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7 학년 중국어 "연극 무대" 종합 학습 활동
7 학년 중국어 "연극 무대" 종합 학습 활동
곤곡, 일명' 곤곡',' 곤극' 은 일종의 오래된 희곡이다. 장쑤 곤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중엽 이후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때의 전설적인 극종은 대부분 곤곡이 부른 것이다. 남곤은 초기 곤곡의 특징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북방의 쿤예, 항현, 천쿤 등 전국에 많은 분기를 형성했다. 곤곡은 아름답고 부드러운 풍격, 섬세한 서정적인 공연, 노래와 춤, 엄밀한 프로그램으로 중국 고전 희곡의 대표이다.
2. 높은 공동
고강은 중국 전통 희곡 성강 체계의 총칭이다. 강서익양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본명은 익양극 혹은' 익희극' 으로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서,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그 특징은 공연이 간단하고 가사가 통속적이며, 가창곡이 높고, 한 사람이 부르고, 군중이 화목하고, 금드럼으로만 명절을 치고, 관현악 반주를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명중엽부터 강서에서 전국 각지로 전해졌으며, 각지에서 천극, 장극, 감극 등 다양한 풍격의 고강을 형성하였다.
3. 방자강
방자강은 일종의 희곡 성강 체계의 총칭이다. 그것은 산시 () 산시계 () 의 접경인' 산시방자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높고 강력한 창조와 목방자 하이파이브를 특징으로 한다. 그런 다음 동쪽으로 남쪽으로 발전하여 여러 지역에서 서로 다른 형태의 방자강 (예: 산시방자, 허베이방자, 하남 방자, 산둥 방자 등) 을 형성하였다.
4. 경극
경극은 일명' 피황' 으로, 서피와 황아의 두 가지 기본 음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또한 일부 지방 곡조 (예: 류지극과 허풍) 와 곤곡패를 부른다. 1840 정도에 베이징에서 형성되어 30 ~ 40 년대에 성행하였다. 그것은 때때로' 국극' 이라고 불린다. 지금도 전국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대극이다. 그것은 중국 현대 희곡의 대표로, 업무가 전면적이고, 공연이 성숙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5. 우연히 만나다
청말, 평론극은 허베이 () 현 () 의 소곡' 맞은편 연화락' 을 기초로 형성된 것이다. 그것은 가장 먼저 허베이 농촌에서 유행하다가 당산에 진입하여' 당산낙자' 라고 불린다. 1920 년대쯤 동북에서 유행하면서 여배우들이 나타났다. 1930 년대 이후 경극과 허베이 () 방자 () 의 영향으로 평가극이 성숙해지면서 백채련 () 아이연군 () 등의 유파가 나타났다. 1950 이후' 유교아',' 꽃위매체',' 양삼언니의 원망',' 진향련' 등 드라마가 전국에서 큰 영향을 미쳐 신규,,, 등 유명 배우들이 등장했다. 평극은 허베이와 베이징에서 여전히 인기가 많다.
허베이 bangzi
허베이 () 방자 () 는 허베이 () 와 베이징 () 에서 유행하는 방자극종으로, 산시 () 그것은 뱅뱅의 특징을 유지하고, 창조가 우렁차고 폭력적이며, 비장한 줄거리를 잘 연기한다. 허베이 bangzi 의 유명한 드라마는 나비 컵, yuanmen 다진 아들, 뒤 10 어머니 등입니다.
7. 진극
진극은 일명' 중로 방자' 라고도 불리며, 진섬교계의 산선방자에서 산서까지 발전하여 산서언어의 특징과 결합해 형성되었다. 현재 산서중부, 내몽골, 하북에서 유행하고 있다. 그것은 박자로 하이파이브를 하는 특징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 음악 스타일은 높을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섬세합니다. 공연이 통속적이고 간단하다. 명극은' 금가지',' 잔치',' 그림을 팔아 문을 열다' 가 있다.
8. 민들레
민들레 () 는' 주포방자 ()' 라고도 하는데, 진산시 () 접계의 산선방자 () 에서 발전한 최초의 산산 방자 () 이다. 현재 산시 () 산시 () 허난 () 의 서남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음강 () 은 산시 () 와 비슷하며 언어도 산시 () 어이다. 명극에는 그림을 달고 개를 죽이고 역참을 죽이는 등이 있다.
