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피닉스는 식신인가요?
피닉스는 식신인가요?
봉황 소개
봉황(봉황/봉황)은 붉은새, 붉은새, 불새, 꿩 등으로도 불리며 불새, 봉황이라고도 불리며, 서양 신화에 나오는 불사조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긴 꼬리를 가진 플라밍고처럼 보이며 불에 뒤덮여 있다. 이는 사람들이 플라밍고를 처리하는 신화에서 진화한 것으로 추정된다. 신화에 따르면 불사조는 죽을 때마다 몸 전체에 불이 붙고 그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나 이전보다 더 큰 활력을 얻게 된다고 하는데, 이를 '봉황 열반'이라고 합니다. 이 과정을 계속해서 반복함으로써 불사조는 불멸성을 얻게 되므로 불사조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사신 중 하나이자 새의 왕이라는 전설의 상서로운 새입니다. "Da Dai Li Yi Ben Ming"은 "깃털 달린 곤충이 삼백 육십이고 봉황이 가장 길다"고 말합니다. "Mao Shi Lu Shu Guang Yao"는 "용은 구름을 타고 봉황은 탄다"고 설명합니다. 바람에…모든 새가 웅크리고 있다.” 용과 함께 용봉황 문화를 구성하며 이는 중국 전통문화의 극히 중요한 부분이다.
봉황은 기린과 마찬가지로 남녀의 총칭이다. 남자는 봉황, 여자는 황이다. 함께 날아가는 봉황은 상서로움과 조화의 상징입니다. 용의 이미지와 똑같습니다. 붉은 머리, 린의 엉덩이,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 용의 문양, 거북이의 몸통, 제비의 턱 등으로 갈수록 점점 복잡해집니다. , 그리고 닭 입. 봉황은 고대부터 중국 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 왔습니다.
봉황의 모습
"Erya Birds"에서 Guo Pu의 주석에 따르면 불사조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닭 머리, 제비 턱, 뱀 목, 거북 등, 물고기 꼬리, 5가지 색상, 높이 약 6피트." “동쪽선사의 나라에서 와서 사해를 건너 곤륜을 건너고, 대류의 물을 마시고, 약한 물에 깃털을 씻고, 풍동에 머물지 말고, 천하가 태평함을 보라. ." 『산해경·도경』에는 이미지 문자 패턴에 5가지 종류가 있다고 나와 있는데, “첫 번째 글자를 덕(德)이라 하고, 날개 글자를 순(順)이라 하고, 뒷 글자를 이(伯)라 하고, 배 글자를 이라 한다”고 한다. 신앙을 담고 뒷글을 인(仁)이라 한다.”
풍명
기존 문헌에 따르면 봉황의 소리는 피리와 같고, 솅(솅), 그 소리는 종소리와 북소리 같다. 수컷 봉황은 '계절', 암컷은 '푸즈'라고 부르고, 수컷과 암컷은 함께 '강강'을 부른다.
불사조의 기원 개요
불사조의 기원은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원시 사회의 도자기에 그려진 많은 새 문양이 불사조의 원형이었다. 약 6,7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절강성 위요의 화목도 문화에서 발굴된 상아 뼈 그릇에 새 한 쌍의 조각이 있는데, 이 새 한 쌍은 고대 봉황에 대한 최초의 기록임에 틀림없다.
신화와 전설에 따르면 봉황은 동양의 은족의 새 토템에서 진화했습니다.
봉황의 상징
봉황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상서로운 새이자 세계 평화의 상징입니다. 고대인들은 평화와 번영이 있을 때 봉황이 날아간다고 믿었습니다. 봉황의 갑골문은 바람의 갑골문과 같으니 이는 바람의 편재성과 영적인 힘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하며, 황은 황제의 문자로서 최고이고 위대함을 의미합니다.
봉황은 중국 황실의 권력을 상징하기도 하며 용과 함께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적 특성을 지닌 가장 독특한 토템이다. 민속 예술에도 비슷한 모양이 많이 있습니다. 불사조는 또한 음(陰)을 나타내지만, 불사조는 남성과 여성이기도 하며 일반적으로 여성으로 간주됩니다. "Feng"과 "黄"은 일반적으로 여성 이름에 사용됩니다.
봉황은 새 중에서 가장 고귀한 존재이자 새의 왕으로 여겨진다(비록 허구이지만). '백 마리의 새가 봉황에게 경의를 표한다'는 말이 있다.
음양오행설에 따르면 봉황의 색깔은 붉은색이고, 오행은 불에 속한다. 일곱 별자리 중 붉은 새를 상징한다. 남쪽에. 또한 중국 민속에서 언급되는 네 가지 영혼("Liyun", 용, 봉황, 유니콘 및 거북이) 중 하나입니다.
중국인의 사상에서 '봉황'은 고대부터 전설 속 가장 중요한 상서롭고 마법의 생물로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날 수 있으며 아름다움, 지혜, 선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운.
