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송나라의 꽃과 새 그림 하이라이트 (2 부)
송나라의 꽃과 새 그림 하이라이트 (2 부)
제목 없는 그림을 한 폭 그리다. 버드나무 연못을 하나 그리고, 버드나무가 소탈하고, 한 노인이 호미에 기대어 나무 밑에 서서 멀지 않은 소 한 마리를 부르며 응답을 기대하고 있다. 장면이 매우 감동적이다. 화가의 송아지에 대한 묘사는 매우 섬세하고 눈길을 끈다. 특히 송아지의 눈은 완곡하고 다정하며, 주인에 대한 감사와 애착이 말로 넘쳐난다.
-응? 그림 서명 없음, 남송 사람들이 한 일. 오크라 한 자루를 쓰고, 공필로 스케치하고, 채색하고, 꽃잎을 가늘게 엮고, 잎이 짙고, 자태가 생동감 있고, 색채가 렌더링되고, 배치가 치밀하다. 활짝 핀 꽃 두 송이와 드문드문 잎사귀가 오크라의 모습을 충분히 드러낸 것은 남송사생의 좋은 작품이다.
이 그림에는 돈이 없다. 동백꽃의 한 가지가 왼쪽 위에서 비스듬히 기울어져 부드러운 막대를 느슨하게 하여 푸른 하늘을 만들어 내고 있다. 화가는 관망하는 태도를 취하지 않고, 역동적으로 사물의 상태를 묘사하며, 독창적인 운이라고 할 수 있다. 동백꽃은 잎이 아름답고, 미풍이 가볍게 스친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꽃잎 모자이크의 잔설이 곧 녹을 것이라는 점이다. 흰색과 빨간색 꽃잎과 짙은 녹색 모자이크가 화려하고 대비되는 색상을 구성한다.
이 그림에는 돈이 없다. 화법은 쌍갈고리로 색칠을 하고, 색채가 어지럽고, 솜씨가 두터우며, 연한 잎이 노엽이고, 황금빛 향긋하고,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과엽이 빽빽하고, 비스듬히 휘어져 있고, 짙은 그늘이 가려져 있고, 공간감이 매우 깊다.
이 그림은 잎이 없는 나뭇가지에 생동감 있는 산비둘기 한 마리가 서 있는 것을 묘사하며 무성한 대나무 잎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산비둘기의 동그란 눈은 밝고, 약간 구부러진 몸은 갑작스러운 나뭇가지와 잘 어우러져 약간 우울한 기운을 드러냈다. 이 그림은 색채가 청려하고 단아하며 필법이 치밀하고 섬세하여 이안충이 몇 안 되는 전세 가작이다. 그림에는' 선통 황가관의 보물' 등 소장마크가 그려져 있다.
진거충, 생졸년 불명, 남송 화가. 그는 화원의 화가로 인물과 말을 전공했다. 그는 사물의 상태를 정확하고 자연스럽게 묘사하고, 회화 기법이 정교하고, 형신이 겸비되어 있다. 이 그림은 네 마리의 모색이 다른 염소를 묘사하는데, 한 구석 장면에서 왼쪽은 실재하고 오른쪽은 허무합니다. 간단한 화면 구도, 간결한 필묵, 단아한 색채,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 염소의 개구쟁이 천성을 충분히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경사면에는 죽은 나무와 가시나무, 낙엽, 노란 잡초가 있다. 화면에는 청추의 조용한 기운이 있어 생활의 정취가 가득하다.
이 그림은 원래' 역대 명화집' 제 1 권이었다 ('서택명화록' 참조). 진거충에 서명하다. Geng 은 다음과 같이 썼다: 첸 juzhong liutang 목마투, 밧줄처럼 가늘고 길지만, 바람과 파도를 탈 기세가 있다. 어제 평가 구름: "풍경은 유색인데 황종도보다 열등하지 않다. 오늘 그것의 생동감 있는 매력, 정신 상태, 포만한 형태를 다시 보면, 전임자를 초월하는 것도 지나치지 않다. " 이 짱 진짜예요. 소완범의 얼굴에는 20 여 명의 50 여 마리의 말이 그려져 있고, 자세가 활발하여 그 공력이 깊다.
