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술적 기법과 반응의 해석과 정의
예술적 기법과 반응의 해석과 정의
표현기법은 넓은 의미에서 작가가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특별한 문장 구성 방식이다. 작품을 분석하려면 그 작품의 특별한 표현을 지점별로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참고: 현대 중국어는 더 이상 표현기법과 표현기법의 구별을 크게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둘은 통일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표현기법과 표현기법을 엄밀히 구분하자면.
표현 능력
편집
1. 표현 능력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①표현 방법
(서사, 묘사, 서정, 토론, 설명)
②표현기법
(사물을 통한 야망 설명, 측면 묘사, 정면 묘사, 장면을 통한 감정 표현, 내레이션을 통한 감정 표현, 사물 활용) 사람을 묘사하다, 직접적인 표현) 생각, 먼저 진압하고 싶은 욕망, 내레이션, 플래시백, 감탄사, 포일, 야망을 드러내는 마지막 장, 상징, 울림, 현장에서 감정을 구현하다, 대비, 출발, 상승하는 것을 지지하다, 과장, 가상 펜, 가상과 현실의 결합, 직접적인 표현, 간접 표현, 동적과 정적의 조합, 동적과 정적의 대조, 넉넉한 스트로크, 레이어드 전달, 테마 심화,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기, 점과 면의 결합, 일차와 이차, 근거리와 원거리, 공감각, 선 그리기, 생생함 등)
3선택 및 재단;
4구조적 기술:
전환, 반향, 등
⑤예술적 구상의 창조, 인물의 조형, 수사적 방법
(은유, 비유의 활용, 의인화, 환유, 과장법, 평행법, 평행법, 반복 등) , 사회적 환경에 대한 설명 등
글에서 작가가 어떤 표현기법을 선택하더라도 그것은 모두 자신의 감정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므로 언어를 분석하고, 기사의 내용을 이해하며, 글쓴이의 의도와 감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표현력의 역할을 이해해야 합니다
2.
1. 표현방법 : 서술형, 설명형, 토론형, 서정형, 서술형.
2. 표현기법: 상상, 연상, 유추, 상징, 박, 대비, 연출, 수사 등
3. 구조적 기술: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기, 서스펜스, 처음부터 끝까지 반향하기, 가상과 실제를 결합하기, 전후 반향하기, 배치, 과장하기, 복선하기.
다양한 스타일
편집
서정적 산문에는 장면을 통한 감정 표현, 사물을 통한 열망 표현, 곡절과 고양의 결합, 및 상징주의;
시작과 끝 표현, 마무리 손질, 수사학의 능숙한 사용, 적절한 세부 묘사, 서술과 논증의 결합, 대조되는 부작용과 같은 서사적 글쓰기 기술
논증적 글쓰기 기법에는 좋은 은유, 역차별, 긍정적 및 부정적 비교, 유추적 추론 등이 포함됩니다.
새로운 스타일의 표현 기법: 서술 기법, 복선 기법, 비유법, 서스펜스 등등
고대의 표현 기법: 지음, 암시 사용, 시작하기, 대조하기, 과장하기,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사물을 지지하기, 마무리하기, 큰 것을 보기 위해 작은 것을 사용하기, 야망을 나타내기 위해 장 끝맺기(또한 챕터 끝 제목이라고 함) 및 희망적 사고 첫 번째 억제, 연상, 상상, 단어 순서 반전
특정 기술
편집
객체 지원 열망을 표현하고, 장면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을 서술하고,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시작하고 끝내고, 장선지(Zhang Xianzhi)를 상징하고, 상상하고, 연관시키고, 반향하고, 장면에 감정을 삽입하고, 대조하고, 시작하고, 사물을 지원하고, 음악을 사용하여 설정합니다. 슬픔을 과장하다, 가상과 현실을 결합하다, 욕망을 억제하다 홍보하다, 서스펜스를 설정하다, 점과 측면을 결합하다, 요점을 직설하다, 예표하다, 처음에 아나포라, 주제, 처음부터 끝까지 반향, 아이러니하다. 소리(움직임)를 사용하여 고요함, 대비
·
시적 기법
편집
시는 다양한 표현 기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 인기가 있었고 오늘날에도 널리 사용되는 전통 표현 기법은 "푸, 비, 싱"입니다. "마오의 시 서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시에는 여섯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바람, 다른 하나는 부, 세 번째는 비교, 네 번째는 흥분, 다섯 번째는 우아함, 여섯 번째는 송시입니다."
