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향 문화 연구 보고서
고향 문화 연구 보고서
나의 고향 Xi 는 중화문명의 발상지이자 역사가 유구한 문화 도시이다. 관중평원 중부, 북림위하, 남림 친링, 구불구불 구불하고 기후가 적당하며 땅이 비옥하고 물산이 풍부하며 풍경이 수려하다. 저는 제 고향을 사랑하지만 고향의 일부 문화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 때문에 이번 실제 조사를 통해 고향의 문화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 발걸음을 따라 우리 고향의 문화를 함께 이해합시다!
백성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았기 때문에, 나는 첫 정거장에 Xi 안으로 왔다. 더 큰 스낵 거리, 즉 무슬림 귀국 거리가 있습니다!
이곳의 간식은 모두 맛있다. 내가 여기에 도착했을 때, 나는 이미 먼저 눈요기를 했다. 와! 여기 물건이 정말 너무 많아요. 나는 먼저 소고기만두를 파는 가게에 들어갔다 ...
어때요? 맛있어요? 다음으로, 나는 소와 양고기 찜 가게에 갔다. 집에 손님이 많아서 이 가게에서 만든 찐빵도 맛있다고 믿습니다.
이 찐빵은 정말 향기롭다. 나는 보통 찐빵을 먹지 않는다. 오늘 나는 큰 그릇을 먹었다. 고향의 음식이 이렇게 맛있을 줄은 몰랐다. 내 고향은 대단하다.
가족 생일, 온 가족이 국수를 먹는 것을' 장수면' 이라고 부른다. 이 집이 오래 살 수 있다는 뜻이다.
콩 다섯 알을 먹다
오두를 먹는 것은 Xi 관중 지역의 민속이다. 섣달 5 일, 콩, 팥, 녹두, 팥, 검은콩 등 다섯 가지 콩을 냄비에 넣고 익힙니다. 온 가족이 다 먹을 수는 있지만 다 먹을 수는 없으니, 다 먹으면 틀림없이 넉넉할 것이다. 이를 통해, 내년에 풍작을 기원합니다. 길조가 그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겨울이 지나자 낮이 길어지고 밤이 짧아져서 콩 다섯 알을 먹는다. 그래서 오두를 먹어도 계절적 변화가 있다는 뜻이에요.
오늘 Xi 안의 특산품 가게에 왔습니다. 덕모궁 수정떡, 곽경당, 산매가루, 섣달 양고기, 황귀걸막주, 땅콩, 임동화감, 임석류, 만두, 중화키위, 밤 등 특산품이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다 ...
고향 문화 연구 보고서의 두 번째 연구 장소: 호남 봉황현 마정 향노동촌, 소인촌, 고통마을
조사 대상: 지역 주민, 학생, 관광객 등.
조사기간: 20xx 년 7 월 7 일부터 20xx 년 7 월 16 일까지.
1, 미아오 노래
용교장, 말 선생님, 초등학교 말의 관노인에게 묘가는 우리 구세대의 필수 과목과 같다. 주로 감은가, 경주가, 축하가, 축하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자연의 꽃, 나무, 벌레, 물고기, 새, 동물 등 많은 비유와 비유가 사용된다. 그래서 노래하는 노래도 생활에 반영된 것으로, 가수에게 높은 관찰, 감별, 깨달음, 창조력을 요구한다. 심성, 자연의 출현이라고 부를 수 있다. 묘가는 보통 음악 반주가 없다.
2. 고묘
마을 사람들의 소개에 따르면 봉황 묘족의 고무는 원숭이 드럼과 화고 두 종류로 나뉜다. 원숭이 드럼은 연예인이 원숭이 동작을 모방하는 일종의 춤이다. 그 동작은 유머러스하고 난이도가 높으며 춤을 잘 추는 사람이 많지 않다. 화고는 매우 부드럽고 서정적이며, 매우 강한 관상가치를 가지고 있다. 봉황의 랄산, 강산강, 마정, 낙조정 일대의 묘족 지역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다.
