰고, 이는 두 사람의 미래 교차로의 길을 열었다.

당시 저자의 19대 조상인 시잉휘공(吳恭憲功)은 산둥성 무관으로 복무 중이었는데, 그의 공식 직급은 오루기병 중위였다.

중급 무관인 Shi Yinghui는 원래 완원(Ruan Yuan), 이빙서우(Yi Bingshou)와 같은 학자들에게 상대가 되지 않았습니다. 돌과 돌은 Shi Yinghui를 Gong으로 이끌 것이고, Ruan Yuan, Yi Bingshou 및 다른 사람들이 함께 모였습니다. 물론 이것은 나중의 이야기이다.

완원은 진시라는 칭호를 얻은 후 한린학원에 슈지시로 입학했다고 하는데, 이는 단기적인 직위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목회자의 책임과 규범을 배우고, 이를 통해 초기 지식을 얻습니다.

슈지시를 지도하는 사람을 강사라고 합니다. 당시 슈지시의 대스승을 지낸 사람 중 한 사람이 유명한 대학자 허신(貪信)이었다. 이 인연으로 인해 완원은 신인으로서 허심과 긴밀한 접촉을 가지게 되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허심은 왕실 수집가를 제외하면 청나라 역사상 유례없는 수집가였다.

고대 청동기, 서예와 그림, 골동품 및 기타 수집품에 대한 그의 사랑과 감상은 완원에게 상당한 정도로 감염되거나 영향을 주었고, 이로 인해 완원은 고된 삶 속에서도 이를 잊지 않게 되었다고 추측됩니다. 미래의 공식 경력. "Epigraphy"를 집중적으로 연구하십시오.

1793년부터 1795년까지 완원은 건륭제의 파견을 받아 산동학사를 역임했으며, 산동 전역의 교육과 고시 사무를 담당했다.

이 기간 동안 루안위안은 산동과 위루의 수집가, 금석가들과 친분을 쌓고, 산둥의 금석문물을 방문하면서 문물사에 대한 그의 강한 관심을 더욱 자극했다.

1794년 완원의 과거 시험관을 역임했던 예부 티에보가 제남에 도착한 후 완원의 과거 시험관으로 임명되었다. 교무처장은 당연히 그 과정 전체에 동행해야 했다.

만주무관 집안에서 태어난 철보는 군사에 전혀 관심이 없었지만, 한문화에 뿌리를 둔 수집문화, 금석, 전통 서예, 회화 등을 특히 좋아했으며, 그리고 그는 완원에게 큰 감동을 주었던 심오한 성취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완원이 『산좌진시지』 편찬을 시작하고 산둥성 태수 벽원과 고고학 문제를 논의한 것은 올해부터다. 요컨대 완위안(Ruan Yuan)의 지도 하에 산둥 관료층은 물론 시민 사회까지도 고고학, 수집품, '비석' 문화의 경향을 촉발시켰습니다.

당시 나의 19대 조상인 공잉휘(Yinghui Gong)씨는 산둥성에서 수년 동안 기병장교로 복무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청나라에서 '오악기병 중위'라는 공식적인 직위는 건륭 51년(1786년)에 제정되었다는 점이다.

Shi Yinghui는 청나라 'Wuluoqiwei'중 최초의 무관 중 한 명일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뤄기병장교가 나중에 세습적인 관직이 되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는 상당한 안정성과 장기적 성격을 가짐을 의미한다.

이를 바탕으로 Shi Yinghui는 완원보다 훨씬 오랫동안 산동에서 봉사했습니다.

아마도 산둥성 완원이 주도한 수집 문화 경향의 영향을 받았을 수도 있고, 어쩌면 석영회가 원래 이렇게 우아한 취향을 갖고 있었을 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그는 나중에 고대 유물의 발굴, 수집 및 감상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문화 유물.

당시 시잉휘공은 청나라의 군사 규정에 따라 점차 복잡한 군사 업무에서 벗어나 우아한 취향을 기르는 데 더 많은 힘을 쏟았습니다. 수집중.

