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전통문족 운동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중국의 전통문족 운동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우리나라 민간에서 단오절을 보내는 것은 비교적 성대하고, 경축 행사도 풍부하며, 아침 날이 밝을 때부터 정오까지 계속되었다. 비교적 보편적인 활동에는

1, 용주 < P >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고대 초나라 사람들은 현신 굴원 투항강을 아쉬워하며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구원을 쫓았다고 한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동정호를 쫓을 때 종적을 보지 못했다. 이후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기념한다. 용주를 저어 강 속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물고기가 굴원의 몸을 먹지 않도록 하다. 경주의 습관은 오, 월, 추 () 에서 성행하였다. < P > 사실' 용주 경주' 는 전국 시대부터 있었다. 급북소리에 재키 찬 모양의 카누를 새기고, 경주게임을 하며, 신과 악인을 즐겁게 하는 것은 제사의 반종교적이고 반오락적인 프로그램이다. < P > 이후 용주 경주는 굴원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곳곳에서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 P > 강소절지역에서 용주를 젓는 것은 현지에서 태어난 근대 여민주 혁명가 추근의 의미를 겸비하고 있다. 야용선에는 등불을 달고 색채를 달고 오가며 물 위를 오가며, 광경이 감동적이고 색다른 정취를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이저우묘족 국민들은 모내기 승리를 축하하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원하기 위해 음력 5 월 25 일부터 28 일까지' 용선절' 을 거행했다. 윈난족 동포는 발수절 용주 경주로 고대 영웅암홍굴을 기념한다. 용주를 젓는 전설은 민족과 지역에 따라 다르다. 오늘까지 남방의 많은 임강호해 지역에서는 매년 단절마다 자신의 특색이 풍부한 용주 경연대회가 열린다. 청건륭 29 년 (1736 년) 대만은 용주 경주를 시작했다. 당시 대만 지사 장원군은 타이난시 파화사 반월지에서 친선 경기를 주재한 적이 있다. 현재 대만은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대회를 개최한다. 홍콩에서도 경주가 열린다. < P > 또한 용주를 젓는 것도 이웃나라 일본 베트남 등 영국에 먼저 전해졌다. 198 년에는 용주 경주가 중국 국가체육대회 종목에 포함되었고, 매년' 굴원컵' 용선 경기가 열렸다. 1991 년 6 월 16 일 (음력 5 월 5 일) 굴원의 두 번째 고향인 중국 호남 악양시 () 에서 제 1 회 국제 용주절을 거행했다. 경주에 앞서 전통의식을 보존하고 새로운 현대적 요소를 주입한' 수도꼭지제' 가 열렸다. "수도꼭지" 가 굴자사로 옮겨져 운동선수가 수도꼭지에게 "상홍" (피홍대) 을 준 후, 주제사는 제사문을 낭독하고 수도꼭지를 위해 "빛" (즉, 맑게) 을 켰다. 그런 다음 제룡에 참가한 모든 인원은 허리를 굽혀 절을 했고, 수도꼭지는 곧 줄로강으로 옮겨져 용주 경기장으로 달려갔다. 이번 대회, 거래회, 친목행사에 참가한 6 여만 명이 성황을 이루었다. 그 후 호남은 정기적으로 국제 용주절을 개최한다. 용주 경기는 세상에 널리 퍼질 것이다.