화고 (즉, 화격려) 를 하는 사람은 보통 두 명이지만, 네여덟 명도 있다. 또 드럼 옆에 서서 북을 치며 춤의 리듬을 조절하는 사람이 있다. 화고의 기본기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손재주, 두 번째는 허리 스킬, 세 번째는 걸음걸이다. 걸음걸이에는 빠른 세 걸음과 느린 세 걸음의 두 가지가 있다. 발놀림이 상점인지 여부는 화고의' 일상' 과 직결되기 때문에 중요하다.
묘족 무용
서시 봉황이 널리 전해지는 묘족 춤은 주로 대나무 장대춤, 삼인신, 쉽게 배울 수 있다. 예를 들어 대나무 장대춤은 묘족 국민들이 생산생활에서 창조한 일종의 오락성 춤이라고 한다. 네모난 나무 두 개가 나란히 깔려 있고, 손목이 굵은 장대 몇 개가 받침대 위에 가로놓여 있다. 장대 () 는 두 손으로 대나무 장대 () 의 꼬리를 잡고, 대나무 장대 () 와 받침대 (), 대나무 장대 () 와 대나무 장대 무용수는 빠르게 앞뒤로 뛰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동작 (우리 두 선수) 도 뛰어내려야 한다
세 사람의 신발도 재미있다. 세 사람이 함께 "신발" (긴 판 두 개) 한 켤레를 신었다. 묘족 처녀는 힘이 세고, 춤을 아름답게 추며, 리듬감이 강하여 관광객과 관중을 경탄하게 했다.
4. 묘족 의상
묘족 의상은 주로 의류, 머리 장식, 은장식, 은빗, 은팔찌, 은칼라, 라운드넥, 큰 셔츠, 어깨, 소맷부리에 자수가 조금 있습니다. 와이드 팬츠, 바지 통 가장자리에 레이스가 있어요. 크고 큰 파란 천이나 날염포 손수건을 싸서 은장식을 착용하다. 남자의 옷은 대부분 파란색 토포 옷과 바지로, 위에는 녹색 두상이 덮여 있다. 이제 그들은 전통 명절과 경사스러운 날에만 전통 의상을 입는다.
5. 묘족 전통 명절
Xiangxi 미아오 전통 축제는 주로 설날, 4 월 8 일, 단오절, 6 월 6 일입니다. 명절날 마을 사람들은 모두 명절 옷을 입고 한자리에 모였다.
6, 미아오 환대 에티켓
관광객들이 묘채에 들어서면 묘채인은 문을 막을 때' 3 표' 풍습, 즉' 카드노래',' 카드북',' 카드주' 라는' 카드노래' 를 진행하는데, 먼 손님들이 모채에 손님으로 왔을 때, 묘채의 청년남녀가 어깨를 구부리고 손을 잡아야 한다는 뜻이다. "카고", 즉 묘채에 들어가는 길에, 묘언니의 아주머니들은 북을 두드리거나 문을 막는 등 손님과 함께 드럼 기술을 시도하며 묘족 사람들의 다채롭고 분발하는 지혜를 보여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카구' 는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는 묘족들이 마을 입구에서 직접 빚은 옥수수만두나 막걸리로 문을 막는다. 묘족들은 농업이나 가정사무에 관한 묘족 노래를 창작한 뒤 손님에게 질문을 한다. 만약 손님이 맞히면 술을 마셨는데, 손님이 묘족 사람을 존중한다는 것을 설명하면, 마을에 들어가 가장 귀한 손님으로 재판을 받을 수 있다. 이것은 매우 전형적인 묘채 문화이다.
6. 후난 서부의 미아오 문화 현황.
