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대에서 사용되는 모니터 스피커에 대한 간략한 설명

무대에서 사용되는 모니터 스피커에 대한 간략한 설명

매우 필요하지만 번거로운 장비다. 우선 콘서트의 경우 무대 앞에는 보통 2~4개의 모니터 스피커가 배치되는데, 업무용으로는 이 모니터 스피커(모니터)를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 2개 또는 4개의 스피커를 결합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간단한 과정과 순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연주자 각자의 모니터 스피커에서는 자신의 악기와 사운드를 먼저 조정한 후 해당 악기 사운드를 분배하여 다양한 공연장에서 개인의 귀에 맞는 사운드 밸런스 감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음악적 감정, 질문이 생깁니다. 왜 소리가 나쁘게 들리나요? 좋아요! 자, 단계별로 분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가 소리를 수집하여 앞에 있는 모니터 스피커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물리적"과 "생리적" 과정: 1. 소리 에너지(사람의 목소리나 악기 장비와 같이 무대에서 소리를 생성하는 단위). 2. 운동 에너지(소리를 수집하는 마이크의 다이어프램의 작용과 보이스 코일 및 자석의 변화가 작은 신호 전압을 생성함). 3. 전기 에너지(작은 신호의 전압이 프리앰프 Mic - Pre amp. 또는 Mixer Console을 통과한 후 파워앰프 Power amp.로 전달되어 신호를 수십배 이상 증폭시킨 후 스피커에 연결됨) . 4. 운동 에너지(스피커의 보이스 코일과 자석은 큰 전압 변화를 받아 콘을 밀어내는 운동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5. 소리 에너지(종이 콘은 인간의 귀가 들을 수 있는 소리를 생성하여 증폭 기능을 달성합니다). 소수의 프로세스에만 이미 소위 전송 왜곡이 있으며 모든 변환 대역폭 요구 사항은 20HZ ~ 20KHZ의 응답 범위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음역이 너무 넓기 때문입니다. 전송 변환의 왜곡에 대해서는 믹싱 머신의 이퀄라이저를 통해 들리지 않습니다(비교적 간단합니다). 사운드를 고음, 중음, 저음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 우리가 만족할 수 있는 수준에 가깝게 사운드를 수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운드를 조정하면 효율성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원래의 100% 큰 소리가 스피커에서 방출된다는 의미이며, 수정 후에는 효율성이 70%~80%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마이크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자신의 목소리를 모으는 것 외에도 드럼의 직접음, 베이스 앰프, GT 앰프 무대판, 지붕의 반사음 등 다른 무대에서도 다른 소리를 수신합니다. 원래 의도된 프로세스가 아니므로 이를 누화 대 잡음 비율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필요한 사운드의 동적 결함을 보완하기 위해 모니터 스피커, 고효율 스피커 및 고출력 앰프의 수를 적절하게 늘리십시오. 보컬(기타 연주도 가능), 베이스( 기타도 연주) 코러스), 드러머, 키보드(코러스도 포함) 이런 프리셋 배열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요...설정 - 1, 4개의 모니터 스피커에서 리드 싱어 목소리의 최대 음압 비율 조정, [사전 피드백 조정 포함] ] 앞서 말한 대로 2개, 4개를 사용하고, 웨지 2개를 사용하며, 2개는 스테레오 모드 "L", "R"로 사용하거나, 하나는 보컬용으로, 나머지 하나는 완전 악기음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웨지 4가지 매트릭스가 더 생동감 넘칩니다. 외부 영역과 내부 영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일 모드는 독립적이고 입체적입니다........너무 많습니다. 설정 – 2, 기타의 볼륨을 사람 목소리의 음압 비율을 초과하지 않는 수준으로 설정합니다. 설정 2-1, 기본 모니터링 볼륨에서 기타의 음질을 수정하여 기타가 제대로 느껴지도록 합니다. 이 볼륨 설정은 기타가 리듬과 배경에 있는 볼륨 비율입니다. 중요한." 2~2번 설정에서는 기타 볼륨 페달과 기타 자체의 볼륨 노브를 막간과 솔로에 필요한 최대 볼륨으로 조정합니다. 이전 기본 톤을 설정한 후에는 믹서의 데이터가 최대한 변경되어서는 안 되기 때문입니다. 가능하므로 모니터 스피커의 음압 비율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솔로와 막간의 경우 연주자가 직접 볼륨과 풍미를 조절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라이브 하우스 사운드 맨은 조절하기만 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기타를 높은 볼륨으로 연주하면 음악성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지만, 소리가 클수록 음질이 조금 더 밝아지고 고음 부분이 조금 더 밝아집니다. 보통은 이퀄라이저의 고음부분을 조금 낮추고 수렴시켜줍니다. 바타임이 지나고 기타소리가 리듬을 뒷받침하는 볼륨비율로 돌아오면 음질을 원래대로 복원해 줍니다. 물론 모든 곡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모든 곡이 이러한 조정에 적합하지는 않지만, 음악성을 충실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무대에서의 모니터링 시스템이 먼저 갖추어져야 합니다. 설정 - 3, 리듬 유지를 위한 드럼 시리즈, 베이스 드럼, 스네어 드럼, 심벌즈 및 기타 기본 악기를 추가하고 개인 표준에 따라 제공합니다. 그리고 여기서는 '마이크 효과'라는 작용에 대해 설명하고 싶습니다. 같은 장소 또는 동시에 소리를 수집하는 마이크가 여러 개 있을 때 각 마이크는 예상되는 악기 소리만 수신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니터 스피커에서 각 마이크의 사운드 볼륨을 적절하게 높이면 모니터 스피커가 크로스토크에 따른 볼륨 비율을 결정합니다. 마이크 수.

