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수분에 안감을 어떻게 잘 그려요

수분에 안감을 어떻게 잘 그려요

한 구도의 개념 < P > 구도는 회화 예술 기교의 한 부분이자 창작 과정의 한 부분이며, 작품의 각 부분을 하나로 결합하는 하나의 형태다. 구도의 형태는 작품 내용과 작가의 내면의 감정에 복종하고 구도 형식미의 법칙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구도의 개념과 법칙은 심미의식, 예술관념, 이론, 스타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구도의 원리와 법칙을 익히는 법을 배우면 예술가가 생활현상을 선택하고 소재에 대한 운용, 조직, 처리, 처리, 형식상의 완벽에 이르기까지 예술적 감화력을 강화할 수 있다. 그러나 단순히 구도 법칙에 의지하여 구도를 만드는 것은 생명력을 지닌 예술작품을 창작하기 어렵다. 따라서 구도의 이론과 법칙은 변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미술 실천에서 끊임없이 부정되고 변화에서 발전할 것이다. < P > 2 구도의 기본법칙 < P > 는 창작이든 습작이든 내용은 인물, 풍경, 정물이다. 구도는 일반적으로 < P > 1. 미술작품의 모든 것은 작품의 기본 내용의 표현에 종속되어야 한다.

2. 미술작품의 모든 형식 요소는 서로 연락을 유지해야 한다. < P > 3. 작품은 구도를 통해 관객의 최대 관심을 끄는 비주얼 센터를 형성해야 한다. < P > 4. 그림의 구도 구조는 변화도 있고 통일된 전체여야 하며, 형체, 명암, 선, 색 등의 요소들의 대비 조화 법칙과 공간 처리, 볼륨 결합, 리듬 운율 등의 수단을 활용해 작품 형태를 신선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고 가장 강한 예술적 표현력을 지녀야 한다. < P > 5. 화면 물체를 배치하고, 세부 사항을 처리하며, 모든 우연성을 피하고, 주제 표현과의 밀접한 연계에 주의해야 한다. < P > 6. 구도의 균형을 적용하여 안정과 정지를 표현한다. 구도의 불균형을 적용하여 불안정과 운동을 표현하다.