묘족 사람들의 노래와 춤에 대한 애착이 이곳에서 충분히 드러났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밤 11 시가 넘었던 것을 기억하지만, 마을에 메아리친 묘가는 조금도 피곤하지 않고 밤 12 시가 되어서야 멈췄다. 조사에 따르면 소인촌은 인구는 적지만 주변 화자가 가장 많은 마을이며 밤새워 노래를 부르는 것도 흔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따르면 이곳의 아이들은 이런 전통적인 것들을 거의 이해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그들의 부모는 그들을 가르칠 시간과 정력이 거의 없다. 반면에, 그들은 안정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물론 가장 큰 것은 중시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사회 기풍과 현상 유지의 부추김에 모두들 바쁘게 생계를 꾸려 나가며, 이런 것들을 고려하기가 매우 어렵다. 보통 듀엣은 자신의 여가와 취미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더 많으며, 어떻게 계승하고 발전시킬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이런 사실들의 반영은 우리로 하여금 조국 문화유산의 전승 문제를 걱정하게 해야 한다. 이곳에서도 이익으로 깊숙이 뒤덮여 이른바 보호정책의 역할이 크지 않다. 물론, 이것은 정책만큼 간단하지 않다. 이런 상황을 바꾸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형태의 변화 (생활수준 향상 등) 가 필요하다. ), 묘족 동포들이 자신을 바치고, 생명으로 조상의 전통을 수호하고 전승하려는 의지이기도 하다. 이것들은 모두 사회력과 국가 정책의 상응하는 지원이 필요하다. 결국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기본적인 생활보장이 해결되어야만 사람들은 여분의 정력을 정신세계에 투입할 수 있다. 다행히도 우리가 돌아오기 전날, 마 선생님은 우리에게 묘족 문화를 많이 이야기해 주셨고, 결국 그는 자신의 책을 내놓았는데, 청초와 민국시대에 일어난 사랑의 자유를 추구하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일생을 조상들이 남긴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여 계승할 것이라고 우리에게 말했다.
우리 고향은 중국 10 대 살기 좋은 도시 중 하나인 웨이하이에서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해산물이 풍부하고 환경이 아름답다. 내가 사는 마을은 푸베이 마을이라 불리는데, 걸어서 10 여 분이면 바다를 볼 수 있는 마을이다. 마을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은 해초집이다.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물에 살고 있지만, 여전히 오래되고 특색 있는 해초집 몇 채가 남아 있다.
바닷가에 가깝기 때문에 해조집을 짓는 데 쓰이는 원료 다시마가 특히 풍부하다. 해초집의 지붕은 독특한 다시마 풀을 채택하여 겹겹이 쌓여 있고, 연한 갈색에는 회백색이 비치고 있으며, 간결에는 깊은 기질이 배어 있다. 해초집을 짓는 데 쓰이는' 해초' 는 보통 해초가 아니라 5~ 10 미터 얕은 물에서 자라는 대엽해초 등 야생해조류다. 해태는 신선할 때 녹색이며 말린 후 자갈색으로 변해 탄력이 있다.
해초집을 짓는 중요한 단계는 지붕에 해초를 덮는 것이다. 현지인들은 이를' 초가집' 이라고도 부른다. 사실 초가지붕의 원리는 기와집 기와와 통하는 점이 있지만 초가지붕은 해초로 아래에서 한 층 위로 한 층 올라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초가집, 초가집, 초가집, 초가집, 초가집) 해초로 집을 짓는 것은 솜씨이다. 해태집의 좋고 나쁨과 사용 시간의 길이는 주로 해태가 초가지붕이 촘촘한지 여부에 달려 있다. 집이 물이 새지 않는 한 벽은 어려워서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해조류 집을 짓는 데 서너 명이 십여 일이 걸린다고 한다. 그러나 오늘날, 많은 숙련된 해초집 건설자들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소수의 사람들만이 이 기술을 전승할 수 있다. 현대주택보다 해초집은 인간의 지혜와 솜씨를 더욱 융합시켜 인간과 자연의 결합,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구현한다. 철근 콘크리트가 없으면 이런 원시 건물은 기분이 좋아지기 쉽다.