9. 상당 방자
상당 방자, 산서의 4 대 방자 중 하나는 산서남서부의 주포방자에서 발전하여 산서동남부의 상당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방자 외에도 그 성강은 곤곡, 피황극, 나로극을 부른다. 극목은' 삼속연'' 동문회' 가 있다.
10, 기러기 연극
연극, 일명' 북로 방자' 는' 주포방자' 에서 발전하여 진북, 장자커우, 허베이, 내몽 일대에서 유행하고 있다. 허베이 방자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극은' 혈지장',' 금수교' 가 있다.
1 1, 진강
진강 () 은 산시 () 방자 () 라고도 하는데, 최초의 방자극종으로 명대 중기에 형성되었다. 그의 연기는 거칠고 소박하며,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격월하며, 소리처럼 울부짖으며, 비극적인 줄거리를 잘 표현한다. 극목은' 나비컵',' 유계산',' 삼피' 등이다.
12, 2 인용 테이블
두 사람은 내몽골, 산서, 허베이 장자커우 일대에서 유행하는 희곡으로, 내몽골 민가와 산서 민간 곡조를 기초로 형성된 뒤 산서 희곡의 연기 요소를 흡수하여 점차 성숙해졌다. 공연은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여 가사가 회자되고 있다. 연극은 대부분 농촌 생활을 표현하는 작은 드라마로,' 서쪽으로 가다',' 오형제가 양을 방목하다' 와 같다.
13, 노골극
길극은 길림성에서 유행하는 극종이다. 1950 년대 동북의' 두 사람 회전' 을 바탕으로 발전한 곡조는 경쾌하고, 문구는 통속적이며, 공연은 소박하고 통속적이며,' 연청',' 포공의 보상' 등의 연극이 있다.
14, 용강극
흑룡강성에서 유행하는 용강극은 1950 년대에' 두 사람이 돌다',' 연극',' 그림자극',' 동북지방민가' 를 기초로 형성된 것이다. 그 공연은 가볍고 유머러스하며 가사가 회자되고 있다. 극목은' 쌍쇄산',' 폐도보옥' 등이다.
15, 예극
예극은' 하남 방자' 라고도 불린다. 명말에 하남에 들어온 산시방자는 하남 방언과 민간 곡조를 결합하여 발전하여 현재 하남 허베이 산시 산둥 등의 성에서 유행하고 있다. 처음에는 예동, 예서, 호부, 사하조 등 4 대 유파가 있었다. 지금은 예동 예서 위주이다. 상향옥, 진수진, 최란전, 마금봉, 염립품 등 유명 여배우들이 잇달아 모습을 드러냈다. 극목은' 지휘 중의 무',' 홍녀',' 화대조',' 화전총' 과 현대 연극' 조양구' 가 있다.
16, 광동 톤
월조는 하남의 한 지방극으로 하남과 후베이 북부에서 유행한다. 주요 반주 악기이기 때문에' 사대현' 이라고도 합니다. 음악은 판자를 위주로 하고, 곡패도 부른다. 유명한 배우는 심 등을 포함한다. 극목은' 강위',' 이천보의 시집옷',' 제갈량의 장례식' 등이 있다.
17, 허난 곡부
하남곡극은 하남성성의 한 지방극종으로, 하남성과 오서북 지역에서 유행하며 곡예' 하남곡' 에서 발전했다. 노랫소리가 가볍고 완곡하여 비극적인 내용을 잘한다. 극목은 어린이, 진삼량, 화정휘 등이 있다. (참조)
18, 산둥 bangzi
산둥 방자는 산둥 성의 지방극으로 산둥 하택에서 유행한다. 그 옛 이름' 조주' 로 인해' 조주 방자' 라고도 불린다. 이 방자체계는 산선방자가 하남을 거쳐 산둥 안으로 들어온 후에 형성된 것이다. 주요 레퍼토리에는' 벽의 이야기' 가 있다.
