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결혼 풍속 특징 8 자 이상의 문장.

중국 전통 결혼 풍속 특징 8 자 이상의 문장.

중국은 하계 () 가 하조 () 를 건립하기 시작하면서 통치자가 가국이 통하고 친귀합이 하나인 종법제도를 시행했다. 혈연 관계를 유대로 하는 이런 조직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 통치자는 정치실천에서 위에서 아래로 적장자 상속제를 실시하고, 적장자의 순수성을 보장하기 위해 결혼, 하, 상, 수요일 대에는 모두 일부다처첩을 실시한다 일처란 적처가 하나만 허용한다는 뜻이다. 적처 외에 남자는 합법적으로 수량이 다른 측실, 즉' 첩' 을 소유할 수 있다. 예기. 곡례는 "천자가 있고, 부인이 있고, 세부, 빈궁이 있고, 아내가 있고, 첩이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공후는 부인이 있고, 세녀가 있고, 아내가 있고, 첩이 있다." 그러나 종법제도의 요구에 따라 적처가 하나밖에 없다. 적처가 낳은 것은' 적계' 를 위한 것이고, 다른 첩들이 낳은 것은' 서출' 을 위한 것이다. 적처와 그 자녀, 첩과 낳은 자녀는 가정에서 눈에 띄게 다른 지위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종법 관념이 적서의 차이를 매우 중시하여 결정된 것이다. 적서무별, 적장자가 종지와 권위를 계승하는 원칙은 유지될 수 없고, 반드시 전체 종법의 문란으로 이어질 것이다. 서주 () 는 혼인 체결의 실질적 핵심에서 일부일처제를 견지하는 것 외에 두 가지 원칙을 준수해야 한다. (1)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 시경. 제풍. 남산' 은 "장가가는 건 어때? 부모에게 말할 것이다 ","장가를 가는 게 어때? 비적 매체는 안 된다. " 서주의 결혼은 반드시' 부모의 생명' 을 이어받아' 중매의 말' 을 거쳐야 한다. 종법제 하에서는 혼인 대사를 부모가 주재하고 중매인이 중매인을 중매하는 것이 예의와 합법으로 여겨야 부계 가문과 사회에 인정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서주 통치자가 예치를 강조하기 때문이다. 즉 군신의 상하 부자 형제가 모두' 의식' 의 질서에 따라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의식" 의 핵심은 "키스" 와 "존중" 입니다. 친아버지를 비롯한 가족, 가족관계에서 학부모의 지위와 권위를 인정하고 수호해야 하며, 학부모를 가정과 가족의 중심으로 삼아야 하기 때문에 남녀혼인 사건은 부모가 주도할 수밖에 없고, 당사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2) 동성불혼서주결혼이' 동성불혼' 원칙을 시행하는 것은 주로' 좌전' 이 말한' 남녀동성, 그 생불팬' 이 자녀의 건강한 성장에 불리하다는 두 가지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는 당시 사람들이 우생학 방면에서 비교적 과학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예기. 교외 특별 동물' 은 "이성과 결혼했기 때문에 멀리 떨어져 있다" 며 혼인을 통해 이성 귀족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가문과 종법제도를 더욱 공고히 하며 뚜렷한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있음을 반영했다. < P > 서주결혼의 성립은 절차상' 육례' 에 부합해야 한다. 