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화통민요'에 나타난 시와 거리
'화통민요'에 나타난 시와 거리
7월 30일 오후, 우리 반은 그룹 활동을 하고 화통 마을에 왔습니다. 비가 내리는 화통민속문화거리는 더욱 시적이고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학생들은 2명, 3명씩 함께 밝은 파란색과 빨간색의 새 옷을 입고, 알록달록한 작은 우산을 들고, 명청 왕조 스타일이 독특한 고대 거리와 골목을 거닐었습니다. 조금 쓸쓸하고 좁고 조용한 옛 거리에 활력과 밝은 색을 더해줍니다. 부드러운 바람과 이슬비 속에서 조용하고 차분합니다. 무심코 두꺼운 남색 기와로 지붕을 덮은 낡은 집에 들어섰다. 고택 홀 중앙에는 화동 산수화가 있고 그 위에는 최시조(명나라)가 쓴 "화동 민요"가 있습니다. 민요의 양쪽에는 "쌍별은 강을 건너 행복과 부, 장수를 가져오고 유니콘은 아이들을 데려와 부와 영광을 가져옵니다"라는 대련이 있습니다. 종이의 색깔은 신선하고 장밋빛입니다. 이 커플은 분명히 결혼 커플입니다. 조상의 어린 후손들이 결혼을 하면 전통 풍습에 따라 조상의 집에 가서 혼례를 올리고 향을 피우고 초를 태워 조상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합니다.
민속에 더 관심이 많고 자세히 읽을 시간이 없어서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최근에는 가끔 시간이 있어서 꺼내서 천천히 읽었습니다. 그것은 소가 풀을 먹는 것과 매우 흡사하지만 이제는 맛을 보기 위해 새김질을 합니다.
? 일반적으로 민요는 대중이 창작한 민속문화이자 예술이다. 이 민요는 문인들의 세심한 배려와 관심을 받아 만들어졌습니다. 저자는 명나라 화통촌의 최석자오(崔十趙)이다.
민요는 작가가 세상의 아름다움과 화통산의 아름다움을 애틋하게 찬양하는 7자 고시로, 고향의 자연풍경에 대한 작가의 비교할 수 없는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산과 강이 솟아오르고 이는 화동산의 장엄한 기세를 반영합니다. "왕펑섬에는 푸른 바다가 희미하게 끝없이 펼쳐져 있고, 청나라 시대는 복숭아꽃 마을로 어렴풋이 둘러싸여 있습니다." 화통산은 높은 산에 서서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남동쪽의 명승지라고 합니다. 신들이 사는 봉래 나 청두와 비교할 수 있고, 천국은 그 이상입니다! 대복의 기술은 극도로 과장되고 정교하다. 사랑이 가득하고, 노래가 가득한 산, 대담하고 거침이 없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화통산은 고대에는 화통산(赤塔山)으로 불렸다. 산은 높고 시냇물은 낮으며 바다와 가깝고 99개의 봉우리가 연꽃 모양이다. Huolin Cave는 "36 개의 작은 동굴"중 1 위를 차지했습니다. 당 천보 6년(서기 747년) 당 현종 황제가 회동산을 화동산이라 명명하였다. "Huolin Dongtian"은 "Huotong Dongtian"으로 명명되었습니다. ?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은 필연적으로 사람들에게 불멸의 존재가 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도교 신자들은 지상 낙원을 특별히 좋아합니다. 지상낙원은 도교의 본고장이다. 도교인들은 이곳에서 먼 미래로 가는 길을 찾고 싶어합니다. 너무나 많은 도교인들이 이곳에서 수련하는 데 헌신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멀리 있을 때는 먼 곳을 생각해보세요. 풍경과 목축 지역은 자급자족하는 자연 경제에 더 적합합니다. 농업은 예로부터 하늘에 의존해 왔습니다. 신이 현명하고, 세상이 안전하며, 날씨가 순조롭고, 자연재해나 인재가 없으면 사람들의 생활은 더욱 편해질 것입니다. 음식과 의복을 잘 관리한 후에는 재능을 키우고, 시와 책을 부지런히 공부하고, 명성을 구하고, 세상을 돕도록 하십시오. 그러나 통찰력이 있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재능을 세상에 사용하고 자신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운명이 험난하고 때로 좋지 못한 사람은 명산에 여행을 가고, 불교로 도피하여 불멸을 구하고 싶을 것이다. 이들의 이상 추구는 현대인들이 말하는 시와 먼 곳과도 같다.
? 성공하면 세상을 도울 수 있고, 가난하면 자신만 돌볼 수 있습니다. 유교와 도교가 만나는 지점이자 유교와 도교를 나누는 경계선이다. 유교와 도교는 분리될 수 없고 분리될 수도 없습니다. 고대 문인과 시인은 수천 년 동안 같은 맥락에서 살아왔습니다.
? 이 민요에도 작가가 유교와 도교에 얽매이는 모습이 반영되어 있다. 작가의 사상은 도연명(Tao Yuanming)과 이백(Li Bai)의 사상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 그는 낙원의 복합체와 도교를 방문하고 불로 승천하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시적 스타일은 이백의 낭만주의 시적 스타일에 깊은 영향을 받았으며 여전히 조각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Li Bai의시 "Shu로가는 길은 어렵습니다": "Jian Pavilion은 우뚝 솟아 있고 Cui Wei", "Folk Song"시는 "Huo Tong의 산은 Cui Wei입니다". Li Bai의시 "Sleepwalking Tianmu Yin Liu Farewell"에는 "다섯 개의 산이 Chichen을 덮습니다"라는 시가 있고 "민요"라는 시에는 "떠오르는 구름이 Chichen과 Qianqiu를 연결합니다"라는 시가 있습니다. 이백의 시 '금릉주점에 작별 인사'에는 '동쪽에 흐르는 물에 대해 묻습니다'라고 적혀 있고, 시 '민요'에는 '동남의 아름다움을 예견해 보겠습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백(Li Bai)의 시 "여산의 발라드(Lu Shi Yuxuzhou)가 노산(Lu Shi Yuxuzhou)에게 보낸 노래", "광활한 강은 가고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시 "민요" "어찌 땅은 결코 돌아오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위에 나열된 예에서, 이백의 시에 대한 작가의 사랑과 사랑이 계승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화동민요"는 복건성 동부의 산수화의 아름다움과 인물들의 산수화 성향과 상냥함을 묘사하는 긴 7자 고대시의 추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통민요》는 그 시대의 더 나은 삶을 향한 사람들의 염원을 묘사하고 있으며, 그 시대에 속하는 시와 거리를 쓰기도 합니다. 수백 년 동안 사람들의 찬사를 받아온 보기 드문 걸작이다.
복건성 동부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갖고 있으며 화통산은 깊은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광자원을 심층적으로 발굴하고 관광산업을 발전시키면 할 수 있는 일이 많습니다. 이번 푸젠 동부 여행은 유익했고 우리는 푸젠 동부의 아름다운 풍경에 깊은 사랑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2017.9.2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