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인물화

전통 인물화

명대 (1368- 1644) 는 중국 서화사에서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 시기의 서화는 송원 전통을 따라 계속 발전하였다. 특히 사회경제가 안정되고 문화예술이 발전하면서 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유명 예술가와 유파가 등장했다. 명대 서화예술 전체의 진화발전은 대체로 전기 중기 후기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지만 완전히 갈라질 수는 없지만 서로 번갈아 연결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예술명언)

명대 중반에 이르러 원체화의 영향력이 날로 미미해지면서,' 저장파' 가 점차 마지막 조류가 되었다. 대신 소주에서 활동하는' 오파' 를 대신한다. 이 시기 쑤저우 경제 번영으로 각종 상공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문화예술사업의 번영을 직접적으로 촉진시켰다. 따라서 이 일대는 지역 및 사방문인 모임의 가장 좋은 장소가 되었다. 오파' 는 이런 맥락에서 생겨난 것이다. 오문학파는 심주를 지도자로 삼았고, 뒤이어 많은 추종자들이 만명의 주요 유파를 형성하였다. 소주에 동시에 사는 당인과 원수영도 그들의 그림으로 유명하다. 심주 () 와 함께' 오문사 ()' 라고 불린다.

오문사' 중 심문 당 세 집은 모두 문인의 필묵에 속한다. 원수영은 직업화가이지만 그의 회화 스타일은 문인 화가의 영향을 받았다. 그들 네 집의 회화 성과는 제각각이다. 그들은 기술이 전면적이고 제재가 광범위하다. 그린 산수는 웅장하고 험준한 북방 산천뿐만 아니라 청아하고 우아한 남방 풍경을 묘사할 수 있다. 그들은 능숙한 필묵으로 주위의 원림 경치를 묘사하고 문인의 생활 소재를 표현한 산수화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려 원명청 이래 산수화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다. 후세 회화에 대한 깊은 영향으로 후세 사람들에게도' 명사 집' 으로 칭송되었다. 중기 오파 신주 여산, 문화가 높고 전도가 밝다. 주천에는 은관탕음산길이 있다. 송생도 원수영도원선경은 당인의 가장 대표적인 그림을 소개한다.

당인 (동백호)

당인 (1470 3 월 6 일-1524 65438+ 10 월 7 일), 오현 (오늘 장쑤 소주 시) 사람, 원산지인 량주 김창 명대의 유명한 화가, 서예가, 시인.

성화 21 년 (1485) 중 소주 정부 입시 1 위, 부학에 입학했다. 홍지 11 년, 천부향시험 (사원) 1 위로 상경하여 시험을 보았다. 홍지 () 는 12 년, 허무과 () 분야 비리 사건에 휘말려 감옥에 수감되어 저장 () 판 () 으로 폄하하였다. 이때부터 진취정신을 잃고 강호를 떠돌아다니며 시화에 묻혀 결국 한 세대의 명화가가 되었다. 당인은 만년에 생활이 가난해서 친구의 도움에 의지한다. 12 월 2 일, 가정은 54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산수화종법제의 당력, 유송년, 남북화파를 융합하여 공필, 소열, 하늘하늘한 준랑을 풍격으로 삼았다. 인물화 화가는 당대의 전통을 계승하고, 색채가 밝고 단아하며, 체태가 아름답고, 조형이 정확하다. 그도 프리 핸드 캐릭터로 펜으로 간결하고 재미있다. 그의 꽃과 새 그림은 수묵의 프리 핸드, 소탈하고 소탈하다. 서예 판타지 준랑은 조맹에서 따온 것이다. 대표 작품으로는' 석양의 외로움',' 춘산 동반자',' 공정량밤',' 살구꽃 초당',' 봄날 몇 산유녀',' 가을바람 범범',' 당나귀 타고 싶다',' 산길 송성',' 산길 송성' 등이 있다.

명중엽 당인 고독도 감사.

