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젓가락의 의미
중국 젓가락의 의미
중국 젓가락의 의미, 젓가락은 오랜 역사, 젓가락, 중국인의 유일한 식기를 가지고 있는데, 사실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어 외모보다 훨씬 복잡하다! 젓가락은 나이프와 포크보다 나쁘지 않다. 중국 젓가락의 의미와 관련 정보를 살펴 보겠습니다.
중국 젓가락의 의미는 1 1 입니다. 젓가락의 한쪽 끝은 둥글고 다른 쪽 끝은 정사각형이다. 원은 하늘을 상징하고, 정사각형은 장소를 상징하며, 원의 장소와 상응한다. 이것은 중국인들이 세계를 인식하는 기본 원칙이다.
위 아래 원은 음식에 직접 접촉하여'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는 뜻이다. "
2. 젓가락을 들 때 엄지와 검지는 위에 있고 약지와 새끼손가락은 아래에 있고 중지는 중간에 있어 천지 삼재의 이미지다. 이것은 중국인의 인간과 세계의 관계에 대한 이해이다.
3. 젓가락 한 켤레를 두 부분으로 나누어 중국인들이 태극과 음양의 개념을 준수한다는 것을 대표한다.
태극은 1, 음양은 2, 1 은 2 로 나뉘는데, 이는 모든 것이 두 개의 반대면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뜻이다. 음양의 결합도 완벽한 결과를 의미한다.
"변화의 책" 에는 가십도가 있습니다: 건조, 칸, 뿌리, 지진, 견권, 리, 곤, 회의; 암담팔괘: 이자, 생, 상처, 뒤, 경, 죽음, 놀라움, 열기.
젓가락 두 개는 2 인데, 팔괘에 해당하는데, 이는' 입' 을 의미한다.
젓가락 자체는 곧고 길며, 팔괘의' 견권' 에 해당하며,' 예' 를 의미한다.
5. 젓가락을 사용할 때, 하나는 주동적이고, 하나는 수동적이다. 주동적으로 양으로, 수동적으로 음음으로 하는 것은 양의의 코끼리이다.
6. 식탁에 젓가락 한 켤레를 올려 책상 위에 펜을 놓는 것처럼 우아한 표시이다.
7. 젓가락의 표준 길이는 7 인치 6 점이며, 이는 사람이 세속적인 욕망을 가지고 자신과 동물의 본질적 차이를 나타낸다는 것을 의미한다.
8. 젓가락에는 침술, 마사지, 긁어내는 기능도 있습니다.
옛날 사람들은 강호에서 섞여 있었는데, 몸에 젓가락 한 켤레만 있으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그들이 가져오는 것을 잊어도 나뭇가지나 갈대를 부러뜨리고 석두 위에 갈아서 물로 씻는다.
중국 젓가락의 의미 2 젓가락 길이의 의미
젓가락의 표준 길이는 7 인치 6 점이며, 이는 사람과 동물의 본질적인 차이를 보여 주는 세속적인 욕망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분명히 젓가락 두 개인데 왜 젓가락 한 켤레라고 불러요? 태극과 음양의 개념이 있다. 이것이 바로 중국의 철학이고, 서양인들은 이해하지 못한다. 젓가락 해음 "빠름". "행복해야 하고, 평생 행복해야 한다" 는 뜻입니다.
생활에서의 젓가락의 의미
중국 전통 돔 바닥 젓가락.
의미: 하늘이 둥글고 지방이 일정하다.
새집을 옮기는 사람에게 젓가락을 선물하다.
의미: 빨리 부자가 되고 즐겁게 이사한다.
파트너에게 젓가락을 선물하다.
의미: 협력은 공로를 구하지 않고, 성실한 협력이다.
좋은 친구에게 젓가락을 선물하다.
의미: 두 나무가 숲을 이루고, 동고동락하고, 화목하게 지내며, 친밀하다.
아이에게 젓가락을 주다.
의미: "빨리 자라라" 는 기대를 표현하다.
노인에게 젓가락을 선물하다.
의미: 장수, 행복, 건강, 장수.
젓가락은 사용하기 쉽다.