내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해태집은 우리 마을에 마을을 건설한 때부터 약 500 ~ 6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역사가 유구하다. 새 농촌 건설로 많은 큰 기와집이 우뚝 솟아 있다. 이 과정에서 다른 마을들은 현대건물과 호환되지 않아 오래된 해태집을 점차 도태시켰다. 우리 마을에만 몇 칸의 이끼집이 남아 있는데, 지금은 대부분 노인들이 살고 있고, 젊은이들은 단층집을 더 좋아한다. 해초집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여 사람이 살기에 매우 적합한 건물이다. 노인들의 입에서 나는 해초집에 대한 그들의 독특한 감정을 느꼈고, 그 젊은이들은 그 존재만 알고 그 역사에 대해서는 거의 알지 못했다.
한 유명 인사가 해조집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오관중은 해초집을 이렇게 묘사했다. 부드러운 잔디 질감이 단단한 석두 융합으로 지붕이 약간 휘어지게 했다. 어떤 사람은 폐어망을 풀 꼭대기에 올려놓았는데, 마치 여자의 머리망처럼 약간의 미감을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가원을 한 번 보면 바로 진중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큰 석두 조각은 거친 벽으로 만들어져 재료를 선택할 때 정사각형으로 벽을 둥글게 한다. 삼각형의 박공은 정사각형 마당의 전체 기조에 풍부한 기하학적 변화를 그리며 지붕을 덮는 두꺼운 풀 지붕을 짊어지고 있다. 오관중은 해초집의 모습을 아름다운 글로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무한한 동경으로 가득 찼다. 해초집은 화려하지도 않고 고귀하지도 않지만, 당신이 직접 그의 진면목을 본다면, 당신은 그 고풍스러운 외모에 감동을 받게 될 것이며, 그것은 당시 사람들의 근면함과 순순함을 결케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시대가 발전하고 발전함에 따라, 이끼집의 지명도도 점차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와서 이끼집을 구경하고, 이끼집에 사는 것이 어떤 체험인지 시험해 보고 싶어 한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해조류 집의 상황은 걱정스럽다. 근해 양식이 늘어남에 따라 해초의 수가 줄어들면서 해초집을 지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한 해초를 건져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고, 사람들은 점점 더 정력을 들여서 짓기를 꺼리기 때문에 해초집의 휘황찬란한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바다명언)
해초가의 보호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우리 마을에는 해초집 몇 채가 흩어져 있는데, 대부분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아 대대는 특별히 재건하거나 보강하지 않을 것이다. 해초집은 여러 세대의 기억 속에 유일한 건물이라 보호를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마을 사람들에게 유일한 해초집을 보호하기 위해 적당히 홍보해야 하고, 대대대도 일부 자금을 내서 해초집 건설에 써야 한다. 우리 각자는 해초집을 보호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역사의 긴 강에 잠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고향 문화 조사 보고서 4 1, 조사 목적
우리 햇빛 녹차는 특히 유명하며' 강북 제 1 차' 라고 불린다. 일조 녹차는 독특한 품질과 식감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일조 녹차를 좋아한다. 부모님이 햇빛 녹차를 좋아해서 매일 집에서 공부차를 마셔요. 그들의 영향으로 나도 차를 마시기 시작했다. 우리 햇빛 녹차의 역사적 연원, 제작 공예, 품질 특징을 고찰하고 싶습니다.
둘째, 조사관들은
유, 아빠, 엄마.
셋째, 조사 내용
우리 햇빛 녹차의 역사적 연원, 제작 공예, 품질 특징을 고찰하다.
넷째, 조사 방법
1, 직접 다공장에 가서 문의를 체험합니다.
