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의 색채 특징?

중국화의 색채 특징?

국화는 중국의 독립된 예술 형식으로 다른 예술 형식과 확연히 다른 점이 있다. 국화는 자신의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전통적인 국화는 초점 관점을 중시하지 않고, 자연계의 물체에 대한 빛의 변화를 강조하지 않고, 물체의 겉모습에 얽매이지 않고, 작가의 주관적인 정취를 많이 강조한다. 국화는' 형형으로 신을 쓰다' 를 강조하며' 묘한 것과 닮지 않은 사이' 의 느낌을 추구한다. 서양화는? 물론, 창작하는 과정에서' 신' 의 표현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그것은 그림의 전체와 개괄을 매우 중시한다. 서양화는' 재현' 의 예술이고 국화는' 표현' 의 예술이라고 말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국화는 서양화에 비해 자신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 예술수법, 예술분과, 구도, 펜, 잉크, 색칠 등 여러 방면을 표현하고 있다. 예술의 수법에 따라 국화는 공필, 프리 핸드, 겸용 벨트 등 세 가지 형식으로 나눌 수 있다. 공필은 붓으로 깔끔하고 섬세하며, 색층을 칠하고, 디테일이 세밀하고, 매우 섬세한 획으로 사물을 묘사하기 때문에' 공필' 이라고 불린다. 그리고 자유는요? "공필" 에 비해 호방하고 간결한 필묵으로 물상의 형신을 묘사하여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였다. 그것은 고도의 개괄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적은 승으로 많은 함축적인 분위기를 가져야 하며, 붓을 정확하게 써야 하고, 붓을 능숙하게 해야 하며, 손이 잘 맞아야 하고, 붓이 도착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겸용 벨트 쓰기의 형식은 공필과 프리 핸드 두 가지 방법을 종합적으로 운용하는 것이다. 예술의 분과로 볼 때 국화는 인물, 산수, 화조화의 3 대 화과로 나눌 수 있는데, 그것은 주로 묘사 대상의 차이로 나뉜다. 국화의 짐승, 안마, 곤충, 과일과 채소 등의 그림은 각각 이 세 가지 범주로 분류할 수 있다. 국화는 구도, 펜, 잉크, 색칠 등에서 모두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국화의 구도는 일반적으로 서양화의 황금률을 따르지 않고, 장권이나 수직축으로, 가로세로비는' 불균형' 이다. 그러나 그것은 특별한 경지와 화가의 주관적인 정취를 잘 표현할 수 있다. 동시에 원근법에 있어서 국화와 서양화도 다르다. 원근법은 그림의 용어입니다. 즉, 그림을 그릴 때 모든 물체를 평면에 정확하게 표현하여 원근감 높고 낮은 공간감과 입체감을 갖게 하는 것을 투시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원근감 현상은 가깝고 멀기 때문에' 원근법' 이라고도 불린다. 서양화는 일반적으로 초점 투시를 사용하는데, 이는 사진처럼 입발점에 고정돼 공간에 의해 제한되며, 렌즈를 섭취하는 사람은 사실대로 비춰진다. 그렇지 않으면 비춰지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국화는 반드시 입각점에 고정되어 그림을 그리는 것도 아니고, 고정 시야의 제한도 받지 않고, 화가의 감정과 필요에 따라 입발점을 움직여 그림을 그리게 하고,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경치를 모두 자신의 화면에 섭취할 수 있다. 이 원근 방법을 산점 원근 또는 다중점 원근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북송 명화, 장택단인' 청명 상하도' 는 산점 투시법을 사용한다. 청명 상하도' 는 북송 도성 양내외가 풍부하고 복잡하고 기상이 만만한 광경을 반영한다. 그것은 강을 중심으로 먼 교외에서 시끌벅적한' 홍교' 까지 그렸다. 관람자는 시내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골도 볼 수 있다. 다리 위의 행인과 다리 아래의 배를 볼 수 있다. 가까운 누대의 나무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먼 곳의 깊은 거리와 하항도 볼 수 있다. 