7. 작품 사이즈의 크기는 그 내용에 맞춰야 한다. 화폭의 가로세로비는 구도의 수요에 복종해야 한다. < P > 3 구도의 균형 원리 < P > 균형은 회화 구도 중 가장 기본적인 법칙이다. 균형은 시각을 통해 형식적인 아름다움을 만들어 낸다. 균형은 대칭과 다르다. 대칭은 가장 안정적이고 단순한 균형이며, 대칭은 주로 장식과 패턴에 적용되는 아름다운 형태이다. 중국 전통 건축과 사원은 모두 대칭 형식을 채택하고 있다. 인체와 몇몇 아름다운 곤충의 생리 구조도 대칭이다. 대칭의 구도 법칙은 회화에도 적용되지만 절대 형식의 대칭은 아니다. 대칭은 완벽하고 장엄하며 조화롭고 정지된 효과로 고도로 정돈된 상태를 보여주지만 단조롭고 생취가 부족한 등의 폐단도 낳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멕시코 소녀', 원래 체코슬로바키아 화가 카리어? 스와닝스의 판화 작품은 좌우 균형의 구도 형식으로 장식적인 특징과 정지, 조화, 아름다움 등의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패턴의 이미지처럼 좌우대칭, 단정함, 레이아웃은 절대적인 일관성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회화적인 대칭이다. 그 중 일부는 완전히 대칭으로 처리되지 않는다. 예를 들면 머리가 약간 돌아가는 자세, 좌우 머리띠 모양, 머리의 좌우 웅크리는 뱀 패턴 등이 있다. 이러한 차이는 절대 대칭의 구도가 쉽게 생기는 고지식한 폐단을 약화시켜 생동감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또 다른 독일 허포드의' 다리 앞' 도 대칭 형태의 구도이다. 화면은 대칭에서 일부 비대칭 요소를 처리하지만 여전히 균형 효과가 있어 통일된 변화 구도의 형식 법칙을 반영하는 것은 회화성 대칭 구도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균형 잡힌 구도 법칙은 그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균형 잡힌 형태가 다양해 각자의 구도미를 드러낼 수 있다. 균형의 원리는 사람의 시각적 이미지에 따라 무게감을 유발하는 심리적 반응으로 발전한 것이다. 화면 속 색상 블록의 면적 크기, 모양, 색채의 개성, 생명이 있거나 생명이 없는 풍경의 움직임, 또는 정지된 상황 등은 모두 시각에서 서로 다른 무게감을 느낄 수 있다. 동물이 식물보다 무겁고, 사람이 동물보다 무겁다. 밝은 바탕에 어두운 색은 밝은 색보다 무겁다. 반대로 어두운 바탕에 밝은 색은 어두운 색보다 무겁다. 두께 막대는 가는 선보다 무겁다. 부피가 큰 것은 부피보다 작은 무게이다. 3 차원 비 평면 무게; 직선은 곡선보다 무겁다. 색상 순도가 강한 것이 약한 것보다 무겁다. 물체는 느슨한 것보다 밀도가 높습니다. 명암과 색채의 대비가 강한 것이 대비가 약한 무게 등이다. 구도에서는 무게가 그림의 한 구석이나 한 쪽에 치우치면 시각적인 불안정감이 생길 수 있다. 이 균형의 원리는 천평저울에 솜 한 근과 철 한 근을 달아 균형을 이루는 간단한 이치에서 설명할 수 있다. < P > 어두운 음조로 볼 때, 약간의 검은색은 옅은 회색과 균형을 이룰 수 있다. 검은색이 흰색과 결합되면 검은색의 무게가 줄어든다. 색채의 관계로 볼 때, 약간의 선홍색은 분홍색이나 따뜻한 노란색과 균형을 이룰 수 있다. 한 작품이 균형 효과에 도달했는지 여부는 화면을 4 등분으로 나눌 수 있다. 화면 전형의 위와 아래, 또는 왼쪽과 오른쪽의 폭, 또는 화면 대각선의 두 반쪽의 폭 중에서 각 요소가 균형감을 갖는지 여부를 종합하면 구별하기 쉽다. 경험 많은 감상자들은 그림의 전반적인 관찰에서 여전히 불균형하고 불안정한 요소가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으며, 위의 방법으로 검사할 필요가 없다. 사실, 화면 경중 감각과 이념은 화면 여러 가지 요소가 복잡하게 결합되어 생겨났다. < P > 4 구도의 대비 통일 법칙 < P > 구도의 변화와 통일을 대비와 조화라고도 합니다. 회화에서는 항상 대비를 통해 변화를 추구하고 조화를 통해 통일을 이루기 때문이다. 화면에서 이 구도의 법칙을 소홀히 하고 변화의 통일 효과를 잃으면 그 표현의 주제는 생동적이지 않고 가장 완벽한 형식의 미감을 얻을 수 없다. 화면의 대비 변화 요인으로는 시점, 시평선의 변화, 위치 반복과 변이의 변화, 모양의 대비 변화 (예: 정사각형과 원, 얇은 모양, 포만한 모양 등) 등이 있습니다. 체형과 공간 크기의 대비 변화 (그림의 형체가 작아 공간이 커 보인다. 형체가 커서 공간이 작아 보인다. 명암의 대비변화. 색상의 대비 변화 (예: 색조, 광도, 순도, 냉난방 등의 색상 요소 대비). 선의 특성 대비 변경 (수평선과 수직선, 평행선, 수직 평행 곡선, 슬래시 등). 질감 질감의 대비 변화 (예: 거친 표면과 매끄러운 표면). 표현 방법의 획 사용, 색상 두께 등 비교 변화 관계도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대부분은 구도와 관련이 있다. 대조적인 요소, 구도 처리에서 어떻게 통일조화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 루마니아 딕? 페렌크의 흑백판화' 어민' 을 예로 들어, 구체적인 이해를 얻기 위해 변화통일된 구도 분석을 진행하였다. 이 작품은 구도가 복잡하고, 충실하며, 구조가 엄격하다. 화면에는 흑백블록, 수직선과 평행선, 선과 곡선, 긴 선과 짧은 선, 수직, 평행선, 사선 등 더 많은 대비 형태 요소가 있습니다. 강둑에 있는 문과 창문 크기의 네모난 모양. 화면 속 조화의 형식 요소-그림의 상반부, 수직 요소 위주이지만 평행 요소도 있다. 하반부는 평행 요인이 주를 이루고 수직 요소가 있다. 이런 인터리빙 처리 상하의 대비 요인은 호응을 일으켜 대비가 조화감을 갖게 한다. 화면에 대략적인 크기의 정사각형을 맞추는 것도 대비에서 화면을 조화시키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점과 선이 밀집된 부분, 공간 시각 효과는 회색 중간톤으로 흑백의 강한 대비가 부드럽고 조화를 이룬다. 그림의 주체는 배의 어부들로, 밝은 강둑에서 처리되어 두드러지게 보인다. 인물에 의해 형성된 불규칙적이고 변화무쌍한 기복선면은 전체 화면 전체의 대비 요소를 통일하여 주제를 강조하여 화면의 시각적 중심을 형성한다.

조화는 근사한 관계이고 대비는 차이의 관계이다. 비교는 화면 여러 형태의 요인의 경향성과 근사치의 관계를 통해 조화감을 얻어야 한다. 조화와 통일이 우세한 구도도 반드시 어떤 변화를 처리하는 요인이 있어 전체 화면이 단조롭지 않고 생동감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미국 니즈도프스키의' 양도' 는 흑백판화로, 구도는 클로즈업으로, 주제는 매우 단순하고, 두드러지고, 장식성이 풍부하다. 그림 속 양의 형상은 매우 비슷하고, 배열도 간단하고, 매우 통일되어 단조로운 느낌이 드는 것 같지만, 중간 부분에는 양 한 마리의 머리가 옆에 있는 양 목 위에 놓여 있고, 다른 한 마리는 머리를 쳐들고 소리를 지르며, 움직임에 있어서 다른 모든 양과 다르다. 양의 위치는 앞뒤가 약간 엇갈린다. 이런 작은 변화들은 조형 반복의 변이 요인으로, 전체 화면을 흥미롭게 한다. 통일 구도의 법칙을 비교하는 예술적 표현력을 충분히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