당시 역사컬렉션은 화폐화와 유통의 기능이 거의 없었습니다. 수집가가 수집하는 유물의 양은 대개 수집가의 노력과 에너지에 달려 있었고, 그 다음에는 재정 자원이 뒤따랐습니다.

따라서 Shi Yinghui는 산둥 재직 기간 동안 우아한 수집 취향으로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높은 유물을 많이 수집했습니다.

청나라 건륭 말기, 수집 문화를 깊이 사랑하고 '금석'문화에 심취한 동료 완원이 유명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Xuetai", "Wulue"인 Ruan Yuan 씨, "Qiwei"인 Shi Yinghui 씨는 그와 비교적 가까운 관계를 가졌습니다.

완위안은 30대 초반이었고, 시잉휘는 완위안보다 나이가 훨씬 많았지만, 나이 차이로 인해 루안과 시는 수년 동안 친구로 지냈다.

수집의 예술이나 금과 돌의 우아함에 맞춰 완원과 시잉휘 선생은 정무나 연애에 관계없이 서로를 방문하며 수집을 즐겼고, 금과 돌의 신비에 대해 배웠습니다. 또한, 수집품과 유물을 교환하는 일도 흔하고, 시와 산문을 교환하는 일도 흔하다.

Shi Yinghui와 수집가인 Ruan Yuan의 우아한 지인은 시대를 초월하여 전설로 인용되었으며 우리 Shi 가족 내에서 대대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시영휘공은 무관 생활을 마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노령이나 질병으로 인해 고향으로 돌아갔다(계보에는 기록이 없다). -오랜 기간 동안 물건을 수집하고 고향인 푸젠성(Fujian Province)의 중바오(Zhongbao) 마을로 돌아왔습니다.

떠나기 전, 완원은 선비의 선물로 폭넓은 서예 작품 '주원공가문'을 써서 시잉휘에게 선물했다. 이 서예 작품은 Shi Yinghui 선생의 요청에 따라 원문을 따르고 Zhu Bolu의 "가정 통치에 관한 모토"(일명 "Zhu Wengong's Family Instructions"라고도 함)를 복사하여 화면 형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청나라 초기의 유명한 성리학자인 그는 또한 본문 양쪽에 다음과 같은 유명한 대련을 썼습니다. "당신 앞에 있는 사람은 Penglai Shou이고 글은 Lu Zhi가 썼습니다."

스잉휘는 완원의 서예 선물을 보물처럼 여겼고, 고향에서 은퇴한 후 이 고급 서예 작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사진 참조). "라는 문구가 완원의 서예로 새겨져 있으며 시 가문의 가훈과 가문의 규율을 담은 보물입니다. 특히 드문 것은 이 화면이 아직도 잘 보존되어 있다는 점이다.

운명의 뒤틀림

완원과 같은 해 진사시험에 합격한 이병수는 완원보다 10살 연상이지만, 두 사람은 서로 교류하며 인연을 맺었다. 문학과 역사에 대략 동등한 재능을 갖고 서예와 그림에 우아함을 지닌 다른 사람들에게는 공감과 공감의 감정이 있습니다.

그러나 오랜 시간 동안 그들의 상호 존경심은 정신적 우정의 수준에 머물렀을 뿐, 그들의 이름은 들었지만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지는 않았다. 나중에서야 그들은 양저우에서 만났습니다.

완원이 산둥성에서 '금석학'으로 전국에 유명해지고, 석영회공과 접촉하여 수집의 우아한 관심을 탐구할 때, 이병수는 여전히 형벌부에서 복무하고 있었습니다. 수도에서.

Yi Bingshou는 문화 유물, 고고학, 수집 및 금석 분야에서 완원의 일화를 수시로 들었지만 Shi Yinghui도 Fujian Tingzhou 출신이었습니다. 그때는 전혀 낯설어요.

가경 4년(1799)에 이병수는 마침내 수도를 떠나 지방 정부로 옮겨졌다.

이때 완위안은 산동교무처에서 저장교무처로 옮겨져 곧 절강성 지사로 승진했다. 이를 통해 우리는 Yi Bingshou보다 10살 어린 Ruan Yuan이 Yi Bingshou보다 경력 개발이 더 좋고 공식 직위도 더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경 10년(1805)에 완원과 이병수 모두에게 일이나 삶에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이 해에 완원의 아버지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항저우에 있는 완원의 관찰사 관저에서 병이 나기 전에는 그의 아버지가 그가 섬기던 곳에서 그와 함께 살았다.

