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천, 기원, 역사?
천, 기원, 역사?
부직포, 부직포, 천-고대 화폐명, 일명 칼천. "관 국가 저축": "선왕은 그 길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그 어려움은 그 무게에 달려 있다. 주옥을 상화폐로, 금을 중화폐로, 칼천을 하화폐로 삼는다." "Xunzi rongru": "소와 양을 저장하지만 음식은 와인과 고기를 가질 수 없습니다. 유 칼 천, 곡물 창고 가 있지만, 실크 실크 옷 을 감히 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양진 참고: "칼 천, 모든 돈. 칼은 그 이익을 취하고, 천은 그 넓이를 취한다. 클릭합니다 "사기 평준서론": "농공상거래의 길은 통하고 거북조개, 돈, 칼천의 화폐는 흥건하다." 사마정 소은: "천을 하는 사람, 언행이 흐르는 천, 그래서' 주례' 에는 두 남편의 천이 있다. "식화물지" 화물포 수장은 8 점, 족지는 8 점이다. 칼, 돈 도. \ "식지 \" 는 계약 칼, 잘못된 칼, 칼 모양, 길이 2 인치, 직선 5 천 이 있다. 그 모양으로 칼처럼 생겼기 때문에 칼이라고 해서 사람에게도 이롭다. " 진 좌사' 위도푸':' 질제는 평평하고 교역하며, 칼은 무역하고, 은 없다. " "천" 은 장어에서 사람의 뜻이다. "부토" 를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은 바로 "토인", 즉 현지인이나 토박이인 사람이다. 보토는 손님, 외부인과 상대적이다. 장족의 자칭은' 포토' 나' 푸토',' 부농',' 부만',' 부현',' 포복',' 부롱' 등이다. 황현경' 장족 통사' 를 참고하다. ) 예로부터 사람들이 천을 짜는 데 사용한 원료는 보통 두 가지밖에 없었다. 하나는 식물 섬유, 즉 면과 모시 등으로, 각종 면직물과 직물로 짜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직물, 직물, 직물, 직물, 직물, 직물, 직물) 다른 하나는 동물섬유입니다. 바로 실크와 털 등으로 아름다운 실크와 모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학기술이 발전한 상황에서 레이온 등 새로운 품종이 추가되었고,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방직 원료가 추가되었는데, 그것은 식물도 동물도 아니고 생명력도 없는 광물, 즉 가장 일반적인 석두. 천은 선조가 창조한 것이다. 유리 섬유로 만든 석두, 천을 짜서 유리 천이라고 합니다. 고온, 습기, 내식성 등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기, 화공, 항공, 야금, 고무, 기계, 건축, 경공업 등의 부서에서 원래 사용하던 면직물과 비단 모직물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단단한 석두, 왜 목화처럼 천을 짜는 데 쓸 수 있을까? 이것은 정말 재미있는 문제이다. 우리는 솜으로 천을 짜는 것은 먼저 면화의 섬유를 원사로 회전시킨 다음 위도와 경도를 교차시켜 천으로 짜는 것임을 알고 있다. 우리는 이미 석두 유리 제조 과정을 알고 있다. 석두 직조도 석두 유리의 발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석두 직물은 먼저 사암과 석회석 등을 갈아서 가마에 넣고 소다회 등의 원료를 넣고 고온으로 녹여 액체로 녹인 다음 유리 섬유로 잡아당겨 천으로 짜기 때문이다. 유리는 매우 단단하고 깨지기 쉬운 물건이지만, 그것이 실로 당겨지면, 그것은 오히려 매우 강인해졌다. 유리 실크가 얇을수록 처짐과 장력이 커집니다. 현대 과학 기술에서는 유리 실크로 유리 천을 짜는 것뿐만 아니라 유리 제품과 플라스틱 제품의 견뢰도를 높이기 위해 유리 실크를 사용합니다. 마치 콘크리트에 철근을 넣는 것과 같습니다. 유리 섬유는 오늘 최신 통신 기술인 광통신 위에 적용되었다. 유리 섬유관경' 이라는 것은 수천 개의 유리 섬유로 만든 파이프로, 각 섬유의 직경은 천분의 1 밀리미터에 불과하며, 빛을 반사하여 관을 따라 통과할 수 있다. 카메라에 설치하면 빙빙 돌려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 P > 편집본단 고법염색포 < P > 중국고법염색포 중' 삼발린' 은 연발린 (자염), 왁스 (바틱), 협발린 등 지금까지 이 세 가지 방법으로 염색한 수제포가 아직도 사랑받고 있다. 운남의 꼬임사서에 따르면, 동한 시절 대리지역에는 꼬임 염색법이 있었는데, 대리는 이를 응어리나 응어리라고 불렀다. 염색하기 전에 천을 접어서 동여매서 색칠에 담가 염색해야 한다. 색풀은 판란근 등 식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피부에 아무런 해가 없다. 현재 대리백족자치주 대리시 주성촌과 위산족 회족자치현의 대창 절가 등지에는 여전히 이 전통 기예가 남아 있다. 달리의 거리를 걷다 보면 화려한 색채의 각종 염색 장식품과 의류 신발 모자 등을 곳곳에서 볼 수 있어 그림 같은 고원 마을에 아름다운 색채를 더했다. 구이저우성 왁스 왁스는 한나라에서 시작되어 당대에 성대하다. 이런 염색법은 먼저 액체 왁스로 도안을 천에 그린 다음 염색한 후 왁스를 제거하여 만들어야 한다. 왁스의 방염제는 황랍 (즉 밀랍) 으로, 벌의 복부 밀랍선의 분비물로 물에 녹지 않지만, 가열하면 녹을 수 있다. 사용된 염료는 구이저우에서 많이 나는 블루풀로, 파란 풀잎을 구덩이에 넣어 발효시켜 블루인디고가 되어 염색에 쓸 수 있다. 구이저우 소수민족 지역은 전통적인 왁스 공예를 보존하고 소수민족 여성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장식품이 되었다. 황평, 중안강 일대, 단채현의 묘족 여성, 그들의 옷, 우산 커버, 베갯수건 등은 모두 바틱 염색으로 만들어졌다. 안순, 푸딩 일대의 묘족 여성들은 옷소매와 옷깃 등에 바틱 무늬를 장식하고, 아이의 바틱 멜빵을 메고 빨강, 노랑, 녹색 등을 더해 밝고 화사한 다색 바틱 염색을 했다. 창남 협발천의 색깔과 도안은 조각판으로 인쇄되었다. 천을 두 개의 펀칭판 사이에 고정시키고, 펀칭에 색칠을 주입하고, 펀칭판을 풀면 무늬가 천에 나타난다. 자염, 바틱 염색에 비해 칼린의 공예가 더 복잡하기 때문에 당대의 짧은 번영을 거쳐 송대에 이르면 이런 날염 공예가 점차 사라지고 저장창남에서 다시 한번' 활성화석' 이라고 불리는 염색천 방식을 발견할 때까지 사라지고 있다. 창남 이산진 팔대촌에는 협발천이 많이 난다. 당대의 궁정은 실크, 실크, 금주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창남협은 정교한 당대의 궁정 협황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날염 공예에서는 여전히 전통 협염날염의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초창기에는 저장남지역에서 장가포를 시집가는 며느리의 필수품으로 삼았다. 현재, 창남의 몇 명의 협연전승인은 모두 이미 3 년이 넘었고, 전통적인 염색 공예는 실전의 위험에 직면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