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음대저택' 풍수는 정말 과학인가?
'음대저택' 풍수는 정말 과학인가?
음집 풍수에는 과학적 근거가 있을까?
음집 풍수 생명력론의 과학적 성격
풍수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풍수는 과학이며 그 특징 중 하나는 사람과 자연 환경의 조화를 강조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풍수는 양재(거주지)와 은재(묘지)와 우주 속의 지구의 기(氣)가 평화롭게 공존하는 예술이기도 하다. 풍수에서는 기(氣)를 자연환경을 설명하는 데 사용한다. Yin House와 자연 환경의 유기적 연결은 풍수의 의미를 따릅니다.
진나라의 위대한 풍수학자 궈푸는 『장경』에서 “기(氣)는 생명력을 타고 난다”, “기는 바람을 타고 흩어진다, 경계를 이룬다”고 말했다. 물이 멈추는 것을 풍수라고 하는데, 먼저 물을 얻고 두 번째로 바람을 숨기는 것이 풍수라고 합니다. 에너지 활용 이론은 풍수의 핵심 주제입니다. 분노란 흙 속에 흘러 사람들에게 행복과 번영을 가져다주는 에너지를 말한다. 기는 음양을 조화시켜 만물을 생장하게 하며, 집에 이를 갖추면 그 곳에 사는 사람이 평안하고, 무덤이 연결되면 그 주인의 자손이 번영하게 된다. 그리고 부자. 최종 분석에서 풍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생명 에너지를 인식하고 사용하여 인류를 이롭게 하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장서』에는 “음양의 기운이 바람이 되어 구름이 되고, 천둥이 되고, 비가 되고, 평지를 여행하여 생명력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기(氣)는 음양기(陰陽氣)가 끊임없이 순환하여 바람, 구름, 천둥, 비, 생명력 등의 모습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입니다. “오행(五行)의 생명력은 땅을 돌아다니며 만물에서 나오느니라.” 생명력이 땅에서 나와 하늘로 올라가면 바람이 되어 쓸 수 없게 된다. , 지구 어딘가에 생명력을 모아 멈추기 위해서는 분노가 퍼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지디를 둘러싼 산만이 바람을 막을 수 있고, 천천히 흐르는 물과 호수만이 생명력을 모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상서로운 장소는 대개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흐르는 물이 있고, 주요 하천과 지류가 만나는 곳에 위치합니다.
나터우 풍수의 생명력은 앞에는 태양이 빛나고, 뒤에는 현무산이 있고, 좌우에는 청룡과 백호가 모래로 둘러싸여 있다. 팔자이풍수의 생명력은 동사명(집)의 동쪽, 서사방(집)의 남동, 남, 북, 서, 남서, 북서, 북동, 현공비성 풍수에는 산에 앉아 물을 향하고 산이 번성하며 길운 방향으로 앉고 길운 방향은 1백, 6백, 8백이 있다. 9 개의 보라색 사각형과 88 개의 번영하는 관리, 16 개의 문창 광장 및 성문 광장, Xuankong 6 그램의 의로운 신이 산에 앉아 있고 영신이 보입니다. 물, 용산은 물을 향하고 육각형은 맑고 깨끗하며 용산은 물을 향하여 육각형을 형성합니다. 삼화 종의 육십 지용은 활기 넘치는 사각형, 일흔 두 개의 관통 산용입니다. 상서로운 용이며 장수법은 물기와 지왕, 임관, 관대를 제거하고 용문팔국의 생수는 사람에게 강하고 획득한 물이다. 상서로운 풍수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달은 Zigui, 두 번째 달은 Gen, 3월은 Yinjia, 4월은 Maoyi, 5월은 Chenxun, 6월은 입니다. Sibing, 7월은 Wuding, 8월은 Weikun, 9월은 Shengeng, 10월은 Youxin, 11월은 Xuqian, 12월은 Hairen입니다.
Luantou 풍수에 나오는 악령에는 로드 러시, 브릿지 러시, 아치형 백 러시, 도어 러시, 하늘을 자르는 악, 심장을 찌르는 악, 날카로운 각도 악, 굴뚝 악, 광선 누르기 등이 있습니다. 8개의 집 풍수 학교의 사악한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쪽의 서쪽, 남서쪽, 북서쪽, 북동쪽 네 가지 풍수(집)의 동쪽, 남동쪽, 남쪽 및 북쪽; 서쪽 네 풍수(집); 물, 25번째와 5번째의 교차점은 다샤, 5번째 노란색, 23번째와 3번째 투우, 67번째와 검과 환난의 악마, 97번째와 9번째의 후일루의 불의 악마를 증가시킵니다. 34번째와 4번째 복숭아꽃 악마, 37번째와 37번째 심장을 관통하는 삼화파 고쉬팡의 60번째와 60번째 관통지룡, 칠십이산룡의 화덕, 공무구서팡, 황천악; Nian Star의 세 가지 사악한 송곳니, Tai Sui Fang, Sui Po Fang, 다섯 개의 노란색 송곳니 및 두 개의 검은 송곳니; 상서로운 풍수 사망 오라는 2월의 Wuding, 3월의 Weikun, 3월의 Youxin입니다. 4월, 5월 Xuqian, 6월 Hairen, 7월 Zigui, 8월 Chougen, 9월 Yin입니다. A. 10월은 Mao Yi, 11월은 Chen Xun, 12월은 Si Bing입니다.