이 그림은 원래 만돛 그림책에 실려 있다. 위에 장 마오 (Zhang Mao) 의 비문이 있습니다. 장모, 항저우인, 광종 (1190-1194) 화원에서 태어나 공필산수화조로 자란다 이 그림은 연못의 작은 장면이다. 서로 쫓는 원앙 한 쌍 외에도 하늘에는 새 한 마리가 죽어 가고, 새 한 마리가 갈대 가지에 깃들고 있다. 규모는 작지만 일장을 찾을 잠재력이 있다.
이 그림은 원래 만돛 앨범에 실려 있다. 저자의 성이 없다. 기물은 매우 정교하여 남송 초기 전문가를 위해 만들어졌다.
이 그림은 원래' 역대 명화집' 제 1 권이었다 ('서택명화록' 참조). 서명 제목 황주 채좌. 이 그림에 따르면, 그것은 결코 하나의 작품이 아니며, 그 이름을 붙일 필요도 없기 때문에, 오늘 무명씨 작품으로 바뀌었다.
이 그림의 원권도 모르고 저자의 성씨도 없다. 그의 풍격으로 판단하면 남송 초기 화원 사람들이 쓴 것이다.
이 그림도 흩어져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원래 어느 권이었는지 모르겠다. 그것의 서명은' 마원' 이다. 마원조가 그린 꽃을 보는 사람은 많지 않다. 이 그림에 활짝 핀 흰 장미는 섬세하고 섬세하여 선화화원의 직계 후손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그의 제목 때문이 아니라면, 우리는 마원을 위해 이 책을 쓰지 않을 것이다. 보이는 바와 같이, 능력자가 쓴 것은 만능이다.
이 그림은 매실가지가 돌밖으로 기울어져 있고, 한 무리의 매실이 물 속에서 날아다니며 떠다니는 것을 묘사하고 있다. 스크랩과 구도는 모두 새로운 무늬이다. 작은 글씨' 마원조' 가 있다. 그린 매실은 굵고 우여곡절이며, 초묵이 그린 줄기는' 쇠처럼 얇다' 고 보인다. 바위는 도끼로 쪼개져 단단하고, 밝고, 힘이 있다. 물결은 매우 감동적이어서 우회, 선회, 미풍이 부는 마이크로파를 나타낸다. 이 그림은 이른바' 강호의 작은 풍경' 에 속한다.
마원조, 먼 아버지, 산서영제에서 태어났다. 송광종과 영종사님 (1190-1224) 화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집안의 5 대는 모두 궁중 화가이다. 그는 가업을 계승하여 산수를 잘 그리고 당력을 영감으로 삼았다. 대부분 "코너" "하프", 구도가 독특하기 때문에 "일마코너" 라고 불린다. 이 그림은 대설로 산을 봉쇄하는 새벽을 묘사한다. 한 산인이 숯을 싣고 있는 작은 당나귀 두 마리를 몰고 눈 덮인 산 속을 걸었다. 화면 속 원근의 필묵, 농도 효과, 화면 공간감이 매우 강하다.
이 그림은 마원의 뛰어난 창작 구도 기교와 그가 특정 환경 분위기와 의경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준다. 멀리서 키가 큰 설산이 어렴풋이 드러나는 한 귀퉁이가 거의 화면 전체를 차지하고 있다. 이를 배경으로 작품의 환경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암석나무를 중점적으로 묘사한 전망으로 잘 부각시키는 역할을 했다. 왼쪽에 눈이 튀어나온 나뭇가지가 아래로 굽은 다음 오른쪽으로 돌면서 뻗으며 가로의 우여곡절이 크게 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바위의 왼쪽 아래에는 수묵펜을 도끼로 사용하여 정사각형이 곧고 단단하고 각진' 모퉁이' 를 그렸다.
