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기모노의 종류
기모노의 종류
여성 기모노는 색깔이 밝고 허리가 넓다. 기모노 벨트에 따라 매듭, 헤어스타일이 다릅니다. 기혼 여성은 민소매 기모노를 입고 미혼 여성은 민소매 기모노를 입는다. 또한 방문, 놀이, 쇼핑 등 외출 목적에 따라 기모노를 입는 패턴, 색상, 스타일도 다르다. 에도 시대 이전에는 기모노의' 욕' 이라는 글자가' 뜨거운 물' 이라는 뜻이었다. 당시 사람들은 기모노를' 유카 타비라' 라고 불렀다. 커튼은 홑옷, 즉 따로 입는 옷을 가리킨다.
고대 욕실은 기본적으로 증기식이어서 사우나와 비슷하다. 벽과 기둥에 화상을 입지 않기 위해 사람들은 국발을 입고 목욕을 한다. 당위자는' 기모노' 라고 불리며 에도 시대부터 시작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점차 목욕의 형태를 바꾸었다. 목욕할 때 그들은 더 이상 옷을 입지 않고 뜨거운 물에 담갔다. 이에 따라 이 기모노는 목욕 후 입는 간단한 의상이 되었으며, 개인의 여름 여가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복장으로 지금까지 이어졌다.
엄밀히 말하면 목욕 가운은 기모노와 직접 동일시될 수 없다. 많은 정장의 액세서리는 목욕 가운에 있어서 꼭 필요한 것인데, 예를 들면 발주머니, 꽃자루와 같다. 작은 줄무늬는 유니폼이 될 수 있다. 기모노의 크거나 중간 패턴과 달리 종이로 작은 패턴을 날염하는 공예를 채택하고 있어 이런 패턴이 있는 기모노는' 작은 패턴' 이라고 불린다.
오늘날, 작은 도안과 기모노의 정의가 이미 바뀌었다. 사람들은 이를' 작은 무늬' 라고 부르는데, 꽃무늬 크기에 관계없이 반복 날염이 있는 무늬만 있으면 된다.
참고: 드레스 벨트' 가방 벨트' 와' 나고야 벨트' 에 작은 줄무늬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또 작은 줄무늬는 캐주얼웨어에 가까운 기모노에 속하기 때문에 좁은 줄무늬의' 작은 가방 밴드' 도 선택할 수 있다. 신발 방면에서는 짚신을 신을 수도 있고 나막신을 신을 신을 수도 있지만 꼭 가방을 가득 신어야 한다. "땅 없음" 은 패턴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문자 그대로 "땅 없음" 은 검은 색을 제외한 옷 전체를 의미하며, 무늬가 없는 (검은색은 상임) 기모노를 가리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패턴이 없지만 어두운 선을 짜는 것이 허용됩니다.
무색의 바닥에 가족 패턴이 있다면' 방문' 과 같은 수준의 옷입니다. 가정의 구조가 없다면, 그것은 부차적인 차림새나 일상적인 차림새이다. 검은 띠를 쓰면 2 차 상복 (상복) 으로 쓸 수 있다. 9 인치 허리띠를 매치하면 의식에 참석하는 옷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그래서 무지색은 널리 쓰이는 것으로, 착용하는 시간과 상황에 대해 까다롭지 않은 타입입니다. 가족선이 없는 컬러는 캐주얼한 느낌을 줍니다. 한 줄 없는 색깔 (옷 뒤에 가족선이 꿰매져 있음) 은 다과회와 축하회의 서브 드레스로 쓸 수 있다. 세 줄의 색이 없다면 (뒤쪽에 친족선이 하나 있고, 좌우 어깨마다 하나가 하나 있음), 스타일은 친족선이 없는 지불이나 방문보다 거의 높다고 할 수 있다. 다도는 납의 용출, 소박하고 고요함을 강조하기 때문에 다과회에서 입기에도 적합하다. 그래서 무지색은 다도에 가장 적합한 복장이라고 할 수 있다. 장례식에 옷을 입고 지인을 위해 철야, 장례식 등을 한다면. , 당신은 보통 줄무늬가 있는 단색을 선택합니다. 색상은 간단하지만 옷의 어두운 선이 길조 패턴이면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기모노를 참관한 역사는 그리 길지 않다. 메이지 시대가 양복 참관에 대응하기 위해 생겨난 범주다.