낙하 고독도', 당인, 명대, 입축, 종이펜, 수직 189. 1 cm, 가로 105.4 cm

낙하가 쓸쓸한 화면은 의경이 뚜렷한 큰 축이다. 화면 아랫부분에 석수방정이 그려져 수양버들 속에 숨어 있다. 정자 뒤의 산들은 하늘을 찌르고, 정자 꼭대기는 잡나무이다. 정자에는 벽에 기대어 탁자가 하나 서 있는데, 그 위에는 꽃병과 고서가 놓여 있다. 한 선비는 하늘을 바라보며 홀로 서 있었고, 뒤에는 한 아이가 서 있었다. 각하, 물 속에 한 사람이 배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림 속의 수양버들 가지와 잎은 매우 교묘하여, 그림 속의 구름은 "나무를 그리는 것은 버드나무를 그리는 것이 어렵다" 고 그렸다. 그러나 이 그림에서 버드나무 가지는 펜으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유엽은 적절하게 배열되어 있다. 나무 줄기 모양도 나름대로 모양이 있거나 나무껍질이 터져 노인처럼 누워 있다. 또는 pangen 잘못된 섹션, 전사 에 기대어; 또는 나무 줄기가 둥글고 질척질척하며, 가만히 처자처럼 서 있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남송의 당력과 유송년은 석각의 주요 유파이지만 필묵은 변화하고 정련되었다. 후세 사람들도 이런 방법을' 수단' 이라고 부른다. 낙하 고독도' 는 고산 류성음, 수각 임강을 묘사한다. 정자에 혼자 앉아 낙후된 석양을 바라보며 선비를 동반했다. 그림 전체가 조용하고 문인화의 기질을 담고 있다.

바로 용왕파의 도움으로 당인재는 이 시를 천하에 널리 알리고, 자기가 때를 만나지 못하고 불합격한 것을 탄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그림 전체도 이 시 때문에 깊은 슬픔에 감염되었다.

명나라 중기의 탕인 (Tang yin) 의 "춘산 동반자 지도" 에 대한 감사

춘산동반자도' 축, 종이, 잉크펜, 수직 8 1.7cm, 가로 43.7cm, 현재 상해 박물관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춘산 동반자도' 는 모두 수묵화로 두루마기 한 벌만 연한 붉은색에 담갔다. 화면 속 곡주가 비치고, 잡나무가 만개하고, 봄산이 미소를 머금고, 귀족이 흐르며, 햇빛의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산이 아름답고 부드러운 삼베를 깔고 있어 수묵화에 관심이 많다. 발명할수록 웃기고, 화면 전체에는 천진하고 조용한 재미가 있다. 그림의 왼쪽 위에는 춘산의 친구가 두세 명 있는데, 마시는 것이 지쳐서 꽃을 찾는다. 샘풀 석두 위에 앉아 가만히 앉아 있으면 된다.

명나라 중기의 당인 (Tang yin) 의 "쑤 가팅 나이트 쿨" 에 대한 감사

가상 파빌리온 저녁 냉각 차트, 밝은 색상, 세로 길이 59.3 cm, 가로 길이 3 1.6cm. 그것은 상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물 근처의 산기슭에는 두 개의 오두막이 있는데, 사방의 나무들이 둘러싸고, 한 사람이 앉아 있고, 한 소년이 차를 들고 있다. 집 밖에 작은 나무다리가 하나 있다. 나무 뒤의 정상은 연한 잉크로 그려졌고, 정상은 짙은 잉크로 덮었다. 화면 전체가 거친 필법을 채택하여 산만한 필법감을 가지고 있다. 왼쪽 위 행서는 "공정이 개울에 가깝고, 황혼이 청량하고, 문지방 앞에 천 송이의 연꽃향이 있다" 고 말했다. 사탕수수는 금추위로 가득 차 있고, 새로 찐 민트 크림이 있다. 당나라 yinhua. 클릭합니다 종주. 지도에는 주지홍의' 휴닝 장서', 노윤지의' 태창인', 진창제의' 시일은인', 루이의' 서방다인' 등 7 개의 도장이 있다.