루안의 아버지는 항저우에서 사망했지만, 고인은 자신의 뿌리로 돌아가야 하고 아들의 아들은 '딩유'(즉, 효절) 완원은 고향인 양저우(楊州)로 돌아와 집에서 생활한 뒤 3년 만에 관직을 다시 맡을 수 있게 됐다.

이병수는 후이저우 현 행정관 시절 직속 상사에게 모욕을 줬다는 이유로 직위에서 해임됐다. 그는 올해 양저우의 홍수와 홍수로 인해 전근됐다. 양장(梁江) 태수 티에바오(鐵寶)는 감사와 지지를 표하며 이병수(冷熙保)를 양주(楊州) 태수로 강력히 추천했다.

Tiebao는 Ruan Yuan과 Yi Bingshou의 '멘토'또는 친구였으며 Ruan과 Yi Bingshou의 삶에 큰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담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빙수와 완위안이 마침내 양저우에서 만났다는 점이다.

가끔, 예전에 태수급 법원 관리였던 완위안귀(Ruan Yuangui)는 지금 '딩유(Ding You)' 때문에 집에서 놀고 있고, 이병수(Yi Bingshou)는 그의 부모 관리가 되었습니다.

이병서가 양주부사로 재임하는 동안의 훌륭한 통치로 양주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던 내용에 대해서는 "재능이 뛰어나지만 오만하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그는 마침내 "말을 조심하라"는 원칙을 깨달았습니다. 이것이 진정한 삶의 지혜입니다. 따라서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이 글은 소장문화와 금석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과거 이병수와 완원의 지인이 겪은 사건을 집중 조명했다.

Yi Bingshou와 Ruan Yuan은 모두 같은 해의 Jinshi 학자였으며 수년 동안 서로를 소중히 여겨 왔으며 이전에는 직접 소통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이제 우리 둘 다 양저우에 있으므로 서로를 방문하고 우정을 깊게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같은 황실 고시 배경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같은 '멘토'가 티에바오이고, 고전, 역사, 서화, 금석, 석재, 청동 수집에 대한 문화적 관심도 비슷하다. 미풍이 부는 수많은 밤, 광활한 양쯔강 기슭에서 Yi Bingshou와 Ruan Yuan은 긴 대화를 나누며 문화 수집의 우아함을 감상했습니다.

가경 10년(1805), Ruan Yuan 양주(楊州)에 박물관을 세웠고, 양강(梁江) 태수 철보(鳥寶)가 돌 이마에 '수문헌루'를 새겼는데, 지금은 양주 고민사에 보관되어 있는 옻칠 대련이다. "Qilu Old School, Six Dynasties Ancient Lane Xuanlou".

가경 11년(1806), 양주 지역 문화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이병수는 정부의 이름으로 완원 등을 고용하여 『양주 고전도감』을 편찬했으며, "양저우 원추이" 등

같은 해 6월, 양주(楊州) 지사 이병서(冷熙宇)는 완원에게 양주현 학교에 '십돌석고'를 새겨달라고 부탁했다. 10월에는 완원이 쓴 『십삼경편람』이 새겨졌습니다.

같은 해 완원징은 옹팡강(Weng Fanggang), 이병수(Yi Bingshou), 장판(Jiang Fan) 및 기타 유명한 '금석' 대가들과 협력하여 고고학을 통해 리우왕(Liu Xu)이 사용한 돌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증명했습니다. 서한 왕조가 궁전을 짓고 Yi Bingshou가 그것을 Yangzhou Fuxue로 운반했습니다.

가경 12년(1807) 완원은 고고학적 증거를 통해 양주 레이탕 지역에서 수나라 양제의 묘를 발견하고 스스로 비석을 건립하기도 했다. 양주(楊州) 지사 빙수(智守)가 비석에 글을 새겼다.