기혼과 미혼 사이에는 차이가 없다. 전체 도안을 구경하는 기모노는 밑단부터 시작합니다.
왼쪽 어깨에서 옷깃까지 펼쳐진 왼쪽 앞소매는 그림인데,' ㅋ ㅋ ㅋ ㅋ' 이라는 형태를 특징으로 하는 것은 참관 벽의 패턴을 가리키며 바느질을 가로질러 하나의 큰 도안을 만들 수 있다. 즉, 전체 블록이 펼쳐지면 완전한 큰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가기에 적합한 곳은 친구의 결혼식, 모임, 배독식, 다과회, 동창모임, 소개팅 등 사교 행사입니다. 진동 소매는 일반적으로 여학생과 미혼 여성에게만 국한된다. 하지만 남자의 753 축제 드레스도 떨리는 소매로 만든 스타일이라는 예외도 있다.
진동봉은 작은 진동봉 (양발봉), 중간 진동봉 (진동봉), 큰 진동봉 (부분 진동봉) 의 세 가지 디테일로 나뉜다.
소형진소매는 일반적으로 입학과 졸업시 예복으로 쓰이고, 중형진소매는 새해, 성인, 미혼 여성이 공식 행사에 참석하는 데 많이 사용되며, 대형진소매 (화혼진소매) 는 결혼식에 많이 쓰인다.
진동소매는 소매길이에 따라 분류되고, 작은 진동소매의 소매는 약 2 피트, 즉 76 cm 정도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이의가 없지만, 중진소매의 소매 길이는 이전에는 85 cm 정도였는데, 나중에는 대진소매처럼 점점 길어져 진소매, 중진소매, 대진소매라는 세 글자를 구분하기가 어려웠다. 이런 불명확한 이유는 여학생의 평균 키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원래의 진동 커버는 종아리 가운데까지만 드리울 수 있습니다.
사실, Zhongzhen 슬리브, 또한 진동 슬리브, 그리고 큰 진동 슬리브, 또한 국부 진동 슬리브의 차이는 슬리브의 길이에 있지 않습니다 라고 합니다. 진동소매는 소매가 더 길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일반 기모노와 거의 같습니다. 메이지 시대에는 여자 국민 교육이 보급되기 시작했다. 메이지 시대의 여학대신, 중화여학교 교장, 여자 예의의 갈은 마성미로 개조된 남자 해로다미를 여자 교복으로 삼았다. 하이로차디도 졸업식 드레스로 졸업녀이다.
신발은 정식 샌들이거나 부츠일 수 있으며 부츠와 코디하는 것은 대정시기에 남겨진 방법이다.
꽃웨딩드레스 (그리고' 와' 와' 의') 는 여성이 결혼할 때 가장 정식 드레스로 에도 시대의 오가예복에서 기원했다. 일본의 전통 결혼식은 선신 결혼식이다. 꽃 웨딩드레스는 신 전 결혼식의 필수 드레스입니다. 꽃웨딩드레스는 주로 컬러걸이, 흰색 더러움, 진동소매 (일반적으로 큰 진동소매) 로 나뉜다. 색조는 흰색이나 빨간색을 위주로 한다.
매달리는 것은 막부 시대 이후 곽 부인의 정장으로 명절과 축제식에만 쓰인다. 미혼 여성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늘 없는 흰색은 막부 시절 신사녀의 시집옷, 실크 나일론 깃털 이중질감이다. 결혼식 날 나는 흰색만 점술의 상징으로 입는다. 흰색은 순결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다른 말로는 여자가 시부모와 결혼할 때 부모님 집에서 죽고, 흰색은 수의의 색깔이다.) 시댁의 색깔에 오염되기 쉽다. 결혼한 지 며칠이 지나서야 색깔을 바꿨다. 일본에서는 신부가' 진동 소매' 라는 흰색 긴팔 기모노를 입고 겉에' 희고 흠잡을 데 없는' 이라는 흰색 블라우스를 입고 있다. 흰색은 신랑이 자신이 좋아하는 색깔을 염색하기 위해서이거나 신부의 순결을 증명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신부는 또한' 금문고지도전' 이라고 불리는 높은 일본 상투를 입고, 하얀 비단 면모나 연모사, 가슴에 지갑이나 비수 (보호나 자살, 현재 장식으로 사용됨), 하얀 일본 양말과 샌들을 착용하고 있다. 상복 (5 조) 은 장례식에서 입은 기모노입니다. 모두 검은색 (긴 동그라미 제외) 이고 벨트를 포함한 작은 물건들은 모두 검은색입니다. 가족무늬가 있는 사람은 오문기모노에 속한다. 어떤 상복은 암무늬가 없고, 어떤 것은 입는다.