2. 온라인으로 정보를 수집합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조사 과정
1, 역사적 연원 일조가 언제 차를 심기 시작했는지는 고증할 수 없다. 일조성북의 강산 정상에는 고차나무 한 그루가 있다고 한다. 절벽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올라갈 수 없습니다. 아무도 감히 최고봉에 오르지 않고, 그 잎을 주워 주우거나, 석두 로 잎을 깨뜨리고, 끓인 물로 타서 정신을 차리고 복통을 치료할 수 있어 기효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공예 일조 녹차를 만드는 공예는 차 따기, 노점, 청청, 비비기, 비비기, 건조를 포함한 매우 복잡하다. 차를 따고, 차를 파는 데는 섬세하고, 크기가 균일해야 한다. 빗물 잎, 곤충잎 등. 따지 않고 대나무 바구니에 담다. 각종 배깅을 금지하여 신선한 잎이 빨갛게 변하는 것을 방지하다. 공장에 들어간 후 부들부들 떨며 3-4 시간 동안 노점하다. 신선한 잎이 향기를 풍기기 시작하면 가공된다. 살청은 살청기나 인공살청을 사용하여 잎을 35 ~ 37% 떨어뜨리고 식힌다. 반죽기는 반죽, 시간 3-5 분, 압력 없음. 비꼬는 시간이 너무 길어서 차즙을 쉽게 넘칠 수 있어 색깔과 섬세함에 영향을 준다. 반죽을 반죽하여 머리를 올리는 것은 기술적인 일이며 숙련공의 경험에 따라 조절된다. 반죽을 주무르면서 반죽을 풀어서 식히고, 머리를 드러낼 때까지 반죽을 말아서 80% 까지 건조시킵니다. 마지막 공정은 건조, 건조기로 접는 것을 말리고, 수분 함량이 6% 까지 건조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조, 건조, 건조, 건조, 건조, 건조)
3. 품질 특성일조 녹차탕색은 연한 황록색이며 밤향이 짙고, 뒷맛이 달고, 잎이 두껍고, 향기가 높고, 거품이 잘 난다. 하늘만의 두터운 햇빛 자연 조건으로 차나무는 인체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미량 원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전문가들은 햇빛 녹차의 영양가가 다른 동종 제품보다 높다고 말한다. 녹차는 건강음료일 뿐만 아니라 건강기능도 좋다. 녹차를 자주 마시면 심뇌혈관 질환, 상쾌한 위, 항 고혈압 이뇨, 소화 해장 촉진, 암 방방사선, 다이어트 미용, 장수 연장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컴퓨터인들은 매일 녹차를 마시면 컴퓨터 방사선을 막아 피부에 좋다. 일조 녹차는 춘차, 하차, 추차로 나뉜다. 춘차는 녹차 중 일품이다. 특히 봄에 따는 첫 번째 배치는 가격이 매우 비싸다. 일조 녹차는 산둥 성 지리 로고 브랜드로 등재되며, 성곡산, 청설, 복래청, 벽보, 광서, 모과채 등 6 개 녹차 브랜드가 지리적 로고 제품 칭호를 받아 전용 로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다.
자동사 조사 결과
조사를 통해 우리 고향의 녹차에 대해 더 잘 알고 있습니다. 나는 더 많은 사람들이 햇빛 녹차를 알고, 햇빛 녹차를 많이 마시고, 햇빛 녹차를 더욱 유명하게 만들고 싶다.
고향 문화 연구 보고서 5 1, 교육 목표
1. 설문과 인터뷰를 통해 고향 문화 생활 현황을 알아보다.
2. 문화생활 조사 수행 방법을 배우고 간단한 조사 보고서를 작성해 봅니다.
3. 조사에서 얻은 자료를 분석하고 고향 문화생활 현황에 대한 자신의 인식과 사고를 형성하는 법을 배웁니다.
둘째, 학습 자원
마오쩌둥, 조사의 기교.
왕사빈 인터뷰법
셋째, 수업 전 준비
1. 1 학년 때' 내 고향 도서관과 나' 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2. 반에 몇 개의 조사팀을 구성해 고향 도서관 장서 대출 상황을 조사한다.
3. 각 팀은 조사 결과를 진술하고 교실에서 공유하고 교류할 준비를 한다.
넷째, 세션 일정 1 세션
동사 (verb 의 약어) 교육 과정
(a) 교실 소개
아르헨티나 작가 보르헤스는 "이 세상에 천국이 있다면 도서관과 비슷해야 한다" 고 말했다. 도서관은 전임자의 지혜를 배우는 곳일 뿐만 아니라 지방문화를 보여주는 창구이기도 하다.
