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구, 무슨 일이야? 어떤 사람들은 운남 소수민족이 기르는 벌레라고 하죠? 사진이나 상세 서적이 있는 사이트가 있나요? 감사합니다
구, 무슨 일이야? 어떤 사람들은 운남 소수민족이 기르는 벌레라고 하죠? 사진이나 상세 서적이 있는 사이트가 있나요? 감사합니다
(돌보다)
-그래, 좀 ...
전설에 의하면 인위적으로 재배한 독충은 사람을 해치는 데 전문적으로 쓰인다: ~ 헷갈린다.
인체 복부의 기생충.
◎ 독약: ~ 독약.
이 묘사는 전설적이다.
독약을 만드는 방법 (초상세) 2006-08-29 15:27 은허 갑골문은 독약 제작에 대해 상형적인' 도해' 를 만들었다. 즉' 접시' 용기에 여러 가지 독충이 들어 있다. 후세 창조 방법의 방법은 이와 비슷하다. 고서와 민간의 방법을 결합하면 몇 가지 독을 만드는 방법이 있다.
1. 모든 독충을 꺼내서 한 용기에 밀봉하여 한 마리가 나머지를 먹게 하다. 그런 다음이 살아있는 곤충을 연습이라고 부르며 독소를 추출합니다. 예를 들어' 수서지리지' 는 "방법은 5 월 5 일에 수백 종의 곤충을 모아 가장 큰 것부터 뱀, 가장 작은 것부터 진드기까지 한 용기에 넣어 서로 모순되게 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이시진은' 본초강목' 에서 당나라의 진장초를 인용해 말했다. "... 수백 마리의 벌레를 유골함에 넣고 여러 해 동안 열어 보니 벌레 한 마리가 모든 벌레를 다 잡아먹는다는 것을 고라고 한다." 송대 정초의' 통지' 도 "계략을 만드는 방법은 백 마리의 곤충을 한 접시에 담아 서로 먹게 하는 것이다. 남아 있는 것은 계략이다" 고 기록했다. 동시대의 안용과 방계생도 "경전에 실린 몇 가지 주문은 광중산인들이 만든 것으로, 벌레뱀처럼 그릇에 저장해 놓고 서로 음식을 듣는다" 고 기록했다. 오직 한 가지 물건을 얻은 자는 그 화라고 한다. "송대 이후의 사서 기록에서는 독극물을 기록한 사람은 모두 이 이론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명나라의 루영은' 의학개요' 에서 "양광산구 사람들은 뱀, 잠자리, 개구리 등 수백 종의 곤충을 같은 용기에 저장해 자신의 음식을 먹게 하고 승자는 영으로 독을 과일과 채소로 삼는다" 고 말했다. 청대' 적애권' 에 기재된 장족 여성과 가축의 상황, 육자운' 둔계섬유지' 에 기재된 중학교 묘목의 상황. 금잠마술은 송대에서 특히 유행한다. 송채띠는 "금잠의 독은 촉에서 시작되며 호광, 복건, 광둥에 가깝다" 고 말했다. (1) 홍' 윈난남신어' 도 "금잠은 촉중에서 가장 독한 동물로 생명을 빼앗고, 영혼을 빼앗고, 사람을 설득하고, 돈을 훔치고, 부자로 보내며, 금잠과 결혼한다" 고 말했다. "전설에 의하면 금잠법은 누에와 비슷하고 금빛이 찬란하다. 당대인들은 금잠법이' 고리처럼 굽고, 금처럼 굽고, 나뭇잎을 누에처럼 먹는다' 고 생각하여' 식금' 이라고도 부른다.