이빙수와 완원은 양저우***에서 2년 넘게 함께 살면서 깊은 우정을 쌓았을 뿐만 아니라 양저우 지역 전통문화 홍보에도 많은 공헌을 했으며, 역사적 인물로 인용됩니다.

가경 12년(1807년), 이병수는 장쑤성 하구도에서 직위를 해임된 지 얼마 안 되어 고향인 복건성 닝화시 '정유'로 돌아갔다.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해 지방. Yi Bingshou와 Ruan Yuan이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그들의 상호 친분은 갑작스럽게 끝났습니다.

양주에서 이병수와 완원의 문화적 '협력'은 짧았지만 안타깝지만, 이들의 이별은 또 다른 수집가의 우정, 즉 '금석'의 우정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저자의 19대 조상인 석영회(十永會)는 이르면 가경7년(1802)에 고향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러나 그의 문화수집에 대한 집착과 고물수집에 대한 업적은 그의 작품에 큰 영향을 미쳤다. 앞서 산둥에서 데이트를 하던 완위안은 깊은 인상을 받았다. 게다가 고대에는 의사소통이 불편하여 완원은 석영휘공이 세상을 떠났다는 사실도 알지 못했다.

그래서 Yi Bingshou와 완원은 이별을 고하자 친구 Shi Yinghui를 Yi Bingshou에게 엄숙하게 소개하고 Shi Bingshou에게 고향 주소를 알려주며 Yi Bingshou에게 Shou가 돌아온 후 몇 번이고 물었습니다. Fujian에서는 Tingzhou 현 출신이자 Fujian 출신이며 Yi Shi 인 Shi Yinghui 선생을 꼭 방문했습니다.

운명은 계속됐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Yi Bingshou는 Yangzhou에서 사임하고 고향 인 Fujian Ninghua의 "Dingyou"로 돌아온 이후로 청 조정의 관료로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 첫째, 집에서 돌아가신 아버지에 대한 효를 지키는 데 전념했는데, 나중에는 금석, 서예, 회화 등 학문적, 문화적 관심에 집중하고, 집에서 어머니를 모셔야 하거나 관직에 지쳐가는 일에 전념했기 때문이다. 법원의 끊임없는 초대에도 불구하고 Yi Bingshou는 무관심했습니다. 이것이 그의 공식 경력의 끝이었습니다.

이빙수는 멀리 갈 수는 없지만 가까운 곳으로의 여행은 짧을수록 좋다. 집에 있는 동안 그는 반드시 닝화 주변을 산책하며 여러 곳의 문화 유물, 역사 및 '금석' 문화를 탐험할 기회를 가져야 했습니다.

이 외에도 이빙서우가 잊지 못하는 또 하나의 장소가 있는데, 바로 푸젠성 우핑현 중바오진 중바오촌이다. 관할권은 Ninghua로, 이곳이 Ruan Yuan에게 소개된 수집가인 Shi Yinghui의 고향이기 때문입니다.

Yi Bingshou의 고향 인 Ninghua County는 Shi Yinghui의 고향 인 현재 Wuping County에서 불과 100 마일 떨어져 있으며 옛날에는 두 곳이 Tingzhou 현의 관할하에있었습니다.

그러므로 Yi Bingshou가 Shi Yinghui Gong의 고향을 방문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마침내 어느 날, Yi Bingshou는 기분을 가다듬고 Shi Yinghui 선생을 찾으러 길을 떠났습니다.

전 4급 황실 관료이자 공직 정지 4급 관원이었던 이병수의 여행은 팅저우현 관할 지역 관료들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쉽게 오평을 찾았다. 중바오마을.

이병수를 놀라게 하고 슬프게 만든 것은 우핑 현 중바오 마을에 도착한 후, 석영휘 공이 오래 전에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다는 점이다. 안타깝게도 Yi Bingshou를 두 배로 기쁘게 한 것은 저자의 20대 조상 Shi Bangdian인 Shi Yinghui의 아들이 그의 방문을 따뜻하게 환영했다는 것입니다.

Shi Bangdiangong은 Shi Yinghui가 수집한 고대 유물을 완벽한 상태로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컬렉션을 계속 확장했습니다.