●봉황은 오랫동안 토템으로 등장했으며 은족의 상징입니다. 『시경』에는 “신비한 새가 내려와 상을 낳았다.” 은나라의 시조 제의 어머니 건제가 강에서 목욕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신비한 새가 날아왔다. 알을 떨어뜨렸는데, 이를 삼켜 임신하여 치(秦)를 낳았다. Qi는 자라서 Yu의 홍수 조절을 도왔고 Xuan 왕자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이후 상족이 등장했고, 은족은 검은 새를 자기 종족의 토템으로 삼았다. 검은 새의 이미지는 제비를 닮았으며, 이후 씨족과 부족의 지속적인 발전과 통합으로 인해 검은 새는 점차 맨드라미, 학의 발, 공작의 꼬리를 가진 봉황으로 진화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 앞에 전시된 봉황의 이미지는 수천 년에 걸친 점진적인 진화의 결정체로서 중화민족의 형성과 통합, 발전의 역사를 고도로 요약하고 연극을 하고 있다. 민족성을 형성하고 육성하는 역할로서 중화민족의 강인하고 강인한 정신을 응축하고 구현합니다.
●유교의 창시자인 공자가 초나라로 남쪽으로 여행할 때, 초나라의 은둔자가 길에서 공자를 만나 고대 세계를 묘사할 때 '봉황덕'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적이 있다. "풍희, 풍희, 어떻게 덕이 쇠퇴할 수 있는가?"라는 말을 남기고 초국 시인 굴원의 시에서 봉황은 선한 사람을 가리키는 상징적 이미지로 자주 사용된다. '덕과 봉황', '재능과 봉황'의 사고방식 역시 중화민족이 덕과 재능을 중시하고 함양하는 방식을 반영한다. 초나라에서 출토된 문물 중 비단에 수놓은 봉황, 옻칠한 나무에 그린 봉황, 조각된 봉황 등 기본적인 특징은 목을 당기고 포효하며 날개를 퍼덕이며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는 것이다. 역동적이고 적극적인 가치 지향을 반영하는 하늘.
●서양에는 봉황열반 신화가 있고, 중국에도 봉황 전설이 있습니다. 중국과 서양의 신화와 전설은 모두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봉황은 생명, 활력을 상징합니다. 그리고 열정.
봉황의 고고학
봉황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신조이며, 이후 '용'과 함께 중국 민족정신의 상징이 되었다. 그러나 그 기원은 항상 미스터리였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후난성 홍장시 고묘문화유적지에서 출토된 백토 항아리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봉황 문양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7,8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발견은 불사조의 '탄생'에 관한 미스터리를 밝히는 데 매우 귀중한 물리적 정보를 제공했으며 고고학계에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봉황 문양이 후난에서 발견된 것은 우연이 아니다. 후난은 우리나라 벼 농사 문화의 고향이고, 봉황의 탄생은 고대 벼 농사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원래는 벼농사문화의 산물이었다고 할 수 있다. 창사 다당 유적에서 출토된 7,000년 된 봉황 문양에는 봉황새가 곡식 모종을 입에 물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많은 문헌을 보면 원시시대 중국 남부의 벼농사를 짓는 사람들이 '새'를 자신들의 토템으로 삼았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이는 학계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작년에 명나라 만력 44년의 그림 두루마리를 후난 중부에서 발견했는데, 벌거벗은 다섯 마리의 양과 천둥의 신이 새의 머리와 인간의 몸으로 그려져 있고 손에 새를 들고 있었습니다. 인간과 새의 합일 이미지는 새 토템 숭배의 전형적인 산물이다. 이는 390년 전, 새 토템 숭배 개념이 후난 사람들 사이에서 여전히 매우 두드러졌음을 보여준다. 오늘날까지도 후난성 소수민족 지역의 펑위교(Fengyu Bridge)에는 새 조각상이 남아 있으며, 이는 새 토템 숭배의 문화 유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원시인류가 토템으로 여겼던 이 새는 고대에는 '당크'라 불렸으며, '양새', '루안새'라고도 불렸다. 벼농사의 유래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문화. 『시의기』 제1권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연제에게) 붉은 새 한 마리가 아홉 개의 이삭을 들고 있었는데, 그것이 땅에 떨어지면 황제가 그것을 주워 밭에 심었다. 늙어도 죽지 않는다." 소위 "당크", "양", "새", "鸾鸟"은 불사조 신조의 원형입니다. '광야'는 "루안새는 봉황 속에 속한다"고 말했다.
봉황 문화는 벼농사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화합'이 봉황 이미지의 기본 특징이 됐다"고 말했다. 산해고전 남산경(南山景)에는 “자연스럽게 먹고 스스로 노래하고 춤추며 세상의 평화를 보는 새”라고 적혀 있다. 옛날부터 사람들.
'봉황'이라는 이미지 자체가 화합이라는 콘셉트의 산물이다. 한편으로는 남성이 봉황이고 여성이 봉황인 반대의 "2 대 1" 연합으로, 다른 한편으로는 음과 양의 조화, 조화, 상서로움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새의 토템을 바탕으로 원시 시대에 다양한 종족이 숭배했던 자연물의 특성과 그 아름다움이 결합된 복수성과 통일성이다. 예를 들어 "Shuowen"은 봉황 이미지의 다양하고 포괄적인 특성을 설명합니다. "봉황의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임 전후의 홍, 황새와 만다린 아가미, 용과 거북이의 등, 제비의 턱과 닭쪼기, 다섯 가지 색상 모두 가능합니다."
