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주작인 산문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간략한 분석

주작인 산문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간략한 분석

저우쭤런 산문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간략한 분석

20세기 5·4운동 당시 문화계에 일어난 큰 변화는 전례 없는 규모와 영향력을 가졌으며, 오늘날의 관점에서 볼 때 확실히 생각을 자극합니다. 이 시기의 방대한 문학 창작물 가운데 빛나는 별이 있는데, 바로 산문이다. 루쉰은 1930년대에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5·4운동이 되어서야 또 다른 발전이 있었습니다. 산문 스케치의 성공은 소설, 오페라, 시의 성공보다 거의 높았습니다." ?5·4운동 시기 산문의 전개와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여기에서는 Zhou Zuoren의 산문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Zhou Zuoren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의 형제 Lu Xun을 언급해야 합니다. 중국 문학계에서 루쉰(Lu Xun)은 신랄하고 풍자적이고 비판적인 문체로 유명한 반면, 주작인(Zhou Zuoren)은 그와 정반대로 온유하고 희석되어 있습니다. 두 형제 모두 문학개혁의 선구자였다고 할 수 있지만, 그들의 스타일은 전혀 달랐다. 산문 창작 분야에서 주작인은 중국 근현대 문학사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무시할 수 없다. 그는 중국 산문의 밝은 길을 개척했고, 자신의 '서사'와 수필을 통해 아름다운 산문이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소개했다. 자연스럽고 의미 있는 작품이라 지금도 우리 문학사에 길이 남을 영원한 기념물이다.

1920년대 Zhou Zuoren이 쓴 "고향의 산나물"은 항상 현대 산문의 유명한 작품이었습니다. 이 글에서 Zhou Zuoren은 자신의 고향에 있는 목동주머니, 말란두, 노란 꽃밀과, 밀크베치를 소개하고 그 형태와 색상, 용도는 물론 이를 중심으로 한 저장성 동부의 민속 풍습을 소개했습니다. ?노란 꽃이 핀 밀 열매는 단단하고 매듭이 있어 문이 닫혀 있어서 먹고 싶은데 반 조각은 꺼내지 못하고 한 조각은 먹고 싶어진다. ?기사에 인용된 목동의 지갑 말란투도 있다. 여동생이 뒷문에서 결혼했다. ?잠깐만요. 기사에 등장하는 어린이들이 부른 동요는 기사를 흥미롭고 중국 전통 문화로 가득 채워줍니다. 저자는 민속풍속을 단순한 언어로 충실히 묘사함으로써 독자들로 하여금 작가의 심오한 문화적 배경과 작가 자신의 심오한 문화적 토대를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전여성(Tian Rucheng)의 『서호유람(West Lake Tour)』과 고로(Gu Lu)의 『論』에서 인용한 내용에서 볼 수 있다. 칭지아루'.

훌륭한 작품을 쓰고 싶은 작가에게는 혁신이 필요하고, 이는 그 시대에도 마찬가지였다. Zhou Zuoren의 산문에는 서양 문학과 일본 하이쿠의 풍미가 있으며, 작가는 전통을 계승한다는 전제하에 자신의 기질을 통합하여 혁신하고 흡수하여 자신 만의 독특한 산문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유럽 ​​언어의 조화와 차분하고 편안하며 편안한 서술 방식이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당시 수필가는 "그의 스타일은 용정차에 비할 수 있다. 겉보기에는 무색이지만 마시면 입안에서 상큼한 향이 나며, 이는 끝없이 기억에 남는다"고 평했다. ?이것은 스케치 산문의 독특하고 심오한 의미를 보여줍니다. 저자의 독특한 유학 경험으로 인해 그는 동양의 풍습과 우리나라의 전통 풍습을 비교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노란 꽃 밀꽃 열매에 대해 글을 쓸 때 일본의 "옥사타"와 비교한 것도 있다. 베이징에서는 항상 일본의 맛이 나지만 더 이상 어린 시절의 노란 꽃 밀 케이크가 아닙니다. ?그리고 자운영을 묘사할 때 저자의 심오한 상식과 풍부한 삶의 경험이 고스란히 반영된 『하이쿠 사전』을 인용했다.

'고향의 산나물'과 같은 아름다운 기사 치고는 표면적으로는 우아하고 평화로운 맛을 추구하지만 실제로는 Zhou Zuoren의 정신적 자양분과 내 마음 속의 가장 깊은 슬픔을 표현한다고 생각합니다. 글에서 글쓴이는 처음에는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강한 문장으로 표현하지 않고, 오히려 고향에 대한 감정이 별로 없다고 하다가 나중에는 그걸 드러낸다. 일본의 맛, 더 이상 어린 시절의 노란 꽃 밀 케이크가 아닙니다. 그런 실망과 슬픔이 있습니까? 이는 그가 자신의 감정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 표현에 있어서 너무 과시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Zhu Ziqing의 "연못 위의 달빛"처럼 텍스트가 매우 신선하고 세련된 아름다운 기사이지만 실제로는 작가의 현실 탈출이며 자신의 감정을 대체하며 매우 슬픈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 기사에서 선택한 자료는 평범하고 사소한 것으로 기사에 특별한 관심을 부여합니다. 이러한 관심은 소위 '중년의 사고 방식'에 적합하며 아마도 Zhou Zuoren 자신이 '슬픔'이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필사자". 바. Zhou Zuoren은 "나의 기사"에서 자신의 작품을 이렇게 평가했습니다. "분명히 이것이 나에게 가장 부족한 것입니다. 원래는 나의 이상이었지만 실제로는 전혀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이상은 가장 부족하고 달성할 수 없는 것이다. ?여기서 특유의 '죽음의 슬픔'을 엿볼 수 있다.

사람들은 또한 Zhou Zuoren의 산문 스타일을 요약하기 위해 '여가'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합니다. 그 안에 담긴 풍부한 미적 내용은 한편으로는 외로움의 가볍고 깊은 고통입니다. , 다른 종류의 가벼움이 있습니다. 기쁨은 "고통 속의 기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평화와 영원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문학과 예술을 '자신의 정원'으로 여기고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으며 문학에서 위안을 찾는 것을 선호합니다.

현대 지지학 산문의 대표적인 작가이자 현대문학사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산문작가로서, 그의 '서사'와 '예술적' 서사적 서정산문을 주창하여 사람들에게 새로운 문학의 문을 열었다. 자기 중심성을 강조하고 '표현적' 수필을 옹호하며 산문을 더 잘 발전시키는 새로운 땅을 개척한 것은 산문 문학의 발전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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