운선살구도' 는 마원화조화의 기본 면모를 표현하며 필법이 깔끔하고 색채가 짙다. 이 그림은 프레임의 왼쪽 아래 구석에서 뻗은 꽃가지 일부만 그렸다. 구도 수법에 대한 이런 부분적인 묘사는 그의 산수화에서' 모퉁이' 와' 반' 을 처리하는 것과 비슷하다. 꽃가지가 구불구불한 후에 한 가지는 왼쪽 위를 가리키고, 한 가지는 오른쪽 아래를 가리킨다. 가는 펜으로 진한 잉크로 가지를 친 다음 수묵으로 렌더링합니다. 가지 윗부분에는 활짝 핀 꽃과 봉오리가 맺혀 있는 꽃봉오리, 짙은 흰 가루에 붉은 색을 더해 보라색을 띠고 있다. 꽃가지 전체에는 우여곡절의 아름다움이 있을 뿐만 아니라, 체태가 고상하고 우아한 아름다움도 있을 뿐만 아니라, 약간의 럭셔리함도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나는 이 그림의 원권을 모른다. 액자에' 말린' 이라는 제목이 있다. 관문의 칭호는 절대와 달리 그의 화풍도 크게 다르다. 숲은 화훼를 아주 잘한다. 나는 그것의 매화, 가지가 무성하고 꽃봉오리가 싱싱한 것을 본 적이 있는데, 마치 분향을 하려는 것 같다. 이 청오렌지 그림은 또한 그것이 글을 쓰는 묘수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 그림은 마린화조화의 걸작이다. 녹색 덩어리의 두 가지를 묘사하는데, 하나는 비스듬히 기대고, 다른 하나는 비스듬히 기대고, 자태는 아름답다. 녹개매의 꽃받침은 순녹색이고, 가지들은 파란색이며, 매화 중 매우 귀한 품종이라고 한다. 화면이 옥화처럼 아름답고, 조안파는 이슬로 가득하고, 우아하고 영롱하며, 아름다움은 냉염하다. 희박하고 얇은 암술 냉향은 전형적인' 정원' 궁매이다. 화가는 연묵 가는 선으로 꽃잎을 쓴 다음 한 겹씩 색을 칠했다. 수묵화 가지, 염색화 중채, 서로 어울려 정취를 이루며 옥골의 아름다움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마린은 그의 가문의 혈통을 물려받았다. 그는 산수에서 성을 그렸을 뿐만 아니라 화조화화에도 깊은 공력과 독특한 미학 사상을 가지고 있다. 모설한새도' 는 추운 모설에 날개를 펴지 않은 새들이 여전히 사삭한 찬바람 속에 서 있는 모습을 보여 추운 새가 추위와 서리를 두려워하지 않는 성격을 잘 표현했다. 화가는 얽힌 나뭇가지와 바람, 대나무, 눈의 경치를 섬세하게 묘사했다. 화면이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필묵이 담백하다. 이것은 아름다운 꽃과 새 그림이다.
이 화권은 여름 유디호와 향긋한 경치를 묘사했다. 광활한 호수 위에는 마이크로웨이브가 살랑살랑 흔들리고, 연잎은 푸르고, 부근의 새들은 화면에 끝없는 재미를 더했다. 그림 속의 획은 섬세하고, 묘사는 구체적이며, 특히 버드나무가 변화무쌍하고, 나뭇잎이 튀어나오고, 연기가 나기 시작한다. 그는 잉크로 담백하고, 짙고, 짙고, 연한 색으로 그의 경지의 평온을 두드러지게 하여, 우리는 그의 아버지 마원의 비범한 영향을 알 수 있다.
이 그림은 원래 역대 명화 소장품이었다 ("서택명화록" 참조). 말린이 서명하다. 그림의 제목을 꼼꼼히 점검하는 것은 말린의 스타일과 크게 다르며 그의 스타일과도 비슷하지 않다. 마노을이라는 단어는 의미가 모호하여 좌림으로 오인되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저는 여기에 익명으로 수록해야 했습니다. 마가의 작품일지도 모르지만, 그보다 이른 것 같다.
