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혜주의 4대 조각품이란 무엇입니까?

혜주의 4대 조각품이란 무엇입니까?

'혜주 4대 조각'은 벽돌 조각, 돌 조각, 나무 조각, 대나무 조각의 4가지 민속 조각 기법을 줄여서 후이저우 스타일의 명청 시대 건물 장식 조각입니다. 고대 후이저우 지역은 강한 지역 문화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Huizhou Four Sculptures는 주로 주거용 건물, 조상 홀, 사원, 정원 및 기타 건물의 장식뿐만 아니라 고대 가구, 스크린 대련, 펜 홀더, 과일 접시 및 기타 공예품의 공예 조각에도 사용됩니다. . 혜주사각은 혜주 문화가 발달한 배경 속에서 점차적으로 형성 발전된 제품으로 혜주 숙련된 장인의 걸작이다.

부유한 후이저우 상인들은 고향으로 돌아와 막대한 돈을 들여 많은 사당, 아치형 통로, 거주지 등을 지었습니다. 이로 인해 후이저우 조각품이 '사용할 장소'가 되었고 객관적으로 후이저우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조각 예술을 발전시키다.

또한 후이저우에는 고대부터 숙련된 장인이 많이 있으며, 다재다능한 장인들은 기꺼이 조각에 시간을 할애하고 있으며, 그들의 독특한 독창성은 후이저우의 4대 조각 예술을 독특하고 정교하며 시대를 초월하고 완벽하고 도달하게 만듭니다. 정점.

후이저우 사각의 역사는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청시대에 최고조에 달했다. 특히 검술과 기술은 '자연인을 대체할 수 있다'는 예술적 이념에 이르렀다. 그러나 인공적인 것은 자연보다 열등하다." 조각가는 칼을 힘차게 쥐고 칼을 자유롭게 움직인다. 이는 칼이 강력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서로를 보완하고 칼 기술과 예술의 일관성, 그리고 통일성을 반영한다. 콘텐츠와 스타일.

사각의 예술은 그림의 예술과 다르며, 글씨를 쓰는 대신 칼을 사용하여 표현하는 방식이 문자를 기반으로 한다. 따라서 장인은 구상할 때 조형과 구성 방법, 기법, 시각적 효과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엠블럼 조각가는 전통적인 기술에 대한 탄탄한 기반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정한 표준화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먼저 재료와 크기를 검토한 후 큰 그림, 즉 위치를 결정합니다. 조각 개체의 비율 및 수직 관계.

동시에 대칭, 울림, 밀도, 가상과 견고함, 명암, 단단함과 부드러움, 입체감 등 특정 기술의 적용도 고려해야 하며, 공간, 리듬, 리듬 및 기타 기술과 형식적인 아름다움이 균형을 이루어야 자신감이 생깁니다.

그러면 칼이 한 겹씩 움직이면서 전체적인 구도는 단순하면서도 세밀한 묘사로 변모한다.

주로 사용되는 표현기법은 얕은부조, 높은부조, 투각, 원형조각, 중공조각, 선조각 등으로 형태를 만들어낸다. 조각은 정교하고 훌륭하며, 섬세하거나 거칠고, 엄격하거나 제한되지 않습니다.

혜주 목각 장식은 주로 메인 빔, 프레임, 브래킷, 참새, 문, 창문, 팬 패널, 난간 및 가구 장식과 같은 내부 건물의 주요 부분에 반영됩니다.

명나라의 목각 장식은 단정하고 밝으며, 선이 거칠고 자유분방하며, 문양은 마름모, 정사각형, 회문 등 기하학적인 형태가 대부분이었다. 청나라의 목각은 정교하고 정교했으며, 조각의 층이 더 많아졌습니다.

송나라에 처음 건축되어 명나라 가경시대에 정비된 계서현 룽촨 호조묘의 목판화 꽃조각은 부조와 중공조각, 선 조각 외에도 기둥 고리, 기둥 지지대 및 문탑 조각이 새겨진 용, 봉황, 사극 외에도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문과 창문 전체의 목각 레이아웃에는 "연꽃, 꽃병과 사슴".