풍수에서 미지형이 미기후와 생태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경혈에 비유되는 유리한 입지 선정 모델로 요약할 수 있다. 침술에서 인체는 일반적으로 삼면 또는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환경 보호는 지형이 북쪽이 높고 남쪽이 낮으며 인위적으로 관리되는 지형도 그늘지고 햇볕이 잘 드는 내향적인 분지 또는 플랫폼을 말합니다. 이 모델. 이러한 "구멍"의 전형적인 패턴은 "바람을 숨기고 기"를 모아 생태에 이로움을 주는 최고의 풍수 패턴으로 간주됩니다. 수이는 그 자체가 된다." 주석: "내부의 에너지가 싹트고, 외부의 에너지가 따뜻해질 때 만물이 태어나고, 산과 강이 합쳐져 내부에서 생기가 돋아난다. 이미지는 외부에서 형성되며 이는 현실의 곱셈입니다." 미지형, 미기후, 생태와 자연경관의 의존관계에 대한 실제적인 설명. 이러한 이해는 완전히 과학적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는 최근 수십 년 동안 아열대 지역의 고무나무 식재를 연구해 왔으며, 하이난, 시솽반나, 윈난 등 지역에서 고무나무가 자라기에 적합한 미지형과 미기후 특성이 동일합니다. 풍수의 소위 "구멍"의 전형적인 패턴은 본질적으로 완전히 일관됩니다.
요컨대, 모든 구체적인 풍수활동은 활력을 얻고 악령을 피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조상의 묘소는 활력이 넘치는 곳에 세워 에너지 간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소우주와 대우주의 대기권을 통합하여 미래 세대가 하늘과 땅의 생명력을 활용하여 위대한 일을 성취하게 될 것입니다.
역사 속의 소위 은집풍수는 과학적인가?
사실 이것들은 고대과학이고 미신이라고 볼 수 없다. 추측은... 현재의 변증법적 견해에 따르면 비과학적이지만 실제로는 일부 자연 법칙의 요약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러한 고대 지식은 매우 심오하며 오늘날의 소위 과학 이론으로도 설명할 수 없으며 부정할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것을 불신해서는 안 되지만 모두 믿어서는 안 됩니다... p>
지리적 효과
“하늘과 땅이 있고, 산과 강이 통하고, 천둥과 바람이 서로 싸우고, 물과 불이 서로 쏘지 않는다… 하늘에 별이 나열되고, 땅에 산과 강이 나열되고, 하늘의 빛이 내리고, 땅의 덕이 쌓이고, 하늘에 형상이 생기고, 땅이 형체를 갖추느니라.” 고대인들은 지구의 산과 강과 우주의 은하계가 엄밀히 일치한다고 믿었습니다. 조산운동 동안 바다와 육지의 변화, 산과 수계의 형성은 모두 우주의 다양한 은하계가 지구에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의 결과입니다.
현대 지구물리학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효과가 지구 맨틀의 마그마 분포를 변화시켜 지각의 변동, 지각 변동, 지각 변동을 일으킨다고 말합니다. 한편, 그들은 고대 수계의 발달과 형성을 촉진하여 지각에 물질의 침식, 이동 및 퇴적을 유발합니다. 산의 시작점은 강의 근원이며, 산과 강은 종종 함께 이동하며, 마침내 강이 만나거나 둘러싸는 곳에서 점차 아래로 잠수하여 사라진다. (풍수 www.azg168.cn)
음재 풍수의 과학적 존재에 대하여
일명 음재는 조상들의 관을 모신 곳으로, 조상들이 편히 잠들어 있는 무덤이라 하여 은집이라 불린다.
우리 민족의 전통은 조상에 대한 존경과 자연과 인간의 화합의 개념을 항상 중요시해 왔으며, 따라서 우리는 조상들의 좋은 안식처를 찾는 것이 반드시 미래에 행운을 가져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세대. 따라서 풍수의 특별한 이론 체계가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음맨션 풍수는 존재하는가? 실제로 존재합니까? 그 유래와 존재 메커니즘은 무엇인가? 재료 특성은 무엇입니까? 왜 수천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까? 실제로 미래 세대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까? 중국 고전 장례 제도의 기원, 인간과 자연의 일체화에 관한 우주론, 묘지 양식의 진화, 삶과 죽음에 대한 관점과 장례 양식의 진화, 영혼의 분리와 분리, 그리고 묘지 양식의 진화에 대해. 장례 방식의 진화, 현대 중국 사회의 장례의 기원, 장례 개혁과 영적 문명 건설, 현대 묘지, 현대 장례 서비스 등은 이러한 질문에 제대로 답할 수 없습니다.