이 그림은 원래 4 조 조류 선거도를 싣고 있다 (석수로 보디 속속 참조). 서명 야오 월화, 제목 닝 총 (1 195- 1224). 월화에 서명하여 시험을 보지 않는다. 야오월화는 아마도 영종 시대의 여성 화가일 것이다. 그녀의 필력은 가늘고 화풍이 섬세하다.
이 그림은 원래 4 조 조류 선거서를 싣고 있다 (석수로 보디 속속 참조). 서명 제목 양후조. 양황후는 영종의 아내로,' 화보' 와' 화사' 라는 두 권의 책 모두 그녀가 그림을 그릴 수 있다고 말하지 않았다. 이 그림은 "선은 녹색을 비틀고 금은 노랗게 걸려 있다" 고 말했다. 하지만 이 그림도 잘 만들어졌는지 모르겠다. 그림사회에는 양후의 여동생 (양바의 작품) 이 있어 증인이 될 것이다. 영종황후의 여동생은 예문으로 황궁에 바쳤다. 좋은 그림을 잘 그리다. 학도 한 장 써보세요. 좋아요. 양후매가 그렸는지 양후매가 서명했는지 분간하기 어렵다.
이 그림은 거의 마른 나뭇가지 위에 서 있는 노루 한 마리가 입끝이 뾰족하고 둥글고 눈길이 날카롭다. 온몸의 깃털은 짙은 잉크로 렌더링되어 수법이 사실적이다. 깃털이 반들반들해 보이며 송대 화원의 화풍을 구현했다. 반면 가을나무의 또 다른 가지가 무성한 가지들은 가을이 와서 점점 말라가고 있다. 이 그림은 남송원 체화의 전형적인 특징을 구현하였다. 이 그림은 익명이지만 관람자의 판단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 그림은 부채꼴로 수묵에 버드나무 한 그루와 듬성한 버드나무 가지가 있고, 서부 까마귀 두 마리가 자기 집을 찾고 있다. 떠오르는 달은 안개에 가려져 있고, 달빛은 몽롱하고, 밤은 몽롱하며, 의경은 조용하고, 필법은 간결하며, 양카이의 약필에 속한다.
무이, 오군 곤산인, 남송 (1165-1173) 화가. 그는 화훼와 대나무 깃털을 그렸는데, 특히 렌더링과 서화를 잘한다. "서화도감" 에서 그는 "에너지품으로 그렸다" 고 말했다. 이 그림은 버드나무 산을 묘사하는데, 한 목동은 소 등에 타고, 한 손에는 작은 나무 막대기를 들고, 한 손에는 곤충 한 마리를 들고 있다. 그리고 송아지 한 마리가 앞에 있는 큰 소를 따라가니 화면이 활발하다. 그림 속의 소는 조형이 정확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필법이 간단하다. 이 그림은 청나라 황제 간룡이 쓴 어시 한 수가 있고, 뒤에는 위범을 포함한 9 명의 비문이 있다.
이 그림은 원래 4 조 조류 선거서를 싣고 있다 (석수로 보디 속속 참조). 육종귀에게 서명하다. \ "그림 보물 \" 은 말했다: LV zonggui, 전당 사람들. 꽃, 대나무, 새와 짐승의 보금자리를 그리는 데 능숙하고, 묘사와 염색이 뛰어나다. 유창 스케치, 닭오리 노랑, 가장 장사경. 쇼 (1228-1233) 화원이 편지를 기다리고 있다. 양복마의 집을 드나들다. 이 그림도 스케치 방식으로 만들어서 매우 생동감이 있다.
이 그림은 송대 유명 인사 조류집을 원래 싣고 있다. 진과의 9 폭 작품에 서명하다. 그림보경' 구름: 진크구, 보옥키 (1253- 1258) 쓰기 보류. 그는 사계절의 물고기, 꽃, 나무를 그렸고, 스승은 서희에서 왔다. 이런 회화 방법은 서희의 유산이다.