중국 문화에서 봉황의 이미지는 자연물의 '조화'뿐만 아니라 인간 사회의 '조화'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봉황의 '오색'은 이후 고대 사회의 조화와 안정을 유지하는 '도덕, 정의, 예, 인, 신용'의 5가지 윤리를 상징하는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산해경·남산경』에는 “(봉황)의 첫 번째 글을 덕(德)이라 하고, 두 번째 글을 이(禮)라 하고, 뒷글을 리(仁)라 하고, 두 번째 글을 임(仁)이라 하고, 복부 텍스트는 믿음이라고 불립니다." "산해경-해내경"에도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란새가 스스로 노래하고 봉황새가 스스로 춤을 춥니다. 봉황새의 첫 번째 문자를 덕이라 하고 날개 문자를 순이라 하고 각인된 문자를 말합니다. 인(仁)이라 하고 그 뒤의 글자를 의(仁)라 한다.”
고대에는 유덕한 사람을 가리키는 말로도 불사조를 사용했다. '화합이 가장 귀하다'고 주장한 대성인 공자는 중국 역사상 최초로 '풍'이라는 칭호를 받은 인물이다. 고대 사상가 노자는 한때 공자를 봉황에 비유했습니다. "노자는 공자의 다섯 제자를 보고 '내 앞에 누가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그에게 '자노는 용감합니다. 둘째, 자공입니다. 지혜, Zengzi는 효, Yan Hui는 자비 로움, Zi Zhang은 Wu '남쪽에 새가 있는데 이름이 Feng이라고 들었습니다 ... 봉황 새에 관한 기사는 Dai Shengying입니다. 인(仁), 오른쪽이 지혜롭고 왼쪽이 지혜롭다'라고 할 수 있다. 봉황문화의 조화로운 개념은 자연과 사회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 피닉스 이미지의 이러한 "조화"특성은 피닉스에 대한 관용구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예:
1. "루안과 피닉스가 조화롭게 노래합니다." "루안과 봉황이 화합하여 노래한다"는 것은 자연 속에서 루안과 봉황이 상응하여 노래한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그 소리가 기분 좋다는 의미이기도 하며, 남편과 아내의 화목한 관계를 표현하는 데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2. "백 마리의 새가 봉황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백조가 봉황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은 옛적 자연의 조화로운 질서를 상징할 뿐만 아니라 군주가 거룩하고 세상이 그것에 속해 있음을 의미하며 덕망 있고 존경받는 백성을 비유한 것이다. 모든 사람이 환영하며 사회 전체의 조화를 상징합니다.
3. "단풍조양". 단풍조양은 원시 농업시대의 양조와 태양의 조화로운 관계를 생생하게 반영할 뿐만 아니라, 고대에도 군주와 신하의 조화롭고 조화로운 상태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왕시진(Wang Shizhen)의 '풍명기(Feng Ming Ji)'에서는 "8명의 항의사들이 앞뒤로 뭉치고, 아침해의 붉은 봉황들이 함께 노래한다"
호샹의 고대 쌀 문화가 탄생했다. 이것이 중국인들의 조화로운 문화의 완벽한 상징입니다. 이것이 호샹 문화의 세 번째 조화로운 매력입니다.
추 문화의 토템
추족의 봉황에 대한 존경심은 먼 조상들의 태양을 숭배하고 봉황을 숭배하는 원시 신앙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7,000년 이상의 역사. 추족의 조상인 주롱(Zhu Rong)은 불과 천둥의 신이었습니다. 한나라의 백호통(白湖丹)은 주롱의 정신은 새요, 그의 정신은 루안(至靈)이라고 말했고, 『변아·장새』는 “봉황도 속(屬)이다”라고 기록했다. Zhu Rong도 Phoenix의 화신임을 알 수 있습니다. 추문화유물에 사람의 머리와 뱀의 몸, 사람의 머리와 새의 몸이 있는 문양이 많다는 것은 새 숭배를 '사람의 마음의 형상'으로 경험한 사람이 초의 조상이었음을 말하며, 우리나라의 전설적인 문화 "상서로운 봉황"의 문화적 유래.
씨족제도시대 토템숭배의 뛰어난 특징으로 볼 때 봉씨는 초족의 조상임에 틀림없으므로 초족이 씨족의 토템으로 숭배하고 존경한다.
봉황은 신성한 새일뿐만 아니라 추족과 추나라의 존엄성을 상징합니다. Chu Ren Zunfeng의 영향력은 모든 분야로 퍼졌습니다. 예를 들어, 초나라의 문화유적에는 봉황의 이미지, 자수, 조각상이 많이 있습니다. 초족의 옷에 있는 자수 문양에도 봉황이 주요 내용으로 있습니다. 이 밖에도 '봉황새쌍고리', '호좌와 봉황고', '봉황용호수라선의복' 등이 있다. 초국의 봉황 문양 그림은 다양하고 풍부하다고 할 수 있다. 놀라움.