19, 루극
노극은 산둥 성의 지방극종으로 루중, 장쑤, 하남 일대에서 유행한다. 20 세기 초 민간 랩 아트' 산둥' 에서 발전해 왔으며 1950 은' 루극' 으로 명명되었다. 노극 공연은 생활의 정취가 넘치고, 통속적이고 소박하며, 가창곡이 간단하고, 배우기 쉽고 노래하기 쉽다. 따라서 여극은 광대한 농촌에 큰 영향을 미친다. 연극에는' 왕의 차용',' 현아주머니' 와 연극' 이얼모의 재혼' 이 있다.
20. 화이극
회극은 장쑤 성의 지방극종으로 장쑤, 상하이, 안후이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장쑤 민간 연극에서 유래한 후 휘극의 예술적 요소를 흡수하여 점차 성숙해졌다. 그의 공연은 거칠고 간단하다. 연극에는 전통극' 여심',' 세 여자 강탈판', 신편 드라마' 김용과' 이 포함된다.
2 1, 상하이 드라마
상하이극은 상해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종으로, 상해 푸둥의 민가에서 유래한 후 상해' 담춘조' 를 형성하여 쑤저우' 담춘' 의 영향을 받았다. 1930 년대에 문명극의 형식으로 상해에서 공연을 하여, 사극으로 이름을 정했다. 연극은 주로 현대 제재로, 우는 웃음 결혼, 나한돈, 노탕불 등이다.
22. 익살극
희극은 장쑤, 상해, 절강에서 유행하는 중국 전통 연극이다. 일각극' 은 상해에서 기원한 후 곡조가 복잡하고 익살스러운 익살극으로 발전했다. 주요 연극에는 삼모가 있는' 학생의 의도' 와' 123 빠른 걸음걸이' 가 있다.
23. 월극
월극은 절강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이다. 저장성 훈현' 두반' 에서 발원한다. 19 16 정도에 상해에 입성해' 사오싱문극' 이라는 이름으로 공연한다. 먼저 배우가 주도하다가 나중에는 여배우가 주도하게 되었다. 1938 이후' 월극' 이름을 사용합니다. 1942 기간 동안 원설펜을 비롯한 월극배우들이 연기와 노래를 개혁해 곤곡 공연예술의 장점을 흡수하여 부드럽고 섬세한 연기 스타일을 형성했다. 위안 (설분) 파, 은 () 파, 범 (서연) 파, 푸 (천향) 파, 서 (목련) 파 등 많은 예술 유파가 있다. 월극은' 상림형수',' 양산백과 축영대',' 홍루몽',' 다섯 생일을 맞은 여자',' 서사랑기' 등이 있다.
24. 오극
오극은 절강성 김화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으로 일명' 김화극' 이다. 이것은 다성부 오페라이다. 그 성강은 고강, 곤곡, 여울순, 휘장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곡목과 연기 특색이 있다. 연극에는' 스님과 스님회',' 모란이 수업에 간다',' 다리 끊기' 등이 있다.
25. 소극
소극은 절강 사오싱과 닝보 일대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으로 명말에 형성되었다. "357" "범 2" 를 주성조로 하여, 공연상 무술을 잘하며, 풍격이 거칠고 소박하다. 극목은 손오공 세 다스의 백골정, 용호투, 무상 등이 있다.
26. 휘장
휘극은 안후이 장쑤 등 지역에서 유행하는 극종으로 청대 중반에 형성되어 다성부의 극종이다. 주요 성부에는 댐, 불어, 황아가 있고, 쿤곡, 고강, 서피도 부를 수 있다. 1790 년, 휘반이 상경하여 건륭생일을 축하하다가 경극으로 발전했다. 연극은 대부분 역사 제재로 삼국연의' 에 따라 개편된' 수중 7 군' 과 같다.
27. 황매극
황매극은 안후이 () 에서 기원하여 안후이 () 강서 () 후베이 () 등지에서 유행한다. 그것의 전신은 황매 지역의 차 채조였다. 청중엽 이후 일종의 민간 희곡이 형성되어' 황매조' 라고 불리며 안칭 방언으로 노래를 불렀다. 1950 년대 엄봉영 등의 개혁으로 휘장극은 날로 성숙해져서 안후이 지방극종으로 발전했다. 명극은' 천선배',' 견우직녀',' 여서' 등이 있다.
28. 민극
민극은 푸젠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희곡이다. 명대 중기에 흥기하여 청대는 기본적으로 형성되었지만 규모는 작다. 20 세기 초에는 경극의 영향이 점점 더 커졌고, 코믹한 말투, 양강, 강호, 단조, 반고 5 종을 포함한 성강이 기본적으로 완비되었다. 연극에는' 연음',' 백조잔치' 가 있다.
