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치파오를 묘사한 단어

치파오를 묘사한 단어

1. 치파오를 묘사하는 성어는 어떤 것이 있나요? 그들은 용모가 화려하고, 얼굴이 환하고, 옷차림이 깔끔하고, 붉은색과 녹색이 어우러져 예쁘게 차려입었는가?

첫째, 우아하고 대범하다

설명: 태도가 우아하고 침착하며 점잖다. 화려한 옷도 묘사했다.

에서: 조유의' 왕소군' 제 1 막: "장부인이 우아하게 내려왔고, 꾀꼬리와 그의 친척들은 공손하게 그녀를 데리고 나갔다."

둘째, 빛은 사방으로 빛난다

설명: 매우 아름다운 사람 (보통 여자) 이나 사물이나 예술적 업적 (옷도 형용할 수 있음) 을 묘사하는 데 쓰이는 것은 대단하고 감탄할 만하다.

출처: 장송방준' 운칠서명' 볼륨 1 13

그래서 좌우 팔에게 궁전, 옥대 푸른 나무, 빛을 사방을 방문하라고 명령했다.

셋째, 옷차림이 산뜻하다

설명: 옷 모자를 가지런하고 예쁘게 입는 것을 묘사한다.

출발지: 주. 시경 조봉 하루살이는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평가했다. "하루살이의 깃털은 단정하게 차려입었다."

하루살이의 날개가 얇고 밝으니, 너의 옷은 정말 예쁘다.

넷째, 빨간색과 녹색을 입는다 [Chu n h ঋ ng Zhu ঋ l]

설명: 화려하고 화려한 옷차림을 묘사한다.

에서: 조청설미나리' 홍루몽' 제 3 회: 계단에 붉은 녹색과 녹색의 아가씨들이 앉아 있다.

계단 위에는 밝은 옷을 입은 소녀들이 있다.

다섯째, 왕관미복 [Hu 囙 gu n l f ú]

설명: 왕관: 모자. 옷차림이 화려하다고 묘사하다.

에서: 조청설미나리' 홍루몽' 제 3 회: "또 한참이 지났는데, 거리 북쪽에 큰 돌사자 두 마리가 쭈그리고 앉아 있고, 짐승 머리 문 세 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대문 앞에는 화려한 옷을 입은 10 여 명의 사람들이 있었다. 정문이 열리지 않아 동서각에서 사람들이 드나든다. "

한참 걸었더니 갑자기 거리 북쪽에 큰 돌 사자 두 마리와 짐승 머리 문 세 개가 쭈그리고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대문 앞에 앉아 10 화려한 옷차림을 한 사람. 정문은 열리지 않고 동서각에만 사람이 있다.

2. 치파오가 청의를 치는 시를 묘사하고 나무를 물들였다.

양소매 달빛' 은 절세의 우아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밀풀의 유년 속에서 걷고,

치파오를 입은 여자,

영원히 아름다운 풍경이 될 것이다.

고나 치파오를 입은 샌디 부인, 고상하고 다채로운 미소를 짓고, 옥음이 부드럽게 흐르고, 밝은 달은 가벼운 구름처럼, 눈은 환풍처럼 흩날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그 비단, 매력, 만신이 칭찬하고, 선녀가 춤을 추는 것을 보지 못했니? 예쁘다! 천선은 중국 의상의 우아하고 고귀한 국수인 치파오입니다. 치파오를 시라고 해도 조금도 과장하지 않는다. 그것은 흐르는 멜로디와 풍부한 시로 한 여자의 미덕, 우아함과 부드러움을 표현했다. 그것은 중국 여성의 정서와 꿈이며 중국 여성의 뼈에 새겨진 아름다움이다. 중국에 여자가 있는 곳에는 예쁜 치파오의 아름다운 이미지가 있다.

나는 강남의 봄, 연우, 아늑한 여인이 기름우산을 들고 수수한 치파오를 입고 목을 치켜들고, 눈빛이 약간 슬프고, 그녀는 갑자기 빗속을 헤매고. 나는 치파오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며, 그것의 몸에 맞고 우아함을 좋아한다.

