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10 대 전통 미덕

중국의 10 대 전통 미덕

중국의 10 대 전통 미덕

첫째, 사랑과 효도

이것은 중화민족의 미덕 중 가장 특색 있는 부분이다. 인' 은 중화민족의 도덕정신의 상징이며, 각종 도덕 중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높은 덕성이며, 세속 도덕생활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덕성 기준이다. "자비" 덕의 핵심은 애인, 즉 "인자한 애인" 이다. 효덕의 기본 내용은 아버지의 효도, 형의 효도, 형의 경의이다. 그것은 강한 애정을 형성하여 가족 관계, 심지어 중국 사회의 안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것은 국가 통일의 초석이다. 효도가 확장될 때' 충용' 덕의 기본 요구는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자신을 밀고, 사람을 밀며, 즉' 사해 내' 라는 것이다. 이는 중화민족 대가족의 사회생활에 강한 인정과 생활정취를 형성한 것이다. 사랑, 효, 충성, 용서는 인인의 기본 내용이며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둘째, 겸손하고 좋은 선물

중국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의지국이고,' 례' 는 중국 문화의 우수한 정신이다. 예의, 예의, 예의를 중시하는 것은 중국인의 세계에서 중요한 미덕이다. "의식" 은 중화 민족의 모덕 중 하나로, 어른에 대한 존중과 순종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어른에 대한 존중, 도덕기준, 형제친구에 대한 순종이다. "겸손, 이익 손실" 은 중국인들이 예로부터 깨달은 이치이다. 겸손도 인덕의 마음에 뿌리를 두고 명예와 이익에 직면한 겸손, 인간관계의 상호 존중으로 집중적으로 표현된다. 조화와 덕은 사람을 대하는 상냥함, 인간관계의 조화, 가치취향의 조화, 중화를 덕으로 구현한다. 의식, 겸손, 그리고 모두 중화민족의 아름다운 심정을 반영하였다.

셋째, 신문의 성실성

성실' 은 진실과 순수함을 의미하며, 그것의 기본 의미는 자신과 자신의 본성에 대해 성실하다는 것이다. "성실" 에 근거하여 중국은 정직, 성실, 사업에 충성하는 등 많은 관련 도덕을 형성했다. "편지" 는 신용을 지키는 것이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다. 그녀의 기본적인 요구는 언행이 일치하고,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는 것이다. "보은" 은 은혜로 은혜를 갚고, "물방울의 은혜는 샘으로 갚는다" 는 것이다. 이것들은 또한 중국인의 도덕적 양심과 도덕적 양심의 중요한 부분이며, 중국의 도덕적 소박함의 중요한 구현이다.

넷째, 국가에 충성한다

조국에 대한 깊은 애국심은 가장 소박한 감정과 품질이다. 천백 년 동안 자신의 조국에 대해 공고한 깊은 감정' 으로 그녀는 사랑하는 사람과 가족을 사랑하는 감정의 승화로 민족의 존엄을 수호하고 조국의 이익을 수호하는 숭고한 품성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조국, 조국, 조국, 조국, 조국, 조국, 조국) 정충보국, 보가위국의 정신은 중화민족의 거대한 응집력이자 국가 발전을 촉진하는 거대한 정신력이다.

다섯째, 자기 부정.

가족 지향적인 사회구조와 예교 문화 전통으로 중화민족은 전체주의 정신을 육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봉공의 미덕을 형성했다. "의식" 의 정신은 본질적으로 질서 정신이며, 전체 질서가 개인에게 미치는 의미를 강조하고, 개인이 복종하고 전체에게 봉사할 것을 요구한다. 그러므로, 공적인 필요를 위해 자신을 억누르고, 최선을 다하는 것은 공적인 것이고, 바로 정의이다. 자신을 억누르는 것은 자신을 초월하지 않고 전체에 복종하는 것이다. 공적인 정신을 억누르는 것은 본질적으로 공익이 사리사욕보다 앞서고, 개인의 이익이 사회 공익에 복종하는 정신이다. 이런' 공' 정신의 배양은 사회, 민족에 대한 의무감, 역사적 책임감을 강화하는 것이다.