이 그림은 원래' 사조 조류 선서' 에 실려 있다. 석수로 보디 속편을 보다. 주소종에 서명하다. 화면에는' 주'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지만 아래에는 글씨가 없다. 오늘 이후 \ "사조 선조서 \", 주소종이 쓴 것이다. 그림보경' 구름: 주소종의 작품 인물은 고양이, 개, 새이며, 색채는 당대보다 훨씬 정교하다. 이기 화원' 그림 준비' 구름: 주소종이 이 학교로 전근되었다. 네가 기다리고 있을 때, 너는 은퇴할 것이다. 매일 수묵화 몇 장을 만들어서 술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황친국척의 필묵이 함께 열거되어 있으니, 술을 가지고 와서 의논해야 한다.
이 그림은 원래' 송인화집' 에 실려 있다 ('석수로 보디' 제 3 부 참조). 저자의 성이 없다. 이런 스타일의 화조화는 이름은 없지만 남송중후반 (약 1 195- 1279) 화원 사람들이 만든 것으로 한눈에 볼 수 있다. 모양이 매우 정교하고 상인이 있다.
이 그림의 원권도 모르고 저자의 성씨도 없다. 고요한 산계, 하늘을 찌르는 고송, 드문드문 대나무 뗏목, 긴 꼬리가 달린 산새, 그들은 날아다니거나 숨을 쉬거나 쪼아먹고, 마치 실크가 넘친 것처럼 조용하고 맑다.
이 그림은 원래 4 조 조류 선거서를 싣고 있다 (석수로 보디 속속 참조). 마오 서명. 무이는 대로 (1165-1173) 화원 등의 편지로, 특히 꽃대나무를 렌더링할 수 있어 날 것 같다. 남송서원 회화 진품과 회화 실록을 참조하다. 이 그림의 제목은 마오좌의입니다. 비슷해요. 그런데 좀 늦었나 봐요. 그래서 무명씨로 바꿨어요.
이 그림은 원래 만돛 그림책에 실려 있다. 저자의 성이 없다. 구도가 정교하고 색채가 매우 선명하다. 녹색의 단풍나무 잎에 붉은 딱정벌레 한 마리가 갑자기 화면 전체를 풍요롭게 했다.
이 그림의 원권도 모르고 저자의 성씨도 없다. 산과 숲 깊은 곳에 있는 유인원 생태에 대한 묘사는 엄밀하고 섬세하며 생동감이 있다. 특히 유인원에 대한 역동적인 묘사는 상당히 생동감 있고 전형적인 정원 풍격을 지니고 있다.
이 그림은 원래 4 조 조류 선거서를 싣고 있다 (석수로 보디 속속 참조). 서명 마린의 제목은 근거가 없어 제목이 익명으로 바뀌었다. 난초가 만개하고 향기가 종이로 가득 차 있어 꽤 전해 내려온다.
이 그림은 원래 역대 명화 소장품이었다 ("서택명화록" 참조). 서명은 글쓰기에 버금가는 것이다. "보물도감" 에 따르면 연희는 종연의 아들이다. 세상에서 배우고 통과할 수 있다. 풍경 인물을 그리고 젖소를 그리다. 그림에 입화한 효종룡흥초 (1 163) 는 성무랑과 화원에 버금가는 목적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 그림은 마원조 가법과 비슷하여 남송 초에 써서는 안 되므로, 따라서 이름없는 것으로 바뀌었다. 이 그림은 강남의 겨울 광경이다. 물가에는 백매, 수선화, 동백꽃이 활짝 피었다. 갈대는 이미 시들어 물밑으로 왔고, 새는 수영을 하거나 날고 있다.
이 그림은 원래' 송인화집' 그림책에 실린 것으로,' 석두기 보물' 3 면에 모두 전시되어 있어 저자의 서명이 없다. 얼음과 눈 속에서 자랑스럽게 서 있는 설죽과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어린 새를 그려내다. 화가의 획은 부드럽고 건강하며, 대나무 잎이 움직이며, 새의 깃털이 그려져 큰 힘을 보여준다. 그러나 공필에서는 도피하기 쉽다. 언뜻 보면 어색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질척거린다.
