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 우화

전통 문화 우화

중국 전통 문화에서 휴식 언어의 기원

휴후어는 중국인들이 생활실천에서 창조한 특수한 언어 형식이다.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반부는 이미지 비유로 수수께끼처럼, 후반부는 해석과 설명으로, 수수께끼처럼 자연스럽고 적절하다. 특정 언어 환경에서, 보통 전반부, "휴식" 이 후반부에 이르면 그 의도를 이해하고 짐작할 수 있기 때문에 휴후어라고 한다.

"휴후어" 라는 명칭이 당나라에 처음 등장했다. 이른바' 정오휴후' (일종의' 휴후' 시) 는 구당서' 전' 에서 이미 언급되었다. 그러나, 언어 형식과 현상으로서, 그것은 일찍이 선진시대에 이미 나타났다. 예를 들어, "전국 정책". 초책 4: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늦지 않았다." 즉, 양을 잃은 후에 양 우리도 늦지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 양, 양, 양, 양)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 본 휴후어이다.

휴후어는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고, 생활의 정취가 짙고, 유머가 사람을 흥미롭게 하며, 많은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는다. 고대 휴후어는 문자 기록에는 드물지만 민간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 틀림없다. 키안 다케오 (Qian Daqian) 의 "항루 사카이 (Henglu Bai)" 에 포함 된 바와 같이: "천리 (천리) 는 거위 털을 보내고, 가볍고 무겁다. 송에도 실려 있다." 이런 휴후어는 줄곧 오늘까지 사용되었다.

휴후어란 무엇인가

휴후어는 중국 특유의 지혜와 재미가 가득한 언어이자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는 문법이다. 그것은 유머와 재미를 한데 모아, 읽고 나면 늘 사람을 웃게 한다. 휴후어는 국민의 지혜를 반영한다.

휴후어는 중국에서 가장 유행하는 민간 언어와 문화 중 하나이며, 사람들이 생활 실천에서 창조한 특수한 언어 형식이다. 휴후어는 선명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생활의 정취가 풍부하고, 유머러스하며, 흥미를 자아내고, 누구나 다 알고 있으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반부는 이미지 비유로 수수께끼처럼, 후반부는 해석과 설명으로, 수수께끼처럼 자연스럽고 적절하다.

통속적인 언어로 말하다. 보통 전반부, 후반부' 휴식' 만 하면 그 의도를 이해하고 짐작할 수 있기 때문에 휴후어라고 한다. "단후" 라는 이름이 당나라에 처음 등장했다. 낡은 당서. 계정전' 에는 이른바' 정오절후' 체시가 언급되어 있다. 그러나, 언어 형식과 표현 방식으로서, 그것은 일찍이 선진시대에 이미 나타났다. 전국 정책과 같은 것들이죠. 초책 4:'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양을 잃어버리고 양우리를 수선해도 늦지 않다는 뜻이다. 이것은 우리가 오늘 본 최초의 휴후어이다.

당시 민간에서 유행했던 말이며 일반인의 생활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이런 고대 휴후어는 문자 기록에서는 흔치 않지만 민간도 적지 않다고 믿는다. 예를 들어, 돈대천의' 항육정' 에서' 천리 거위털, 사물보다 가볍고 남에게 무겁다' 고 말하는 것도 송대의 속담이다. 이런 휴후어는 줄곧 오늘까지 사용되었다.

일부 언어학자들과 언어학 전문 저서들은 휴후어의 기원을 연구할 때 다른 관련 명칭도 언급한다. 예를 들어, 진망도는' 수사학발범' 의' 티베트어' 절에 휴후어를 도입했다. 속담 연구에서 곽소우는 휴후어가' 메아리' (추측과 비슷한 형식) 에서 유래했다고 지적했다. 다른 책에는' 은어',' 수수께끼',' 속담',' 축소어',' 우스갯소리' 와 같은 이름이 열거되어 있다. 비교를 통해 이들 대부분은 몇 가지 공통점과 차이점을 드러낸다. 휴후어의 분류에 관해서는, 항목이 정해지지 않았다. 게다가 휴후어가 많아서 몇 가지 성질이 있어서 과학적으로 구분하기가 어렵다.