봉황의 부적
고대에 봉황은 고귀함, 숭고함, 미덕의 상징이었습니다. 아름다운 것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과 추구 속에서 아름답고 특이한 의미를 담고 있었습니다. 일부 산, 강 및 도시는 "피닉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 본토에는 봉황산이라고 불리는 산이 42개 있다고 합니다. 그 이름의 유래는 날아오르거나 웅크리고 있는 새를 닮았기 때문일 수도 있고, 고대 신화나 민간 전설에서 따온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중복 이름이 있는 경우는 드물다. "구주(九州)에는 봉황이 많다"고 할 수 있다. 이 봉황산은 조양시, 펑청시, 요녕성 만족자치현 등 전국 20개 성에 분포한다.
절강성 루이안현 항저우시
후난성 핑장현 치양현 펑황현 헝둥현
퉁관현 옌안현 , 산시성 현, 안강현
광둥성 젱청시 차오저우시
광시좡족 자치구의 Nandan Tian'e, Hechi 및 Yishan 카운티와 도시
충칭시 투자족 자치현, 쉬우산 투자족 및 먀오족 자치현의 펑수이 미아오 민족
쓰촨성 다저우시 시청현 청두시
칭롱 만주족 자치현, 탕산현, 허베이성
후베이성 징산현, 쉬안화시 자위현, 다예현
상하이 쑹장구
장쑤성 장닝현 우진현
푸젠성 사현
허난성 신예현
윈난성 란핑 바이푸미 자치현
안후이성 펑양현
헤이룽장성 뤄베이현
장시성 위산현 펑청시 슈수이현
귀저우성 펑강현
롱더 닝샤회족자치구 현 등
봉황의 문화적 위치
중국 사람들의 길상 개념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행복을 추구하고 조화와 아름다움을 갈망하는 사람들의 정서적 욕구를 표현합니다. 중국인은 마스코트에 도덕적, 미적 의미를 부여하고 예술적 가공을 통해 민족 문화에 깊이 각인됩니다. 특히 중국의 숭배문화는 용, 봉황, 거북, 임의 네 가지 동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봉황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신령한 동물이자 새의 왕이다. 용과 함께 불사조 문화를 구성한다. 용이 봉건 황제의 상징이었던 것처럼, 봉황도 첩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봉황의 이미지는 중국 문화에 널리 나타나며 예술적 가공을 거쳐 봉황은 낭만주의를 많이 담고 있다. 봉황은 중국 고대 4대 동물신 중 하나로 중국 문화사에 있어서 대체할 수 없는 영향력을 갖고 있다.
불사조의 원형
불사조의 동물학적 원형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며 일반적으로 잡종으로 여겨진다. 중화인민공화국과 중국 학자 허신이 1987년과 2004년에 출판한 책 '용 이야기와 풍 이야기'에 나열된 증거와 주장에 따르면, 용의 원형 동물은 대형 파충류로 주로 악어와 왕도마뱀이다. 불사조의 원형 동물은 큰 새, 주로 큰 타조입니다. 3세대 전, 고대 중국의 기후는 따뜻하고 습했으며, 이 두 종류의 동물은 중국 본토에서 흔하게 발견되었습니다. 악어와 타조 화석, 타조 알껍질 화석은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봉황에 대한 암시
1. 봉황나무는 봉황 속에 산다
봉황나무는 전설에 따르면 나무의 왕이다. 때와 질서를 알 수 있는 영적인 나무. "Wen Jian Lu": "새들은 봉황을 피하기 위해 감히 파라솔 나무에 앉지 못했습니다." 새들의 왕인 봉황은 우주를 품고 있으며, 파라솔나무 외에는 어느 곳에서도 쉴 수 없습니다. '위서·왕설전' '봉황은 봉황나무에 쉴 수 없다.' 봉황은 나무를 선택하고 이는 선한 사람이 의지하는 주인을 선택하는 것에 비유된다. 봉황은 강자야와 제갈량에서도 볼 수 있다. 그들은 만나본 적이 없다. ""돌무화과나무 앞에서" 나는 차라리 평범한 어부이자 농부가 되고 싶다.
2. 불사조의 형상
불사조는 죽은 뒤에도 다시 태어난다고 하며, 세상의 질서와 혼돈의 흥망성쇠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우리나라 역사상 왕성하고 자비로운 정부의 가장 좋은 구현입니다. 그것은 흥망성쇠의 바로미터가 한때 신학과 정치의 "이미지 대사"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모든 왕조의 황제들은 '봉황이 태양에게 노래하는 것'과 '봉황에게 경의를 표하는 백마리의 새'를 '번영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그리고 평화. 남제나라 사소(Xie Zhao)의 "용명시십곡(Yongming Ten Songs of Yongming Music)": "청나라에서는 화려한 봉황이 아침해에 노래하고, 원학은 춤을 춥니다. 상서로운 용명노래는 천년 동안 황제가 될 것입니다."
3. 봉황을 구하다
서한(西汉)시가의 작가 사마향여(Sima Xiangru)는 가난할 때 친구인 왕(王)을 만나러 쓰촨 성 린치옹(Linqiong)으로 갔다. 당시 현의 치안판사였던 좌문준(趙文君)은 왕탁(趙王)의 손자의 딸로 왕의 연회에서 공개적으로 '봉황'을 연주했다. Wenjun을 자극합니다. Zhuo Wenjun은 연회장 창밖을 내다보며 Sima Xiangru가 잘생기고 재능이 있는 것을 보고 그날 밤 그와 함께 흥을 돋웠습니다. 나중에는 남자와 여자가 서로 사랑하고 남자가 여자를 쫓는 모습을 비유적으로 표현하기도 하며, 행복한 결혼에 대한 염원과 찬미를 상징하기도 한다.
