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월극의 기본 예술적 특징
월극의 기본 예술적 특징
월극은 서정을 잘 하고, 노래를 위주로 하며, 목소리가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공연은 진실하고 감동적이며 강남정신이 풍부하다. 대부분' 재재재가인' 을 소재로 한 극으로 예술유파가 많다.
월극 유파의 창곡은 곡조와 창법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곡조의 조직에서 각 유파는 자신만의 독특한 기법을 가지고 있으며, 멜로디, 리듬, 경직된 눈의 변화를 통해 자신의 기본 스타일을 형성한다. 특히 시작음, 하강조, 문장 간 드래그, 문장 끝, 반복되는 멜로디와 관용음은 각 유파 창법의 예술적 특색을 반영하는 핵심이자 관건이다. 노래 방법에서는 대부분 가사, 노래, 노래 감정 등에 집중하여 자신의 독특한 개성을 드러내고, 소리, 음색, 장식의 변화를 통해 다른 멋을 형성한다. 포용하기 어렵고 상세하게 기록할 수 없는 특수한 창법 형식을 포함한 미묘한 점들은 각 유파의 다양한 색채를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월극은 주로 강남 지역 (예: 절강, 상하이, 장쑤, 푸젠 등) 에서 유행한다. 전성기에는 티베트 광동 광서 등 소수의 성 () 을 제외하고 전국 곳곳에 전문 극단이 있었다. 예비 통계에 따르면, 280 여 개의 극단이 있고, 아마추어 극단은 수천 개로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와 광범위한 대중기반이 있어 가장 널리 퍼지는 본토극이어야 한다.
월극 고전극
2006 년 현재 월극은 이미 대량의 연극이 있었는데, 그 중 영향이 크고 자주 상연되는 연극은 다음과 같다.
양산백과 축영대, 홍루몽, 서사랑기, 상림형수, 하문수, 옥비녀, 추격어, 신탐, 명주탑, 유일전, 오녀생일, 사막 왕자, 판프소프, 아내를 구하는 9 근의 소녀, 산애, 옥연 실크 잘못, 꽃중의 군자, 중국 황후, 삼구, 금궁은 시집을 거부하고, 공작새는 남동쪽으로 날아가고, 호왕은 신부를 뺏고, 무괘, 육유와 당완, 너구리는 왕후를 바꾸고, 집에 가는 등.
"중국 월극 대전" 에는 375 개의 우수 대표극이 수록되었다.
구체적인 명단은' 중국 월극대전' 에 들어가' 명극권' 을 참고하세요.
월극 이름의 유래
월극은 지상노래서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후 여자 정규반, 사오싱여문공단, 덕도반, 조태반, 작은 형반, 월극, 사오싱문공단, 소미아소형반, 소극, 생극으로 불린다. 처음으로' 월극', 9 월 1925,' 신고' 광고에서 처음으로' 월극' 이라고 불렀다. 1938 부터 대부분의 연극반 극단은' 월극' 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각종 연극 신문의 제목은 여전히 통일되지 않아 기자와 기고자들이 자신의 이름을 자주 사용한다. 1939' 대보' 기자 반디민도 야오 수후안의' 은열 무대' 감독이다. 그는 이백의' 월녀사' 에서 영감을 받아 사오싱이 월왕구천' 생진강 모패오' 의 부흥기지라고 생각했고, 월극의 발상지인 성현은 쇼 가족 중 하나이며 월극 유명 여배우의 영향을 받았다. "나는 더 크게, 더 높이, 더 멀리 노래하고 싶다. 이후 각종 신문에 실린' 여성문예극' 광고가 잇달아' 월극' 으로 이름이 바뀌었는데, 신중국이 성립된 후에는 더욱 그렇다.
월극 초기에 월극은 월극, 사오싱문놀이로 명명되어 월극이라고 불렸다. 실제로는 월극을 빌려 쓰는 말이다. 당시에는 아직 이런 이름이 없었는데 실제로는 월극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극, 월극, 월극, 월극, 월극, 월극) [12- 13] 하지만 오전으로 월극의 제목 번역에도' 월극' 이라는 단어가 등장했다. 하지만 형식상' 월극' 의 제목 번역은' 월극' (또' 월극' 으로 번역됨) 으로 월극의 전문서적과 공식 문헌에서 널리 사용되고 신문과 언론에 받아들여지고 이용됐고, 그날 오역된' 월극' 도 역사가 됐다.
극장에 무대를 설치하다
전력을 아끼지 않고 지방 희곡을 추천하다.