이 비율은 모니터 스피커의 효율성과 선명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 효과 비율이 모니터 스피커의 실제 최대 효율성 비율의 1/2보다 크면 이 모니터 시스템 세트를 폐기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소리 표현의 실효값은 확실히 부정확하기 때문입니다(음악가가 이와 같이 조정을 필요로 한다면 다른 전문가를 고용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3단계에서 왜 이 질문을 합니까? 드럼 세트에는 9~10개의 마이크가 있고 그 사이의 거리가 2미터 미만이기 때문입니다. 각 마이크에 소음 억제 기능을 추가하는 것 외에도 제 개인적인 제안은 매우 높습니다. 개인 요구 사항에 따라 작은 드럼 리듬 심벌즈 하이햇을 자신의 모니터에 균등하게 연결합니다. 다른 드럼 악기의 마이크가 음악 안정화에 최우선 순위가 아니라면 모니터에 추가할 필요가 없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 이 작업을 수행하면 누화 비율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설정 - 4, 베이스 베이스 음을 추가합니다. 베이스가 필요한 경우 베이스 근음은 명확하고 연속적이므로 베이스는 자연스럽게 안전합니다. 명확하게 들리며 무대의 선명도 또는 탁도의 비율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설정 - 5. 키보드 사운드를 추가합니다[기타 레벨을 초과하지 않는 음압으로 기타 옆에서 시작]. 음악을 하는 과정에서 어떤 곡에 도달할 때 그 때의 감정에 따라 기복이 있을 때도 있기 때문에 건반 손으로 음악을 표현하는 것이 가장 좋고, 그 때의 볼륨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니터 스피커의 전반적인 느낌이 더 좋아집니다. 게다가, 이는 볼륨 컨트롤을 사용하여 특정 수준까지 직접 높이는 것과도 다릅니다. 내구성이 더 좋습니다. 이러한 조정 과정을 마친 후 다시 어떤 곡을 재생할 때 들어보세요. 그런 다음 모니터 사운드맨을 사용하여 세부적인 조정을 해보세요. 외부 음장은 1/2 음압을 갖는 것이 가장 좋지만 베이스 부분은 최대 전력으로 재생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외부 음장이 반사되는 비율을 조정하면 느낌에 익숙해지기 시작합니다. , [이런 느낌을 표현하자면, 각 악기에 약간의 배음 효과를 더한 셈이다.] 모니터 스피커의 볼륨에는 공간에 필요한 밸런스를 보완해주는 기능도 있는데 배음을 억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결코 100%는 아닐 것이다. 설정 – 6, 키보드 보컬과 베이스 보컬을 추가하면 리드 보컬의 위치 지정 유연성이 매우 큽니다. 모니터 스피커가 스테레오 모드에서 작동하는 경우 모니터 스피커에 배치된 보컬을 사용하여 점 및 선 입체 보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무대 배치에 따른 음장. 모니터 스피커는 단일 사운드 위상 모드로 작동합니다. 모니터 스피커에 배치된 보컬은 음압을 높이거나 낮추는 기능만 가지고 있으므로 어떤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소리가 영향을 받지 않도록 최대한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위의 작업 방법은 전면 모니터 스피커 설정 프로세스에 대한 일부 분석만 제공합니다. 다음으로 Side Fill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사이드 필 시스템: 메인 노래 위치를 벗어나면 모니터링 사각지대가 발생하므로 사이드 필 스피커 장치가 확장됩니다. 여러 이벤트를 살펴보면 사이드 필 스피커는 항상 가장 왼쪽과 오른쪽에 배치됩니다. 다만, 높이에 문제가 있는데, 스테이지에 사이드 필 서스펜션을 위한 여유 공간이 없고, 스태킹 디스플레이만 가능합니다. 차이점? 표준적인 사이드 필 조합은 일반적으로 서브우퍼를 추가함으로써 이것이 표현하고자 하는 음악적 역동성이 총체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무대에 서는 순간부터 각 악기의 조합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 사운드는 무대 위의 음향으로 인해, 장식된 지형적 특징, 장벽 특성을 지닌 대규모 장비나 악기 등, 무대와 지붕 사이의 거리 등 모든 조건이 공연자의 느낌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악기의 직접적인 소리는 각자의 몸에서 나기 때문에 모니터 스피커를 스피커 바로 앞에 설치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가수가 좌우로 움직일 때 소리의 공간적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방법은 측면 스피커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이다. 설치, 이동, 평면 각도 조정 및 기타 작업은 매우 편리하고 빠르지만 소리가 측면에서 중간 위치로 방출될 때 효과적인 음압은 먼저 무대에 넘쳐나는 직접적인 음압과 경쟁해야 하며 효율성은 이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용자가 허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수준까지 음압을 높이려고 하면 무대 위 베이스 핸드의 밸런스 비율이 완전히 사라지고 다시 높이려고 시도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볼륨 측면에서 보면 사이드 필 배음 때문에 KeyBoard 연주자는 자신의 음압을 높여서 이 현상을 덮습니다. 