4. 봉황이 보금자리로 돌아옴
'봉황이 보금자리로 돌아옴'에서는 전쟁부 장관 성포가 사임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의 첫 번째 아내 Xue Yan의 딸은 못생겼고, 나는 아름답고 총명한 딸 Xue'를 낳았습니다. Cheng Pu는 잘 생긴 젊은 Mu Juyi와 사랑에 빠졌고 Xue'e와 결혼하고 싶었지만 그의 아내는 자신의 딸 Xueyan과 먼저 결혼하기를 원했습니다. Cheng Shou의 생일날 Mu Juyi는 경의를 표하기 위해 찾아와 도서관에 머물렀다. 늦은 밤 설연은 설애의 이름으로 도서관에 갔다. 무거이는 그녀의 추악한 외모와 나쁜 행동을 보고 자신이 속았다고 착각하고 그날 밤 화가 나서 도망갔다.
성푸는 황실의 임명을 받고 집을 떠나 직위를 맡았다. 왕실의 일원인 Zhu Huanran은 오랫동안 Xue'e를 탐냈고 Mu Juyi라는 이름으로 Cheng 가문에 와서 그녀와 결혼하기 위해 비밀리에 그녀를 Xue Yan과 결혼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진실은 결혼식 날 밤에 밝혀진다. 두 사람은 마치 Coptis Chinensis를 먹는 멍청한 남자처럼 곤경에 처한다. Cheng Pu는 도적들을 진정시키고 Xue'e를 군대로 데려갔습니다. Mu Juyi도 여기에 있었고 Cheng Pu는 다시 결혼을 제안했습니다. 무는 과거를 기억하며 결혼을 단호히 거부했지만, 원수와 감독은 강제로 결혼을 시켰다. 신부실에서 무는 설에의 미모를 보고 기분 좋게 놀랐고, 거듭 사과하며 오해를 풀었다. 이 연극은 오해와 "실수 속의 오류"에서 발생하는 일련의 흥미로운 줄거리를 갖춘 코미디입니다. 플롯 구조상 '버튼 남기기', '짐 흔들기' 등의 기법을 활용한 것은 꽤 성공적이다. "공부" 장면에서 Xue Yan은 늦은 밤 Xue'e의 이름으로 Mu Juyi를 괴롭히러 갔고 Mu는 Xue'e가 못생긴 여자라고 판단하고 이것이 "버튼을 켜두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신랑'에서 신부는 분명 선녀처럼 아름다운 설애였지만, 목거이는 자신이 못생긴 여자라고 고집스럽게 믿고 신랑에 가기를 거부했다. 결혼식을 주재한 홍 씨 등은 이유를 모르고 의심을 품었다. 이러한 주관과 객관의 부조화는 코미디를 만들어내며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웃음 속에서 예유무주이는 '벽돌을 발에 던진다'. '수하물'이 밝혀지자 막이 풀리며 예상치 못한 발견으로 사건은 급변했다. 이에 기뻐하던 무거이는 억울한 일을 당했던 설에에게 서둘러 사과해 웃음을 자아냈다. 청중으로부터. '단추'를 잘 보관하고, '짐'을 잘 털어내야 코믹 서스펜스가 관객을 단단히 사로잡을 수 있다. "The Return of the Phoenix"는 원래 "The Ugly Couple"로도 알려진 "The Yin-Yang Tree"로 불렸으며 Mei Lanfang이 처음 작곡하고 연주했습니다.
5. 요란한 봉황소리
춘추전국시대에 진나라의 고관인 이씨가 결혼을 예언했다. Chen Ligong의 아들인 Chen Jingzhong의 딸입니다. 그의 아내는 점을 쳐 말했습니다. Mo Zhi and Jing '' ( "Zuo Zhuan : Zhuang Gong 22 년"참조) 조화, 즉 남성과 여성의 목소리가 조화롭고 크고 조화롭습니다. 이는 남편과 아내가 조화롭고 화목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으로도 매우 강력할 것입니다.
6. 봉황에게 경의를 표하는 새들
황제는 왕위에 올라 세상이 평화롭다고 느꼈고 전설적인 봉황을 직접 보고 싶어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그는 하늘 장로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Tian Lao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봉황의 출현은 상서로운 징조이며 평화와 번영의 시기에만 나타납니다. 지나가는 모습을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새들 사이로 날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면 일생에 한 번뿐인 경사스러운 일이 될 것입니다. 황제(黃帝)는 이 말을 듣고 몹시 괴로워하며 “내가 왕위에 오른 이후로 세상은 왜 불사조의 그림자도 볼 수 없느냐?”라고 말했습니다. 천노가 말했다: 동쪽에는 치우가 있고, 서쪽에는 소호가 있고, 남쪽에는 안제가 있고, 북쪽에는 전서가 있고, 사방에서 막강한 적들이 그를 노리고 있는데, 어떻게 평화가 있을 수 있겠습니까? 이 말을 들은 황제는 군대를 이끌고 공격하여 천하를 통일하였다. 그는 화려한 깃털을 가진 커다란 새가 하늘을 나는 것을 보았고, 수많은 이국적인 새들이 그 주위에서 춤추는 것을 보았습니다. 황디는 이 큰 새가 봉황이라는 것을 알았고, 또한 그가 보고 싶었던 상서로운 이미지였습니다. 수백 마리의 새가 봉황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이었습니다("한시외전").