2, 단오식만두 < P >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중국 국민의 또 다른 전통 풍습이다. 쫑쯔,' 뿔',' 통만두' 라고도 합니다. 그 유래는 이미 오래되고, 무늬는 다양하다. < P > 에 따르면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기장을 우각모양으로 싸서' 뿔기장' 이라고 불렀다. 대나무 통으로 쌀을 밀봉하여 익혀서' 통만두' 라고 부른다. 동한 말년에 초목회수로 기장을 담그고, 물에 알칼리성이 함유되어 있어 잎으로 기장을 싸서 네모난 모양으로 삶아 광둥 () 잿물 () 이 되었다. 진대, 쫑쯔, 단오절 식품으로 정식 정해졌다. 이때 쫑쯔 포장의 원료는 찹쌀 외에 한약 익지인, 삶은 쫑쯔 등을' 익지만두' 라고 부른다. 때 사람의 주처인' 악양풍토기' 에 따르면, "속으로는 나뭇잎으로 기장을 싸는데. 삶아 익혀서 5 월 5 일부터 하지까지 맛을 내고, 만두 한 명, 기장 한 명." 남북조 시대에는 잡동사니가 나타났다. 쌀에 짐승고기, 밤, 대추, 팥 등이 섞여 품종이 늘어났다. 쫑쯔 또한 교제의 선물로 쓰인다. < P > 당대에 이르러 쫑쯔 쌀은 이미' 백영이 옥처럼' 되어 원뿔, 마름모꼴이 나타났다. 일본 문헌에는' 대당 쫑쯔' 가 기재되어 있다. 송나라에는 이미' 설탕에 절인 과일 만두', 즉 과일이 만두에 들어갔다. 시인 소동파에는' 만두에서 양매를 볼 때' 라는 시구가 있다. 이때 쫑쯔 더미로 누대정각, 목차 소마로 만든 광고도 등장해 송대가 쫑쯔 먹는 것이 유행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위안, 명나라, 쫑쯔 소포는 이미 나뭇잎에서 엽엽으로 바뀌었고, 나중에는 갈대잎으로 싸는 쫑쯔, 보쌈, 돼지고기, 잣인, 대추자, 호두 등이 등장해 품종이 더욱 다채롭다. < P > 단오절 아침 집집마다 쫑쯔 기념 굴원을 먹는데, 보통 전날에 쫑쯔 싸서 밤에 삶아 아침에 먹는다. 가방 쫑쯔 주로 연못가에 많이 나는 연한 갈대잎으로 대나무 잎도 있는데, 통칭하여 대나무 잎이라고 한다. 쫑쯔 의 전통 형식 은 삼각형 으로, 일반적으로 내부 에 따라 명명, 찹쌀 을 싸는 것 은 쌀 만두, 쌀 속 에 팥 을 섞은 것 은 팥 만두, 대추 를 섞은 것 은 대추 라고 부른다. 대추동음 해음은' 아침 중' 이라 대추를 가장 많이 먹어서 책을 읽는 아이가 아침 중 장원을 먹을 수 있다는 뜻이다. 과거에 독서인이 과거시험에 참가한 날, 아침에는 대추를 먹어야 했는데, 지금까지 중학교, 대학입학시험일 아침에도 학부모들은 대추를 만들어 수험생에게 먹여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 쫑쯔 끓이는 냄비에 계란을 꼭 삶고, 조건부로 오리알, 거위알을 더 삶고, 설탕에 담근 단 만두를 먹은 후 소금에 담근 계란' 압정' 을 다시 먹어야 한다. 오월단 냄비에 삶은 계란을 먹으면 여름에 종기가 생기지 않는다고 한다. 쫑쯔 냄비에서 끓인 오리알, 거위알을 한낮에 햇볕에 쬐어 먹으면 여름 내내 두통이 없다. < P > 오늘까지 매년 5 월 초에는 중국 서민 집집마다 찹쌀, 세제 잎, 쫑쯔 봉지를 담가야 하는데, 그 색채 품종은 더욱 다양하다. 소를 보면, 북방에는 대추가 많은 베이징 대추가 있다. 남방에는 팥, 신선한 고기, 햄, 노른자 등 다양한 소가 있는데, 그중에는 저장가흥 쫑쯔 등이 대표된다. 쫑쯔 먹는 풍습은 수천 년 동안 중국에서 성행하여 북한 일본 동남아 여러 나라로 전해졌다.

3, 페향낭 < P > 단오절 어린이는 향낭을 착용한다 향낭에는 진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고, 실크 천으로 아웃소싱되어 있고, 향긋한 향기가 넘치고, 다시 오색 실크 현으로 밧줄로 채워져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여러 가지 형태를 형성하고, 형형형형형형색색의 깜찍하고 귀여움을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중국의 일부 남부 도시에서는 젊은 남녀가 향낭으로 사랑을 표현한다.