다양한 모양과 우아한 모양의 온갖 연꽃이 바람에 펄럭이고, 한가롭게 산책하는 모습, 커플을 유혹하기 위해 뒤를 돌아보는 모습, 가슴을 빨아들이는 어린 사슴, 그리고 암사슴 핥기, 다양한 모양, 수천 개의 칼 등. 정교하게 조각된 정교하고 아름다운 꽃병과 "이상한 나라" 같은 조각이 중독됩니다.

연꽃 그림은 '화합은 소중하다'는 뜻으로 미래 세대에게 정직하고 정직함을 교육한다는 뜻이며, 백사슴 그림은 조상의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꽃병 그림은 대대로의 평화로운 삶에 대한 염원을 상징한다. 세대.

Yixian County Hongcun에있는 Chengzhi Hall의 목각은 청나라 중후기 작품을 대표합니다. 특히 홀의 들보에있는 목각은 매우 섬세합니다. 기둥 중앙에는 조각군이 있고 기둥 양쪽 끝에는 초승달 모양의 곡선이 있습니다. 메인 프레임에는 생생하고 생생한 "백 아들"의 그림이 있습니다.

절묘한 구성과 우아한 형태, 심오한 표현력으로 목각의 보물이라 불릴 만하다. 서쪽 날개에 있는 "여덟 마리의 말"과 동쪽 날개에 있는 "열 사슴"은 양각 부조로 새겨져 있으며, 체스를 두거나 시를 낭송하거나 소풍을 가거나 속삭이는 수많은 인물들이 독특하고 섬세하며 생생한 표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3~4cm 두께의 나무판에 6~7단으로 새긴 문양이 많은데 그 솜씨가 대단하다.

혜주 석재 조각은 주로 외부 문 덮개 및 문 장식에 사용되며 석재 테이블, 석재 벤치, 창문, 안뜰 및 안뜰의 들보 및 기둥 기둥(드럼 스톤, 석재 등)에도 사용됩니다. 사자, 돌창, 돌 조각, 난간, 문 이마 등.

Yixian County Xidi에서 생산되는 "Yixian Qing"대리석은 거친 질감, 미세한 질감 및 풍부한 광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석재 조각에 탁월한 재료가되었습니다.

돌조각에는 과일과 나무, 동물, 구름, 꽃과 나뭇잎 등 주제와 모양이 풍부하고 다양하다. "매화를 오르는 까치", "수한의 세 친구"등 많은 돌 조각 패턴이 있습니다.

조각 스타일 측면에서 혜주 석각의 부조 조각은 주로 얕은 투각 조각과 평면 조각의 통합으로 칼 기술이 세련되고 단순하며 섬세하지 않습니다. 청나라의 나무 조각과 벽돌 조각만큼 번거롭습니다.

이현현에서 가져온 잘 보존된 파란색 대리석 꽃병 한 쌍이 있습니다. 이 꽃병은 부조와 속이 빈 조각을 결합하여 풍경, 구름, 안개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놀랍도록 정교합니다.

시디 마을의 '서원'에는 새는 창문 한 쌍이 있는데, 왼쪽에는 소나무 돌 문양이 있고, 울퉁불퉁하고 기암괴석에서 기이한 소나무가 비스듬히 튀어나와 강인하고 위엄이 있다. 모양 오른쪽은 대나무 꼭대기가 굽은 대나무 문양으로 고대 매화가 바람에 휘날리고 모양이 우아하고 우아하며 칼날이 매우 정교합니다. .

혜주 벽돌 조각은 주로 문 덮개, 벽 아치, 지붕 용마루의 헤링본 처마, 안뜰 창문, 숨겨진 벽 및 스크린 벽을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너비가 1피트도 안 되고 두께가 1인치도 안 되는 페이지에 이국적인 꽃과 상서로운 동물, 인물과 풍경, 탑과 누각이 모두 정교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명나라의 벽돌 조각 문양은 단순하고 주로 평면과 부조가 있으며 거칠고 단순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나라의 벽돌 조각 스타일은 플롯과 구성이 강조되고 개방형 수준이 깊어지면서 점점 더 섬세하고 복잡해졌습니다.

