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꽃꽂이 예술의 기본 분류
꽃꽂이 예술의 기본 분류
예절 꽃꽂이는 사교 예절, 혼상 시집 등 특정한 목적을 가진 꽃꽂이를 말한다. 우정, 애정, 사랑, 환영, 존중, 축하, 위문 등을 전달할 수 있는 광경은 종종 비교적 고정적이고 간단하다.
예술꽃꽂이란 특별히 사교예절 기능을 요구하지 않고 주로 예술감상과 미화에 쓰이는 꽃꽂이를 말한다. 동양꽃꽂이와 서양꽃꽂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양꽃꽂이는 중국식 꽃꽂이와 일본식 꽃꽂이로 나눌 수 있다.
동양의 꽃꽂이는 중국과 일본을 대표합니다. 서양 꽃꽂이와는 달리 동양꽃꽂이는 선과 조형의 영리한 아름다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동양꽃꽂이의 도안은 세 가지 주요 가지로 이루어져 있는데, 유파에 따라 각각' 주, 손님, 사',' 하늘, 땅, 사람' 또는' 진선미' 라고 불린다. 제목은 다르지만 동양인의 철학 사상을 표현했다.
중국 꽃예술에서 우리는 가장 긴 가지를' 가지 만들기' 라고 부른다. "가지 만들기" 를 참조로 기본 꽃 패턴은 직립, 기울기, 편평형, 타일링형, 거꾸로 매달릴 수 있습니다.
직립형
나뭇가지를 똑바로 세우고 30 도를 넘지 않는 각도로 삽입하다. 구도가 평온하고 점잖으며, 정립 구도는 늘 정식으로 성대한 경우에 쓰인다.
경사형
분기는 30-60 도 각도로 삽입됩니다. 도안이 한가하고 아름답고 마음대로 삽입된 작품은 일상생활에 적합하다.
납작형
가지는 꽃 기관의 개구부에서 60-90 도 각도로 삽입된다. 화형이 소탈하고, 운동감과 개성이 강하여, 특별한 경우에 꽂힌다.
타일 유형
가지를 다른 패턴과 구별하려면 "먼저 똑바로 서 있다가 비스듬히" 나오는 대신 화기 가장자리나 수면을 따라 직접 삽입해야 한다. 구조가 평화 롭고, 편안하고, 만족스럽다.
거꾸로형
가지를 꽃 장기에서 튀어나와 꽃 기관의 가장자리 아래로 구부린다. 도안은 강한 정복감과 모험감을 가지고 강렬한 생활 분위기를 드러낸다.
전문 지식
자연의 이치: 화초와 나무의 자연 생태에 따라 계절의 변화를 파악한다.
인문선: 경제적 공리, 인륜조화, 화덕.
종교의 신성함: 부처에 꽃을 바치고, 꽃으로 연습하고, 꽃을 경배한다.
예술의 아름다움: 화훼 재료 예술, 화훼 예술, 종합예술.
유형
정원 꽃: 정원에 심어 식물 예술의 성장 자세를 고려한다.
분재: 대야와 그릇에 심으면 뿌리가 아직 있어 꽃을 곁들일 수 있다.
꽃 잡기: 꽃을 액세서리로 삼아 옷과 꽃의 조화에 주의하세요.
꽃을 끼다: 머리나 터틀넥에 꽃을 꽂아 꽃과 옷의 관계에 신경을 쓴다.
꽃바구니 꽃: 꽃바구니에 꽂고 꽃과 꽃바구니의 친지 효과에 주의하세요.
병꽃: 접은 꽃은 물판이나 꽃병에 넣는다. 시대에는 의미가 크다. 세계 꽃예술의 주요 유형이다. 판화와 병꽃을 포함한다.
과제 (화제): 과일을 위주로 계몽과 예술로 가득 차 있습니다.
중국꽃꽂이
중국은 최근 2000 년 전부터 꽃꽂이의 초기 생각과 초기 형태를 가지고 있다. 꽃꽂이는 당대에는 매우 유행했고 궁정에서도 유행했다. 사찰에서는 제단의 불상 앞에 생화로 쓰인다. 송대 시대에는 꽃꽂이 예술이 민간에서 보급되어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각 왕조마다 꽃꽂이 감상에 관한 시가 많이 있다. 명대에 이르러 우리나라의 꽃꽂이 예술은 널리 보급되었을 뿐만 아니라, 장겸덕의' 과수원화보', 원홍도의' 병사' 와 같은 꽃꽂이 전문 저서도 등장했다. 중국 꽃꽂이 예술이 명대까지 발전하여 절정에 이르렀는데, 기술적으로든 이론적으로든 상당히 성숙하고 완벽하다. 스타일에서는 자연 서정, 우아하고 간단한 표현, 우아한 명수색, 간단한 스타일링을 강조한다. 그러나 청대 꽃꽂이 예술은 민간에서 중시, 발전, 보급을 받지 못했다. 근대 중국에서는 전쟁 등 여러 요인으로 꽃꽂이 예술이 민간에서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민경제의 발전과 개혁개방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점차 높아지면서 화훼는 점차 사람들의 생활로 돌아갔다. 동양의 꽃꽂이는 자연을 숭상하고, 아름다운 선과 자연의 자태를 중시한다. 그 구도 배치가 엇갈리고, 음고가 호응하고, 밀도가 흩어져 작품이 유유히 흐트러졌다. 식물이 자라는 자연 형태에 따라 직립, 기울기, 처짐 등 다양한 꽃꽂이 형태가 있다.