상사는 도를 들으면 열심히 실천하고, 하사는 도를 들으면 살거나 죽는다. 웃지 않는 것만으로는 다오에게 충분하지 않습니다! ...(도덕경 41장에서 인용)
삶 속에는 죽음이 따릅니다. 살 시간은 없고 죽을 땅은 있다. 산 사람이 죽은 사람을 위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장례행위이다. 장례행위는 인간이 스스로 행하는 고대부터 영원한 행위이며, 매우 독특한 문화적 현상이다. 장례 활동에 대한 역사적 해석과 중국 문화와의 관계 탐구를 통해 우리는 여기에 영원한 정리가 있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즉, "죽음"이 없으면 "생명"도 없다는 것입니다.
풍수라는 용어는 한대 장례행위에서 유래됐다(땅을 보는 행위는 이미 진나라 이전부터 존재했다). 장례행위가 없었다면 풍수도 없었을 것이다. 슈이. 지난 수천 년 동안 풍수의 존재는 영혼의 존재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와 불가분의 관계였습니다. 사람들이 유령의 존재를 "묵인"하지 않으면 장례 활동(영령 키우기, 영혼 부르기, 운반하기)이 없을 것입니다. 배너 등 현상). 수천년의 유산은 광범위한 사회적, 이념적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도 풍수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덤을 떠올리겠지만... 왜 이런 일이 발생합니까? 이 문제를 이해하려면 먼저 '중국 귀신문화'라는 한 가지 문제를 이해해야 합니다.
유령문화는 한때 중국 사회에 영향력을 끼친 민속문화 현상이었다. 프랑스 학자 '그로트(Grote)'는 "중국인들은 죽은 자의 유령이 산 사람과 가장 가까운 접촉을 유지하고 그들의 친밀감이 살아있는 사람과 거의 비슷하다는 믿음, 교리, 공리를 확고히 확립했다"고 말했다. 물론 산 자와 죽은 자 사이에는 경계선이 있지만, 이 경계선은 너무 흐릿해서 두 세계의 상호작용은 거의 구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복의 근원이자 재앙의 근원이기 때문에 귀신은 실제로 산 사람의 운명을 좌우한다. "이것은 단지 신앙의 관점에서 볼 때일 뿐이다. 사실 귀신 문화의 영향력은 이보다 더 크다. 정치, 철학, 예술. , 문학 및 고대 중국 사회의 기타 측면에는 모두 그 각인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오늘날 외딴 산간 지역에서도 특정 유령 문화 현상이 여전히 수용되고 다양한 수준으로 전승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보면 귀신문화는 전 세계적으로 보편적인 현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느 나라, 어떤 민족을 막론하고 역사상 예외 없이 귀신과 명계에 대한 다양한 가정이 있어왔고, 귀신 제사, 굿, 영혼 부르기, 귀신 금기 등 많은 행동 현상이 있어왔고, 풍부하고 다채로운 유령 이야기가 유포됩니다. 모든 나라의 역사에서 피할 수 없는 한 페이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령문화란 무엇인가? 우리가 보기에 귀신문화는 인간의 죽음 현상과 이와 관련된 문제에 대한 고대인의 사고가 낳은 개념과 행위이다. 일반적으로 신앙을 핵심으로 하는 개념(귀신 개념, 저승 개념 등)과 의례 및 관습 형태의 행위 현상(장례식, 귀신 제사, 굿, 귀신 소환, 귀신 전하기 등)으로 구성된다. 이야기와 유령 금기). 전자는 추상적이고 비밀스럽고 심오하며, 후자는 구체적이고 명백하며 피상적이며 전자의 '물질화'입니다. 이밖에도 귀신을 소재로 한 각종 소설, 오페라, 미술, 건축, 음악, 무용, 발라드, 속담, 속담 등도 귀신문화의 범주에 속한다.
현대과학의 발전으로 현대인들은 자연과 인간현상을 과학적, 합리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무기를 터득할 수 있게 됐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다. 그러나 원시 시대의 인간은 인지 능력의 한계로 인해 자연과 인간 자체의 많은 현상에 대해 합리적인 설명을 할 수 없었습니다. 자연 현상과 인간의 행동을 지배하는 세계 뒤에는 신비한 힘이 있다고 믿어지고 있는데, 이것을 인류학에서는 '영력'이라고 부른다. (영력의 물질적 속성은 mm^보다 작은 '영자'이다.) - 34). 원시시대의 인간은 '영력'이라는 개념에 기초하여 꿈, 환각 등의 생리적, 심리적 현상에 대한 오해로 인해 꿈속의 자아를 '제2의 자아'로 간주하고 초인적인 특성을 부여하였다. 그리고 자연계 전체로 확장해 '만물에는 애니미즘이 있다'는 개념이 등장했다. 이 개념은 일단 인간의 죽음 현상과 연결되면 죽은 자를 대상으로 하는 귀신의식으로 발전한다. 사람들은 그것을 두려워하고 믿고 다양한 행동(예를 들어, 어려움에 처했을 때 자신의 종족의 망령에게 도움을 청하고, 일이 잘되면 희생하고 감사하는 등)을 취함으로써 형성된다. 유령문화의 초기 형태. 이런 사고방식은 세계 모든 민족에게 공통적이며, 중국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러므로 귀신문화는 원시시대부터 시작된 보편적인 문화창조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