29. puxian 오페라
푸선극은 푸젠의 한 지방극종으로, 본명 흥화극으로 명대 중반에 완전히 성숙해 우전, 선유 일대에서 유행한다. 음악은 곡표 스타일로, 공연은 상당히 고아하고 서정적이다. 연극에는 장협의' 장원',' 재회 후',' 춘초 달당' 등이 있다.
30. 배원극
이원극은 역사가 유구한 희곡으로 희곡의' 활성화석' 이라고 할 수 있다. 주온의 귀신, 징, 유, 예배, 살인 등 송원 시대의 남극을 많이 보존했다. 1950 년대 이후, 동생과 시립과 윤기부가 편집되고 공연되었다.
3 1, 고갑극
푸젠 진강 () 과 산시 () 일대에서 유행하는 고갑극은 청대 중엽에서 유래한 뒤 배원극의 연기 요인과 연극을 흡수하여 점차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1920 년대에는 경극의 영향을 받아 점차 성숙해졌다. 그것은 광대를 주업으로 하고, 공연은 인형처럼 특색이 있다. 연극에는' 연속 3 급 업그레이드'' 김퀴성' 이 있다.
32. 감극
감극은 이 동북지역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희곡으로, 명대 익양극으로 발전하여 익양극, 청양극, 곤곡, 난탄극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극에는' 떠아원',' 차이정집',' 진주집',' 재생집' 등이 있다.
33. 차를 따는 극
차를 따는 연극은 강서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희곡으로, 주로 현지 차농이 차를 따면서 부른 민간 가무의 결합으로 발전하였다. 강서채차극은 동 남 서 북 중으로 나뉘어 공연에서 각각 특색이 있다. 연극에는' 손성대 9' 등이 있다.
34. 한극
한극은 호북, 허난, 산시 등지에서 유행하는 극종을 가리킨다. 그것은 호북에서 유래했는데, 본명은' 초조' 혹은' 한조' 였다. 주조는 서피조 () 이며, 황아조 () 도 부른다. 지금까지 거의 300 년의 역사가 있다. 주요 레퍼토리는' 우주전선',' 자두 두 두 개',' 심도 대학교' 등이다. 이 밖에 상덕 호남 광동의 한극도 있는데, 모두 다강극으로 호북과는 큰 차이가 있다.
35. 호남극
쇼팽극은 후난 성의 한 지방극으로 창사와 샹담에서 유행한다. 명대의 익양극에서 유래한 뒤 곤곡과 피황극을 흡수하여 고음, 저패, 곤곡, 난탄을 포함한 다강극을 형성했다. 극목은 비파, 흰토끼, 배월 등과 같이 높고 제멋대로 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36. 기극
기극은 일명' 양극' 으로 호남양소양 일대에서 유행한다. 명대 익양극에서 유래한 것으로, 성강은 고음을 위주로 하고, 곤곡, 연극을 부른다. 극목은' 목련전',' 중정전',' 대사극',' 관음극' 등이 있다.
37. 호남 화고극
호남 고화극은 호남 고화와 꽃등극의 총칭으로 창사고화, 악양고화, 상덕고화, 형양고화, 소양고화 등을 포함한다. 그들은 서로 다른 무대 언어를 가지고 있어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했다. 고화극의 공연은 소박하고 즐겁고 활발하며, 틈새, 쇼단, 광대를 주요 업종으로 하여 연극 팬들의 수건을 잘 이용한다. 연극에는' 사격새',' 앞머리 장작' 등이 있다.
38. 광동극
광동극은 광동, 홍콩, 동남아 등 광둥어 지역에서 유행한다. 청초에 형성되어 외지에서 들어온 고강, 곤곡, 피황, 방자와 현지 민간 음악이 결합되어 있다. 음악은 판자 공동이자 음악 스타일이다. 연극에는' 수색학원'' 관한경' 이 있다.
39. 조극
조극은 산 터우, 복건 남부, 대만성에서 유행한다. 주로 양극, 곤곡, 외지에서 전해진 한극의 영향을 받아 명중엽에 형성되어 극극에' 진삼오모',' 창청소',' 사슴림회' 등 송원 작품들이 많이 남아 있다.