참고의 편의를 위해, 우리는 동음 이의어가 있는 모든 단어를 한 종류로 분류하고, 나머지는 비유 부분의 성격에 따라 세 종류로 분류한다.

첫째, 해음. 이런 휴후어는 동음자나 근동음자해음으로 본의에서 또 다른 의미를 끌어내는 것이다. 이런 휴후어는 왕왕 몇 차례 우여곡절을 거쳐야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더 재미있다.

둘째, 비유. 이런 휴후어는 진실이나 상상에 대한 비유이다. 비교비의 특징과 상황을 이해한다면, 자연히' 수수께끼' 의 후반부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셋째, 비유. 이런 휴후어는 바로 하나 혹은 일부 물체를 예로 드는 것이다. 비유의 본질을 이해하면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넷째, 이야기. 이런 휴후어는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전고 우화 신화 전설을 가리킨다. 항우와 조조의 이야기만 알면 이 두 가지 상황을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휴후어 전집

첫째, 새의 휴후어

부르기를 좋아하는 새는 둥지를 짓지 않는다.

종달새는 앵무새를 만나면 노래를 부르고, 앵무새를 만나면 말을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백령극 모란꽃과 새.

백 년 된 새 한 마리가 늙은 악당 거북이 밑에 썩은 계란을 내렸다

새가 날개를 펴서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다.

초원 위의 종달새는 날렵한 혀를 가지고 있다.

날개가 달린 새들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조만간 나는 날 것이다

새총약을 먹은 후 나는 매우 화가 났다.

어리석은 새가 호수가 마르기를 기다린다.

단단한 날개를 가진 새가 날 것이다.

새장에서 나온 새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뱀을 잡아 새를 주시하다

새가 중앙아프리카와 부딪치지 않았다

새사람의 눈은 항상 위를 바라본다. ) 을 참조하십시오

새를 때리는 자세는 보고도 못 본 체한다.

둥지에서 떨어져 계란을 깨뜨리고 모든 것을 잃다.

날개가 부러진 새는 높이 날지 않는다.

들보에 새를 잡는 것은 종잡을 수 없다. 예측할 수 없는

새장에서 풀려난 새가 날아갔다. 다시 가져올 수 없다.

새를 풀어 놓고 갈라지다.

새들은 수컷과 암컷에 대해 좋은 안목을 가지고 있다. 안목이 좋다

묘지에 있는 올빼미는 좋은 새가 아니다.

황두새 (금새) 가 둥지에서 나날을 보내다.

새로 날아오르는 새는 높이를 모른다.

엽총을 수수밭에 놓고 토끼를 가져오다.

겨드랑이에 닭털을 끼고 외국 새를 담다.

닭털을 두꺼비의 엉덩이에 꽂는 것은 정직한 새가 아니다.

하한새가 햇빛 아래서 나날을 보내다.

파이프로 새를 때리는 것은 총과 같지 않다. 진짜가 아니야 (총)

비단을 걸치고 있는 새장은 밖이 예쁘고 속은 텅 비었다.

그림 속의 새는 날개가 있어서 날지 못한다.

금빛 총알 하나가 새 한 마리를 명중시켰다, 왜냐하면 그것은 매우 작기 때문이다.

구슬로 새를 때리면 손해를 볼 수 없다.

놀란 새는 가슴이 두근거린다. 멀리 높이 날다

새장을 열어 새가 돌아가지 않게 하다.

봄날의 새는 쌍쌍이 된다.

갇힌 새가 우리에서 나와 날개를 펴고 날았다

엽총을 메고 전쟁터에서 한동안 저항했다

나무를 베어 새를 잡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어리석다

게으른 새는 둥지를 짓지 않고 나날을 보낸다.