"공공도서관에 들어가는 것은 한 도시를 이해하는 시작이다." 실례합니다, 고향 도서관을 아십니까? 현지 도서관 사진 그룹을 전시하다 (신구도서관 사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b) 설문 조사 피드백
조사 대상: 일부 고등학생.
조사 시간: 학생들이 도서관을 방문하기 전에.
조사 내용: 현지의 신구 도서관이 어디에 있는지 아세요? 네가 지난번에 도서관에 간 게 언제야? 너는 도서관에 가서 책을 읽느냐, 숙제를 하느냐, 책을 빌리느냐? 너는 현지 도서관에 많은 책이 있다고 생각하니? 도서관에 가는 독자가 많습니까? 지역 도서관에 대한 당신의 인상은 어떻습니까?
코스웨어 표시:
설문 조사의 예비 결론:
1. 고 1 학생 중 90% 이상이 고향의 신구 도서관을 알고 있거나 가본 적이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난 1 년 동안 가본 적이 있다.
2. 도서관에 가는 목적은 책을 읽고, 숙제를 하고, 책을 빌리는 것이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도서관에 더 많은 책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4. 우리 고향의 도서관은 환경이 조용하고 정결하며, 서향이 있어 독서에 적합하고,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없다.
(3) 공유 및 교환
첫 번째 그룹: 고향 도서관의 장서와 대출 상황을 공유하다.
인터뷰 대상 1: 도서관 책임자 또는 사서 (1-2 명)
인터뷰 내용: 도서관에 몇 권의 책이 있습니까? 매일 얼마나 많은 독자들이 도서관에 오는데, 주로 어떤 연령대입니까? 매일 평균 몇 권의 책이 빌려갔으며, 어떤 종류의 책이 그들의 환영을 받았습니까?
응답자 2: 도서관 독자 (몇 명)
인터뷰 내용: 지역 도서관에 책이 많다고 생각하십니까? 너는 도서관에 와서 공부하러 왔니, 아니면 책을 빌리러 왔니? 너는 네가 보고 싶은 책을 빌렸니? 도서관에 대한 희망이나 제안이 있습니까?
두 번째 그룹: 고향 도서관의 특색을 공유합니다 (예: 도서관 설립, 현지 문화 특색 전시, 모바일 도서관 승합차 배치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인터뷰 대상 1: 도서관 책임자 또는 사서 (1-2 명)
인터뷰 내용: 현재 도서관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구체적인 표현은 어디에 있습니까? 미래의 도서관 건설 계획은 무엇입니까?
응답자 2: 도서관 독자 (몇 명)
인터뷰 내용: 지역 도서관의 특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구체적인 표현은 어디에 있습니까? 너는 현지 도서관이 어떤 문화적 특색을 드러낼 수 있다고 생각하니?
(4) 사고와 분석
학생의 조사 보고서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은 문제를 고려하다 (기본값).
1. 왜 우리 고향의 도서관은 장서가 풍부하지만, 독자들이 빌려 보는 경우는 거의 없고, 저연령에 집중합니까?
2. 왜 우리 고향의 도서관 특색이 두드러지지 않는가?
우리 고향 도서관의 특색을 강조하기 위해서, 여러분 몇 가지 건의를 해 주십시오.
(e) 광고 문구 쓰기 (둘 중 하나 선택)
1. 올해 저장성은' 독자가 가장 좋아하는 기초독서도서관' 을 선정할 예정이며, 고향의 도서관은 추천평가에 포함될 예정이다. 고향 도서관의 특성에 따라 홍보 광고를 작성하십시오.
예: 저우산 도서관의 광고 슬로건-지혜는 배에 있고 서향은 산에 있다.
2. 좋은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외진 곳의 독자들이 책을 빌릴 수 있도록 우리 고향 도서관은 최근' 유동도서차' 하향활동을 계획했다. 도서관 직원들은 홍보 현수막을 준비해야 합니다. 홍보 광고 작성을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