● 사례 33 금잠제법: 12 종의 유독동물 (예: 뱀, 지네 등) 이 교차로에 묻혀 49 일 후에 꺼내서 향로에 보관한다. 이것이 바로 금잠법이다. 이런 방법은 수련할 때 파괴하기가 가장 어렵고, 총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한다. 푸젠성 롱서현에는 금잠은 보이지 않는 것으로, 다른 사람이 일을 할 수 있다는 전설이 있다. 예를 들어, 모내기를 하려면, 먼저 그것을 하나 보여주면, 그것은 전체 묘를 심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모내기, 모내기, 모내기, 모내기, 모내기) 그것은 부지런히 청소하여 금누에를 기르는 사람들의 집은 매우 깨끗하다. 방에 들어서자마자 발로 문턱에서 발로 차고 뒤를 돌아보니 문턱의 모래가 갑자기 없어졌다. 이 집이 금잠법을 지킨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현지 전설에 따르면 김잠은 사람을 먹는 것을 좋아하고, 또 한 사람을 몇 년 동안 먹어야 한다고 한다. 연말이 되었으니 차주는 반드시 그것과 결판을 내야 한다. 여분의 것이 있다면, 그는 반드시 사람을 사서 먹여야 한다. 그래서 결판을 낼 때 주인은 20 그릇을 깨뜨리고, 무이자 손해를 보고, 내년에 다시 사람을 사서 먹여 준다고 말할 것이다. 그러나 남경 국민의 이야기는 대동소이하다. 그들은 양잠은 문제라고 하는데, 금잠법은 보통 변기 옆이나 아무도 없는 곳에 놓는다. 사람들에게 알리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폭로되어 살신의 재앙을 초래할 것이다. 금잠은 변형될 수 있다. 때로는 뱀, 개구리, 또는 빨간 바지를 입고 집 안에서 뛰어다니는 1 피트 높이의 아이와도 같다. 금누에를 기르는 사람은 병이 거의 없고, 가축을 기르는 것은 자라기 쉬우며, 죽음의 위험은 없고, 부자가 될 수도 있다. 매년 연말이면 주인은 문 뒤의 금누에와 결판을 내는데, 올해 그릇과 숟가락을 깨뜨려 적지 않은 손해를 보았다고 한다. 만약 당신이 올해 수익성이 있다고 말한다면, 집안 사람들은 점차 죽을 것이고, 금누에를 기르는 사람도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금미먹기' 라고 불린다. 이런 상황에서 사람들은 제때에 금잠과 결혼할 것이다. 길목의 천 한 봉지에 은, 꽃가루, 향재 (즉 금잠법) 를 넣는 것이 관행이다. 사람은 은눈을 보면 자연히 주울 것이다. 그들이 은주머니를 잘못 가져가면 금잠법회가 그를 따라간다 (혜석성: 중국 민속대관, 광저우: 광둥 관광출판사, 1989). ■ 사례 34 장족의 뱀 만드는 방법: 음력 5 월 초 5 일 야외에서 쥐, 나비, 도마뱀, 전갈, 지네, 독벌 (산 숲 속의 독균이 부패하여 거벌이 되고, 몸집이 검고, 길이가 3cm), 말벌 (나무에 둥지를 짓는 종류), 청사 일명 죽엽청), 불뱀 (검은 반점, 머리가 삼각형인 독사, 일명 코브라), 금환사 (일반적으로 금포철, 몸에 노란 검은 반점이 있음) 등 다양한 유독동물 (명대 장개빈의' 정월전서' 는 세 가지 독약만 취하면 충분하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살아 있는 동물이 뱀이라면 나비법, 쥐법, 꿀벌법, 전갈법, 지네법, 도마뱀법 등 뱀법이라고 한다. 이 가루들을 큰 그릇에 저장해 놓고, 평소에 사육사의 침대 머리 아래에 놓아라. 사육사는 음력 매월 9 일 밤 깊은 사람이 조용해진 후 침대 옆에 향을 시켜 큰 그릇에 담아 (또는 밥을 가득 담은 죽통에 향을 넣어) 신그릇에 절하고 눈을 약간 감고 주문을 읽어야 한다. 할아버지, 무릎을 꿇고 몸을 굽히면 가끔 공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있는 경우 세 번 반복합니다. 매달 이렇다. 착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성의를 보여서는 안 된다. 성공하면 사람을 해치는 것은 너무 무섭다. (광시 무명현, 마산현에서의 현장 조사 노트, 시간은 1989 ~ 1992).