이 '여섯 가지 의미' '의'에서 '풍아송'은 시경에 나오는 시의 종류를 말하고, '부·비·흥'은 시의 표현기법을 말한다.
푸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방식이에요. 송나라 학자 주희(朱熙)는 『시집』의 주석에서 “시인이 이야기를 직접 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술을 사용하십시오.
비
은유를 사용하여 사물을 묘사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유시는 '문신초룡·빅싱'에서 "비교란 무엇인가?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글을 쓰고, 무엇인가를 하겠다고 협박하는 사람이다"라고 주희는 "비교는 이것을 다른 것과 비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일." 예를 들어, 『시집』의 『카티디드』, 『슈오라트』 같은 장은 이 방법을 사용하여 쓰여졌다.
싱
뭔가의 시작 부분을 사용하여 주제에 설명할 사물을 불러일으키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글쓰기 방식입니다. 당나라 공영달은 『모시정의』에서 “감동시키는 사람은 시작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을 끌어당기고 자신의 마음을 일깨운다. 식물, 나무, 새, 동물을 이용해 사상을 표현하는 시와 수필은 Zhu Xi는 훨씬 더 명확합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Xing인 사람들은 먼저 다른 것에 대해 이야기하여 노래할 단어를 촉발합니다." 예를 들어 "Guan Sui" 및 "Tao Yao"와 같은 장 『시집』에서는 『흥(興)』이라는 표현기법을 사용한다.
이 세 가지 표현기법은 전승되어 왔으며, 서로를 종합적으로 보완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역대 왕조의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시를 표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시대를 초월하여 지속적으로 발전·창조되어 왔으며 그 적용도 유연하고 다양하여 과장, 복제, 과장 등 모두 설명하기는 어렵다. 오버랩, 점프 등
그러나 모든 방법은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주요 특징일 뿐만 아니라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기법이기도 하다. 시에서 또 다른 중요한 표현기법은 상징성이다. 상징은 간단히 말해서 “의미를 상징한다”는 뜻이지만, 현대시에서 상징은 영혼의 직접적인 이미지로도 표현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현대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의 이미지를 만드는 세 가지 주요 방법은
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입니다. Liu Xie는 "Wen Xin Diao Long"이라는 책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소리로, 또는 외모로, 마음을 모방하거나 사물을 모방하는 것입니다. 위에 나열한 시에는 이러한 예가 많이 있습니다. 비교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또 다른 기술은 "의인화"입니다. 즉, 사물을 사용하여 사람을 모방하거나 사람을 사용하여 사물을 모방합니다. 전자는 Xu Zhimo의 "Farewell Cambridge"와 같습니다. / 부드럽게 왔듯이 / 부드럽게 손을 흔들며 /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합니다. /강가의 황금버드나무는/석양의 신부이고/빛의 파문 속에 아름다운 그림자가/내 마음에 잔물결이 난다. "구름"과 "황금 버드나무"를 인간처럼 대하십시오. 사람들은 사랑의 "바람 때문에"와 같은 것을 모방하는 데 익숙합니다. 평생의 사랑/등불을 켜라/나는 불이다/언제든지 꺼질 수 있다/바람 때문에. '내 마음'을 촛불에, 나를 램프에 비유해보세요. 물론 최종적으로 분석해 보면 본질은 여전히 '의인화'이다.
