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복싱과 태권도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복싱과 태권도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태권도, 타이, 발로 차고 부딪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권리, 주먹으로 때려라; 도는 일종의 예술적 방법이다. 태권도는 주먹과 발을 사용하는 예술적 방법이다. 걸음걸이 위주의 쿵푸로, 걸음걸이가 70% 를 차지한다. 태권도 루틴에는 24 세트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병기, 포획, 자물쇠, 방호 철거 등 10 여종의 기초쿵푸가 있다. 태권도는 동아시아 문화에서 발전한 한국 무술로 동양심성을 바탕으로 유구한 전통을 이어받아' 예로부터 시작하고, 마침내 예식으로 시작한다' 는 무학정신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문자 그대로 태권도는 손발과 무술격투로 볼 수 있지만 올림픽과 같은 일부 경기에서는 선수 보호, 경기 관람성 향상 등의 이유로 일부 기술, 특히 손재주가 제한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특히 손 공격 동작은 직권 (직권) 만 사용할 수 있으며 몸체 부분이 보호구에 의해 보호되는 위치만 공격해야 합니다.
태권도의 주요 특징
첫째, 다리, 주먹, 발을 위주로 한다.
경기의 필요성, 규칙의 제한, 태권도 공격 방식의 특징으로 태권도는 다리 공격을 위주로 한다. 태권도 기술에서는 다리법 기술이 전체 기술의 약 70% 를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다리 공격은 공격 범위든 공격 강도든 권투를 훨씬 능가하는 반면, 권투는 일반적으로 수비와 격류를 위주로 한다.
둘째, 동작은 속도, 힘, 효과를 추구하고, 파발을 수단으로 삼아 기교를 시험한다.
태권도는 과시하는 것을 중시하지 않고, 모든 동작은 무술을 중심으로, 요구 속도가 빠르고, 힘이 세며, 타격 효과가 좋다. 기교의 검사에서 파발력은 검사의 수단이다. 주먹과 발로 판을 깨고 깨진 판의 두께로 기교를 판단하는 것이다.
셋째, 호흡을 강조하고 소리를 낸다.
태권도 연습에서는 기세에 위엄을 달라고 요구하는데, 연습자들은 종종 우렁차고 억지력 있는 목소리로 자신의 힘을 과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일본의 연구에 따르면 사람이 무부하 근무할 때 10% 의 근육이 발성으로 수축 속도를 9% 높이고, 부하가 있을 때 14% 를 높일 수 있다. 이것이 선수들이 경기 중에 큰 소리로 외치는 이유이다. 소리를 내면서 호흡을 멈추면 인체의 내부 저항을 줄이고, 동작 속도를 높이고, 주의력을 집중하여 동작이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넷째, 강성해야 하고, 방법은 간결해야 한다.
태권도 정신의 영향을 받아 운동선수들은 경기에서 직타, 접촉 수비, 회피 기교를 위주로 한다. 공격은 모두 직선연속 공격이며, 일관되고 빠른 발 조합으로 상대를 공격한다. 수비는 블로킹 기술을 많이 이용하거나, 공격대 공격을 하여 방어를 대신하는 기술을 채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비, 수비, 수비, 수비, 수비, 수비)
다섯째, 예의는 시작과 끝이 있고, 안팎은 모두 그렇다.
태권도 연습자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항상 예의 바르게 대한다. 수행활동은 예의로 시작하고, 예의를 끝으로 겸손하고, 친절하고, 인내하는 태도를 길러 도덕적 수양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키워야 한다.
기본 요소
태권도는 변화무쌍하고 아름답고 색다른 다리법으로 유명하며, 세상 사람들이 차라고 부르는 예술로, 태권도가 다른 격투 기술과 차별화되는 중요한 특징이다. 태권도의 다리는 다양하고 유연하며 인체의 유연성, 뇌반응에 대한 민감성, 신체 동작의 안정성 요구가 높다. 인체의 기능과 체력에 대한 종합적인 시험이다.
태권도 실전에서 발로 차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부위로는 앞발, 발끝, 발등, 발칼, 발뒤꿈치, 발뒤꿈치 (발뒤꿈치 바닥) 가 있습니다. 이 부위들은 서 있는 발차기법, 점프발차기법, 보조발차기법, 돌아서서 발차기법, 날차기법 등 다양한 형태의 발차기를 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각 발차기법마다 다른 부위가 있다. 실전에서는 상대의 위치, 노출 부위, 수비자세, 쌍방의 거리 등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다른 발차기를 선택해야 한다. 발차기를 할 때는 발놀림으로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효과적으로 상대방에게 다가가 발차기를 하는 동작을 해야 한다. 두 팔의 수비에 주의해라. 차기를 마치고 바로 예비위치로 돌아가 다음 공방을 준비하다. 다리는 상대방에게 붙잡히거나 안기지 않도록 빨리 돌아와야 한다. 발차기 연습 방법은 주로 평소 다양한 다리 방법으로 매달려있는 모래주머니를 발로 차고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발차기의 힘, 속도, 높이를 높인다.