7. 기산에서 우는 봉황
'국옥·주옥편'에는 주나라 흥기 때 섬서성 기산에서 봉황과 같은 새들이 노래하고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서주(周周) 말기 『시대야편』에는 “봉황이 하늘을 날아다닌다…봉황이 높은 산에서 노래한다”는 구절도 있다. 기산이라 봉황새는 서주(周周)나라 때 사용되었는데, 신비롭고 상서로운 생물로 여겨지며, 기구에는 봉황과 새 문양이 짙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8. 불사조 열반과 잿더미에서의 재탄생
"광야": "불사조야, 수컷은 그것이 다가오고 있다고 노래하고, 암컷은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노래한다." 500년 동안 날아온 향기나무는 태양신전으로 날아가서 제단에서 불에 타 죽었는데, 사흘 만에 날개가 가득 찬 병아리로 태어났습니다. , 그리고 그것은 사원 주인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날아갔습니다. "회남자" 천문학에서는 "불의 본질은 태양이다"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불사조는 고대에는 태양의 상징이었습니다. "황금새". 시 "여신"에서는 새로운 중국의 탄생을 의미합니다.
'무명열반론'에 기록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자신만이 성자이니라 이유가 없으면 성자가 없고, 이유가 없으면 성자와 이치의 차이가 없느니라. ? : 연기를 보는 것은 법을 보는 것이고, 법을 보는 것은 부처를 보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사물과 나는 같은 것이다. 거울의 마음으로 육행(六身)을 통합하면 옛것과 현재가 항상 이어져 있어 끝이 없음을 일러라. 경에는 모든 법이 끝이 없으므로 보리도 끝이 없느니라. 놀라운 일치의 결과는 우주의 통일이라. 사물과 나는 신비하고 무한히 돌아간다. 이전에는 나아갈 필요도 없고, 물러날 필요도 없다. 여신은 말했다.
”
현재 언어로 번역하면, 이름 없는 사람은 일정 수준에 도달한 사람은 공허함과 침묵을 경험한 후에는 세상의 모든 것에 관심을 두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것이 내 마음에서 나오니, 나와 일체가 되는 것은 성인만이 할 수 있는 일이니라! 왜 이런 말을 하는가? 비록 당신이 성자가 아니더라도 이 진리를 아십시오. 당신이 성자가 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 진리입니다. 그러므로 성자와 진리는 분리될 수 없으며, 어떤 성자도 이 진리를 떠날 수 없습니다. 색과 마음의 이중성, 위상은 분리이고, 공은 형상이며, 형상은 공입니다. 법을 보면 공(廣)이 보이고, 미래에 숨어 있는 선견(先象)은 동서남북을 한 마음으로 하나로 합치느니라. 불경에는 “모든 법을 떠나지 않고도 열반을 이룰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모든 법은 끝이 없기 때문에 해탈을 추구하는 것도 끝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열반에 이르는 길은 경이로운 원리를 이해하는 "경이로운 이해"를 유지하는 데 있습니다. "경이로운 합의"는 모든 것이 하나이며 동일하다는 진리를 아는 것입니다. 사물과 나는 신비롭게 연결되어 있다. 열반은 앞으로 나아가고 물러서지 않고 전진하는 것을 의미한다. 여신은 말했다: 노인의 해방. - 저자 노트) 역시 끝이 없습니다.
9. 불사조와 유니콘
'불사조의 깃털과 희귀한 보물'은 흔히 희귀한 뛰어난 재능이나 기타 희귀한 보물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남조 송나라 출신의 유이칭(劉伯淸) '시석신우·용지': 동진나라 장군 환문(桓文)도 왕다오 총리의 다섯 번째 아들 왕징룬(王景陵)을 칭찬하기 위해 '봉황의 깃털'이라는 용어를 사용했다. Jing Lun은 그의 아버지만큼 잘 생겼습니다. 환공은 그를 바라보며 “큰 노예는 봉황의 깃털을 갖고 태어난다”고 말했다. '' 기린은 전설 속의 짐승이다. 봉황의 깃털과도 같은 '임뿔'은 희귀하지만 귀한 것으로 묘사된다. 『북사전·문원』: “선비는 소털과 같고, 성숙한 사람은 린의 뿔과 같습니다.” "요즘에는 보기 드문 뛰어난 재능이나 기타 희귀한 보물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10. 불사조 도착식
불새가 우아하게 날아 춤을 춥니다. 고대에는 불사조가 사용되었습니다. 길상과 상서로움을 묘사하는 『한서왕망전』: “이슬은 세상에서 오고, 달콤한 샘은 땅에서 오고, 봉황이 오고, 신이 강림한다. "상서·의기": "소소"의 90%, 봉황이 제사에 온다" "삼국지연의" 80장: "위왕이 즉위하고 유니콘이 태어났다. 그리고 불사조가 행사에 왔습니다. ”
11. 봉황을 유인하기 위해 피리를 불다
춘추시대, 진나라 무공은 어느 날 딸 농우에게 맞는 남편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농우(農玉)는 풍(秦)이 피리를 불고 있는 청년을 꿈꾸었는데, 진(秦) 목공(穆孝)이 피리 부는 소년을 찾으러 사람을 보내 그 소년의 이름이 소공(孝孝)임을 알게 되었다. Shi의 재능이 매우 뛰어나서 Nong Yu와 약혼했습니다. Xiao Shi와 Nong Yu는 행복하게 결혼했습니다. Xiao Shi는 하늘의 신이고 땅에 영원히 머물 수 없었기 때문에 Xiao Shi는 용을 타고 옥봉황을 건넜습니다.