● 사례 35 푸미족이 마술을 만드는 방법: 뱀, 벌, 나비 등을 넣는다. 도자기 항아리에 넣어서 서로 물어뜯게 하다. 마지막으로 남은 마법은 뱀마약, 벌마약, 나비마약 등을 포함한다. 복용하면 설사, 복통, 마지막 사망 (송: 마법과 요술, 청두: 쓰촨) ■● 사례 36 식단을 만드는 방법: 매년 단오절에 나가서 야외에서 독충을 잡아 오래된 도기통에 넣어 이 벌레들이 서로 죽이게 하고, 마지막은 키울 수 있다. 사육사는 죽은 독충을 버리고, 기른 것을 도기 그릇에 넣고, 오색선의 붉은 천으로 항아리 입구를 덮고, 매일 주인의 침으로 먹였다. 오랜 세월 동안 마술로 변했다 (윈난이순신과 공산복공수족 사회조사보고서, 서남민족대학도서관, 1986 인쇄판). ■■
운남 금사강 연안의 일부 소수민족과 한족 지역에서도 사육방법에 대한 전설이 곳곳에 전해지고 있다.
● 사례 37 윈난 금사강변에서 마술을 바꾸는 방법: 그들은 마술을 기르는 것에 대해 매우 독실하다. 마술을 기르기 전에 본전을 깨끗이 청소해야 하고, 모든 가족들은 몸을 깨끗이 씻고 채식을 해야 한다고 한다. 사당 앞에 무릎을 꿇고 귀신에게 복을 기원한 후 본전 중간에 큰 구덩이를 파고 아랫배의 큰 항아리를 묻어야 한다. 음력 5 월 5 일, 우리는 야생에서 12 종의 파충류를 잡을 것이다. 보통 독사, 장어, 지네, 개구리, 도마뱀, 지렁이, 거대한 녹색애벌레, 사마귀. 하지만 날지 못하는 동물은 필요 없고, 네 발로 뛰는 동물도 필요하지 않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들 12 파충류를 유골함에 넣으면 주인집 모든 사람들이 대소를 막론하고 조만간 귀신에게 한 번 기도해야 하며, 기도할 때 외부인에게 알리지 말아야 한다. 외부인이 알고 있다면, 그들이 기르는 방법은 마녀가 요술로 가져가고, 마법사가 사용하며, 방법을 기르는 가족들은 모두 죽을 것이다. 무당에게 가져가지 않아도 즉시 주인을 다치게 할 것이다. 일 년 동안 많은 독충들이 유골함 속에서 서로 삼켰다. 독이 적은 것은 적게 먹고, 강한 것은 약한 것을 먹고, 마지막에는 하나만 남았다. 다른 독충을 삼킨 후, 이 독충은 이미 모양과 색깔을 바꾸었다. 전설에 의하면 여기서 기르는 법은 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용법, 용모양, 독사, 지네 등 긴 파충류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하나는 기린법으로, 외형이 기린과 비슷해서 개구리 도마뱀 등 단명 파충류가 개조한 것 같습니다 (혜석성: 중국 민속대관, 광저우: 광동관광출판사, 1989).