이 그림은 원래' 송인화집' 그림책에 실린 것으로,' 석두기 보물' 3 면에 모두 전시되어 있어 저자의 서명이 없다. 그것은 아마도 화면에 장식적인 그림일 것이다. 화법이 정교하고, 깔끔하며, 정신을 전하다. 남송 중후반의 한 대가가 한 짓일 것이다.
이 그림은 원래 "역대 명화집" 을 실었다. 조 서명. 조씨는 송대화 난초의 대가이다. 하지만 이 그림의 스타일로 볼 때, 그것은 조의 그림과 같지 않다. 이 수선화는 매우 깔끔하고 아름다워 남송 후기 작품이다. 이것이 조의 작품인지 확실하지 않아, 줄곧 이름없는 이름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 그림은 원래' 송인화집' 에 실려' 석두기 보물' 3 판이 나왔다. 저자의 글씨가 없다. 사진은 겨울에 눈이 내린 후 산새가 추위를 향해 나뭇가지에 서식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실감나는 묘사로 관람객들에게 차가운 얼굴을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이 그림은 원래' 송인화집' 에 실려' 석두기 보물' 3 판이 나왔다. 저자의 서명이 없다. 하늘이 흐린 눈, 서리가 물에 가까워지고, 죽엽산새가 추위를 견디는 모습. 규모는 작지만 표현력이 뛰어나다. 그리고 화풍으로 볼 때, 마치' 우질새 지도' 와 같은 화가가 쓴 것 같다.
"물 히비스커스" 라는 그림은 작지만 매우 섬세합니다. 이 그림은 뼈가 없다. 만년필은 얇고 색깔이 부드러워서 글씨가 거의 보이지 않는다. 연분홍색 꽃잎, 연한 노란색 수컷, 여명 때 이슬이 있는 것 같은데, 새싹이 싹을 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분홍색 연꽃은 녹색 연꽃잎을 배경으로 유난히 아름답다. 연꽃의 고결한 품격을 두드러지게 표현하였다. 이것은 송인의 화훼 스케치 중 얻을 수 없는 좋은 작품이다.
이 그림은 복숭아꽃 두 송이를 묘사하는데, 어떤 것은 활짝 피고, 어떤 것은 봉오리가 맺히기를 기다리고 있다. 꽃잎은 가는 펜으로 그린 후 여러 겹의 어지러움, 층층감, 입체감이 풍부하다. 화면 전체가 펜으로 정교하고, 색채가 단아하며, 화면이 작고 재미가 무궁무진하다. 남송의 멋진 소품입니다. 그림에 돈이 없다. 그림 속에는' 우텐' 과' 하경상' 이 있다. 송내보가 소장한 적이 있다.
이 그림은 공필로 리치 한 마리를 묘사하고, 새 두 마리가 나뭇가지 위에 서 있는 것은 의미심장한 걸작이다. 화원 화가들의 그림은 불가피하게 가루와 우아한 미화로 가득 차 있지만 채색 그림의 오색구석에서 높은 경지에 이르렀다. 이 그림은 구도와 필법에서 남송원체화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이 그림은 총명하고 활발한 새 한 마리가 사과 나뭇가지 위에 서 있는 것을 보여준다. 화면이 고아하여 미지근하지 않지만 생동적이다. 잎은 열매가 익어서 시들어 작은 구멍마저 벌레에게 물렸다. 사과도 액운을 피할 수 없고, 성숙하고 빨갛고 극도로 어울리지 않는 충안도 있다. 이것은 또한 남송 화가의 뛰어난 사실주의 기교를 대표한다. 이 무명화는' 선통어경의 보물' 등의 소장마크가 있다.