대출
대출. 이는 한 가지를 사용하여 다른 것을 대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교와 유사하지만 차이점은 비교는 일반적으로 비교 대상이 모두 구체적이고 가시적인 반면, 환유는 한쪽은 구체적이고 다른 쪽은 더 추상적이라는 것입니다. 시의 이미지를 더욱 생생하고 눈에 띄게 만들어 독자들의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추상화. 아이칭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생각에 날개를 주고, 감정에 옷을 주고, 소리에 색깔을 주고, 지나가는 변화를 굳건히 하라.”
시의 이미지를 형성하려면 재료만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림을 묘사하기 위해 청각, 촉각 등의 감각에서 얻은 재료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여러 측면에서 구현하여 생생하고 생생하며 참신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가도는 당나귀를 타고 '새는 연못 옆 나무에 머물렀고 스님은 달 아래 문을 밀었다'라고 읊었지만, 스님이 달 아래 문을 두드렸어요." 그는 '밀어야' 할지, '두드려야 할지' 판단하지 못해서 손으로 두드리는 동작을 취했는데, 뜻밖에도 당나귀가 고위 관료의 길을 막은 사람이 바로 위대한 문필가 한유였다. 경비원은 지아다오를 말에 데려갔고, 지아는 사실을 말했다. 한씨는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타이핑을 하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노크"에는 소리가 있기 때문에 깊은 산속의 달밤에 문을 한두 번 두드리는 것은 그 장면을 "살아있게" 만들고 환경을 더욱 조용하게 만듭니다. 앞서 언급한 『단풍다리 야간 계류』에 나오는 '까마귀'와 '종소리'도 이 시의 하이라이트다. Bai Juyi의 "Pipa Xing"에는 음악 설명도 있는데 "옥판에 떨어지는 큰 구슬과 작은 구슬"섹션은 더욱 생생하고 훌륭합니다! 현대는 황하 파도의 "아침 노래"와 같습니다. "또한 암초가 있습니다/완고하게 듣는/바람, 비, 파도 소리 너머/희미한/새벽/영천사의 아침 종소리/봄과 같습니다 /멀리서 응답/몇 개의 별/붉은 화관/힘찬 닭의 까마귀/바다 건너 온 듯/새벽이 울부짖는 듯/밀물처럼. 이 시도 아주 잘 쓰여졌다. 소리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형성하는 기술을 익히면 시 창작의 더 넓은 분야가 열릴 것입니다.
상상력
비교인지 은유인지는 시인의 이해에 달려 있습니다. 사물을 예리하게 관찰하고, 자신의 감정을 담아내고, 과감한 상상력과 환상까지 동원하는 것은 낭만주의자이건 현실주의자이건 상상력과 연상이 없으면 시인이 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풍부한 상상력과 웅장한 시적 문체, 그리고 사실주의로 유명한 두보도 "광저우에는 저택이 수만 채나 되는데... 언제 갑자기 이 집이 내 눈앞에 보였던 걸까.. ." ("초가는") "가을바람에 부서진 노래") 그리고 "향기로운 안개와 구름은 하인을 젖게 하고, 맑은 빛의 옥팔은 차갑다." 언제 쉬궈에 기대야 눈이 빛나면 눈물이 마를까. "("Moonlight Night") 등 상상력이 풍부한 명작을 탄생시켰습니다.
말장난
3. 특정 언어 환경에서 단어의 다의어와 동음이의어 조건을 사용하여 의도적으로 문장을 만드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은 여기에 있고 의도는 거기에 있다. 이러한 수사법을 말장난이라고 하는데, 말장난은 언어를 함축적이고 유머러스하게 표현하여 의미를 깊게 하고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말장난도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1. 『붉은 저택의 꿈』에서 말장난을 뜻하는 예: “샘 세 개를 들여다보면 분홍색이 어떻게 될까? 꽃과 버드나무는 초록색이에요?" 이 시간을 파괴하고 평화와 조화를 찾으십시오." "세 샘"은 원춘, 영춘, 탄춘의 상황을 포함한 늦은 봄을 의미합니다.
2. 동음이의어 말장난의 예 "도는 그렇지 않습니다." "하늘은 맑다"의 "청"은 맑은 날의 뜻이 분명한 듯 보이지만, 감성의 "정(情)"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