● 사례 38 쓰촨 이순신의 독을 만드는 방법: 쓰촨 이순신의 전설적인 뱀 독을 만드는 방법은 검은 뱀을 나무에 거꾸로 매달아 가는 막대기로 먼지를 털어 흔드는 것이다. 바닥은 겹치는 아홉 개의 도기 그릇으로 연결되어 있다. 뱀의 입에서 흘러나오는 침, 거품, 피를 그릇에 넣고 아홉 번째 그릇에 스며든 독액을 말려 준비한다. 쌀밥, 냉수, 냉연봉, 술에 넣어 다른 사람에게 먹이다. 일단 뱀법을 먹으면 이틀 후에 복부팽창을 느끼며 은통을 느낄 수 있다. 두 달 후 복통극이 나타날 것이다. (이는 많은 뱀들이 자라서 사람을 물고 먹이를 주는 것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반년 후에는 젓가락이 굵고, 5 ~ 6 인치가 길어서 사람의 간을 다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계란을 먹으면 통증이 줄어든다. (이는 뱀은 창자를 물지 않고 계란을 먹고 있기 때문에 통증이 줄어든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환자는 특히 야채를 먹고 싶어 밥을 못 먹고 구토가 심하다. 신, 찬, 볶음면, 닭고기, 모돼지고기, 양고기를 먹은 후 복통, 복부팽창, 구토가 더 심해졌다.
몸이 허약하고 안색이 노랗고, 정신이 나쁘고, 맥박이 느리고, 체온이 낮고, 대변이 마르고, 설사, 치료할 수 없는 피와 물은 반년 안에 죽을 수도 있고, 1 년 이상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 거머리 한 마리를 죽이는 방법은 닭 한 마리를 죽이는 것이다. 거머리가 가장 많은 곳에서 절개하면 거머리가 자동으로 닭 (특히 납작한 누런 것) 에 집중되고, 거머리를 말려 가루로 갈아서 찬물, 냉밥, 냉연줄기, 냉주에 넣어 사람들이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거머리에는 피, 달걀 껍질, 인귀 왁스를 넣어야 한다고 한다. 물보라는 혈근과 흑혈근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 둘은 서로 보완한다는 뜻이다. 달걀 껍질에는 칼슘 산이 함유되어 있어 혈독을 제한하고 늦출 수 있다. 인귀 왁스는 주로 독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일단 거머리법으로 먹으면 7 일 이내에 복부팽창, 복통, 설사, 가는 줄, 혈액 샘플, 구토가 발생합니다. 신, 추위, 콩국, 닭고기, 여돼지고기, 양고기, 볶음면을 먹은 후 복부팽창, 복통, 구토가 더 심해지며 증상은 뱀법과 같다. 서너 열흘이 지나자, 사람은 날씬하고, 마음이 심란하고, 입이 바싹 말랐다. 3 ~ 4 년 후에 사망할 수 있고, 병정은 10 년이 될 수 있다. 소가죽의 제작 방법은 전설적이다. 먼저 마른 소가죽을 물에 담가 구더기를 낳은 후 구더기를 말려 가루로 갈아서 준비한다. 둘째, 소의 방적 부위 몇 곳의 껍질을 잘라서 흙에 묻어 썩은 후 꺼내서 말려 가루로 만드는 것이다. 냉식에 넣어 사람들에게 먹이다. 소가죽을 먹은 후 구토, 복부팽창, 복통, 출혈. 심각한 사람은 두 달 안에 사망할 수 있으며, 병정은 약 10 년 정도에 달할 수 있다. 그 증상은 뱀, 거머리와 비슷하다 (아자아월: 이의학, 베이징: 중국 의약과학기술출판사, 4 월 1993, 214 ~ 21
2. 독충을 인위적으로 재배하는 똥을 법으로 남송주곡비' 답령외 세대' 에서 구름' 독': "(송) 도경진, 친주성동에는 풀을 파는 사람, 가축을 독살하고, 구름은 집에서 독을 만들고, 여자는 야제, 메뚜기 나비, 각종 벌레류를 사용한다 "tingzhou 카운티" 에 유사한 기록이 있다, 기록은 말했다: "매년 드래곤 보트 축제 곤충 수백, 항아리 봉인, 자립. 1 년이 넘었는데도 누에처럼 생긴 벌레가 서너 조각의 금과 단풍으로 기르고 있다. 하루 휴식, 일년에 여러 번 선택하십시오. 제임스에 따르면 충똥을 꺼내 몰래 음식에 넣어 복통을 느끼게 한다. 명대 이시진' 본초강목' 은 채우총의 방언을 인용해 "이런 금잠은 촉금 4 인치를 먹고, 많은 남방 사람들은 음식에서 그 똥을 취하여 독인을 취하고, 사람은 죽는다" 고 말했다. "3. 독충을 취하고, 타액을 법으로 삼아 그릇에 담는다. 예를 들어' 돈서' 에는 구름이 있다. "법종충은 그릇에서, 법장기는 ... 묘종은 부자가 되고 싶어, 채소에 많은 동물과 개구리를 넣고, 그들의 침을 술과 음식에 떨어뜨려 먹이고 ..." "묘가의 가재는 이렇게 만들어졌다고 한다.