4, 매달린 아이창포 < P > 민속담은 "청명이 버드나무를 꽂고 단오가 쑥을 꽂는다" 고 말했다. 단오절에 사람들은 쑥과 창포를 삽입하는 것을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삼았다. 집집마다 창포 () 와 아이조 () 를 문눈썹에 꽂고, 당에 매달아 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창포, 아이엽, 두리화, 마늘, 용선화로 휴머노이드나 호랑이 모양을 만들어 아이인, 아이호라고 합니다. 화환, 장신구, 아름답고 향기롭고, 여자는 앞다투어 착용하고, 지렁이를 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아이, 또 명가 아이, 쑥. 그것의 줄기와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다. 모기파리, 충개미, 공기를 정화하는 기이한 향기를 만들어 냅니다. 중의학에서는 쑥으로 약을 투여하고, 기혈, 따뜻한 자궁, 추위와 습기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다. 아이엽을' 아이털' 으로 가공하는 것은 뜸으로 병을 치료하는 중요한 약재이다. < P > 창포는 다년생 수생초본식물로, 가늘고 긴 잎에도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어 정신을 차리고, 뼈를 가라앉히고, 살충멸균하는 약이다. < P > 고대인들이 쑥과 창포를 꽂은 것은 어느 정도 방병 작용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오절도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위생절' 으로, 사람들은 이날 정원을 소탕하고, 가지를 달고, 창포를 매달고, 웅황수를 뿌리고, 웅황주를 마시고, 탁을 자극하고 부패를 제거하고, 살균병을 예방한다. 이러한 활동은 또한 중국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합니다. 단오절에 산에 올라가 약을 따는 것은 우리나라 각국의 민족 * * * 과 같은 풍습이다.

5, 현종규는

종규처럼 귀신을 잡는 것은 단오절 풍습이다. 장화이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종규상을 매달아 읍택으로 악을 쫓는다. 당명황개원, 여산강무회궁, 말라리아대박, 두 귀신 꿈, 큰 작은 것, 꼬마가 빨간 가랑이 바지를 입고 양귀비의 향낭과 명황의 옥피리를 훔쳐 전 주위를 뛰어다녔다. 큰 귀신은 파란 가운을 입고 모자를 쓰고, 꼬마를 붙잡고, 눈을 파고, 한입에 삼켰다. 명나라 황제 는 소리 쳤다, 큰 유령 연주 는 말했다: 첸 zhonggui, 즉, wujue 는 먼저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림 노동자 우 daozi, 꿈에 따라 zhonggui zhuogui 유령 초상화 를 볼 수 있도록, 악마 를 추방 하기 위해, 폐하 를 위해 기꺼이 악마, 명나라 huangxing 후, 말라리아 치유 를 제외하고, 모든 게시 할 수 있습니다.