간단한 젓가락 한 켤레에는 고르기, 찌르기, 집게, 비비기, 삐삐, 고르기와 같은 많은 기능이 있다. 성대한 연회에서도 한 쪽만 있으면 실용적인 젓가락을 손에 쥐고 국물을 마시는 것 외에는 테이블 전체를 쓸어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젓가락은 사용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값도 싸다. 저명한 물리학자 이정도 박사는 "젓가락은 나무 막대기 두 개만큼 간단하지만 물리학의 지렛대 원리를 정교하게 활용한다" 고 칭찬했다. 두 젓가락의 교차점은 지렛대의 지렛대를 형성하여 사용하기에 가볍고 민첩하다.
젓가락의 문화 전승
젓가락 한 켤레는 중국 인민의 풍부한 감정뿐만 아니라 중국 민족 문화의 전달체이기도 하다. 서방의 일부 학자들은 젓가락을 동양고대 문명의 대표로 칭찬하고, 중국인의 총명한 지혜의 결정체이며, 중국인의' 5 대 발명' 이라고 칭찬했다.
젓가락 한 켤레는 우리 중국 모든 사람들이 공유하는 음식 도구일 뿐만 아니라 중국 5 천년 문명사의 문화유산이기도 하다.
중국 젓가락의 의미 3 농업 문명의 산물
젓가락의 기원에 관한 작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삼황오제 시대에는 황하가 범람했고, 우봉순의 명을 받들어 물을 다스리는 것은 매우 바빴다. 어느 날, 대우가 섬에서 몹시 배가 고파서, 그는 냄비를 하나 떠서 고기를 삶았다.
고기가 물에 삶아진 후 너무 더워서 손으로 직접 들 수 없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대우는 고기가 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먹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나뭇가지 두 개를 찾아 고기를 집어 들고 먹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격투했다. 대우의 부하들은 지도자가 이렇게 먹이를 주는 것을 보고 따라도 흩어지고 젓가락이 생겼다.
사실 젓가락의 기원은 신석기 시대 말기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농경문명의 산물이다. 처음에 조상은 손으로 직접 먹었고, 나중에 불고기가 생겨서 손으로 직접 잡을 수 없었다.
선조들은 나뭇가지와 대나무 장대 등의 도구를 이용해 뒤집고 고기를 잡는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선민은 수렵 채집에서 고정경작으로 바뀌었다. 사람들은 씨앗, 채소, 고기에 물을 넣어' 밥' 이나' 국' 을 만들고, 수프의 요리는 도구로' 집기' 해야 하기 때문에 젓가락은 점차 필수 식기가 되었다.
젓가락에 관한 최초의 기록은' 한비자어 노동' 이다. "희자 공포는 코끼리다." 조상들이 젓가락을 사용한 지 적어도 3000 년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서에서 젓가락은' 젓가락' 이라고 불리지만 젓가락이라고 불리는 경우는 드물다. 문자' 에서' 젓가락' 으로의 변화는 명대 육용' 원잡기' 의 한 구절을 제공한다.' 민풍이 곳곳에서 꺼리고, 오중은 특히 심하다.
예를 들어 주흥은 장을 두려워하고, 몸을 뒤척이는 것을 두려워하고,' 젓가락' 을' 쾌자' 로 삼는다. 원래' 대나무' 와' 라이브' 는 해음이었는데, 뱃사공은 배가 닻을 내리고 배를 멈추는 것을 가장 두려워했고,' 대나무' 를' 빨리' 로 바꿨다. 오늘날까지도 문인 중 젓가락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조차도 그 기원을 잊어버린 지 오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젓가락을 젓가락으로 바꾸는 것도 오중 지역 선공의 민간 금기이다.
젓가락과 음양의 변화
젓가락 한 켤레에 젓가락 두 개가 들어 있다. 젓가락을 사용할 때, 하나는 주동적이고, 하나는 수동적이고, 하나는 위에 있고, 하나는 아래에 있다. 능동적인 젓가락은 능동적이며, 양을 대표하고, 수동적인 젓가락은 정적이며, 음을 대표한다. 위의 젓가락은 양이고, 아래의 젓가락은 음이다. 젓가락 두 개는 모두 음양이며, 대표적인 기체이다.
젓가락 두 개를 동시에 사용해야만 음식을 집어들 수 있다. 젓가락 두 개를 분리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음양이 조화를 이루어야 사업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음과 양이 분리되면 태극은 존재하지 않는다. 주동젓가락과 수동젓가락은 모두 고정불변이 아니라 서로 변할 수 있는 것이다. 즉 음양은 고정불변이 아니라 서로 바뀌는 것이다.