명나라 중기의 당인 (Tang yin) 의 살구 꽃 초당 (Xinghua caotang) 에 대한 감사

살구화초당', 명대 당인, 립축, 견본색, 길이147.8cm, 너비 73.2cm, 상하이 박물관 소장입니다.

살구꽃 오두막' 은 당백호 산수화에서 생동감 있는 작품이다. 그림 속의 높은 산봉우리, 겹겹이 쌓인 샘물, 흔들리는 소나무는 배치가 합리적이고 의경이 뚜렷하며 당인의 천재적인 풍격을 진정으로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탄탄한 전통회화 공저도 드러낼 수 있다. 산봉우리가 우뚝 솟아 시야가 넓다. 화면 왼쪽의 절벽이 우뚝 솟아 있고, 거석이 아래에 도사리고, 잡나무가 우거져 있는데, 그중에는 끝없는 강물이다. 거석과 나무 사이에서 두 명의 고귀한 학자들이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의 가장자리에서 날카롭게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런 은둔산림의 주제는 중국 문인 산수화 예술이 추구하는 경지이자 문인 산수화의 예술 정신이다.

명나라 중기의 당인 (Tang yin) 의 "여러 산 여성 봄 투어" 에 대한 감사

북서판' 몇 산춘투어', 세로축 122 cm, 가로축 65 cm, 현재 상해 박물관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이 그림은 정덕 초년에 창작되어 당인의 절정작이다. 그림은 파노라마 구도를 채택하고, 근경은 고송초당, 들다리 곡로, 복숭아나무이다. 꼬불꼬불한 오솔길에서 노인은 지팡이를 짚고 걷고 아이들은 뒤를 따랐다. 중경은 호수와 산색을 아름답게 한다. 양엽편주, 여전히 호수에 있고, 각각 귀인 수재가 뱃머리에 앉아 묵묵히 낚시를 하며 화기애애애하다. 산세가 험준하고, 나무가 울창하며, 파빌리온 누각이 험한 곳에 서 있고, 처마가 펴져 날으는 기세를 보이고 있다. 난간에서 먼 곳을 바라보니 어선을 보고, 해안가의 풍경을 감상하고, 산천의 아름다운 풍경에 도취되고, 친구의 도착을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 멀리서 바라보면 호수는 평평하고 초목은 푸르고 시야는 넓고 편안하지만 먼 산들은 왼쪽으로 뻗어 있고, 오른쪽의 가파른 산봉우리는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다. 그림 속에는 한 편의 시가 있는데, "몇 명의 아가씨가 산꼭대기의 봄눈, 길가의 선녀와 살구가 부드럽다. 나는 오늘 너와 함께 여행하고, 술을 가지고, 거문고를 가지고, 들다리를 건너기를 기대한다. " 이 시는 화가가 친구를 초청하여 봄산을 유람하는 주제를 제시했다.

명나라 중기의 당인 (Tang yin) 의 가을 팬 맵 (fan map) 에 대한 감사

가을 팬 차트, 종이 잉크 길이 77. 1cm, 너비 39.3cm. 그것은 지금 상해 박물관에 있다.

추선도' 는 당인 수묵 인물화의 대표작으로 호석이 있는 정원을 묘사했다. 한 여성이 손에 부채를 들고 곁눈질로 바라보니 미간에 약간의 불만이 있었다. 그녀의 옷은 쓸쓸한 가을바람에 펄럭이고, 쌍갈고리 대나무는 그녀 옆에 있다. 이 그림은 선을 그리는 방법으로 필묵이 매끄럽고, 전환성이 강하며, 선이 기복이 있다. 그것은 이행운수 묘사와 안회단갈대의 묘사를 융합하여 필로 리듬감이 풍부하다. 그림 전체가 순수한 수묵이지만, 농도 변화에서 풍부한 색채를 나타낼 수 있다. 왼쪽 위에 시를 한 편 그려라:' 가을의 만팬' 은 작품집이다. 왜 미녀는 다정다감합니까? 세상을 자세히 보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추위를 쫓지 않는다. " 한성제의 첩은 자신의 호색과 몰락의 선함을 이용하여 가을바람이 지나간 후 만돛이 버림받은 운명처럼 세상의 냉혹함을 공격한다. 분명히 이것은 당인의 개인 생활의 불행한 경험과 관련이 있다. 그림 속 여자의 얼굴에 수심이 가득한 것은 당인 본인의 사진일지도 모른다.