복잡하고 다층적인 속이 빈 장면은 제곱 피트가 넘고 두께가 1인치도 안 되는 벽돌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명확하고 절묘하고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만들어냅니다.

후이저우 고대 건축물은 문루 문 덮개 장식을 매우 중시합니다. 문루의 주요 구성 요소는 벽돌 조각과 "천 개의 방이 있는 문루"로 알려져 있습니다. 돌 조각, 특히 벽돌 조각.

후이저우 벽돌 조각의 재료와 제작은 매우 정교합니다. 일반적으로 견고한 소리와 순수한 색상을 지닌 파란색 벽돌을 특수 기술로 구운 재료로 먼저 갈아서 그림의 부분을 윤곽선으로 표현하고 대상의 깊이를 깎아냅니다. 그림의 거리와 레벨이 결정되며, 미리 디자인된 패턴이 돋보일 수 있도록 윤곽선을 세심하게 조각하고 부품을 "디테일"합니다.

벽돌 조각은 Shexian, Yixian, Wuyuan, Xiuning 및 Tunxi의 모든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대 가옥, 사당, 사찰 및 기타 건물에 새겨진 벽돌 조각은 세월이 흐르고 바람과 비에 의해 침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정교하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벽돌 조각의 재료는 주로 "팔 선인 바다 건너기", "금 두꺼비와 놀아주는 앞머리", "궈 쯔이가 생일을 바친다"등 민속 및 드라마 이야기에서 선택됩니다. 그중에는 8개의 보물, 2개의 동전, 상서로운 짐승이 포함되어 있으며 바닐라와 같은 패턴은 주인의 행운, 풍년, 부, 장수 및 기타 좋은 소원을 반영합니다.

후이저우의 건축물은 벽돌, 나무, 돌이 대부분이고 대나무 건축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대나무 조각이 건축 장식에 사용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대나무 조각은 주로 스크린, 포스터 스크린, 걸이 스크린, 꽃병, 문구 상자, 이쑤시개 상자, 재떨이, 찻잔, 모자 판매자, 펜 홀더, 젓가락 홀더, 대련, 손목 베개, 식기 등 일반 수공예품과 같은 장식용으로 사용됩니다. 등, 모두 대나무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혜주 죽각은 일반적으로 후이저우에 많이 나는 모소대나무를 원료로 하며, 펜 대신 칼을 사용하고, 재료에 따라 선조각, 얕은부조, 깊은부조 등의 기법을 사용한다. 다양한 서예와 그림을 조각합니다. 이러한 작품에는 유명한 사람들의 서예와 먹, 유명한 장소와 유적지의 산과 강, 신화와 민속 이야기, 다양한 형태의 희귀한 새와 동물이 포함되며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 혜주 죽각은 접합 기술의 발달로 인해 점점 더 풍부해지고 완벽해졌으며, 대나무 조각은 크기 제한을 돌파하여 더 넓은 면적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나무 조각이 가능해지면 대나무 조각 도구를 더욱 편리하고 유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후이저우 대나무 조각의 걸작인 대나무 찻주전자가 있습니다.

이 냄비는 전체가 대나무로 제작되었으며, 바닥부터 뚜껑까지, 뚜껑의 단추까지 모두 대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항아리의 조각은 정교하며 사방에 조각이 있는 8면의 원기둥처럼 보입니다. 네 면에는 다양한 꽃과 식물이 그려져 있습니다. 옆에는 세 글자가 있는데, 한 글자는 "손님들이 서로 인사하러 오실 때", 두 번째 글자는 "차에 목마른 사람이 많다", 세 번째 글자는 "세상에 대나무 냄비가 거의 없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글을 쓰든 그림을 그리든 칼은 섬세하고 선은 매끄러워요.

이 화분의 크기는 높이 11cm, 지름 88cm, 지름 45cm입니다. 냄비에는 4개의 컵이 있고, 냄비에는 컵이 있고, 컵에는 냄비가 있고, 달은 구름을 받치고, 서로 보완하고 하나로 통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