무대의 음압 비율이 변경되면 드러머의 헤드폰이나 모니터 스피커의 사운드 선명도가 영향을 받고 데이터가 수시로 변경되므로 임시 해결 방법은 좋지만 매우 힘듭니다. 결국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서로의 중요한 지점에서 서로 상호 작용할 뿐 문제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서스펜션 방식 서스펜션 방식의 장점은 너무 많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설정에 시간이 많이 걸리고 하드웨어 비용이 더 높다는 점입니다. 높은 곳에서 나오는 고전압 리니어 사운드, Down으로 인해 무대에서의 직접음과 상충되는 유효 음압의 범위가 훨씬 작아지고, 사용 가능한 음압이 상대적으로 더 넓어진 Side로 보상되는 음압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스피커에 가까이 가지 않고도 무대 위에서 필링을 할 수 있고, 공중에 있기 때문에 사운드가 베이스 핸드를 직접 통과하여 다른 사람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무대 음장 문제를 해결하는 기본 원리 사이드 필 스피커의 음장은 엄밀히 말하면 무대 위의 작은 PA 세트로 나누어집니다. 내장 및 외부 시스템. 소위 빌트인형 설치란 공연이 진행되는 무대에 발음 범위가 있고, 소리 종료 영역도 무대 범위 내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사이드 필 스피커의 이전 단계 다이어그램에서는 모두 내장 구조입니다.] 내장된 효과가 스택되거나 일시 중단되면 일정 범위의 음장이 있습니다. 즉, 무대는 연주자가 들을 때. 무대 위의 Side-Fill 사운드는 가까운 거리로 간주되는데, 라이브 음악과 관객 사이의 거리를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장면의 자연스러운 배음이라고 생각해야합니다! 외부 구조는 실외 음장과 가장 유사한 음장 효과를 가지고 있어 무대 위의 연주자가 거리, 음압 등에 관계없이 전체적인 음악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조정 조건이 매우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치는 PA 스피커와 결합되므로 사전 하드웨어 구성 및 회의 조정이 구성 품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모든 것이 올바르게 되면 외부 사이드 필 스피커가 무대 내부에 위치하며 무대 내부 영역과 무대 외부 가장자리를 향하게 됩니다. 먼저 외부 사이드 필 기술을 조정하는 데 몇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외야 PA의 전반적인 음악 콘텐츠 데이터가 외부 Side Fill 스피커로 전송되며, 사운드에는 보컬 및 이펙트가 포함되지 않고 BAND 사운드만 포함되며, 무대 위의 각 악기의 밸런스 포인트에 따라 사운드가 출력됩니다. 연주자는 특정 악기의 사운드 데이터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좋은 무대 모니터링 시스템은 내장된 서스펜션 사이드 필과 외부 사이드 필이라는 두 시스템의 조합에 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강조해야 할 점은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평평한 무대에서 사용하는 것이며, 4면이 있는 풀타임 무대로 사용하는 경우 모든 콘서트의 사운드 하드웨어가 완전히 다른 것은 아니라는 점을 여기서 설명합니다. 설치는 이렇게 해야 합니다. 규모가 크고 비용이 너무 많이 들지만 원하는 효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내 공연 공간의 경우 @라이브 비율의 공연장은 적은 수의 모니터만 필요하고 직접 사운드를 사용합니다. 어떤 종류의 음장 조건에서 적절한 음장 조건을 결합하는지가 하드웨어 활용의 궁극적인 본질입니다. 위의 논의는 모두 유추의 기본 장비 구조에 관한 것이며 이는 가장 기본적인 전통 기술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무대 하드웨어 분야는 디지털 기술과 혼합되었으며 심지어 완전한 디지털 아키텍처의 차이점은 현장 적용에 있습니다. , 데이터의 정확성, 장면의 변화, 시간과 속도의 조화는 서로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시스템이 발전한 후에는 가수의 새로운 개념 수용에 달려 있습니다. 회의를 준비할 때 예산이 자주 삭감되고, 음악은 아직 감정적으로 투자되지 않았으며, 하드웨어에만 소비되는 시간은 기분을 잃게 만듭니다.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 한 무대 모니터링의 기본 개념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출처: 오디오 대여 교환소)

참고 자료: 1 Wang Baicun, Li Yuxuan, Zhang Zhiwei 2002 공 진동 및 소리 특성에 대한 토론 2 Ke Chongji의 현재 정보 기술 통합 방법에 대한 토론 3 Chen Zaiyong, Zhuang Chunhe, Wang Zimei 및 Fan Zhende 1996 목재 재료를 이용한 실내 음향 특성 개선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