이 그림은 부용화 (목면) 한 송이로, 약간 홍조가 물들고, 꽃이 푸른 잎을 받치고 있다. 화가는 내려다보고 클로즈업함으로써 활짝 핀 부용화의 매혹적이고 싱그러운 외관과 봉오리가 맺히는 매력을 묘사했다. 전체 붓법이 섬세하고, 색채가 산뜻하고 단아하며, 필묵 흔적이 없다. 남송원체화 중의 정품이다. 이 무명화는' 선통어경의 보물' 등의 소장마크가 있다.
이 그림은 나비, 잠자리, 메뚜기, 녹색 채소 등 세 가지 곤충이 그려진 스케치처럼 보인다. 전체 화면은 펜으로 섬세하고, 물상이 생동감 있고, 현실성이 강하고, 색채가 단아하며, 화면이 작고 재미가 무궁무진하여, 멋진 남송소품이다. 이 무명화는' 건륭감상' 과' 삼희당 정제도장' 의 소장마크가 있다.
스님 은 종종 나무 병, 슈 (이 네 상태) 에서 태어난 머리, 생졸 년 알 수 없다. 방법은 늘 수묵으로 그려졌는데, 고풍스럽고, 이미지가 엄격하며, 배경이 비교적 홀가분하다는 뜻이다. 자주 보내는 작품이 일본에 전해지면서 일본의 그림에 큰 영향을 미쳤다. 관음유인학도' 는 삼축 그림으로, 관음백은 깊은 산벼랑 한가운데 앉아 얼굴이 풍만하고 표정이 고요하다. 머리 장식은 매우 아름답게 묘사되어 있지만, 옷 라인은 진한 잉크로 그려져 있어 양카이의 화법에 약간 가깝다. 우축모원숭이들은 모두 큰 소나무에 서식하며, 나무 몸은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전통적인 스타일과는 거리가 멀다. 왼쪽 축에서 두루미 한 마리가 대나무 숲에서 노래하고 걸었다. 대나무 끝은 용해된 달빛, 웅장한 두루미, 하늘하늘한 대나무를 비춰 매우 그윽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조 (1199-1264), 자구, 호, 송황족. 보경 2 년 (1226), 중진사. 조씨는 수묵매, 란, 죽석 등을 그리는 데 능하다. , 그의 그림 방법은 죄책감 없이 배우고, 당은 학파이다. 그는 펜으로 웅장하고 유창하며, 풍격이 아름답고 찰랑거린다. "멜란투" 는 난초 두 무더기, 잎과 옅은 잉크를 그려 몸매가 부드럽고 매끄럽고 준랑하다. 문인들이 필묵을 그리는 길을 따라 후세 사람들을 위해 멜란법을 개척했다. 단락의 행서는 앳된 것으로, 초년의 필치가 되어야 한다. 주제시는 말했다: "6 월 일정한 향기로운 여름 찜, 향기로운 스프레이 얼음. 한 번은 절강 서부로 이사했는데, 한 살 때 한두 개의 줄기를 낳았다. 장일조자곡에는 아직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 "
조백희, 자서원, 송대 종실, 마오 7 세의 손자, 조백의 동생. 그는 진국의 국방대사로 진국으로 파견되었다. 산수, 인물, 화조를 그리는 데 능하다. 그는 그의 형과 그림 방면에 있어서 똑같이 유명하고, 게다가 스타일도 비슷하다. 청록산수는 문인 화가의 수묵산수의 획법과 재미를 융합해 당대의 청록산수가 풍부하고 찬란한 장식성을 수려하고 우아하게 만들어' 정교하고 기품이 있다' 고 말했다. 송만금궐도' 는 춘산이 울창하고, 송림 흰 구름, 산들이 살짝 드러나고, 조안루 김궐이 끝없이 펼쳐지고, 욱일이 동쪽으로 솟아오르며, 경치가 특히 아름답다.
이 그림은 원래' 역대 명화집' 제 1 권에 실려 있다. \ "쑤 하우스 유명한 그림 기록 \" 을 보고, 엄마 원조 에 서명했다. 하지만 이 그림은 마원의 스타일과는 거리가 멀어서' 무명 그림' 이라고 불린다.
전향? 심미 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