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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주한잔치의 유래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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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주잔치의 유래

만주잔치는 청나라에서 유래되었다 왕조 요리는 만주 요리와 한 요리의 결합으로 역사상 가장 유명한 중국 연회의 정수입니다. 건륭제 가신(嘉産) 때 이도(利帯)가 지은 『양주서방록』에는 만주한잔의 음식목록이 있는데, 이는 만주한잔의 최초의 기록이다.

만주한잔은 우리나라의 민족적 특성이 강한 대규모 잔치이다. 궁중 요리의 특징과 현지 맛의 정수를 모두 갖추고 있으며 요리가 정교하고 예절이 정교하여 눈에 띄고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만주한잔은 원래 공직에서 잔치를 벌일 때 만주족과 한족이 함께 앉는 연회였다. 만주한잔에는 보통 108가지 이상의 요리가 제공되는데, 이는 3일 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만주한 연회는 다양한 재료, 고급 재료, 모든 종류의 진미를 사용합니다. 요리 솜씨가 뛰어나고 현지 특색이 가득합니다. 만주요리의 특별한 맛을 부각시켰으며, 바비큐, 전골, 샤브샤브는 거의 빠질 수 없는 요리임과 동시에 굽고, 튀기고, 볶고, 튀기는 등 한요리의 특징도 보여줍니다. , 로스팅은 진정한 중국 요리 문화의 보물입니다.

(베이징 황실식당에서는 만주족과 한족의 연회를 6가지 종류로 나누어 각기 다른 이름을 붙인다)

6가지 종류의 연회 소개

만주족과 한족의 연회 (1) 몽골 진판 연회

이 연회는 청나라 황제가 왕실에 시집가는 몽골 친척들을 접대하기 위해 주최한 황실 연회였다. 일반적으로 만찬은 천정광명당(Tianzheng Guangming Hall)에서 만주 1급 및 2급 장관을 대동하여 거행됩니다. 모든 왕조의 황제들은 이 연회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고 매년 정기적으로 거행했습니다. 잔치를 받은 몽골 친척들은 이 잔치를 큰 축복으로 여겼고, 잔치 때 황제가 하사한 음식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청나라 몽골민족의 잔치에서 축복을 받고 귀국』이라는 기사에는 “몽골의 세자(年師)가 도성에 오면 음식으로 보답을 해주기 때문에 반드시 가야 한다”고 적혀 있다. 도구가 없으면 외투 바깥주머니에 넣어 가지고 다닙니다. /p>

만주와 한의 연회(2) 조신의 연회

조신의 연회는 매년 원나라 다음 날 음력 1월 16일에 거행된다. 당시 연회에는 황제가 직접 총각을 선발했는데, 9명의 대신 중 공적이 있는 사람들이 매년 참석하여 의자에 앉아 시를 짓고 술을 마시며, 몽골 왕자 등도 참석했다. (3) 만수연

만수연은 청나라 황제들의 생일잔치였으며, 후궁, 왕자, 궁중의 대연회 중 하나였다. 관계자들은 모두 셀 수 없이 많은 유명한 음식과 진미로 생일을 축하하는 데 큰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생일이라면 옷, 보석, 장식, 음악, 춤, 연회를 준비하는 특별 인력이 배치되어 축하 행사가 더욱 성대해질 것입니다. 환갑은 광서제 20년 10일이다. 8년 전 칙령이 내려졌고, 생일을 한 달여 앞두고 장시에서는 유약 그릇과 접시 29,000개를 굽었다. '국경 없는 장수'라는 글자와 상서로운 축제 문양이 새겨진 접시와 기타 도자기. 전체 축하 행사에 드는 비용은 중국 역사상 유례가 없는 1,000만 냥에 달합니다. 한연(4) 천년연회

천년연회가 시작된다. 강희시대에 건륭시대에 성행되었으며, 연회 횟수도 가장 많았다. 강희(康熙) 52년에 양춘원(楊春庭)에서 처음으로 천인연(千年式)이 거행되었는데, 건륭(建隆) 50년에 천인잔치(千十儀式)라는 이름이 붙었다. 건청궁에서 거행된 연회에는 3천 명이 참석했고 백량대련은 3천 56명이 즉석에서 지었고 후세(後代)라 불리는 시가 3편이 넘었다. 오래된 연회 "전대미문의 친절과 예의"

만주와 한 왕조의 전체 연회 ( 5) 구백 연회

구백 연회는 강희제가 처음 지정했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몽골의 와이삭(Waisak) 등 4개 부족은 매년 백낙타(白羊)를 바쳤고, 몽골 부족이 조공을 바친 후 황제는 사신들을 위해 잔치를 베풀었는데, 이를 구(九)라고 한다. 흰 연회. 후에 도광제가 이 행사에 대해 시를 지었습니다. 서강 시대에 징뤄제에게 바친 옥낙타

