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적이라는 말이 무슨 뜻인가요?

고전적이라는 말이 무슨 뜻인가요?

전통의 미관에 부합하고, 몸매 외모와 부드럽고 우아한 기질은 의미한다.

고전미는 중국 단어인데, 고대에 보기 좋은 여자, 혹은 중국 고대 심미에 맞는 여자를 뜻한다.

부드러운 손, 굳은 피부, 목, 치아가 주요 특징이다. 머리는 나방으로, 영리한 웃음과 아름다운 눈을 가지고 있다. 의협심이 부드럽고, 달이 감겨서 꽃이 피는 모습, 물고기를 가라앉히는 기러기의 능력. 얼음처럼 순하고 옥처럼 순하다.

중국 고전미의 기준은 명말 청초 가흥학자 서진의' 미인서' 에 따라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추어야 한다.

매미의 머리

시경' 에는 구름' 반수비행 나방 눈썹' 이 있는데, 선진시대 한 왕의 아내 장강의 모습을 묘사한다. "복" 은 매미 같은 곤충으로, 몸은 작지만 머리는 넓다. 옛사람들은 이마가 꽉 차고, 하늘이 가득 찬 여자는 아름답고, 그녀의 얼굴은 행운이라고 생각했다.

마침내 현대 여자 스타가 왜 이마를 깔았는지 알겠다.

둘째, 체리 입술

당나라 때 백거이는 그의 사랑하는 두 첩을 위해 유명한 시구' 체리수범구, 버드나무 허리' 를 썼다. 소범의 입술은 중국 고전미의 기준으로 입술은 살구, 체리까지 작다. 송대 대시인 수시는 일찍이' 수반 체리의 입' 으로 미녀를 묘사한 적이 있다.

서양 미학의 영향으로 현대사회는' 큰 입' 을 감상하고 추구하기 시작했지만 체리 작은 입은 여전히 가장 전통적인 심미 기준이다. 오, 빈랑을 씹으면 입이 작아진다고 합니다.

셋째, 코뿔소 이빨

《시경》에도 이런 말이 있는데, 미녀의 이빨은 하얗고 가지런하다. 송대 왕언 () 은 시 한 수를 썼다. "옛 애시처럼, 나방 눈썹도, 코뿔소 이빨도 보이지 않는다." 민국 연극' 다화녀' 여주인공은' 원산눈썹은 눈처럼, 춘윈 총총히 눈처럼' 로 불린다.

고대 심미, 하얗고 가지런한 이가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현대인들이 후프에 열중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여신 안젤라 아기의 아름다움은 후프 때문이라고 합니다!

넷째, 먼 눈썹

창백하고 허황된 눈썹으로 묘사된 먼 눈썹은 존재하지 않는 것 같고, 구부러지고, 텅 빈 것 같다. 국화 스타일과 비슷하다: 프리, 함축, 우아함.

한대 미녀 탁문군은 아름다움을 형용할 때 "문군은 아름답고, 눈썹은 먼 산과 같고, 얼굴은 늘 연꽃과 같다" 고 말했다. 한나라의 또 다른 미녀 조합덕도' 석박미, 본명 대산' 으로 묘사되었다. " 모란정' 의 두리모는' 단장춘색이 메이만에 있고, 먼 산에 가깝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모란정, 모란정, 모란정, 모란정, 모란정, 모란정, 모란정)

고대인의 눈썹 미학은 한국이 유행하는 눈썹과 완전히 다르다. 이는 시대마다 문화적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오사경

눈빛 교류는 언어 없이 이해할 수 있는 단어이다. 그것은' 눈빛교류, 다정한 스타일' 의 눈빛을 묘사하지만, 눈의 구체적인 모양에 대한 요구는 없다. 눈은 마음의 창이다. 고대인들은 눈이라는 특수한 부위에 대한 심미가 그다지 구체적이지 않고, 눈만 움직이는 것을 강조했다.

예를 들어, "교묘하게 Xi 를 웃고, 아름다운 눈은 Xi 를 바라고 있다." \ "두 굽은 이마 눈썹 처럼, 한 쌍은 기뻐하지 않는 것 같다. 클릭합니다 가장 생동감 있는 묘사는 조설근이' 홍루몽' 에서 왕희봉에 대한 묘사이다.' 단봉안 한 켤레, 꼭대기에 두 개의 구불한 유엽이 드리워져 있다.'

사실 단봉안은 중국인의 전통 눈형으로 서방과 한국의 영향을 받은 후에야 쌍꺼풀이 늘어났다.