3.' 치파오' 를 찬양하는 치파오 q 현p 2200o 는 어떤 단어입니까?

1 .. 인생은 치파오를 입는 것과 같고, 입는 매력이 있지만 몸매는 없다.

나는 브라우닝 권총을 가지고 있는데, 너는 남색 치파오를 가지고 있니?

3. 치파오를 입고 기름종이 우산을 쓴 여자가 가장 아름답습니다. 그녀는 소녀라는 듣기 좋은 이름을 가지고 있다.

네가 바로 그 찻집에서 비파를 치는 여인이다. 치파오를 입고 로즈마리를 발산하고 있다.

5. 우아한 치파오

6. 화려한 치파오

7. 정교한 치파오

8. 우아한 치파오

9. 화려한 치파오

10. 자토화종, 수수한 치파오를 입고 허군이 일생을 그리워하게 하고 싶습니다.

치파오는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널리 전해지는 전통 의상으로 중국의 찬란한 전통 의상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그것의 정의와 시간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지만, 그것은 여전히 중국의 유구한 의상 문화 중 가장 찬란한 현상과 형식 중 하나이다. 치파오는 1920 년대 이후 여성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의상으로 1929 년 중화민국에 의해 국복 중 하나로 정해졌다. 1949 이후 치파오는 내지에서 점차 간과되고 있다. 특히 문혁 시대에는 대규모 파괴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1980 년대 이후 전통문화에 대한 중시와 영화 미인 대회의 영향으로 중국 대륙에서 점차 부흥하고 그 영향을 전 세계에 전파했다.

4. 민국시대 여성의 치파오 복장을 묘사한 몇 마디 혹은 몇 마디가 있다. 한 번 보세요.

문학 작품에서 중화 민국 여성 의류를 보다

상해가 가장 빨라졌을 때, 향수는 일종의 패션이 되었다. 사진작가 마원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이다. 그는 사방에서 바람을 캐는 과정에서 청말민 초기의 여장을 많이 수집했다. 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마원호 데이비드 사진, 상하이 화보출판사, 2002 년 7 월) 는 그의 소장품일 뿐만 아니라 그의 사진소장품이기도 하다. 착용하면 중국 여성복의 발전을 전면적으로 묘사했다. 하지만 사진 속 빈티지한 의상을 입은 모델은 늘 은은하고 어색합니다. 마원호 자신도 "현대 여성들은 남녀 평등의 오늘 살고 있다. 그들은 활발하고 명랑하여 1200 년 전 여성의 슬픔, 변천, 함축을 표현하지 못했다. 결국 시대는 다르고 환경 분위기는 다르다. "

민국시대 여성은 어떻게 치장했습니까? 물론 노랗고 바삭한 오래된 사진과 상자 밑에 곰팡내가 나는 옷은 참고할 수 있다. 또 한 가지 방법은 문학 작품에서 의류에 대한 묘사가 우리에게 많은 진실한 정보를 알려줄 수 있다는 것이다.

바킨은' 격류 삼부곡' 에서 5 월 4 일 이후 중국 청년들의 봉건독재 가정에서의 생활, 고통, 발버둥을 썼다. 이 책에는 여성복에 대한 묘사가 많지 않지만, 특히' 구르는 옥호 크레이프 재킷, 파우더 스커트' 를 입는 것이 대표적이다. 이것은 5 월 4 일 이후 대갓집 규수의 차림이다. 완아는 "트렌디한 반팔 커프스 짧은 코트와 분홍색 호수 크레이프가 달린 주름치마를 입었다" 고 말했다. 풍락산은 완아에게 트렌디한 나팔소매 짧은 외투를 만들어 주었는데, 원래는 자신에게 체면을 남기기 위해서였다. 이 옷은 완곡한 첩의 신분을 보여준다.