● 사례 39 계서장족의 두꺼비법을 만드는 방법: 계서장족이 기르는 두꺼비법은 매우 강력한 독이다. 두꺼비법은 물벌레, 개미, 매미, 말벌, 독벌, 지렁이, 나비, 전갈, 도마뱀, 지네, 거미, 청사, 백사, 청사, 두꺼비 등 12 종의 곤충을 골라 넣는다. 두꺼비가 다른 동물과 경쟁할 수 없어 먼저 죽으면, 다른 두꺼비를 골라 도기통에 넣고, 두꺼비가 다른 동물과 경쟁할 수 있을 때까지 다시 서로 뜯어먹게 하고, 죽은 동물을 모두 쓰러뜨리고, 두꺼비는 도자기 항아리에 남겨 두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용 도자기는 붉은 천으로 덮여 있고, 주둥이는 오색 실로 단단히 감겨 있다. 평소 사육사의 침대 밑에 도자기를 놓고 매일 사육사의 침으로 먹이고, 반년마다 많은 독약을 찾아 도기통에 넣어 두꺼비를 찢는다. 1 년여 후 두꺼비는 작은 속임수로 변했다. 두꺼비가 방법이 되어 죽이고 싶은 건 정말 쉽지 않아요! 아무리 힘껏 밟아도 막대기로 때려죽이거나 칼로 찔러도, 금침이나 은으로 묶지 않는 한 죽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보통 사육자는 두꺼비가 자신의 의지에 복종하게 할 수 있다. 작은 대나무 장대로 두꺼비의 꼬리뼈를 충분히 잡으면 두꺼비는 입에서 검은 안개를 뱉는다. 만약 그가 한 사람의 몸에 닿으면 피부가 가렵고, 붉은 육종이 자라서 점차 검게 변해 고름이 되고, 가끔 노란 물이 흘러나온다. 때때로 머리는 혼수상태에 빠져 방향을 잃는다. 게다가 두꺼비의 침도 좋은 약이다. 음식과 섞이면 배가 부풀어서 먹을 수 없어 굶어 죽을 수 있다. 평소에 두꺼비가 사람의 피부에 닿으면 검게 변해 농양이 된다. 농양 표면이 깨지면 벌레가 기어 나옵니다. 머리를 만지면 털이 모두 벗겨지고 두피가 가려워지고 농양이 형성되고 황수가 흐르고 진딧물이 기어 나옵니다 (필자가 계중 현장 조사 노트, 시간은 1989 ~ 1994). ■■
두꺼비법에 관한 사서에도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청대의' 우즈 유' (권 19) 는 흥미로운 두꺼비법 이야기를 했다.' 주승관용, 책, 광서청원부 진현 일기'. 방승여름 염염, 지사 초청 친구 음주. 앉자마자 왕관에 가다. 모든 사람들은 주승이 큰 개구리 꼭대기에 쭈그리고 앉아 땅바닥에 칠한 후 갑자기 그것을 잃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밤중까지 마시니 그 개구리가 주 꼭대기까지 올라갔는데, 주는 다른 사람이 이미 그것을 닦았는지 모르고, 석간 그릇이 모두 망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주승은 잠을 자다가 정수리가 근질근질하는 것을 느꼈고, 다음날 그의 머리카락이 머리 위에서 떨어졌다. 그의 무덤이 종양처럼 솟아오를 때, 그것은 빨갛다. 피부가 갑자기 갈라지자 개구리 한 마리가 안에서 머리를 내밀고, 그 앞 두 발로 두피 안을 뚫어지게 쳐다봤다. 