(1) 앞 킥: 실전 자세의 기본 자세가 시작됩니다. 오른발은 엉덩이 관절로 가서 왼쪽으로 돌리고 주먹은 몸의 한쪽에 놓는다. 엉덩이 관절을 축으로 하여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립니다. 허벅지를 수평 또는 약간 높이까지 들어 올리면 관절이 앞으로 밀고 종아리는 무릎 관절을 축으로 앞으로 걷어차 다리 끝에 도달하고 다리 전체가 똑바로 발길질을 합니다. 발차기를 한 후 빠르게 긴장을 풀고 오른쪽 다리는 원래 노선을 따라 튕기고 오른발은 왼발 앞에 두고 실전 자세를 유지한다. 동작 요령: 무릎 관절 클램핑, 종아리 이완 탄력; 앞으로 보내고, 높이 찼을 때 위로 보냅니다. 다리 회복은 앞발차기만큼 빠르다. 주요 공격 부위는 얼굴, 턱, 복부, 가랑이입니다. 앞차기도 수비에 쓸 수 있다. 앞발력이 발끝에서 발꿈치로 바뀌면 앞발차기 동작이 앞발차기 동작으로 바뀌고, 동작 방법의 요점은 같지만 발의 모양이 달라진다.
(2) 사이드 킥: 실제 전투의 기본 자세가 시작됩니다. 오른쪽 발은 엉덩이 관절을 축으로 하여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리고, 두 주먹은 옆쪽에 놓는다. 왼쪽 발이 발바닥 앞쪽에서 180 도 회전하고 엉덩이 관절이 왼쪽으로 회전하고 오른쪽 다리가 무릎 관절을 축으로 앞으로 밀며 오른쪽 발이 오른쪽 앞쪽으로 똑바로 차며 발꿈치에 힘이 가해집니다. 물에 들어간 후 다리 노선을 시작하지 않고 다리를 회수하고, 긴장을 풀고, 무게 중심을 떨어뜨리고 (제자리 또는 앞으로), 다시 실전 자세로 돌아간다. 액션 필수 사항: 다리, 다리 무릎 클램핑; 발차기를 할 때 머리와 어깨, 허리, 엉덩이, 무릎, 다리, 발목이 한 줄에 있다. 허벅지를 똑바로 차서 원래 노선을 회수하다. 옆차기의 주요 공격 부위는 무릎, 복부, 갈비뼈, 가슴, 머리와 얼굴이다.
(3) 후진 킥: 실전 자세에서 출발하여 상대를 등지고 있다. 질량 중심을 왼발과 오른발로 옮긴 다음 무릎을 들어 올리고 오른발은 왼쪽 허벅지에 가깝고 주먹은 가슴 앞에 놓는다. 그런 다음 왼쪽 페달이 곧게 펴지고 오른쪽 발이 왼쪽 허벅지 안쪽에서 뒤쪽으로 쭉 차서 뒤꿈치까지 닿습니다. 발차기를 마친 후 오른발은 신속하게 원래 노선을 따라 회수하여 실전 자세가 되었다. 동작 요령: 다리를 올린 후 상체와 다리를 접어서 조여요. 발차기를 할 때, 동작은 스트레칭하고 힘을 내야 한다. 돌아서, 다리를 들어 올리고, 한 번에 연속 발로 차고, 멈추지 않는다. 바로 뒤의 목표를 명중시켰다. 뒷차기의 주요 공격 부위는 무릎, 복부, 가랑이, 가슴, 머리와 얼굴이다.
(4) 분할: 실제 전투 자세가 시작됩니다. 오른발을 딛고 질량 중심을 왼발로 앞으로 이동합니다. 엉덩이 관절을 축으로 하여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리고 양손으로 주먹을 쥐고 가슴에 올려놓는다. 즉시 엉덩이를 충분히 올리고 무릎 관절을 가슴 앞으로 들어 올리고 무릎 관절을 축으로 오른쪽 종아리를 곧게 펴고 오른쪽 다리는 몸 앞으로 쭉 뻗고 오른발은 머리 위로 넘어갑니다. 그런 다음 긴장을 풀고 오른발 뒤꿈치 (또는 발바닥) 를 발력점으로 아래로 쪼개서 착지할 때까지 실용적인 자세를 취한다. 동작 요령: 두 다리를 최대한 올리고, 머리를 뒤로 들어 올리고, 엉덩이를 위로 올리고, 중심을 들어 올립니다. 발은 긴장을 풀고 앞으로 쓰러지고, 착지는 통제해야 한다. 빠르고 과감하게 다리를 벌리다. 발목을 풀어라. 부정행위의 주요 공격 부위는 머리 위, 얼굴, 쇄골이다.