오사' 이후 한족 도시의 여성들은 여전히 코트와 치마를 입는 것에 익숙해져 있고, 좁은 소매 긴 외투는 점점 나팔 소매 짧은 외투로 변해가고 있다. 이때 깃발만 치파오를 입는다. 집에서는 봄과 가을에 치파오를 입은 여자를 찾을 수 없다.

장애령은 옷에 대한 중시로 유명하다. 그녀는 당연히 작품 속 여주인공의 복장을 세심하게 설계할 것이다. 김쇄기' 속 조원은 참기름 가게의 딸이다. 대가족과 결혼한 후, 남들에게 무시당하지 않기 위해 그는 옷차림에 유행을 바짝 따랐다.

그녀는 "은홍색 셔츠를 입고 있는데, 그 위에는 양파와 흰 실이 있고, 그녀의 발은 푸르고 푸르다." 신해혁명 이후 페미니스트 운동이 일어났다. 남녀 평등' 사상의 영향으로 상의와 바지가 여성의 패션 룩이 되었다. 공식 석상에서만 좋은 여자는 치마를 입어야 한다.

20 여 년 후, 조의 딸 장안은 큰 처녀가 되었지만, 그녀는 여전히 가족에 남아 있었다. 누군가 그녀를 소개했을 때, 그녀는 "사과록조치파오, 터틀넥, 연잎소매, 허리 아래 반서양식 주름치마를 바꿨다" 고 말했다.

치파오를 입고 주름치마를 입는 것은 만주족과 중국 여성의 풍격이 어우러진 결과이다. 터틀넥과 플리츠 소매는 당시 유행했다.

장 Henshui "우는 결혼" 타오 부인은 중화 인민 공화국 현대 여성입니다. 그녀는 "은회색 실크 가운을 입었기 때문에 무릎까지 닿아야 했다. 가운의 사방에 복숭아색의 땋은 머리가 박혀 있다. 땋은 머리 가운데에는 파란 꽃과 반짝이는 라인석이 있다. 그녀는 노출된 목과 구슬 한 쌍을 가지고 있어 소박하고 깨끗한 풍요를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

이러한 문학 인물들의 의상 묘사는 민국 시대의 여성복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제공한다.

여성의 옷차림은 당시의 정치 정세, 경제 면모, 도덕관념, 생활 풍습을 반영하여 그녀의 신분, 지위, 기질, 취향을 반영할 정도로 컸다. 이것은 어느 시대에나 똑같다.

이 게시물에는 많은 show China/zgwhxl/zgc TFS/200703/t109532 가 있습니다.

5. 치파오를 묘사한 시는 적어도 0.27 원/일입니다. 바이두 문고 회원은 문고에서 전체 내용을 볼 수 있다. > 여성 치파오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시 1: 여성 치파오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시는 항상 강남 3 월에 나타난다. 강남 여자, 실크 치파오를 입고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백벽 청석의 골목을 걷다. 비가 와서 실크가 가늘게 떠 있다. 어둠 속에서 배회하는 것은 향기로운 보라색과 무명의 향기 ... 그들은 줄곧 치파오를 좋아했다. 고성은 우아하게 백일몽을 꾸며 청와가 깔린 강남 골목에서 어두운 회색 하늘, 가는 비를 꿈꾸고 있다. 여자들은 견사 대나무 장대의 꽃우산을 받치고, 터틀넥 파란 흰 바탕의 치파오를 입고, 분홍색 장미 한 송이가 어깨에서 밑단까지 비스듬히 걸쳐져 있다. 한 걸음은 은은한 라일락의 시이며, 주변 공기조차도 세월의 나약한 숨결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어떤 여자도 치파오를 입을 수 있는 스타일도 아니고, 모든 곳이 치파오의 출현에 적합한 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스타일의 우아함은 우리와 매우 가깝지만, 또 멀리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여러 해 동안 상상 속에서만 치파오의 냉상을 만진 적이 있고, 거리의 취향과 하소연의 욕망을 통해 치파오의 매력에 미련을 두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번 봄, TV 에서 댄의 토크쇼를 보고, 치파오에 대한 댄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고, 갑자기 꿈을 꾸는 충동이 생겼기 때문에, 댄을 위해 디자인하고 수제로 만든 치파오를 찾는 스승을 찾아 개량판 치파오를 맞춤화했다. 나도 과거 영상에서 가장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꿈을 꾸기 시작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봄부터 여름까지 나는 옷을 몇 번 입어 보았다.