저자가 오평중보(五平中寶) 석영휘공의 직계 후손으로서, 저자가 설명하고 싶은 것은 훗날 석방전공의 관직은 그의 아버지인 시영휘공과 같았고, 또한 "오루 기병 중위"이기도 했습니다. 아들은 21대 조상 Shi Zhenli Gong이자 "오루 기병 중위"이기도 합니다. 3대에 걸쳐 관리들은 청나라 무사 세습 제도에서 유래한 '오루오치웨이'를 숭배했습니다.

당시 '오록기병대장'이기도 한 시방전공은 모든 공무를 중단하고 집에 머물면서 죽은 시영회공의 '정유'가 되어 임무를 완수했다. 아들의. 눈에 보이지 않게 그는 역시 '정유' 시대에 있었던 이병수와 일종의 공통 언어를 갖고 있었다.

같은 시기에 완원과 이병수는 금석, 서예, 서예, 회화 분야에서 유명해지며 문화인으로 평가받았다. Shi Yinghui와 Ruan Yuan의 직접적인 관계, 그리고 그와 Yi Bingshou의 간접적인 관계로 인해 작은 산골 마을에 살았던 Shi 가족도 눈에 띄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Shi Bang Lord를 감동시켜 Yi Bingshou를 따뜻하게 대접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고 Hakka의 환대를 통해 Yi Bingshou를 몇 동안 머물게했습니다. 날.

이 기간 동안 Shi Bangdiangong과 Yi Bingshou는 깊은 우정을 쌓았습니다. Yi Bingshou는 그보다 20살이 넘었기 때문에 컬렉션의 문화적 교류에서 비롯된 이러한 관계는 오랜 시간 동안 이어졌습니다. 지인을 잃었습니다.

칭찬할만한 점은 작가의 21대 조상인 Shi Zhenligong의 아들이 당시 10대에 불과했지만 컬렉션 뒤에 숨은 문학적, 역사적 분야에 대한 놀라운 통찰력과 예리함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관심.

이빙서우와 그의 아버지 시방디안공 사이의 소통 과정에 대해 시진리공은 차근차근 따라가며, 때때로 대담하게 끼어들어 문화와 금석 수집에 대한 자신의 문학적, 역사적 견해를 설명하려고 했다.

Yi Bingshou의 방문은 Shi Zhenligong의 내면 세계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어느 정도 할아버지 Shi Yinghui와 그의 아버지 Shi Bangdian이 구성한 컬렉션을 수집하기로 결심하게 만들었다 고 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는 가족의 전통이 계승됩니다.

나의 22대 조상인 시바이는 아버지인 시진리로부터 경영권을 물려받아 수집에 전념했다는 점을 언급할 만하다. 물론 이것은 이후의 이야기이므로 자세히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이병수는 작별 인사를 하고 닝화로 돌아오기 전 시방왕의 요청으로 시씨 가문에 이순신 서예 그림 몇 점을 남겼다고 한다.

실제로 조상 대대로 이어져 온 이병수의 서화 작품 중에는 서예물뿐만 아니라 그림도 있다. 그중 관련 그림은 이병서가 나중에 집에서 만든 작품이다. 그 후 시방공이 닝화(Ninghua)에 살고 있는 이병수(Yi Bingshou)를 다시 방문했을 때 이병수(I Bingshou)가 이 그림을 그에게 선물했습니다.

가경 16년(1811년) 가을, 이병수는 자신이 봉사하던 광동성 후이저우를 단독으로 방문하여 후이저우 사람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습니다. 기분이 매우 좋았고 그는 내년에 다시 광동을 방문하는 데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가경 18년(1813)에 이병수가 다시 광동을 방문했다. 이번에는 후이저우(惠州)뿐만 아니라 광저우(廣州), 중산(忠山), 자오칭(趙清) 등 여러 곳을 방문했고, 근처에 저자의 20대 조상인 시방전공(吉房建宁)도 동행했다.

시방공은 마지막 광동 방문 때 이병수와 동행했고, 도중에 전 광동 관리였던 이병수를 숭배하는 사람들이 외부인인 시방공을 보고 큰 감동을 받았다. 그리고 그는 Yi Bingshou와 같은 학자이자 학자를 만나 교제할 수 있는 것을 큰 행운과 영광으로 느꼈습니다.