원사, 구름, 연꽃, 흐르는 물, 파도 등 어두운 선이 있습니다. 반광대역은 반수건대라고도 하며, 대역폭은 보통 밴드의 절반 정도 (약 15cm) 에 불과하며 길이는 3.5m 입니다. 안감도 없고 정교한 허리띠도 없어요. 네.
자신의 취향에 따라 좋은 인연을 맺을 수 있다. (목욕 가운이나 작은 알갱이 기모노, 기모노를 입을 때 허리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허리띠와 티는 기모노에서 매우 중요한 작은 액세서리입니다.
다이양 현
스트랩의 역할은 스트랩의 제작에만 베개를 고정하고 덮는 것이 아니라 장식에도 기모노와 기모노를 엄격하게 맞춰야 한다. 방직품, 능직 직물, 크레이프 직물 등. 일반적으로 리본으로 쓰이는 소재로 상단 장식에는 자염 패턴, 우호적인 선염, 작은 패턴, 자수 패턴 또는 색상이 있습니다.
밴드 그룹
넥타이는 매듭과 매듭의 역할을 하며 끈, 리본, 누빔 끈으로 나눌 수 있다. 예복 전용 벨트인 알약 벨트라는 원통형 벨트가 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금은선이 섞인 끈으로 정장과 평상복에도 많이 쓰인다.
일반적으로 굵은 광대역은 좁은 밴드보다 가격이 높기 때문에 좁은 밴드는 일반적으로 목욕 가운에만 사용됩니다. 근권은 몸에 달라붙는 스웨터로 여름에는 땀을 흡수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다. 원단은 천연섬유로 만든 아사와 나일론으로, 칼라는 비슷한 원단으로 좁은 브이넥으로 되어 있습니다. 원단은 견사 크레이프 나일론으로 만들어졌으며 길이는 긴 코일보다 5cm 정도 짧습니다.
긴팔 셔츠는 기모노 롱 셔츠라고도 하며 기모노 안에 입은 옷 한 겹입니다. 그것의 주된 역할은 기모노를 평평하고 아름답게 유지하는 동시에 오염 방지 역할을 하는 것이다.
하프 칼라: 라이닝 칼라 (가짜 칼라) 라고도 합니다. 반칼라가 긴 코일에 꿰매는데, 주된 역할은 오염을 방지하고 코일을 미화하는 것이다. 원단에는 크레이프 천 소금 견사 등이 있습니다. 짚신, 배낭, 핸드백, 벨트 버클, 헤어 액세서리 등 다른 옷과 코디합니다.
짚신은 풀로 만든 신발이 아니라 굽 2 ~ 8cm 정도 되는 신발로 헝신, 구두, 에나멜 구두를 포함한다.
짚신을 선택할 때는 기모노의 목적에 맞게 짚신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복의 짚신은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굽은 좀 더 높게 골라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에나멜 구두를 선택했는데, 이는 짚신의 패션도 반영한 것이다.
하토 (위)
즉 나막신, 백목 밑에 그리는 등.
목욕 가운을 입을 때 맨발로 한 봉지를 입는다. 비가 올 때는 나막신에 비를 막아 진흙을 막는 나막신을 덮어야 하는데, 이를 빗속에서 운반하는 것이다.
나무 샌들
맨발로 배낭을 입다. 비가 올 때는 나막신에 비를 막아 진흙을 막는 나막신을 덮어야 하는데, 이를 빗속에서 운반하는 것이다. 빗, 머리핀, 리본 등. , 너는 머리 장식을 선택할 때 상황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면, 진동 소매와 같은 화려한 기모노를 입고, 머리 장식을 선택할 때는 화려하게 해야 한다. 상복을 입으면 산호, 옥석 등의 머리 장식을 착용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핸드백, 나막신 (또는 샌들). 기모노를 입을 때는 특수한 집게로 장지와 기모노 깃을 조절해야 합니다. 매듭지을 때 끈 위치 고정이 용이합니다. 일반 클립과는 달리 옷이나 벨트에 클립 자국이 남지 않도록 전용 클립은 평평하고 튼튼하며 크기가 고정되어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