40. 계극
계동북과 쇼남에서 유행하는 계극은 명말 청초에 형성되었다. 그 창법은 피황이 주를 이루고, 곤곡, 고강, 허풍을 부른다. 레퍼토리에는 우산을 빼앗고 옥팔찌를 줍고 궤변 등이 있다.
4 1, 색조
색채조, 본명은' 조' 혹은' 차 따기' 로 광시에서 유행한다. 현지 민간 가무를 바탕으로 형성된 지 거의 200 년 된 역사, 1955 년' 채조' 로 명명되었다. 그 공연은 자유롭고 활발하며 생활의 기운이 넘친다. 가장 유명한 연극은' 유삼언니' 이다.
42. 장극
광서 운남 등 장족 지역에서 유행하는 장극은 남로와 북로 두 파로 나뉜다. 전자는 현지의' 벤치극' 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주요 연극은' 용문' 과' 쇼니' 이다. 후자는' 쌍스프링극' 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주요 연극은' 보박' 이다.
사천극
천극은 쓰촨 성의 한 지방극으로 쓰촨 및 그 주변 지역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곤곡, 고강, 후금극, 연극, 등희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각자의 연극이 있다. 가와극은 가창곡이 높고 격정적이며, 연기가 유머러스하고, 생활의 정취가 짙다. 주요 레퍼토리는 전통극' 옥비녀',' 류음의 이야기',' 왕괴를 생포하다',' 사수',' 얼굴 바꾸기',' 금' 을 포함한다.
44. 구이 저우 연극
구이저우성 () 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종으로 민간예술' 진문 ()' 에서 발전하여 양금 () 을 반주 악기로 하여 풍부한 지방 특색을 지니고 있다. 극목은' 주랑매'' 사치향부인' 이 있다.
45. 운남 연극
윈난극은 운남, 쓰촨, 구이저우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종으로 청말민초에 형성되었다. 수입 실크 현, 양양, 후금곡 세 가지 성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크 현강을 위주로 한다. 연극에는 우고의 사기와 왕궁 침입이 포함되어 있다.
46. 다이 드라마
윈난성 태족 거주지에서 유행하는 태족 연극은 청대 중엽에 형성되어 현지 민간 가무에서 기원하며 경극과 운남극의 예술 영양을 흡수하여 형성되었다. 이호를 주요 반주 악기로 하여 공연이 간단하고 노래와 춤을 싣는다. 연극에는' E 와 로잔 니마' 등이 있다.
47. 장극
티베트 청해 등 장구에서 유행하는 장극은 티베트어로 노래한다. 17 세기에 형성되어 주로 불교 이야기와 민간 전설로 대표된다. 배우가 공연할 때 가면을 쓰다. 공연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탈출' 이라는 개장이다. 두 번째 부분은 "곰" 이라는 드라마입니다. 세 번째 부분은' 자시' 라는 마지막 축복이다. 가장 유명한 연극은' 문성공주' 이다.
48. 그림자 놀이
그림자극은' 그림자극',' 경그림자극',' 지방그림자극' 이라고도 불린다. 동물 가죽이나 판지로 조각한 인물의 윤곽을 조명으로 비추는 연극. 희곡과 창곡은 지방극과 상호 작용하고, 지방극은 연예인이 조작하여 음악으로 부른다. 중국 영화는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유행하는 지역, 창곡, 실루엣 소재의 차이로 많은 종류와 극종이 형성되었는데, 그중에서도 허베이 당산의 당나귀 그림자극과 서북의 소가죽 그림자극이 가장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당산 그림자극은 정교한 조각 기예, 교묘한 조작 기교, 서정적인 가창곡 음악으로 종합 예술이 되었다.
중국 희곡
1,
중국 희곡은 종합적인 무대 예술 형식이다. 그것의 특징은 많은 예술 형식이 하나의 기준에 의해 한데 모이고, 각자의 개성이 같은 성격에 반영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형식에는 주로 시, 음악, 춤이 포함됩니다. 시는 그 문학을 가리키고, 음악은 그 음악 반주를 가리키며, 춤은 그 공연을 가리킨다. 무대 미술, 의류, 메이크업 등도 포함돼 있다. 이러한 예술적 요소들은 중국 전통 희곡에서 모두 한 가지 목적을 위한 것이다. 바로 연기 이야기이다. 모두들 한 가지 원칙, 즉 아름다움을 따른다.