500년 전 불사조가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났다는 전설이 있다. 고대에는 향기로운 나무를 모아 스스로 불타오르는 신령한 새가 있었다. , 그리고 재에서 부활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불사조라고도 불렸습니다. 죽은 영혼은 하늘로 올라가고 나쁜 사람은 땅과 같습니다. p>
12. 새의 왕
주작은 새의 왕이고 수컷은 황이라고 한다. 나중에 봉황은 용과 봉황으로 통칭되었는데, 신화에 따르면 봉황은 동양의 은나라 사람들의 새 토템에서 진화한 것으로 『산해경』에는 세 가지의 화려한 새가 언급되어 있다. 이름은 황제새, 붉은 새, 봉황새다.
<산해경? 남삼경>에는 닭처럼 생겼고 다섯 가지 색깔을 지닌 새가 기록되어 있다. 초기에는 봉황의 이미지가 매우 아름다웠음을 알 수 있는데, 나중에는 빨간 머리, 린힙, 뱀목, 물고기꼬리, 용문양 등으로 점점 더 복잡해졌습니다. 거북의 몸통, 제비의 턱, 닭의 부리(<회남자?란명> 참조) 돌무화과나무 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으며, 대나무 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시? 다야? 볼륨 A"를 참조하십시오. 그것은 세상의 평화를 의미하며 수만 명의 추종자가 있습니다. 새들은 7~8개월마다 이곳에 와서 경의를 표합니다. 흩어지는 데 17~8일이 걸리기 때문에 산을 '수경주위문로'라고 합니다. 봉황은 수백 마리의 새들의 화풍을 조합하여 승화시킨 것인데, 그 본래의 형태는 양새, 독수리, 공작새, 닭의 4가지 범주에 불과하다. 중국 북부의 민족들은 독수리의 왕을 존경한다.
요, 금, 원 시대 이후 봉황이 고정관념화되고 표준화되면서 닭과 새를 기반으로 한 우리의 봉황, 특히 쌍봉에 큰 변화가 생겼다. 강력한 날개와 눈에 띄는 독수리 자세는 실제로 청나라 이후의 이미지이며, 꿩 꼬리, 닭 몸통, 빗, 독수리 눈, 독수리 발톱, 독수리 목, 공작 깃털, 원앙 깃털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현무(玄wu)는 용처럼 영원하고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둘은 비슷합니다. 우(吳)는 검은색을 뜻하고, 선명은 거북이의 등이 검은색이라는 뜻입니다. , 거북이 점술은 거북이에게 명계에 가서 황제에게 물어 답을 가져오라고 하는 것을 뜻하며, 돌아와서 점술의 형태로 세상에 보여 주라는 뜻이다. Xuanming의 확장은 계속되었습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거북 포함)에 산다. 그래서 Xuan Ming은 물의 신이 되었고, Xuan Ming은 불멸의 상징이 되었다. 은상왕조는 "점은 북쪽으로 향해야 한다"고 말했고, 소현명은 다시 북방신이 되었다.
다른 세 정령과 마찬가지로 현무도 도우(Dou), 소(Ox), 여(女), 서(Xu), 위험(Danger), 방(Room), 벽(Wall)이라는 세계의 28개 별자리로 구성됩니다. 고대부터 사람들은 Xuanwu를 다음과 같이 해석했습니다. "Xuanwu"는 거북이를 의미합니다. "의례서, Qu Li Shang"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좋아, 먼저 Zhuniao, 그 다음 Xuanwu..." "Xuanwu"는 거북이와 뱀입니다. "초자·원유" 홍흥조가 덧붙였습니다. "현무는 거북과 뱀을 뜻합니다. 북쪽에 있으므로 선오라고 합니다. 몸에 비늘과 갑옷이 있어서 오라고 합니다. "현무"는 뱀, 거북이, 뱀의 조합. 그러나 Xuanwu는 나중에 도교 승려들에 의해 업그레이드되어 북방의 위대한 황제인 Zhenwu 황제가 되었습니다. 다른 세 영혼과는 다릅니다. 다른 Qinglong과 Baihu는 산사의 문신이되었고 Zhuniao는 Youtian Xuannv가되었습니다.
13 Feng Zhi A Fang.
민요의 두 문장으로 시작하겠습니다. "한 여자와 한 남자, 둘 다 보라색 궁전으로 날아갔습니다." "풍황황, 왜 높이 날아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겠습니까? 당신은 이유없이 여기에 있습니다. "멸망?"