월극에 대해 말하자면,' 임여동생이 하늘에서 내려왔다'' 서재문 앞 일지매' 는 모두 귀에 익은 감동적인 멜로디로, 50 ~ 60 년대에 처음 탄생한' 홍루몽'' 양산백과 축영대' 는 영원히 퇴색하지 않는 고전이다. 시월극'' 육유와 당완' 에서' 스타판'' 월극' 양주', 청춘판' 집' 에서' 홍루몽'' 당인의 노래'
맹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공연부 부주임은 6 년 전 출범한 이래 대극장이 매년 다른 주제의 오페라 공연을 배치한다고 밝혔다. 최근 2 년 동안,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뿐만 아니라 베이징 오페라와 Daya Kunqu 오페라의 매력을 반영 하지만, 또한 지역 오페라에 대 한 전시 스타일을 위한 공간을 열어, 여러 각도와 측면에서 지역 오페라의 개발과 상속을 보여주고, 더 나은 확산과 우수한 오페라 예술의 상속을 희망, 20 13 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성공적으로 Huangmei 오페라 아트 위크 개최, 박스 오피스와 입소문
고전 압력장
전통적인 정취가 물씬 풍기는 청춘.
임여동생' 이 왔지만' 월극 예술주' 로서 당연히 임여동생 한 명을 빼놓을 수 없다. 홍루몽, 양산백과 축영대, 육유, 당완 등 클래식 공연 외에도' 집',' 당인 찬가' 등 레퍼토리도 신선하다.
항주월극장' 홍루몽' 은 조설미나리의 오리지널 고전문학과 결합해 월극' 홍루몽' 원판을 세심하게 조정했다. 음악 노래도 아름다운 댄스 디자인도 배우의 의상도 중국 전통문화의 예술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드라마 감독 점민은 "홍루몽", "항월판" 이 관객들에게' 허왕판' 의 오리지널 클래식 가창곡에 귀를 기울이게 될 것이며, 무대 미술 디자인이나 의상 스타일링 모두 중국의' 허실 결합',' 아름답고 영민한' 원칙을 이어받아 다채로운 시각적 잔치를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월극' 스타판'' 양주' 는 강저장 () 민사 () 의 월극단이 연합하여 만든 동시에 오봉화 (), 왕행연 (), 오소영 (), 진비 () 등 월극 무대에서 우수한 배우들을 모았다. 월극 7 대 주류 유파가 함께 같은 캐릭터를 연출해 시청자들이 두 시간 만에 월극 각기 다른 유파의 특색과 매력을 엿볼 수 있게 했다.
깊은 관중의 기초를 가진 고전 노극 외에도 온주월극단이 가져온 신편 역사 월극' 대당여가' 가 처음으로 베이징 관객을 대면할 예정이다. 이 작품은 드라마' 대공명사' 를 각색해 월극 감독 양효청이 연출했다. 이 연극은 셰익스피어 연극과 민족 오페라의 표현 수단을 과감하게 흡수하고' 합창과 무용대' 의 공연 형식은 월극 무대에 처음으로 등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바금 탄신 1 1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상하이 월극장은' 청춘판' 월극' 집' 을 선사하며 바금 원작의 깊은 인문력과 심미 추구를 선보였다.
구석에서 연극을 부르다
유명한 신예가 데뷔하다
모퉁이 예술로서 이번 월극 예술주간은 당연히 명가의 참여가 필요하다. 저장소백화월극단의 시적 월극의 절정작' 육유와 당완' 은 이별 6 년 만에 베이징으로 복귀해 2 월 22 일과 23 일 멋진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남자 주인공은 그녀 특유의 문인 기질과 시인의 감정으로 이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를 다시 한 번 들려줄 것이다. 그녀는 이번 공연의 판본은 구판의 육유와 당완이 완성한 것으로' 이판희망' 의 단서를 삭제했다고 말했다. 지금의 판본은 더욱 세련되고 시적이며, 이야기의 갈등의 주선은 더욱 명확하고 집중적이며, 갈등충돌을 통해 중국 고대의 전형적인 지식인들의 운명을 더욱 깊이 분석했다.
월극' 양주' 의' 스타판' 은 이번' 월극 예술주' 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다. , 진,,,,,,,,,,,, 장설핀, 서명, 등 월극 스타와 범, 윤, 푸, 왕, 원, 루, 금, 서 등은 월극 양산백과 축영대의 "가장 이번 월극주' 의 유일한 민국작품으로 바진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월극' 집' 청춘이 넘쳐난다. 이 연극은 상하이 광동극원의 여러 우수 청년 배우들이 연준 주연을 맡았다. 윤파 소성치 춘뢰는 훈형 역을, 원파 꽃여단 정란은 메이핀 역을, 육파 꽃단 덩화위는 예현 역을, 육파 소성 서표신, 범파 소성추룡은 옥혜 역을 맡았다. 바킨 씨가' 격류' 서문에서' 청춘은 아름답다' 고 반복해서 강조한 것처럼' 청춘판' 과' 집' 도' 청춘' 이라는 주제를 바짝 붙인다. 젊고 예쁜 배우와 완곡하고 우아한 노래로 원작의 힘을 보여준다.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