명나라 중기의 당인 (Tang yin) 의 당나귀 타기에 대한 감사

실크판' 당나귀 타기 사고' 는 연한 색으로 길이 77.7cm, 너비 37.5cm 로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화면에는 열린 두루마기를 입은 가난한 사람이 지친 당나귀를 타고 가파른 절벽, 구불한 잔도, 급한 다리, 울창한 임봉 깊은 곳에 있었다. 산기슭에는 또 한 나무꾼이 다리 위에 서 있었다. 이 그림은 남송의 화풍이 있어 화면이 담백하고 색채가 풍부하다. 펜으로 당력을 모방하고, 강건하고, 쪼개서 도끼 모양이 가늘고, 더욱 활발하고 윤택해 보이고, 필묵이 두껍고 함축되어 있으며, 북파 산수의 입체감과 남파 산수의 정서적 정취가 있다. 당인의 가장 득의양양한 특수필법에 대해, 그는 쪼개는 법을 실로 바꿔 마, 가로칠세로팔등의 기법을 섞은 다음 펜촉으로 가운데에 그려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이런 필법은 그림을 그리는 데 가장 시간이 걸린다. 인물의 라인은 부드럽고 완곡하며, 석법은 물을 오래 길어서 매우 윤기가 있다. 가을나무는 푸르고 노랗며, 대부분 빈 갈고리 빈 잎으로, 화풍이 당력과 마원에 가깝다.

명나라 중기의 탕인 (Tang yin) 의 "산길 노래" 에 대한 감사

명당인' 산길의 노래', 실크는 색깔, 긴 194.5cm, 폭 102.8cm,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소장품입니다.

산도 송음도' 는 우뚝 솟은 산봉우리를 묘사하는데, 샘물이 산허리에서 내려와 강으로 흘러들어간다. 산기슭에는 샘물을 가로지르는 작은 다리가 산길을 잇고 있다. 다리 위에는 두 사람, 노인, 고개를 들어 샘물이 흐르는 소리를 듣고, 한 아이가 피아노를 들고 뒤를 따랐다. 봄 주위에는 무성한 소나무 숲이 있고, 나뭇가지 덩굴이 휘감겨 있고, 미풍이 불고, 송도가 간간이 울려 퍼진다. 소나무의 가지와 잎의 화법은 하규에서 나왔지만 하규보다 훨씬 번영하고 사실적이다. 강세 중심에 의해 그려졌는데, 전환은 사람을 우울하게 하고 법도가 부족하지 않다. 바위는 단단하고 모서리가 뚜렷하다. 이는 분명 리와 곽의 화법이지만 곽의' 권운' 이나' 참마' 와 여름의' 도끼' 와는 다르다. 당인의 개인 풍격을 지닌 선으로 서도닝의 직선보다 더 캐주얼하고 헐렁하다. 갈고리펜은 비교적 굵지만, 필봉은 비교적 가볍다. 돌의 구도와 층계는 굵은 점으로 분리되고, 먹색은 투명하고 단아합니다. 산 구조가 엇갈리고, 계층이 뚜렷하고, 경치가 아름답고, 사실감이 강하며, 북송 파노라마 산수의 멋을 지니고 있다. 이곳은 그가 심주와 문정명과 구별되는 곳이다. 명산대천을 자주 여행하기 때문에 가슴에는 산천유곡이 있고, 심문의 대산수는 늘 고화를 모방한다.