6, 호주머니, 오색실 묶기 < P > 는' 풍속통' 을 기록해 "5 월 5 일, 오색사계 팔, 명명명명명명암, 한 명 속명명, 한 명, 한 명 오색실, 한 명 주소,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 P > 중국 고대에는 오색을 숭배하고, 오색을 상서로운 색으로 삼았다. 따라서 명절 아침, 어른들이 일어나면 가장 큰 일은 아이의 손목, 발목, 목에 오색선을 매는 것이다. 줄을 묶을 때, 아이들이 입을 여는 것을 금기한다. 오색선은 임의로 부러지거나 버려서는 안 되며, 여름 첫 폭우나 처음 목욕할 때만 강에 던져야 한다. 오색선을 쓴 아이들은 뱀전갈류의 독충의 피해를 피할 수 있다고 한다. 강에 던지는 것은 강물이 역병과 질병을 씻어 내도록 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로 인해 아이들은 안전을 지킬 수 있다. < P > 진시미의' 세시광기' 는' 세시잡기' 를 인용해' 그리고 또 다른' 파우더 벨':' 단오일 () 은 파우더 () 나 () 로, 면면 () 으로, 구슬 () 을 세었다. 어린아이를 데리고 땀을 흡수하게 하다. " 이 휴대하는 가방주머니 내용물은 땀을 흡수하는 파우더, 악령을 쫓는 영자, 동전, 벌레의 수황가루에서 향신료가 든 향낭으로 발전하여 제작도 점점 정교해지고 단오절 특유의 민간 예품이 되었다. < P > 는 수컷 황주를 마시는 것과 비슷하다. 이런 풍습은 장강 유역 지역의 사람들이 성행하고 있다. < P > 음력 5 월 초 5 일은 우리나라 전통 단오절, 끝자, 초도, 5 는 양수이므로' 단양절' 이라고도 합니다. 단오절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쫑쯔 먹는 것 외에 곳곳에 풍부한 음식 풍속이 있다. < P > 황달을 먹는 우리나라 장한평원은 단오날이면 황달도 꼭 먹는다. 장어는 일명 장어, 장어 등이다. 단오의 황달은 둥글고 통통하며, 고기가 부드럽고 신선하며 영양이 풍부하며, 음식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보양 기능도 갖추고 있다. 그래서 민간에는' 단오 황달 대회 인삼' 이라는 말이 있다. < P > 면 부채 간쑤 () 성 민근현 일대, 단오절에 모두' 면 부채' 를 찌고 있다. 면부채는 증발면으로 쪄서 부채모양으로 5 층이 있습니다. 매층마다 빻은 익은 후춧가루를 뿌려 여러 가지 무늬를 빚고 색을 물들여 보기 좋다. 이런 식속은 단오절 선풍기, 선풍기 판매, 선풍기 증정 풍속에서 진화했다고 한다. < P > 차알 강서남창 지역, 단오절은 차알과 소금물알을 끓여 먹어야 한다. 계란은 계란, 오리알, 거위알이다. 달걀 껍질은 붉은색으로 칠해져 있고, 가지각색의 그물주머니에 담아 아이의 목에 걸려 있는데, 이는 아이가 흉화길과 핑안 무사함을 축복한다는 뜻이다. < P > 마늘알 먹기 허난, 절강 등 성 농촌에서는 단오날이면 주부들이 일찍 일어나 미리 준비한 마늘과 계란을 함께 끓여 가족이 아침을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어떤 곳에서는 마늘과 계란을 끓일 때 쑥잎 몇 조각을 넣는다. 아침 식사는 마늘, 계란, 낙인빵을 먹는데, 이런 식법은' 오독' 을 피하고 건강에 좋다고 한다. < P > 떡을 먹는 단오절은 길림성 연변 조선족 인민들의 성대한 명절이다. 이날 가장 대표적인 음식은 향긋한 떡이었다. 떡은 쑥과 찹쌀밥을 독목으로 만든 큰 나무통에 넣고 긴 손잡이로 만든 떡이다. 이런 식품은 민족적 특색이 있고 명절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 P > 부젠진강 지역을 달구고 단오절 집집마다' 달구기' 를 먹어야 한다. 튀긴 더미란 밀가루, 쌀가루, 고구마 가루 및 기타 재료로 진한 반죽을 만들어 기름솥을 크게 굽는 것이다. 옛날 민남 일대는 단오절 이전에 장마철이었고, 비가 그치지 않고, 민간에서는 천공이 구멍을 뚫고' 보천' 을 해야 한다고 했다. 단오절에' 달구기' 를 먹은 후 비가 그치자 사람들은 하늘을 수선했다고 한다. 이런 음식 풍속은 이로부터 온다. < P > 팬케이크를 먹는 것은 온주 지역에 있고 단오절에 집집마다 팬케이크를 먹는 풍습이 있다. 팬케이크는 정백밀가루로 반죽을 만들고 크고 평평한 철프라이팬에 둥근 달 모양의 얇은 반투명떡 한 장을 구워 콩나물, 부추, 났습니다 고기, 계란 실크, 표고버섯 등으로 소를 만들어 원통형으로 말아서 한 입에 물면 여러 가지 맛을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