허리 아래에서. 침술은 죽을 수 없지만 통증을 참기 어렵게 한다. 의학은 그것을 치료할 수 없다. 한 오래된 문지기가 말했다. "이것은 사기입니다. 만약 네가 금비녀로 그것을 찌르면, 너는 죽어야 한다. 테스트 결과 개구리였다. 주승은 다른 질병이 없었고, 정골만 가라앉았다. 만약 들어 올리면. 4. 독충과 배설물을 독법으로 하는 진국군은' 묘족의 독법' 에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매년 단오절 정오 묘족 사람들 사이에 전설이 있다. 독충이 나타날 때 묘족 여성들은 산에 가서 각종 독충을 잡아 작은 제단에 놓아 어두운 곳에 두었다. 여러 해 동안 제단의 뚜껑을 폭로하지 않으면, 단 한 마리만 남아 있을 때까지 그 곤충은 서로 죽이게 된다. 또 구름이 말했다. "제단의 묘부 등 벌레가 죽으면 반드시 사충과 벌레로 만든 똥을 꺼내서 가는 끝으로 갈아야 한다. 이런 가루는 음식에 넣으면 사람이 잘못 먹으면 오래 죽을 것이다." 라고 구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양광인이 좋다. 지금까지 장족들은 이런 방법으로 마술을 만들고 있다.
● 사례 40 장적법 제작 방법: 지네, 개미, 매미, 말벌, 독벌, 지렁이, 잠자리, 전갈과 같은 작은 동물을 5 월 초 5 일 정오에 잡는 방법. 그 후, 용기에 있는 곤충과 남아 있는 배설물을 사육자의 털과 함께 말리고 가루로 갈아서 큰 그릇에 보관하여 디스템퍼 (디스템퍼 신은 일반적으로 사랑방의 서쪽 모퉁이에 위치하고, 바닥에 벽돌 한 장을 놓고, 벽돌에 큰 그릇이나 기름종이를 감쌌다). 매달 9 일째 되는 날 밤, 사육사들은 향을 시켜 큰 그릇에 넣고 (또는 쌀로 가득 찬 대나무 통으로 향을 넣고, 대나무 통을 기름종이 봉지 옆에 놓음) 디스템퍼에게 몸을 굽혀 성의를 나타냈다. 매달 이렇게 되면, 시간이 길면 자신의 방법이 되어 사람을 해칠 수 있다. (광서 현장 조사 노트에 따르면 시간은1989 ~ 65449) ■■■.
5. 모든 독충을 대야에 가지고 가서 모두 죽인다. 죽은 벌레가 세균을 키우면 시간이 지나면 독이 된다. 예를 들어,' 월서총잡' 볼륨 18 은' 영복현지' 기록을 인용한다.' 5 월 5 일, 나는 산골짜기에 가서 새 천 장신구 은비녀지를 깔고 옆에 물대야를 담았다. 여자들은 알몸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약왕을 쓰러뜨려야 한다. 청원현지' 에도 삼운이 있다.' 마술을 바꾸는 방법은 약 100 마리의 독충, 큰 뱀, 작은 이가, 한 용기에 넣어 서로 삼키게 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지막 칼날도 죽어서 맑은 물로 변해 짚신에 담가 투명하고 폭력적인 하루를 보냈다. 이렇게 일곱 번 한 다음 짚신을 북쪽의 그늘에 묻어 오색균을 낳고 말려 가는 가루로 연구하여 약간의 독을 녹인다: 부귀한 권세의 환상.