이 층은 모두 암석, 폭포, 흐르는 샘물이다. 산비탈이 울창하고 나뭇가지가 늙고 말라서 화면을 가렸다. 산기슭의 평호만은 맑고 바닥이 보인다. 울퉁불퉁한 들길이 구불구불 산골짜기로 이어져 화면의 깊이를 증가시켰다. 한가한 사람이 난간에 기대어 바람을 듣고 웨이터가 뒤를 따랐다. 자기 제목 구름: "산 앞 야생 도로 횡단, 소나무 소리 부분 봄 소리. 침묵 속에서 귀를 세우려고 하면 분노를 느낄 수 있다. 당인의 통치하에 이 그림은 이 선생의 부모님께 증여되었다. " 후종의' 몽묵정',' 남경사원',' 탈선선'. 펜으로 깨끗하고 섬세하며 멋이 있다. 청대 내부 양청표 소장, 3 판' 석수로 보디' 모두 기재되어 있다.

명나라 중기의 당인 (Tang yin) 의 스밍투 (Shi mingtu) 에 대한 감사

명투 명당긴자' 종이책, 컬러, 수직 31..1cm, 가로 105.8cm, 베이징 고궁박물원

이 그림의 시작 부분에는 문징명 () 에 쓴' 스명 ()' 이라는 글자와 재정부의' 정명 ()' 이 있다. 문징명 도장.

세명',' 성진' 은 왕충의 친구로 당인과 밀접한 교제를 하고 있다. 당인은 진의 이름으로 이 그림을 만들었고, 시에 두 글자를 삽입했다. 이 그림의 레이아웃은 매우 독특하고 계층이 뚜렷하다. 클로즈업 돌맹이가 가로서 있고, 먹색이 깊고, 탁상이 섬세하고, 돌기가 뚜렷하다. 집, 비탈, 우아하고 윤택한 집 안의 주인은 창가에 기대어 차를 마시며 조용하고 쾌적한 이상적인 주거 환경을 묘사했다. 화면을 통해 흐르는 물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듯 은은한 차향을 맡는다.

명나라 중기의 탕인 (Tang yin) 의 "왕 슈궁 창녀" 에 대한 감사

왕숙궁 기생도', 축, 명당은자리, 북서판, 컬러, 수직 124.7cm, 가로 63.6cm, 베이징 고궁박물원 소장입니다.

당인박서' 왕숙궁 기생도', 본명' 서몽궁 기생도', 속칭 사밀도, 명말 왕죽옥' 산호망 도록' 의 이름을 따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최근 고증을 거쳐' 왕숙궁 중의 창녀' 로 바뀌었을 것이다. 5 대 전촉 통치자 왕연의 후궁 이야기를 그린 것이다. 화면 속 카바레 하녀 네 명이 옷을 차려입고 국왕이 그들을 불러 음식을 내놓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들은 머리에 김련관을 쓰고 색운도포를 입고 얼굴에 연지를 발랐다. 그들은 풍채가 멋스럽고 외모가 매력적이다. 촉국황후 왕언은 일찍이' 간주곡' 을 작곡하여 궁녀가 도포를 입고 있는 매혹적인 상태를 묘사했다.' 치마를 한 벌 그려라, 허리라고 한다. 유매의 복숭아면은 봄으로 가득 차 있고, 그녀는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아쉽게도 서씨는 이미 먼지가 떨어졌다. " 당인은 이 그림을 창작하여 선명한 풍유 수법으로 전촉 종사왕 연의 음탕한 생활을 폭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그림은 당인인물화의 대표작으로 조형, 펜, 색칠 등에서 그의 뛰어난 기예를 표현했다. 벼슬녀는 몸매가 고르고, 몸매가 우아하고, 어깨가 좁고 등이 좁고, 눈썹이 벚꽃롤빵, 금액, 코, 턱이' 삼백' 으로 그려져 장선, 주황이 창조한' 당화장' 스타일링 특징을 흡수하고, 명대가 정교하고 수미한 심미 패션을 추구하고, 비슷한 색채의 교묘한 전환과 코디를 구현했다. 작품의 회화 스타일은 아속적이고 공통된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명나라 중기의 당인 (Tang yin) 의 "Li duantan shengchen 지도" 에 대한 감사

당인' 이단도' 중심축, 길이122.8cm, 너비 57.2cm, 인쇄색화, 현재 남경박물원 소장입니다.