루와 부용의 얼굴

중국인들은 청순하고 아름다운 여성을 칭찬하고,' 맑은 물 부용' 이라는 단어를 여성의 우아함, 청수, 붉은 얼굴을 묘사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한대 미녀 탁문군은' 영원히 얼굴의 연꽃 같다' 고 칭송받았다. 당대의 시인 왕창령은 시' 채련가' 를 한 편 썼는데, 시 속에는' 연잎과 치맛자락은 같은 색을 자르고 부용은 얼굴 양쪽에 활짝 피었다' 는 문구가 있어 아름다운 채련처녀를 묘사했다.

옛사람들은' 꽃' 으로 여자를 묘사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왜' 부용' 으로 얼굴을 묘사하는 것을 더 좋아했을까? 부용화가 하루에 세 번 변색되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들이 아침에 꽃을 피울 때, 그것들은 순백색이다. 정오가 되자 그들은 점차 정교한 분홍색으로 변했다. 오후가 되자 그들은 시들어 미인 초취와 같은 진홍색으로 변해 완전히 여자의 삶으로 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부용얼굴, 백리투홍은 중국인들이 고대부터 통일된 심미 기준이다. 현재 많은 화장품 브랜드들도' 내백외홍' 의 판매점을 보편적으로 사용하여 선전하고 있다.

일곱째, 뚱뚱하지도 마르지도 않고, 길이도 적당하다.

한때' 지방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는 짧은 역사가 있었지만, 표준 심미는 여전히' 뚱뚱하지도 마르지도 않고, 길이도 적당하고, 1 점은 너무 뚱뚱하고, 1 점은 너무 날씬하다' 는 것이다. 이것은 지금의 사람들이' 날씬하면 아름다움' 을 숭상하는 것과는 완전히 다르다.

바, 류허리 바삭한 가슴

왜 이 두 기준을 함께 놓아야 합니까? 개인적으로 불가사의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뚱뚱하지도 마르지도 않다',' 작은 허리 큰 가슴'-자연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여성은 거의 없다.

옛사람들이 류허리의 바삭한 가슴에 대한 숭배는 시사에서도 볼 수 있다. 원대 장코구' 잎춤 2 테이블 위에 선물이 있다' 는 한 곡이다.' 연꽃얼굴, 류허리, 더 요염한 것은 없다.' " -응?

또 "옆집 버드나무가 약해서 오그라들고 있다. 마치 열다섯 딸의 허리와 같다" 는 말이 있다. "바삭한 가슴" 에 관한 시는 여기에 없다. 물론 고대인들이 말한 바삭한 가슴은 반드시 현대의 의미에서' 대' 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매끄럽고 섬세한 비단을 가리킨다.

아홉, 부드러운

시경 석인' 의' 부드러운 피부 응고' 는 미인의 손이 초가초가지처럼 부드럽고 섬세하며, 피부는 양지처럼 매끄럽고 섬세하다는 뜻이다. 예로부터 고대인의 심미 기준은 매우 통일되었다. 유연함도 미녀의 표준이 되었다. 사색옥수 한 켤레는 사색옥수 한 켤레가 일반 미녀의 외모에 대한 소개로, 상상을 자아낸다.

현재 드라마에서 남자 손의 심미 추구는 이미 여자를 능가했다.

열, 운암

장려화, 고대의 유명한 미녀는 전형적인 긴 머리 미녀이다. 그녀의 머리카락은 길이가 7 피트이고, 칠처럼 캄캄하고, 광택을 분별할 수 있고, 머리젖을 염색하고, 높은 상투를 빗고, 얼굴이 환하다고 한다.

고시에는 머리카락에 대한 묘사가 더욱 셀 수 없이 많다. 문' 보살만 언덕이 겹치고 김과 블라인드':' 겹치나요? 명청, 운호욕? 뺨 눈. " "목란시" 는 창장식 구름, 거울이 노랗게 칠해졌다고 썼다.

인류가 몽매에서 문명으로 향하는 표지 중 하나는 바로' 심미의식' 이다. 심미는 어느 정도 한 민족, 한 국가, 한 시대의 문화를 대표한다. 문화는 당시의 정치경제적 배경에 달려 있다.

중국은 예로부터 말의 권리가 기본적으로 남성의 손에 장악되어 왔으며, 여성의 심미 기준은 기본적으로 남성이 제정하여 역대 문인들의 반복적인 주입을 거쳐 점차 독특한 심미 문화로 굳어지고 있다.

오늘날, 여성의 지위와 발언권이 높아짐에 따라 사회는 남성의 심미를 추구하기 시작했다. 심미 기준보다 높은 메이크업 업계는 이미 전통적인 여성미화장에서 남성 메이크업으로 점차 확장되었다. 요컨대, 아름다움과 미용 화장품을 이해하는 것은 더 큰 구도의 사회적 거시적인 시각에서 벗어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