일본 꽃꽂이
기원전 6 세기에 추국황제는 특사 (오늘날의 외교관과 동일) 를 중국에 파견하여 문화교류의 우호적인 방문을 하였다. 그는 일본으로 돌아와 중국의 서화 조각 문학 연극 원예 꽃병 꽃을 부처님께 많이 가져왔다. 오노 스승은 스님으로 교토의 작은 연못 옆에 있는 Chohoji 절에 살고 있는데, 그곳은 첫 번째 일본 꽃꽂이를 완성했다. 이후 일본에서 꽃꽂이 학교의 흥기가 일어났다. 이름은' 연못방' 인데, 연못 옆의 뜻에서 유래한 것이다. 지방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원시 꽃꽂이 학교이며, 현재 원장님은 지방 제 45 대 원장인 지방 전영씨입니다.
주요 사상
헌신: 자연이 화초와 나무의 가장 아름다운 면을 인간에게 헌신하는 것처럼. 인내심: 꽃 한 송이를 가장 적합한 곳에 놓으려면 조용한 마음이 필요합니다.
정력: 꽃을 따고 가지, 줄기, 잎을 처리하는 데는 많은 정력이 필요하다.
집중: 자질구레함을 버려야 진정으로 완벽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소위 영적 라인, 돌 개방.
지혜: 자기 수련을 한 후, 꽃과 사람은 하나의 전체가 되어 순수하고 조용한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본 꽃꽂이는 서로 다른 꽃꽂이 이념에 따라 송본류, 일신류, 소원류, 사아류 등 상당히 많은 꽃꽂이 유파를 발전시켰고, 서양꽃꽂이와는 전혀 다른 꽃꽂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꽃꽂이계에 상당한 영향력을 지닌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서양식 꽃꽂이
서양 꽃꽂이는 일반적으로 유럽과 미국의 전통적인 꽃꽂이 예술 형식을 가리킨다. 색깔이 산뜻하고 화려한 꽃들이 많은데, 대부분 형상이 꽂혀 있다. 다음은 서양식 꽃꽂이의 몇 가지 기본 패턴입니다.
반구형
이것이 우리가 가장 많이 본 모델입니까? 꽃재료를 같은 길이로 잘라서 화초에 삽입하여 반구형을 형성한다. 반구화는 사방에 꽃이 피는 화훼 패턴으로 부드럽고 낭만적이며 결혼식, 명절 등 다양한 경우에 적합하다.
삼각형
대칭 삼각형과 비대칭 삼각형으로 나뉩니다. 고대 이집트 등 고대 문명에서는 장식으로 자주 사용된다. 대칭 삼각형은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모두 단면 패턴으로, 책상이나 벽에 기대어 있는 모퉁이 가구에 자주 쓰인다.
수평
가로화도 사방팔방의 꽃무늬로 고대 그리스 제사 제단에 사용된 장식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현재는 회의용 테이블, 식탁, 강연대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다. 반구형과 마찬가지로 가로꽃도 사방이 모두 아름다운 꽃무늬로 럭셔리하고 부유하다.
꽃부채형
부채모양의 꽃은 방사능의 반원으로 럭셔리하고 아름다우며 자랑스러운 공작새처럼 보입니다. 궁중 여성의 손에서 기원한 깃털과 레이스 부채. 현관, 벽면 장식, 벽에 기대어 놓인 테이블에 적합합니다.
폭포형
폭포의 층층층처럼 폭포 모양의 꽃이 위에서 아래로 삽입되어 흐르는 부드럽고 로맨틱한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이것도 구형 외에 신부가 가장 많이 쓰는 화훼 패턴이죠?
서양식 꽃꽂이에는 원뿔, 타원형, 구형, 종횡형, 알파벳 S, T, L 이 있으며 각각 멋이 있습니다. 여러분 천천히 이해하세요!