172 비법 음식, 사람이 먹으면 씁쓸하다. 명대 장개빈의' 순월전서' 도 "영남인은 독사로 죽이고, 풀을 덮고, 물을 뿌리고, 균생은 수일 동안, 균을 끝으로, 술독으로 삼는다" 고 기록했다. "오늘날 장족의 민간 전설에서 간질병을 만드는 방법은 뱀을 땅에 묻고 세균을 가지고 사람을 독살하는 것이다.
6. 젖을 삼켜 숨막히게 하고 문불로 굽고 특별한 처리를 거친다. 유독한 식물을 넣고 시법을 하면 젖인법이 된다. 사례 4 1 우유인법: 용주, 나포, 상상, 정서 등지에서도 갑약이라고 한다 구체적인 방법은 같은 둥지에서 세 마리 이상의 젖제비를 선택해 물에 익사하는 것이다. 그들 중 일부가 웅크리고 죽는다면, 자웅동체로 여겨지는 새들, 그들의 생사가 죽음까지 얽혀 있는 것은 바로 갑갑한 의학의 유전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래서 이 젖제비는 약한 불로 구워 가루로 갈아서 얽힌 야생 덩굴 (시계 방향이지만 해독제는 반대임) 과 즙, 쌍티의 과일, 사람의 머리카락 등을 섞었다. , 고대 약을 준비하기 위해 (자료는 광시 정서현 장족 박물관 능수동에서 수집한 것으로 1990 10 월). 광서상림의 장요인들도 삼키는 법이 있는데, 제작 방법은 이것과 비슷하다. 갓 태어난 여추를 길목으로 데려와 연기처럼 날려보냈다. 서쪽으로 날아가는 빠른 제비는 마술을 바꾸는 데 쓸 수 있지만, 다른 방향으로 날아가는 제비는 쓰지 않는다. 이 제비들은 문화로 답답하게 말려서 마술술을 할 수 있다 (광서상림현로, 자료 수집, 시간 199 1 4 월). ■ 운남에는 사랑약이라는 독이 있어 더 재미있다. 제비뿐만 아니라 어떤 새도 가리킨다. 만약 땅에 떨어져 죽으면, 새가 죽은 곳에서 가루를 좀 긁어라. 이것은' 사랑약' 이다. 만약 사람을 옳게 준다면, 그것은 영원히 너에 대한 사랑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고양이 발톱을 먹지 않으면 해결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7. 뱀과 두꺼비 등 유독동물을 죽통으로 비밀리에 양식하고, 이 유독동물의 뇌와 난독으로 운남노강 지역의 백족, 물람, 푸족, 이족 등 민족을 죽이는데, 이런 독의식은 다양한 정도로 성행하고 있다. 특히 물람. 양법은 대부분 젊고 예쁜 여성이다. 전설에 의하면 이런 방법은 밤에' 독귀' 라는 미남으로 변해 종종 그들과 귀신 부부로 산다고 한다. 법을 준수하는 사람은 반드시 항상 다른 사람 (특히 어린아이) 을 독살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온몸이 불편하거나 심지어 죽어서' 약귀' 를 섬기고' 약귀' 와의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8. 독충을 한 항아리에 넣고, 일단 서로 죽이면, 결국 벌레 한 마리를 구해내고, 이 벌레를 답답하게 죽이고, 죽은 벌레와 함께 말려 가루로 만든다. 사례 42 장향로 제작 방법: 단오기간 동안 지네, 도마뱀, 거미, 전갈, 청사, 백사, 청사, 불어 뱀, 금뱀, 은고리를 선택했다. 동굴이나 풀숲에 사는 독벌 등 유독동물 65,438+02 종은 모아서 항아리에 넣는다. 먼저 냄비 입구에 거즈지 한 장을 깔고 뚜껑을 덮는다. 밤이 깊었을 때, 그들은 사거리에서 약 2 피트 5 인치 깊이의 구덩이를 살금살금 파서 도자기를 묻어서 749 일 후에 다시 밤에 꺼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이들 12 종의 유독동물과 그들 자신의 털을 구워 가루로 갈아서 향로에 보관하면 향로법이 된다. 향로법을 지키는 사람의 눈에는 향로법이 영혼이 있으니, 대우를 존중해야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향로법은 보통 사육사의 침대 밑에 놓아야 한다. 음력 매월 초 9 의 밤이 깊으면 (보통 새벽 3 시에서 5 시 사이) 사육사는 경건하게 두 손으로 야외의 향로를 들고 향로에 세 가지 향을 꽂은 다음 서쪽을 향해 몸을 굽혀 절을 하며 눈을 약간 감고 두 손을 합친 후 입술을 떨며 입버릇을 읽어야 한다.' 