(5) 후크 펀치 킥: 실제 전투 자세가 시작됩니다. 오른발 무게 중심은 앞으로 이동하고, 오른쪽 다리는 엉덩이 관절을 축으로 들어 올리고, 두 주먹은 옆쪽에 놓는다. 왼발 앞발은 180 도 회전하고, 오른쪽 다리는 무릎 관절을 축으로 하여 계속 앞으로 직선으로 뻗는다. 그런 다음 오른발 발바닥은 무릎을 구부려 오른쪽으로 힘껏 후려치고 상체는 후려치는 추세를 따라 오른쪽으로 돌며 오른쪽 다리 무릎 회복, 오른발은 제자리로 떨어지며 실용적인 자세가 된다. 동작 요령: 무릎을 들어 올리고, 곧게 펴고, 오른쪽 무릎을 굽히고, 멈추지 않고 빠르게 채찍질한다. 타구점은 몸 앞에서 오른쪽으로, 발바닥을 타구점으로 한다. 왼발 회전 지지가 균형을 이루고 발차기 뒷다리가 빠르게 움츠러든다. 킥 공격의 주요 부위는 머리, 얼굴, 배, 가슴이다.
(6) 하회전 킥: 실전 자세가 시작된다. 두 발은 발바닥을 축으로 약 180 도 안쪽으로 회전한 다음 몸이 오른쪽으로 약 90 도, 두 주먹을 가슴에 얹는다. 상체를 오른쪽으로 돌려 다리로 비스듬히 비틀어 주세요. 오른발 페달은 발차기의 힘과 상반신을 돌리는 힘을 결합하고, 오른쪽 다리는 계속 오른쪽으로 스윙하고 채찍질하며, 상체는 오른쪽으로 돌면서 오른쪽 다리를 구부려 몸의 오른쪽으로 휘젓고, 오른쪽 다리는 무릎을 구부려 돌려줍니다. 오른발이 오른쪽으로 떨어지면 실전 자세가 된다. 액션 필수 사항: 회전, 연속 킥, 단숨에, 멈추지 않고; 타구점은 바로 앞에 있어야 하고, 수평 호형이어야 한다. 무릎을 꿇고, 더 빠른 속도로 다리를 시동하십시오. 질량 중심이 제자리에서 360 도 회전하다. 하회전 킥 공격의 주요 부위는 액면가와 가슴이다.
(7) 푸시 킥: 실제 전투 자세가 시작됩니다. 오른발은 발을 딛고, 질량 중심은 앞으로 이동하고, 오른발은 엉덩이 관절을 축으로 앞으로 밀고, 오른발 발바닥은 앞으로 밀고, 힘점은 발바닥에 있고, 밀기는 앞으로 밀린다. 동작 요령: 무릎을 들어 올린 후 무릎 관절을 최대한 조여라. 무게 중심을 앞으로 옮기고 몸의 무게와 힘을 이용하십시오. 밀어낼 때 다리는 앞으로 뻗고, 엉덩이는 머리를 뻗는다. 노선을 수평으로 앞으로 밀다. 발로 차는 주요 목표는 복부다.
(8) 크로스킥: 실전 자세가 시작된다. 오른발은 발을 딛고, 무게 중심은 왼발로 이동하고, 오른발은 무릎 위에 올리고, 주먹은 가슴 앞에 놓는다. 왼발 앞발 착지 안쪽 회전, 엉덩이 관절 좌회전, 왼쪽 무릎 안쪽 버클; 왼쪽 손바닥은 계속 안쪽으로 180 도 회전하고 오른쪽 다리 무릎 관절은 앞으로 수평 상태로 올라가고 종아리는 빠르게 왼쪽 밖으로 발로 찼다. 목표물을 맞힌 후 신속하게 긴장을 풀고 종아리를 회수한다. 오른쪽 다리가 원래 위치로 떨어져 실전 자세로 변했다. 동작 요령: 무릎 관절 클램핑, 무릎을 앞으로 기울여 가능한 직선으로 걸어보세요. 지지 발 외부 회전 180 도; 엉덩이는 앞으로 나아가고, 몸과 다리는 직선에 있습니다. 발등의 충돌점에 엄격히 주의하다. 발목 관절이 이완되고, 공을 치는 느낌은' 반죽' 과' 채찍 끝' 이다. 발차기 공격의 주요 부위는 머리, 가슴, 복부, 갈비뼈입니다.
(9) 점프 킥: 먼저 점프하여 몸을 비우고 공중에서 각종 킥을 완성하는 공격 기술을 말한다. 점프발에는 회전풍발차기, 쌍발차기, 비행 후 발차기, 비행 후 발차기, 점프차기 등이 포함되며 태권도의 어려운 기술 동작이다. 뒤의 교학 문장 중에서, 우리는 구체적으로 분해 교수를 진행하여 연습 방법을 소개할 것이다.
(10) 한쪽 다리 차기: 같은 다리를 두 번 이상 연속으로 차는 공격 방식. 이 기술도 태권도의 고난도 기술동작이며, 뒤의 교학 문장 중에는 구체적인 묘사가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1 1) 다리 차기: 두 번 이상 다리 공격. 이 기술도 태권도의 고난도 기술동작이며, 뒤의 교학 문장 중에는 구체적인 묘사가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