그리고 어느 단락에 서 있든지 경물의 비율은 비슷하다. 서양화 초점 투과기의 방법에 따라 그림을 그리면 많은 곳을 전혀 그릴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는 중국의 고대 화가들이 내용과 예술적 표현의 필요에 따라 창조한 독특한 시스루 방법이다. 펜과 잉크를 사용하는 방면에서 국화 조형의 중요한 부분이다. 펜으로 두께, 질서, 좌절, 전환점, 방원 등의 변화를 강조하여 물체의 질감을 표현하다. 일반적으로, 펜과 펜다운은 모두 힘을 써야 하고, 힘으로는 손목을 곧게 펴야 하며, 중간가스는 끊을 수 없고, 붓은 가볍게 골라서는 안 된다. 필시력은 가볍고, 힘은 무겁고, 질운은 미끄럽고, 서운은 정체되고, 편용은 얇으며, 쓰고 있는 것은 판자이다. 곡행은 활처럼 하고, 직선은 척처럼 하려면, 이것은 모두 펜으로 하는 뜻이다. 고대인들은 체크선 18 묘사를 총결하여 국화용 펜의 경험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잉크의 경우, 건조, 습기, 농도, 담백하게 배합하여 형체를 형성하고 분위기를 물들이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점염, 염색, 상호 작용, 건조, 습기, 농도, 농도, 농도, 농도, 농도, 농도)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국화의 잉크의 묘미는, 짙고 옅은 것이 모두 정신이 없다는 데 있다. 반드시 짙고 옅은 곳이 있어야 하고, 짙은 곳은 반드시 흥미진진하고 정체되지 않아야 하며, 연한 곳은 반드시 영수해야 하고, 은은하지 않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잉크도 색처럼 쓰고, 옛날에는 잉크로 오색을 가르는 경험이 있었고, 잉크도 금처럼 아끼는 화풍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잉크명언) 잉크로 진한 담합이 있어야 하고, 진하게 하면 담백하고, 담백한 속에는 농후한 것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농도는 가장 진하고 두 번째로 진하고, 담담해야 하며, 약간 담담하고 싱겁게 해야 하는데, 이것은 모두 국화의 유연한 필법의 방법이다. 국화와 서예는 도구 및 운필 방면에 많은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양자가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 옛사람들은 일찍이' 서화 동원성' 이라는 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하지만 둘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 서예 운필의 변화는 다양하다. 특히 초서는 그림보다 낫다. 그림의 잉크는 다채롭고 서예를 능가한다. 필묵이라는 글자는 국화기법의 총칭으로 쓰이며, 그것은 이미지를 형성하는 수단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도 독립된 심미가치를 가지고 있다. 국화는 찜질에도 나름대로 신경을 쓰는데, 천연 미네랄이나 동물 껍데기의 가루가 많이 쓰이며, 바람을 쐬고 햇볕을 쬐는 데 내성이 있어 오래도록 변하지 않는다. 색칠 방법은 대부분 평평하게 바르고, 물체의 고유색 효과를 추구하며, 빛의 변화는 거의 없다. 위에서 언급한 국화의 특징은 주로 전통 국화를 가리킨다. 그러나 이러한 특징들은 시대가 진행됨에 따라. 예술 내용과 형식도 그에 따라 업데이트되고 끊임없이 변화한다. 특히' 오사' 이후 서양화가 대거 유입되면서 국화는 자신의 넓은 가슴으로 서양 예술의 기교를 많이 흡수하여 국화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했다. 그러나, 변화가 어떻든, 국화 전통의 민족의 기본 특징은 버릴 수 없고, 국화의 우량한 전통은 유지되고 발양해야 한다. 왜냐하면 국화는 세계 미술 분야에서 독자적인 체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세계 미술의 만화가 일제히 펼쳐져 있고, 천구쟁류하는 예술가든에서 독자적으로 빛을 발한다. 국화는 우리 민족의 고도의 지혜와 탁월한 재능과 근면한 노동의 결정체이며 우리 민족의 귀중한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