이 그림의 내용은 리와 최순환의 정서를 좋은 구조로 개조하고, 이단향항변을 현장 변론의 화면으로 바꿔 리의 지혜와 용기를 부각시키는 내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그림 중간에 앉아 문생수건 (모자) 을 쓰고 콧수염을 기른 사람은 최경이다. 비스듬히 기대는 자세와 얼굴 표정은 자연스럽고 찰랑거리는 분위기와 매너를 보여준다. 그녀 주변의 여종은 빨간 원피스와 흰색 블라우스 치마를 입고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층층이 풍부하다. 그것의 오른쪽 앞은 관광객 이단단이다. 그녀는 손에 흰 모란 한 자루를 들고 우아하고 귀엽고 뒤에 시녀 한 명을 따라갔다. 네 명의 여성이 사회자를 빼곡히 둘러싸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르내리며 엇갈려 최생의 뭇별이 달을 받치는 것과 같은 주체적 이미지와 중요한 지위를 부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이것은 이 그림의 구도 특징이다. 당인의' 이단단' 필법은 행운수 같다. 그녀가 대범하게 최 앞에 서 있는 것을 보여준다. 얼굴은 평온하고 태도는 약간 긴장되고 절박하다. 그녀는 자신과 흰 모란을 비교해서 이성적인 분석을 하고 있다. 최경은 조용히 앉아 정신을 집중하며 듣고 있었다. 그녀의 마음은 흥분으로 가득 차서 종이 한 권을 들고 쓰거나 이미 새 시를 한 수 썼다. 주체의' 얼굴은 한 페이지책 같다' (워비티우스' 애경') 는 해석할 수 있다!

명나라 중기의 탕인 (Tang yin) 의 "구즈 (guizi) 그림" 에 대한 감사

"구담어도" 종이판. 12 1 센티미터, 길이 26.7cm, 이 그림은 현재 상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그림은 나뭇가지에 서식하며 머리를 들고 노래를 부르는 앵무새의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 화면 속 팔형은 필묵이든 조형적이든 모두 제자리에 있으며, 묘사는 생동감 있고 임의적이며, 하인은 예측할 수 없다. 이 그림은 당인의 걸작이다.

이 그림은 일명' 봄비명새' 로 불리는데, 그림에는 많은 뼈가 사용되어 나뭇가지에 서식하는 학새 한 마리가 머리를 높이 들고 노래하는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 나뭇가지의 색깔은 매우 밝고, 나뭇가지 끝의 선은 매우 길어서, 여전히 약간 떨리는 것 같다. 가지 끝 덩굴이 둘러싸고, 신대나무가 둘러싸고, 화면이 무한한 생기와 활력으로 가득 차 있다.

그림의 오른쪽 위에는 화가의 자제 한 곡이 구절시에 대해 "산색이 창망하고, 봄비가 몇 번 울린다" 고 말했다.

화면이 특히 가늘고 길지만 반마름한 나뭇가지가 우여곡절' S' 로 변해 화면이 꽉 찬 것처럼 보인다. 가지의 펜은 억양이 있다. 중부의 윗가지에서 고개를 쳐들고 가지에 서식하는 고등어 (팔형) 가 먹물을 쌓는 방법으로 만들어졌다. 새의 이미지가 매우 생동적이다. 입과 부리 안감에는 갈고리, 머리와 눈, 복부 등, 날개와 꼬리, 발이 있습니다. 색깔이 약간 짙고 옅어서 팔형의 신체 표현이 매우 정확하다. 머리를 들고 비명을 지르는 그 표정이 마치 그 소리를 들은 것 같았다.