(b) 꽃꽂이 크기 결정
화재와 화기의 비율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꽃꽂이의 높이 (첫 번째 주요 가지의 높이) 는 꽃꽂이 용기 높이의 1 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 5-2 배, 컨테이너 높이는 병 지름+자체 높이로 계산됩니다. 첫 번째 주 가지 높이가 결정되면 두 번째 주 가지 높이는 첫 번째 주 가지 높이의 2/3 이고 세 번째 주 가지 높이는 두 번째 주 가지 높이의 1/2 입니다. 구체적인 창작 과정에서 경험으로 직관적으로 관찰하면 충분하다. 둘째, 제 3 의 주가지는 구성상 균형 작용을 하는데, 수에는 제한이 없지만, 크기와 비율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자연 꽃꽂이 재료와 화기의 비율은 꼭 맞아야 하고, 착실하고, 촘촘하며, 노출, 수축, 헝클어지는 것을 피해야 한다. 통상적인 꽃꽂이와 추상적인 꽃꽂이는 황금비율에 따라 처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 즉 병 높이 3, 꽃재 높이 5, 총 높이 8, 비율은 3: 5: 8 이다. 꽃다발도 이 비율로 감쌀 수 있습니다. (c) 꽃꽂이의 색상 구성표
꽃꽂이의 색채 구성은 자연에 대한 초상화이자 자연에 대한 과장이다. 주요 색조 선택은 사용 환경에 적합해야 한다. 강렬하고 따뜻한 색 (빨강, 오렌지, 노랑) 은 축제 모임, 댄스홀, 식당, 전시장에 적합합니다. 밝고 깨끗한 중간색은 서재, 거실, 침실에 적합하다. 냉색 (연한 노란색, 녹색, 파란색, 보라색, 흰색) 은 추모 장소에 자주 쓰인다.
꽃의 종류로 볼 때 나무는 깊고 힘이 있으며 초명하고 귀엽다. 자연 화예는 어지럽지 않은 현란한 색채를 위주로 한다. 꽃이 없어도 송백은 주인공이 될 수 있다. 꽃무늬 꽃무늬는 색채가 강하고 따뜻하며 같은 작품에서 대비색을 조합할 수 있다.
꽃과 용기의 색채 배합에 있어서, 수수한 가는 꽃병과 단아한 국화꽃은 조화감을 가지고 있다. 강하고 장식적인 고려화, 검은 유약을 입힌 두꺼운 도기 항아리는 더욱 거친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한 파란색 물은 밀도가 낮은 분홍색 데이지나 작은 국화를 싹트게 한다. 반짝이는 유리 플라스크에는 아프리카 국화를 꽂고 나뭇가지는 병 위에 감겨 있다.
동서양 화예의 특징에 있어서, 서양 화예는 잎이 무성하고 색채가 강하며 대비가 강하다. 동양화예는 가지가 적고, 자연체태의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추고, 은은한 색채로 우아함을 잘한다.
서양식 꽃꽂이는 유럽식 꽃꽂이라고도 하는데, 꽃의 형태를 중시하고 블록, 그룹의 예술적 매력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작품은 간결, 대범하고, 간결하며, 구도는 대칭통일이 많고, 색채가 풍부하고, 꽃이 다양하며, 사용량이 많아 따뜻하고 우아하며 단정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서부 꽃꽂이는 지중해 연안에서 기원한 것으로 기원 2000 년 나일강 문화 시대에 시작되었다. 고대 그리스에서 로마 후기까지 중세의 문화 정지기를 거쳐 14 ~ 16 세기는 현대 서구 꽃꽂이의 기초를 다졌다.
서양 꽃꽂이는 정식 꽃꽂이와 비공식 꽃꽂이의 두 유파로 나눌 수 있는데, 형태는 꽃의 배열과 선을 기초로 한다. 비형식은 자연을 숭상하고, 형식을 추구하지 않고, 현대 디자인에 맞춰 색채를 강조하는 것을 말한다. 전통 스타일은 특별한 사교 행사에 적합하고, 자유형은 일상적인 가정 장식에 적합하다. 꽃꽂이, 말린 꽃, 인조 꽃, 혼합꽃으로 나눌 수 있다.
1. 꽃꽂이
전부 또는 주로 꽃이 삽입되었습니다. 그 주요 특징은 천연꽃이 가장 아름답고, 색채가 화려하며,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진실된 생명력이 충만하며, 예술적 매력이 강하고, 응용이 광범위하다는 것이다. 그것의 단점은 보수는 오래 지속되지 않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어두운 빛 아래 두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다.
말린 꽃으로 꽃을 진열하다
모든 또는 주로 천연 건화 또는 가공된 건조 식물 재료를 삽입합니다. 원식물의 자연미를 유지하면서 마음대로 염색할 수 있다. 꽂은 후 장시간 배치할 수 있어 관리가 쉽고, 조명에 구애받지 않고, 어두운 조명 전시에 특히 적합합니다. 말린 꽃은 유럽과 미국의 일부 국가와 지역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그것의 단점은 오랫동안 강한 빛에 노출될까 봐 습한 환경에 내성이 없다는 것이다.
3. 인조 꽃 배치
사용된 화재는 각종 인조 모조식물 재료로 견화 폴리에스테르 꽃 등을 포함한다. , 자유롭게 시뮬레이션, 디자인, 페인트, 다양한. 인조꽃은 색채가 산뜻하고 다양하며 스타일링과 세탁이 쉬워 장기적으로 진열할 수 있습니다.
돋을새김
사용된 재료는 주로 자신이 수집한 각종 표본으로, 등압이 건조된 후 제거한다. 멋스럽고 발이 있는 판지를 마음대로 찾아 자신이 좋아하는 자세를 취하세요! 동물 표본도 마찬가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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