여섯째, 수양과 신중함

성선에 대한 신앙과 성선론에 대한 전통은 중국의 윤리와 중국 문화 전체를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중시와 기대로 만들었다. 자기 훈련, 자기 재배를 특징으로하는 이러한 도덕적 재배 이론은 자기 훈련, 자기 초월을 통해 대인 관계 및 전반적인 질서를 유지하고 도덕적 자아를 확립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그것의 기본 정신은' 자신을 위해 모의하는 것' 이고,' 신중함' 은 혼자 있을 때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는 것,' 살얼음을 밟는 것' 이다. 자율성, 함양의 수양 전통은 중화민족이 도덕을 실천하는 자각성과 주동성을 배양하여 많은 자질이 고상하고 독립자주하는 사람들을 만들었다.

일곱째, 요점을 보세요.

의리관계에 대한 처리는 중국 윤리학의 가치취향을 반영한다. 그것은 전통적인 의리관의 기본 내용과 합리적인 핵심이자 중화민족의 매우 중요한 전통 미덕이다. 의인의 근본적 특징과 가치취향은 중국 도덕정신의 정수이다. 그녀는' 의생',' 의생' 의 인생관으로 승화되어 중화민족의' 사생 의리' 의 숭고한 도덕 경지로 승화되었다. 이런 도덕관은 뜻이 있는 선의를 자극하고 민족의 대업에 투신하는 중요한 정신력이자 중화민족의 숭고한 도덕인격의 빛나는 묘사이다.

여덟, 근면과 정직

중국 국민들은 줄곧 근면, 검소, 성실, 성실함으로 유명하다. 그들은 노동을 통해 자립하여 노동을 사랑하고, 근로를 견디고, 성실하고 근면한 자질의 자질을 형성하였다. 검소양덕' 은' 담담하고 마음을 맑게 하고, 조용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는 것이고, 정치인들에게는 주로 성실이다. 성실은 정치인에 대한 요구일 뿐만 아니라 일반인이 갖추어야 할 덕목이다. 성실이 없으면 깨끗하지 않고, 성실이 없으면 분명하지 않기 때문이다. 성실' 의 본의는 선택 사이에서 덕으로 남을 설득하고, 악을 버리고 선을 행하고, 엄격하게 자율하는 것이다. 성실' 이 있어야' 정' 이 있다. "정의" 는 공익과 도덕을 따르는 것이다. 근정청렴은 중화민족의 변하지 않는 가치취향이자 중화민족의 미덕이다.

아홉째, 성실하고 대범하다

중국의 전통 도덕은 단순하고 소박한 정신을 숭상한다. 사람들과의 교제에서 중국인들은' 진실' 을 기준으로 위선을 반대한다. 장기적인 도덕실천에서 중화민족은' 실실' 을 가치기준으로 하는 많은 규범과 미덕을 형성했다. 정직, 정직, 진실 추구, 착실, 현실 등. 실무를 숭상하고 공론에 반대하는 실무정신과 실무정신을 형성하다. 사람과 일을 대하는 데 있어서, 중화민족은 줄곧 관대함을 아름다움으로 여기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며,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인간관계에서 중국인은' 마음보다',' 마음으로 마음을 바꾼다' 는 것이다. 실생활에서, 나는 후한 도덕적 인격을 통해 다른 사람을 감동시켜 내가 교류할 수 있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노인에 대한 관용, 관대함, 충성 등 도덕평가는 모두 중화민족의 후한 성격의 구현이다.

열, 용감한 인내.

이것은 중화민족이 도덕을 실천하는 덕성과 미덕, 혹은 도덕의지에 반영된 미덕이다. 용기' 는 실력의 열혈 용기, 의지의 정신적 용기, 자신감, 확고한 도덕적 신념을 지키는' 용기' 를 가지고 있다. "쉽게" 는 고난과 고난 속에서 견지하는 항심이며, 도덕규범을 지키는 항심이다. 중국인들은' 실천' 의 미덕을 매우 중시한다. 중국 문화는 인격 향상과 사회진보의 중점은 무슨 말을 하는지 아는 것이 아니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바로 이런 용기와 끈기의 미덕으로 중화민족이 각종 험악한 환경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자강불식하고, 끊임없이 전진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