전체 그림은 벌거숭이 펜과 잎으로 그렸고, 한두 가닥의 가느다란 덩굴과 몇 가닥의 들대나무와 고목의 노엽이 함께 그려져 비가 온 후의 조용하고 싱그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고목은 펜으로 위에서 아래로 중간에 그렸고, 펜은 경중 회전이 있었고, 잉크는 건습한 리듬의 변화가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무뿌리에는 짙은 잉크로 쓴 대나무 몇 획이 있고, 나무줄기에는 푸른 덩굴이 감겨 있다. 나무체는' 하얗게' 하는 방법으로 나무껍질의 얼룩덜룩한 텍스처를 적절하게 전달한다. 작품 전체가 착실하고 층층이 풍부하여, 마치 봄을 맞이하는 한 곡의 곡이 연주되어 봄날의 맑은 하늘에 떠돌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명나라 중기의 탕인 (Tang yin) 의 강남 농업 지도 축 (Jiangnan nongtu axis) 에 대한 감사

강남농도축', 명대 1504, 당인, 수직축, 견색, 길이 74.4cm, 너비 28. 1 cm, 중국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소장입니다.

강남농경축' 은 강남수향으로 시냇물이 흐르고 평원이 고요하다. 농민들이 밭에서 모내기를 하고, 어민들이 그물을 뿌려 고기를 잡았고, 어떤 사람이 짐을 내리고 팔았고, 그들은 배를 타고 다리를 건너 강남 4 월의 풍경을 감상했다. 이 그림은 탕인이 어릴 때부터 공필로 그림을 그렸고, 치밀하고, 나무와 집, 사람의 배와 다리, 심지어 먼 산까지 눈앞에 있음을 보여준다. 당인의 그림은 적절하고 꾸준하게 잘 맞는 전문 화가의 공력이다. 화경은 아래에서 위로, 좌우가 엇갈린다. 그림의 중경이 눈앞에 있는데, 그 의경은 사람을 시골로 돌려보냈다. 산촌 수향, 목가적 노래, 강남승, 연우, 녹색천아르를 들을 필요가 없다. 자연은 시적인 화의인데, 이것은 문인 화가의 본의이다. 후세 사람들은 당음이 남북종 화풍의 결합이라고 논평했다. 이 그림이 그 예입니다.

명나라 중기의 탕인 (Tang yin) 의 구 타오 (gu Tao) ci 지도에 대한 감사

구 타오 선물 차트, 세로 축 168.8 cm, 가로 축 102. 1 cm,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소장.

이 작품은 캐릭터, 나무, 석두, 바나나의 화법이 두보 (약 1465- 1505) 와 비슷해 1499 년 당에서 완성되었다 필묵 스타일로 볼 때, 이 그림은 당인삼사십 세 사이의 작품이다.

명나라 중기의 당인 (Tang yin) 의 "한관 설직도" 에 대한 감사

윤명당의' 한 관설기도' 세로축 69.9cm, 가로축 37.3cm.

화산, 하얀 눈 덮인 암두구, 노새, 소, 화물을 실은 수레 한 팀이 추운 산길을 트레킹했다. 하늘과 수면에 옅은 먹색이 물들어 설경이 맑고 드문 분위기를 돋보이게 했다. 클로즈업 마른 버드나무 잡나무가 우뚝 솟아 있고, 암면에는 여러 개의 눈에 띄는 눈이 없다. 이 필법은 변화무쌍하고, 소달구지, 집, 잔교 등이 모두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다.

이 시 문제는 오른쪽 위 구석에 쓰여 있다. 처음 두 문장은 이 그림의 주제를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춘설이 처음 녹아들고 여행하는 어려움을 묘사한다. 정덕 2 년 (1507), 당인은 쑤저우 부성북에 도화암을 지었는데, 내학성전과 몽묵정이 있다. 이 축에는' 설포당' 이라는 장이 있다.

명중엽 당인 모조당 벼슬녀 감상 감사.

당대의 벼슬녀도를 모방하다' 종축149.3cm, 가로축 65.9cm 로 중국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운서우의" 기록에 따르면 당대의 호장 최경은 문재로 유명하며 그들의 시는 모두의 찬사를 받았다. 명기 이단단은 최 () 에게 시를 요구했는데, "양주 () 가 최근 가난한 도시가 되어, 백모란 () 까지 쓸 수 있다" 는 시를 얻었다. 그림 속 남자는 소파에 앉아 화면 앞에 흰 모란을 안고 있는 여인을 응시하고 있다. 이단단과 최연이 만나는 장면을 그린 것이다.