할아버지, 나' 라고 입버릇을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할아버지, 나, 할아버지, 나, 나, 할아버지, 나, 나, 할아버지, 나, 나) 집에 돌아온 후 향로를 제자리에 다시 놓아라, 한 달 한 달 동안 착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향배로를 주문할 때는 다른 사람이 너에게 부딪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정말 누군가가 너를 부딪쳤다면 방법이 안 되면 나와서 소란을 피울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보통 사람들은 마술을 기르는 사람을 만나면 반드시 큰 소리로 외치며 마술에서 그들을 놀라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지 않으면 돌아온 지 7 일도 안 되어 마술과 사랑에 빠져 죽는다. (내가 계중에서 현장 조사한 노트에 따르면 시간은 1989 ~ 1994).
9. 뱀이나 두꺼비와 같은 동물을 지정해 어두운 곳에 놓는다. 독성이 강한 식물의 꽃, 뿌리, 씨앗, 그 즙을 모아서 매일 먹이고 심지어 기성 약품으로 먹이기도 한다. 이 물건은 매우 강한 독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바로 독미꾸라지법이 되어 대나무 잎과 약으로 물에 담가 미꾸라지를 넣으면 독미꾸라지법이 된다. 미꾸라지를 끓이면 손님과 함께 먹는 것이 마치 미꾸라지 서너 마리가 배 속을 왔다갔다하는 것 같고, 때로는 목구멍으로 돌진하기도 하고, 항문으로 내려가기도 한다.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모르면 죽는다. 외국에서 사람들은 대부분 이런 방법으로 계략을 쓴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는 사람들이 개나 교활한 여우를 선택한다. 아프리카에서는 잔인한 하이나견, 부엉이, 개코원숭이 등을 기르고 있다. 유럽에는 고양이, 개, 마구간, 가금류, 토끼, 쥐, 두꺼비, 족제비 등이 있다. 그들은 외진 곳에 배치되어 이름을 지었다. 그들을 먹이는 방식은 매우 독특하다. 보통 주인은 직접 우유나 우유와 밀가루로 만든 닭을 먹이고, 수시로 음식에 주인의 피 한 방울을 섞어서 어떤 의미에서 주인의 일부가 되게 한다. 사람들은 이런 것들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보통 이 작은 악마들을 어떻게 이용합니까? 마가렛 머레이 박사는' 마녀와 요술 (1)' 이라는 책에서 16 15 년 프랑스 올리언스의 마녀 실비아 네빌에 대한 재판 기록을 인용했다. "마녀들은 묻지 않고 떠났다 만약 그들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면, 마녀들은 감히 마음을 거스르지 못할 것이다. 그들이 출장을 나가거나 놀고 싶을 때, 그들은 먼저 결과가 무엇인지 알아내야 한다. 만약 작은 악마가 즐거워 보인다면, 그들은 안심하고 나갈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들이 우울하고 슬퍼하면 집을 떠날 엄두가 나지 않는다. " 이 왜놈들은 주인의 명령에만 복종하며, 특별히 그들을 부르는 마술이 있다. 주문은 항상 하느님의 이름을 담고 있다. 보통 그들은 마법을 다 쓴 후 주인에게 돌아간다. 즉, 사람을 저주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이 작은 악마들이 "하느님보다 낫다. 왜냐하면 그들이 그에게 더 많은 이득을 가져다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은 하느님께 도움을 청하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