Yi Bingshou는 광동에 영원히 남을 서예의 걸작을 많이 남겼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의심할 바 없이 광저우 백운산 운취산각에서 이병서가 공식 서체와 서예로 쓴 "운천산관기"입니다.

이시의 『운천산관기』 전문은 다음과 같다. “흰 구름과 연천 사이에는 송나라 소문중소공의 행적의 흔적이 있다. 가경 17년. 청나라, 향산 황패방, 판위 장위평, 황교송, 양춘 임보통, 담경조, 판위 단패란, 남해 공계광이 옛 유적을 복원하고, 도교 강본원, 황명순, 동기연, 탁성경 20 , 많은 돈을 썼고, 이듬해 Fujia 사람 Yi Bingshou가 완성을 보러 와서 그것을 기념했으며 비문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Pangu는 혼자서 행복합니다. 칠손은 수백년 동안 전승되어 왔습니다."

""는 중국 역대 서예의 관점에서 본 서예의 걸작이자 이병수 서예의 가장 중요한 서예 작품 중 하나입니다. 삶. 이후 광둥성 자오칭(趙清)의 치싱석비(結興岩碑)에 새겨져 오랜 세월 동안 유명한 지역 문화경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현재 광둥성 중산도서관에는 탁본과 서판이 남아있습니다.

작가의 20대 조상인 시방전공(吳泉庵孝)이 이병서(喜熙史)와 함께 광동을 방문했기 때문에 운천산관기(雲泉山關師) 등 서예가의 작품 탄생을 목격한 행운도 누렸다. 이것은 또한 우리 Shi 가족 내에서 여러 시대에 걸쳐 전설로 인용되었습니다.

위의 가문사를 고려하여 수년 간 수집계에서 이병서의 『운천산관기』 자필 원고를 찾아 헤매다가 마침내 그 행방을 알아내어 수집하게 되었습니다.

에필로그

가경 20년(1815년), 이병수는 궁중과 도성 친구들의 거듭된 초대를 거쳐 마침내 닝화에서 베이징으로 출발했습니다. 난창(南昌)을 지날 때 이병수(宜秀周)는 당시 장시성(江西省) 태수였던 오랜 친구 완원(蓮源)을 만나러 특별한 여행을 떠났다. 이번이 그들의 생애 마지막 만남이었다.

이후 완원은 이 만남을 기념하기 위해 '복건에서 도성까지 이모칭 태수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난창을 통과했다'라는 시를 지었다. 10년 동안." 홍두에 사는 사람은 난창에도 있다.

『회해 십년의 사랑』은 구체적으로 10년 전 양저우에서 이병수와 완원이 우정을 나누던 시기를 가리킨다.

이 장면은 정말 감동적이에요. 회의에서 그들은 또한 그들의 공통 친구 Shi Yinghui Gong (Xiutang이라고도 알려짐)과 Shi Bangdian Gong 및 그의 아들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이병수는 완원과 다시 작별 인사를 한 뒤 양저우를 거쳐 3개월간 머물렀다. 옛 장소를 다시 방문하고, 너무 많은 과거 사건과 지나친 향수가 Yi Bingshou의 발걸음을 방해했습니다.

Yi Bingshou는 마침내 양저우에서 가을 감기에 걸리고 생각을 멈출 수없는 그런 곳에서 죽었습니다. 그의 죽음은 양저우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고 그를 양저우에서 영원히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결론

작가의 조상 Shi Yinghui (일명 Xiu Tang)와 Shi Bangdian Gong, Ruan Yuan 및 Yi Bingshou 각각의 과거 우정에 대해 나는 그 이후로 알고 있습니다. 나는 어렸다.

컬렉션 문화에 대한 사랑과 완원, 이병서우 등 역사적 인물에 대한 존경심과 직계 조상인 시잉휘, 시방전공, 시진리공, 시백현공 등을 추모하는 마음에서입니다. . , 작가는 항상 이 시 가문의 역사 수집 시기에 대해 글을 쓰고 싶었습니다. 오늘 드디어 소원을 이루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