2,
한마디로 중국 전통 희곡의 특징은' 가무 이야기' (만청학자 왕국위) 이다. 중국 전통 희곡과 연극은 모두 연극에 속하며, 모두 배우를 통해 인물을 연기하고, 대화와 동작으로 일정한 길이의 이야기를 표현해야 한다. 차이점은 중국 전통 희곡이 음악 대화와 춤 동작으로 현실 생활, 즉 가무를 표현하는 수단이라는 점이다. 노래, 읽기, 만들기, 놀이라고도 합니다.
3,
중국의 전통 희곡은' 그 뜻을 취하고 그 모양을 포기하라' 는 방식으로 생활을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면 중국화의 프리 핸드, 종횡무진한 필치로 생활 속의 모든 아름다운 것을 구현한다. 그래서 희곡 무대에는 붉은 얼굴 관우와 흰 얼굴 조조가 있다. 네가 노래를 부를 때, 너는 긴 소매를 울면서 춤을 잘 춘다. 꽃나무가 없는 봄빛이 있으면 물결이 없는 강이 없다.
4,
무대 예술로서 중국 희곡은 무대의 협소하고 생활의 광활한 모순에 직면해야 한다. 중국 전통 희곡은 연극처럼' 삼통일' 의 원칙으로 생활을 압박하여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하지 않는다. 가상 수단을 이용해 유연한 시간과 공간을 만들고 배우의 생동감 있는 연기와 관객의 상상력과 이해력으로 광활한 세계를 그려내는 것이다. 그래서 오페라는 밝은 불빛 아래서 밤의 착각을 만들고, 텅 빈 무대에서 말을 타고 배를 탈 수 있다.
중국 희곡
1,
중국 희곡은 종합적인 무대 예술 형식이다. 그것의 특징은 많은 예술 형식이 하나의 기준에 의해 한데 모이고, 각자의 개성이 같은 성격에 반영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형식에는 주로 시, 음악, 춤이 포함됩니다. 시는 그 문학을 가리키고, 음악은 그 음악 반주를 가리키며, 춤은 그 공연을 가리킨다. 무대 미술, 의류, 메이크업 등도 포함돼 있다. 이러한 예술적 요소들은 중국 전통 희곡에서 모두 한 가지 목적을 위한 것이다. 바로 연기 이야기이다. 모두들 한 가지 원칙, 즉 아름다움을 따른다.
2,
한마디로 중국 전통 희곡의 특징은' 가무 이야기' (만청학자 왕국위) 이다. 중국 전통 희곡과 연극은 모두 연극에 속하며, 모두 배우를 통해 인물을 연기하고, 대화와 동작으로 일정한 길이의 이야기를 표현해야 한다. 차이점은 중국 전통 희곡이 음악 대화와 춤 동작으로 현실 생활, 즉 가무를 표현하는 수단이라는 점이다. 노래, 읽기, 만들기, 놀이라고도 합니다.
3,
중국의 전통 희곡은' 그 뜻을 취하고 그 모양을 포기하라' 는 방식으로 생활을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면 중국화의 프리 핸드, 종횡무진한 필치로 생활 속의 모든 아름다운 것을 구현한다. 그래서 희곡 무대에는 붉은 얼굴 관우와 흰 얼굴 조조가 있다. 네가 노래를 부를 때, 너는 긴 소매를 울면서 춤을 잘 춘다. 꽃나무가 없는 봄빛이 있으면 물결이 없는 강이 없다.
4,
무대 예술로서 중국 희곡은 무대의 협소하고 생활의 광활한 모순에 직면해야 한다. 중국 전통 희곡은 연극처럼' 삼통일' 의 원칙으로 생활을 압박하여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하지 않는다. 가상 수단을 이용해 유연한 시간과 공간을 만들고 배우의 생동감 있는 연기와 관객의 상상력과 이해력으로 광활한 세계를 그려내는 것이다. 그래서 오페라는 밝은 불빛 아래서 밤의 착각을 만들고, 텅 빈 무대에서 말을 타고 배를 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