만주와 한나라의 만찬 (6) 축제 연회

명절연은 청나라 궁중에서 매년 정해진 명절과 계절에 따라 여는 연회를 말한다. 예: 원데이 연회, 원회 연회, 봄 쟁기 연회, 용선 연회, 교교 연회, 중추절 연회, 중구절 연회, 동지 연회, 섣달 그믐 연회 등은 모두 다음을 기준으로 합니다. 축제의 규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만주족은 고유의 음식 풍습을 갖고 있었지만, 중원을 점령한 후 만주족과 한족 문화의 혼합과 통치의 필요성으로 인해 많은 한식 풍습을 받아들였습니다. 그리고 궁궐의 특수한 지위로 인해 음식에 관한 풍습도 세밀하게 규정되었다. 음식 스타일은 민속 풍습 및 지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라바죽, 위안샤오, 만두, 얼음 그릇, 레알가르주, 쌍아홉 케이크, 구걸용 케이크, 월병 및 기타 악기를 모두 청궁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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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주한잔의 유래

●청나라 서태후 재위시 비겁한 동치제와 광서제 밑에서 40여년 동안 섭정을 했기 때문에 폭압적인 행동을 하고 반체제 인사를 살해했을 뿐만 아니라 극도의 사치를 누렸다.

예를 들어 삶의 측면에서 보면 매 끼니마다 백 가지의 요리가 식탁 위에 놓여야 하고, 선택하고 맛볼 수 있도록 긴 색의 유리 네일 커버를 사용하여 열 가지를 덮는 것을 좋아합니다. 궁녀들은 목욕, 머리 빗기, 옷 입기, 신발 신기, 화장 등을 담당하고, 내시 이연영(샤오리지)은 특별히 머리를 빗고, 담배를 피우는 일을 맡는다. ... 등등.

한 번은 라파예트의 습관을 알지 못한 궁녀가 머리를 빗던 중 빠진 머리카락을 왕비에게 넘겨주었고, 그녀는 너무 화가 나서 그 자리에서 처형당했다. 이에 이연영은 머리를 빗을 때 탈모가 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옷 속에 넣어 라파예트를 점점 젊어지도록 달래는 모습에 흐뭇한 미소를 짓게 하는 Cixi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평범함과 지배적인 태도.

서태후의 관료적 부패로 인해 만주한연회가 시작됐다.

만주한잔의 유래는 청나라 대외 사료에 따르면, 실제 내부는 서태후를 기쁘게 하기 위해 총리 이홍장이 창안했다고 한다. 만주한잔 이야기, 작가가 북경에 갔을 때 천죽오리구이 식당의 지배인 허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요리에는 만주와 한족의 맛이 포함되어 있으며 메뉴는 냉채 12가지(고기와 야채 각 6개씩)입니다. 메인 요리는 닭고기, 오리고기, 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 등 30여 가지다. 20여종의 해산물. 10가지 종류의 게임, 28가지 달콤하고 짠 파스타, 수프 등 100가지가 있습니다. 서태후는 원칙적으로 매달 메뉴를 바꿔야 했기 때문에 셰프들은 머리가 아프고 서태후를 기쁘게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당시 통계에 따르면 Cixi의 식사 비용은 한 달에 은화 500만냥 정도였습니다.

만주족과 한족의 연회에 사용되는 기구들은 황실 청자 꽃그릇, 은젓가락, 청자 숟가락, 술병, 술잔 등이 모두 용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어 매우 정교합니다. 대중이 모방할 수 없는 것입니다.

2. 요리 솜씨: 서태후의 맛도 남들과 다릅니다. 너무 짜지도 달지도 않고, 안주도 부드럽고 바삭해야 합니다. 내궁의 내시는 요리사 선발에 신중을 기합니다. 선발된 요리사는 정식으로 채용되기 전에 3개월 동안 시험을 거쳐야 한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때때로 요리사는 태후의 마음에 들지 않는 요리를 실수로 제공하여 태후를 화나게 하고 심지어 때리기까지 하여 라파예트를 섬기는 모든 사람을 두려워하게 만들었습니다.

3. 조달 부패: 하렘을 담당하는 대내시 이연영은 부패의 조상이다. 각 레벨을 이용하여 재무부를 포함하여 위에서 아래로 부패한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손실은 자명하며 모두 국민의 지원 때문입니다.

4. 식욕의 제한: 만주한의 연회는 단지 과시용이었습니다. 서태후는 마음껏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명백히 관료적 부패였으며 공공의 낭비였습니다. 자금이 부족해 결국 왕조는 멸망하고 후세를 웃게 만들었습니다.

결산하자면, 가게 주인은 팔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점령했을 때 내궁에 있던 모든 사람들을 이끌고 도피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도중에 배가 고파서 시골의 어떤 농부들이 밥을 지어 주었는데, 서안은 그 밥 한 그릇을 먹어치우고 천하의 선녀라고 칭찬했습니다. 배고픈 사람이 너무 잘 먹으면 식욕이 없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현대인들은 음식과 의복이 풍족한 풍요로운 환경에서 자라며, 큰 생선과 고기를 즐겨 먹습니다. 처음 중국 본토에 친척 집에 갔을 때 남은 요리가 많았습니다. 식당, 친척, 친구들이 포장하지 말라고 해서 미안하지만 최근 중국 본토에 가면 포장하는 스타일이 더 대중화됐는데 이는 정말 좋은 징조다. 고대 중국 속담에 “죽 한 끼와 한 끼는 힘들게 벌어도, 한 가닥의 생각도 이루기 어렵다”는 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