귀뚜라미 (이오갈고). 그 새는 암소의 등에 떨어졌다.

닭털을 쥐 꼬리에 묶는 것은 좋은 새가 아니다. 엄숙한 새가 아니다.

참새가 깃대로 날아가다. 새는 크지 않고 선반은 작지 않다.

새장 속의 새, 그물 속의 물고기, 몸은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없다. 비자발적 도망갈 수 없다

새장 속의 새는 새장에서 나오지만, 머리도 돌아오지 않는다. 영원히 뒤돌아보지 않는다

새장 속의 새는 날개로 날 수 없다.

새장 속의 개미는 많은 출입구를 가지고 있다.

낙타 목과 타조 발에는 각각 천추가 있다.

그 새는 활을 당겨 기회를 놓쳤다.

새가 음식을 먹을 때는 고개를 숙여야 한다.

엽총으로 토끼를 죽이고,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다.

총으로 총을 바꾸는 것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갈수록 교만해지다

손에 쥐면 새 한 마리를 쉽게 잡을 수 있다.

소와 양, 새, 새가 둥지를 틀다.

조류 (ni o chonq, 새를 쏘는 구식 화기) 가 모기를 불다.

새가 날아가고 날아가다

새들이 나무가 쓰러지는 것을 보면, 그들은 날 것이다.

새글씨를 검은색으로 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대포가 숲 속의 새를 맞혀 와르르 흩어졌다.

사막의 타조는 자신의 머리와 꼬리에 신경을 쓴다. 자신의 머리를 잘 관리하고 자신의 머리카락을 무시하다.

똥껍질랑은 공작새를 따라 멋진 새가 되었다.

그루터기 위의 새는 조만간 날 것이다.

죽은 딱따구리는 입이 딱딱하다. 고집을 부리고 실수나 실패를 인정하고 싶지 않다.

다람쥐는 나무의 새를 먹을 수 없다. 할 수 없다

팔콘 사냥 공범

비가 올 것 같으니 새는 마음대로 날 수 있다.

타조 다이아몬드 모래 더미는 머리와 꼬리를 가리지 않는다.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드러내다-일부분을 공개하지만 전부는 아니다.

그물속의 물고기, 새장 속의 새는 도망가지 않았다. 도망갈 수 없다

둥지 속의 새는 조만간 날아갈 것이다.

까마귀는 까마귀 평화 새라고 부르지 않는다.

오리 한 마리가 집안에서 날개를 펼치는 것은 무슨 새입니까?

참새 한 마리가 한 보금자리보다 못하다 (코새, 짐승, 벌레가 사는 곳)

일거양득으로 조각하다.

앵무새는 종달새를 만나면 말을 하고 노래를 부른다. 랩을 하다

물고기는 물이 있고 새는 숲에서 자유롭다.

원자폭탄으로 새를 폭격하는 것은 대재 소용이다.

이른 아침, 숲 속의 새들이 자신의 노래를 부르고 있다.

종고가 백령새를 껴안았을 때 나는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방향타 새는 머리에 신경을 쓰고 꼬리는 신경 쓰지 않는다.

하한에 속한 그 새들은 잘 지낸다.

딱따구리가 힘줄을 돌려 엉덩이를 자랑하다.

딱따구리는 황련나무로 날아가 달라고 했다.

딱따구리가 제단에서 자랑하다.

딱따구리는 나무 구멍에서 죽고 입을 먹었다. 입 안이 전부 나쁘다

딱따구리는 집을 수리할 때 입을 다툰다.

딱따구리가 비틀거리며 입에 손해를 보았다.

딱따구리는 단 하나의 입으로 음식을 찾습니다. 전부 입에 기대다

딱따구리는 나무를 다스리고, 인나무는 3 분의 1 을 다스린다. 입이 뻣뻣하다 입에 전적으로 의지하다. 전부 입에 기대다

프라이팬에서 새를 고르는 것은 딱딱하고 바삭하다.

새장에 들어온 고양이는 탐욕스러운 입에 속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