뚱뚱하고 날씬하며 앞이 길고 뒷부분이 접혀 있다. 스승의 솜씨는 깨기 어렵다. 화려하고 우아하며 클래식하고 부드러운 운은 온몸을 뚫을 수 없다. 다만 치파오는 그녀 특유의 오만한 성격을 가지고 있고, 그녀도 사람을 뽑는다! 학 한 마리를 삶고, 거문고를 태우고, 강남우 여인에게 연보라색 치파오를 입히고, 손목에 새로 따온 재스민 한 다발을 달고, 향기 속에서 가볍게 걸으며, 길을 헤매고, 역사의 향기 속에서 꿈을 꾸게 한다.

치파오시: 금의치파오시, 여만이 꽃무늬에 있을 때.

바킨은' 격류 삼부곡' 에서 5 월 4 일 이후 중국 청년들의 봉건독재 가정에서의 생활, 고통, 발버둥을 썼다. 이 책에는 여성복에 대한 묘사가 많지 않지만, 특히' 구르는 옥호 크레이프 재킷, 파우더 스커트' 를 입는 것이 대표적이다.

이것은 5 월 4 일 이후 대갓집 규수의 차림이다. 완아는 "트렌디한 반팔 큰 소매 짧은 외투와 분홍색 호수 크레이프가 달린 주름 치마를 입었다" 고 말했다.

풍락산은 완아에게 트렌디한 나팔소매 짧은 외투를 만들어 주었는데, 원래는 자신에게 체면을 남기기 위해서였다. 이 옷은 완곡한 첩의 신분을 보여준다.

오사' 이후 한족 도시의 여성들은 여전히 코트와 치마를 입는 것에 익숙해져 있고, 좁은 소매 긴 외투는 점점 나팔 소매 짧은 외투로 변해가고 있다. 이때 깃발만 치파오를 입는다.

집에서는 봄과 가을에 치파오를 입은 여자를 찾을 수 없다. 장애령은 옷에 대한 중시로 유명하다. 그녀는 당연히 작품 속 여주인공의 복장을 세심하게 설계할 것이다.

김쇄기' 속 조원은 참기름 가게의 딸이다. 대가족과 결혼한 후, 남들에게 무시당하지 않기 위해 그는 옷차림에 유행을 바짝 따랐다. 그녀는 "은홍색 셔츠를 입고 있는데, 그 위에는 양파와 흰 실이 있고, 그녀의 발은 푸르고 푸르다."

신해혁명 이후 페미니스트 운동이 일어났다. 남녀 평등' 사상의 영향으로 상의와 바지가 여성의 패션 룩이 되었다.

공식 석상에서만 좋은 여자는 치마를 입어야 한다. 20 여 년 후, 조의 딸 장안은 큰 처녀가 되었지만, 그녀는 여전히 가족에 남아 있었다.

누군가 그녀를 소개했을 때, 그녀는 "사과록조치파오, 터틀넥, 연잎소매, 허리 아래 반서양식 주름치마를 바꿨다" 고 말했다. 치파오를 입고 주름치마를 입는 것은 만주족과 중국 여성의 풍격이 어우러진 결과이다.

터틀넥과 플리츠 소매는 당시 유행했다. 장 Henshui "우는 결혼" 타오 부인은 중화 인민 공화국 현대 여성입니다.

그녀는 "은회색 실크 가운을 입었기 때문에 무릎까지 닿아야 했다. 가운의 사방에 복숭아색의 땋은 머리가 박혀 있다. 땋은 머리 가운데에는 파란 꽃과 반짝이는 라인석이 있다. 그녀는 노출된 목과 구슬 한 쌍을 가지고 있어 소박하고 깨끗한 풍요를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