합례합법적인 결혼은 반드시' 육례' 를 통과해야 한다. (1) 납채, 즉 남자는 중매인에게 여자에게 선물 청혼을 부탁한다. (2) 남자가 중매인에게 여자 이름, 생첸, 종묘에 부우 () 를 물어 길흉을 청하는 이름을 물었다. ⑶ 나 지, 즉 bu de jizhao 가 결혼 한 후; ⑷ 납정, 일명 나폐, 즉 남자가 임용식을 여자 집에 보내는 것을 일컫는다. ⑸ 요청 기간, 즉, 비즈니스 는 여자 에게 결혼 날짜를 선택 하도록 요청합니다; ⑹ 친영, 즉 결혼 당일, 남자는 여자를 집으로 맞이한다. 이로써 결혼식이 끝나고 결혼도 최종적으로 성립되었다. 이렇게 번거로운 절차는 사실 귀족만이 이행할 수 있다. 서민 아래는 말할 수 없다. 이른바' 예의는 서민을 감당할 수 없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겸손명언). " 서주시대의' 결혼 육례' 는 앞으로 각 북의 혼인 성립 형식 요소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중국 근대부터 현대까지 일부 시골 지역에서는 혼인 체결 형식이 여전히' 혼인 육례' 의 뚜렷한 흔적을 볼 수 있다. < P > 결혼과의 체결은 반드시' 부모의 생명' 을 준수해야 한다. 결혼 해지의 결정권도 남자 학부모 방면에서 완전히 조작된다. 사적에 따르면 서주의 결혼 해지에는' 칠출삼불사' 라고 불리는 완전한 제도가 있다. 이른바' 칠출' 이란 여자가 다음 7 가지 상황 중 하나가 있다면 남편이나 시부모가 포기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의례. 상복' 에는' 칠출' 이 실려 있다.' 자식이 없다, 하나; 변태 손실, 둘; 상관없는 외삼촌 고모, 셋; 혀, 네 도; 도난, 다섯 도; 질투, 여섯 도; 악질, 칠도. " 그러나, 기혼 여성은 세 가지 상황에서 남편의 집에서 버림받지 않을 수 있다. 이른바' 삼불가':' 장가든 것이 있으면 돌아오지 않는다, 가지 않는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리고 더 3 년 장례식, 가지 않는다; 빈천한 뒤 부귀는 가지 않는다. " 삼불지' 는 어느 정도 임의로 아내를 가는 것에 제한을 가했지만, 더 중요한 목적은 종법윤리를 수호하는 데 있다. "칠출삼불사" 제도는 종법 제도 하에서 가부장권과 부권전제의 전형적 반영이다. 서주시대 혼인제도의 중요한 내용으로 그 영향도 매우 깊다. 한당, 명청, 각 조 법률에서 결혼 해지의 조건과 제한에 관한 관련 규정은 대체로' 칠출삼불사' 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았다. < P > 진시황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중앙집권의 대통일제국을 건립했고, 진국의 역사적 경험으로 진시황은 건전한 법제가 국가의 부강에 대한 중대한 의의를 충분히 인식하게 되었다. 그래서 진대는 법가학파의' 법치',' 중형' 이론을 봉행하였다. 이에 따라 결혼제도에서는 유교 예교 관념의 영향을 덜 받으며 앞뒤 조대 혼인제도에 비해 특색이 있다.

1. 결혼은 성인과 관청에 유효한 < P > 진율로 혼인연령을 규정하고, 남자는 키가 6 피트 5 인치이고, 여자는 6 피트 2 인치여야 하며, 관청에 등록해야 한다. 등록자 없이는 법이 보호되지 않는다. "법률답문" 에는 "여자 갑을 아내로 삼고, 죽어서 자출을 하고, 작은 미흑자 6 피트, 부적절한 논론이 있는가?" 라고 실려 있다. 공식, 때 이론, 공식 부적절한 이론. 클릭합니다 즉, 부서 등록 결혼 으로, 여성 미성년자 등부 탈출 하는 경우, 그것은 죄 에 대한 남편 의 죽음 에 갈 것입니다; 등록하지 않으면 무효 결혼으로 간주되어 죄를 다스릴 수 없다. 진 제도 에 따르면, 결혼 의 체결 은 공식 등록 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결혼 의 해제 도 공식 등록 에 가서 공식 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내를 버리고 책을 쓰지 않는다' 는 죄가 되어 남녀 모두 처벌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