나라를 정복한 아름다운 남자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전진(前秦)이 북을 거의 통일했고, 전 연나라의 지도자는 자신의 자녀인 청화공주와 무롱총 왕자를 선물로 줄 수밖에 없었습니다. 두 사람은 동시에 끌려가 뒷뜰에서 애지중지하게 되었고, 왕자는 곤경에 빠지고 창녀가 되었다. 당시 봉황의 나이는 고작 12세였다고 한다.
그래서 "여자 한 명, 남자 한 명, 둘이 자궁으로 날아갔다"는 속담이 있다. 3년 후 무롱총은 성장했고, 왕멍의 설득으로 복건은 흔쾌히 허락했다. 그를 궁 밖으로 보내리라. Fu Jian은 Feishui 전투에서 동진 왕조에 패할 때까지 Murong Chong, Yao Chang 등이 아방 성에서 군대를 폭로하고 공격을 시작하여 수치심을 복수하고 아방에서 왕위를 계승했습니다. 황제의 칭호를 주장하는 압도적인 힘을 지닌 도시.
그런 다음 그는 피닉스와의 인연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공교롭게도 에팡에는 플라타너스와 푸른 대나무가 가득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봉황제가 봉황나무를 보면 자주 쓰러져 쉬고 대나무를 먹으며 배를 채우곤 했다고 합니다. 불사조가 나무에 앉아 불타서 열반에 이른다고도 합니다. 3년간의 굴욕은 장안에서 대학살을 불러왔다. 따라서 아팡 곳곳의 녹지는 불사조를 불러일으킵니다. 게다가 무롱총의 작은 글자는 봉황(Fenghuang)이라고 불립니다.
마지막으로, 관심이 있으시다면, 그의 결말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불사조 황제는 슈라의 옥 얼굴로 변하고, 그의 흰 옷은 눈을 이기고, 그의 칼은 장안을 겨누고 있습니다. 미녀들은 삶과 죽음을 혼동하고, 한때 가장 아름다운 아동 성추행범을 품었던 푸젠도 같은 대가를 치렀고, 죽고 나서는 밥도 없고 음식도 없이 장안에 갇혔습니다. 장자오릉. 그 결과 철마와 금검이 과거 굴욕의 땅을 정복했고, 장안 안팎 수천 리에 걸쳐 연기와 먼지가 사라졌다. 장안 앞에서 홀로 피비린내 나는 바람 부는 길을 달리던 이 남자는 다섯 남자와 열여섯 남자 중 가장 잘생긴 남자로 알려졌던 이 남자는 피의 강과 모든 생명체의 생명을 이용해 자신의 피를 증명했다. 그 결과 장안성은 황폐화되고 옛 진(秦)나라가 멸망하고 연(燕)나라가 회복되었으나 무용총에게는 예로부터 미인은 명장(封將)과 같아서 돌아갈 길이 없었다. , 그리고 세상에는 누구도 그들의 대머리를 볼 수 없습니다. 집으로 돌아왔고 그는 그의 대리인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사실 그에게 고향은 또 어디일 수 있겠는가? 삶의 황폐함은 부끄러운 과거를 덮을 수도 없고, 세상의 조롱을 막을 수도 없습니다. 그는 황제의 가문에서 태어나 여러 해 동안 창녀로 지내다가 왕위에 오르며 치욕을 갚고 세상 끝날에 죽었습니다. 이 잘생긴 청년은 굉장히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외모를 갖고 있지만, 그 마음은 철처럼 강철이고, 예상대로 교활하고 사악하다. 선조와 신인들은 얼굴이 매혹적인 복숭아꽃으로 가득 차 있을지라도 여전히 봉황제보다 더 아름다웠습니다.
불사조 전설
1. 이와 관련된 신화와 전설은 동양에서 먼저 전파되었기 때문에 동양의 신조, 불사조로 알려져 있다.
서양의 신화나 전설에도 신조에 대한 설화가 있다. Guo Moruo의시 "Phoenix Nirvana"에 나오는 봉황은 서양 전설에 나오는 봉황을 의미합니다.
고대 이집트 전설에 따르면 봉황은 독수리와 크기가 비슷하고 몸 전체에 황금빛 깃털이 있고 반짝이는 날개와 화려한 외모, 감미로운 소리를 내며 복과 장수를 가져다준다고 한다. 동시에 사람들에게는 지구상에 불사조가 단 하나 뿐이고 수명은 500년이라고 믿어집니다. 봉황은 죽기 직전에 향기로운 식물의 가지와 약초를 모아 둥지를 짓고 불을 붙이고 타오르는 불꽃 속에서 어린 봉황이 태어난다. 새로 태어난 어린 봉황은 늙은 봉황의 재를 약알에 넣고 그 알에 방부성 향유를 바르고 태양신에게 날아가서 태양신사 제단에 올려놓는다.
위에서 언급한 '봉황'은 중국 전설에 나오는 봉황과 다소 다르다. 서양 전설의 봉황은 독수리와 비슷하지만 중국 전설의 봉황은 공작의 이미지와 더 비슷합니다.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는 봉황의 분신에 대한 언급이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