젓가락의 한쪽 끝은 둥글고 다른 쪽 끝은 정사각형이다.
젓가락의 한쪽 끝은 둥글고 다른 쪽 끝은 정사각형이다. 옛사람들은 하늘이 둥글다고 생각하여 둥근 끝은 하늘을 나타내고 네모난 끝은 땅을 대표한다. 사람은 그 속에서 손가락, 하늘, 땅, 사람 세 가지를 모두 쥐고 있다. 둥근 입구는 음식이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원의 한쪽 끝은 하늘이고 정사각형의 다른 쪽 끝은 지면이다.
위곤. 곤상공, 즉 하늘과 땅과 합, 음양상화, 상통, 상통, 상서로운 의미, 순조로움. 이렇게 해야만 젓가락을 잘 잡을 수 있다. (네모난 끝은 미끄러지기 쉽지 않다.)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만약 네가 젓가락을 거꾸로 들었다면, 그것은 어떤 일을 하기 위해서이다. 천지는 만나지 않고, 만물은 효과가 없고, 천지는 효과가 없고, 젓가락을 들 수 없고, 잘 먹을 수 없다.
젓가락은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매일 가늘고 긴 막대기 두 개로 매우 간단하다. 젓가락은 대나무, 나무, 금, 은, 상아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졌다. , 모두 젓가락이 될 수 있지만, 막대기 두 개가 어떤 재료로 먹든 모두 젓가락이다. 이것이 바로' 변화' 다.
젓가락의 재료는 복잡하고 다양하지만, 결국 젓가락 두 개는 한 쌍이고, 곧고 길며, 윗부분은 둥글다. 먹이를 주는 도구로서 본질은 변하지 않고' 쉽지 않다' 는 것이다. 제인, 변, 어려움' 은 젓가락에 포함된 주역' 삼변' 원리다.
젓가락의 인생 계시
젓가락 두 개는 한 쌍인데, 젓가락 두 개만 서로 맞춰서 조화롭게 사용해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속담에 "단선은 줄을 서지 않고, 단나무는 숲을 이루지 못한다" 는 말이 있는데, 젓가락은 채소를 끼우기가 어렵다. 서로 돕고 협력하는 것이 젓가락의 정신 중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날 사회는 사회화 대생산이 심화됨에 따라.
사회적 분업이 점점 가늘어지고 있고, 개인 참여와 잘하는 분야도 점점 더 전문적이기 때문에 집단과 개인 간의 공조가 중요하다. 속담에 "젓가락 하나가 쉽게 끊어지고 젓가락 하나가 끊어지기 어렵다" 는 말이 있다. 서로 돕고 협력하는 것을 강화하면 집단의 힘이 더욱 강해지고, 윈윈의 이상 국면에 더 쉽게 도달할 수 있다.
젓가락은 가늘고 긴 막대기이지만 모두 방원, 둥근 머리 꼬리입니다. 젓가락과 둥근 문제는 잘 처리되었다. 방원 그의 자리에서 그의 일을 하고 혼란스럽지 않다. 어떤 의미에서, 정사각형과 원의 문제를 잘 처리하는 것은 우리가 인간으로서의 큰 묘책이다. 이른바' 방원' 는 남자다. 일을 성공적으로 한다.
방원 문제를 잘 처리하는 것이 성공의 기초이다. 당이란 한 사람이 자신의 원칙을 가져야 하고, 자신의 절조를 유지해야 하며, 정확한 원칙은 대다수 사람들의 이익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서클이란 융통성 있게 문제를 처리하는 것이지, 융통성이 없고, 다른 방식으로 세상을 관찰하고, 문제를 처리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현대 교육자 황염배는 외원 내측에 대해 "봄바람처럼, 가을서리처럼" 라고 해석한 적이 있다. 그것은 돈, 동그라미 안쪽과 같다. 클릭합니다 "봄바람처럼 화목하다" 는 뜻은 "원" 이다. 사람들은 봄바람인처럼 친절하고 친절해야 하지만 원칙 문제에 직면해야 한다.
너는 "가을서리처럼", 굳은 얼굴을 하고, 한 발짝도 양보하지 말아야 한다. 방원 부여는 적절하며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잘못 처리하면 거꾸로 젓가락을 먹는 것과 같다. 정사각형의 젓가락 꼬리는 입을 불편하게 할 뿐만 아니라 젓가락을 잡지 못하고' 쓰러질'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