이 화면 속의 인물은 조형이 아름답고, 표정이 평온하며, 선의 변화가 뚜렷하다. 호광석색을 쓰고, 필세가 수직이며, 비문필법과 호응한다. 화면 전체가 또렷하고 우아하여 자신의 얼굴이 되었다. 당인 42 세 이후의 작품일 것이다.

명나라 중기의 탕인 (Tang yin) 그림 "반창 팬" 에 대한 감사

"드로잉 플레이트 극 팬" 세로 축150.4cm, 가로 축 63.6cm. 그것은 중국 타이페이의 국립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야자수 아래, 여인은 만부채를 들고 서서 법정 앞의 촉바라기를 위해 청량한 가을추위를 보여 주었는데, 날씨가 왜 아직도 바람을 피워야 하는지 의아해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 그림의 화가는 실제로 한대 (기원전 48-6 년경) 의 반숙을 모델로 한 어떤 의뢰를 받았다. 문말에 이렇게 썼다. "추절이 올까 봐 서늘한 바람이 더위를 빼앗아 나를 위해 기부한다." 당인은 반첩이 성제에게 소외되었다는 전고로 자신의 좌절감을 표현한 것 같다.

캐릭터 주름' 은 유연한 필법과 성숙한 기법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전적인 인물화가 되었다. 문징명은 일찍이' 문필' 으로 서화를 냈고, 42 세 이후에는' 정명' 을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전해진다. 문과 당은 동갑이기 때문에 이 그림은 당인 42 세 이후의 그림이라고 할 수 있다.

명나라 중기의 당인 서주 방언에 대한 감사

서주 사투리 낡은 지도, 세로축110.7cm, 가로축 52.3cm 로 중국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그림 속의 고목, 마른 가지, 낙엽에 떨리는 펜이 나타났지만, 풍경이 잘려 여전히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감동적이었다. 당인 성숙기의 서예 스타일은 서예 발문을 그리고, 획으로 심봉을 그리는 것이다. 취무용광창 50 년' 시에 따르면 그림 시간의 하한은 50 세, 즉 15 19 년, 당인으로 정할 수 있다. 당인의 진솔하고 호방한 기질은' 네 가슴 앞의 하늘을 손상시키지 마라' 라는 시에서 볼 수 있다.

명나라 중기의 탕인 (Tang yin) 의 "주묵 팬 차트" 에 대한 감사

주묵부채도 (길이16.5cm, 너비 50.5cm) 는 중국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대나무를 그리고, 물로 먹색을 조절하여, 다단계 습식 및 건식 농도를 형성하다. 대나무를 흡수가 느린' 금지안' 에 쓰면 물의 침윤감이 두 배로 촉촉해졌다. 마치 대나무 잎이 빗물을 나르는 것과 같다. 이 그림은 수분이 가득 차고, 먹물이 뚝뚝 떨어지고, 정취가 넘친다는 것이 그 예이다. 이 그림은 명대 부채화서 7 회에서 뽑혔다.

명중엽 당인 살구화 감상 감사.

살구화도' 세로축114.8cm, 가로축 32.3cm, 중국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그림은 자의적인 수법으로 봄살구를 묘사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분기하여 나무 줄기를 먼저 잡은 다음 마찰합니다. 가지들은 짙은 잉크로 많이 쓰고, 꽃잎은 촘촘하게 그려지고, 단아하고 윤택하며, 화려한 기풍이 없다. 학자들은 책 제목의 내용과 책의 풍격을 고증하여 이 액자의 그림 시간이 15 19 년경이라고 추측했다.

이 그림의 비문: "여름의 새로운 찜나무는 샤오광에서 비교적 굵어서 매년 2 월 중순이다. 향설춘몽은 짧고, 인간사람은 급하다. " 음력 2 월 입시를 앞두고 살구꽃이 만발했기 때문에 당인화는 살구꽃으로 과거비리 사건을 비유하며 남정사원의 휘황찬란함이 봄꿈처럼 짧다는 것을 한순간에 흥했다. 말투에 감정이 없는 기복은 한 해 남은 시간에 대한 잔잔한 추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