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서 역사에 관한 시구

산서 역사에 관한 시구

1. 산서에는 그 고대 시인 < P > 왕위 (71-761),

개원 진사. 어떤 큰 음악 쳉, 오른쪽 픽업 및 기타 공식, 루산 반란, 의사 게시물을 강제로 했다. < P > 그 시, 그림 성취가 모두 높았고, 소동파는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 고 짱, 특히 산수시 성취를 가장 많이 꼽았으며, 맹호연과 함께' 왕맹' 이라고 불렀고, 만년에는 벼슬길에 신경을 쓰지 않았고, 전문적으로 부처를 봉했기 때문에 후세는 이를' 시불' 이라고 불렀다. 유종원 (773-819), 자자 두께, 하동해 (현재 산서운성현 해주진) 사람, 세계는 류동이라고 부른다.

덕종 정원년 9 년 진사, 박학홍어과를 거론했다. 관예부 원외랑은 변화에 참여한 왕숙문그룹으로 영주 사마로 강등됐고, 이후 유주도사로 옮겨져 류유주라고 불린다. 시문은 당시 모두 유명했고, 한유 * * * 와 함께 당대의 고문 운동을 이끌고 한류라고 불리며 당송 8 인 중 한 명이다. 왕보 (649-676), 자안 (649-676), 장주 용문 < P > 그 시는 제량이라는 아름다운 시풍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며, 문도 유명하다. 유명한' 탱왕각서' 는 그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양형, 노조이웃, 낙빈왕과 함께 초당 사걸이라고 부른다.

송지문 (약 656-712), 한 명 소연, 단어 연청, 펀주 (현재 산시 펀양) 사람, 구오 주 홍농 (오늘 하남 영보) 사람, 상원 진사, 무측천시 관상방감청 현실을 많이 미화하고, 승평을 찬양하며, 가치는 크지 않지만, 율시는 초당에서 일정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온정윤 (812-87? ), 이름 제나라, 단어 비행 청나라, 이 산서 Qixian 사람들. 문사가 민첩하고 음율에 정통하다.

시험마다 관운, 8 * 손으로 팔운, 시호' 온팔 *' 을 압수한다. 벼슬길은 득의양양하지 않고, 벼슬길은 국자 조교를 중지한다. < P > 시는 미사여구가 화려하고, 소수의 작품은 시정에 반영된다. 이상은과 함께 이름을 지어 "온리" 라고 불렀다. < P > 도 작사로' 화간파' 의 원조로 5 대 이후 단어의 발전에 상당한 촉진 작용을 했다. 왕 zhihuan (688-742), 단어 jiling, 조상 진양 (현재 산서 타이 위안), 그 황제 는 오늘 산서 jiangxian 으로 이주했다. < P > 호방하고, 펜싱 애가를 자주 하는데, 그 시는 당시 악공제곡에 의해 많이 노래되고, 한때 고감, 왕창령 등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변두리 풍경을 잘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 산서적 시인은 어떤 < P > 상고황제, 순이 있는가, 우-운성베이인

야-임펀인

춘추전국: 순상태 한비 (모두)

수당 5 대: 왕보 왕의 왕 유종원 두백거이 온정윤 (시인)

송 위청호는 병관우 장요서황 (문신무장)

수당 5 대: 위치공 설인귀 적인걸 (문신무장)

송요김원: 사마광 (대관)

진헌공 내문공 중귀 당태종 이세민 일가; < P > 초당부터 성당 중당, 만당에 이르기까지 모두 산서적 시인이 군륜을 이끌고 있다. 그들의 시는 당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황하 문화의 깊은 축적을 보여 깊은 영향을 미쳤다. < P > 여기는 당대의 각 역사 단계에서 대표되는 산시 시인 15 명을 선정하여 각각 읊조리고 있다. 왕지 (585-644 장주 용문) 이 하진인은 럭셔리한 궁체시를 듣고 자연스럽고 소박하게 새로운 말을 한다. < P > 혼자 목가곡을 불렀고, 왕맹선성이 이 시점으로 거슬러 올라갔다. 왕보 (약 65-676 장주 용문) 이 강진인 고각 명편은 천고 희고 천애해 안에서 빛나고 있다. < P > 하동 () 의 내면문이 두껍고, 도야 () 신의 생각이 무익하다. 송지문 (약 656-712 펀주) 이 현재 펀양인은 권문 혀에 의지하여 꾀꼬리에 의지하고 있으며, 송사전 아의가 평평하다고 칭송한다. < P > 외롭고 서늘한 처지를 하양하고, 눈물을 후회하며 정말 감동하기 시작했다. 왕 zhihuan (688-742 진양) 이 타이 위엔 zygomatic 참새 천 리 가난, Liangzhou 기억 봄바람. < P > 단편은 포용을 싫어하지 않고, 기문은 모두 상상력에 달려 있다. 왕창령 (? -약 756 진양) 오늘 태원 사람들은 칠절우정진에 능하며, 강유함과 부드러움을 겸비하고 신을 그린다. < P > 세외 베테랑 지기사, 내실 중 젊은 여자가 근심을 풀었다. 왕위 (? -761 치) 현 () 현 () 사람들은 마음이 융해되어 천추필이 신선하고, 행선 () 이 원천을 찾아 상운 () 에 앉아 있다. < P > 전원 비출세를 좋아하며 백전노장군을 자주 품고 있다. 왕한 (생졸년 시험 진양) 이 태원인 변정호음은 거의 광기에 가깝고, 글 아래 남자의 혈성이 강했다. < P > 술에 취해 모래밭에 누워 영렬한 기운을 내며 글자를 읽어서 가슴을 뒤흔든다. 노론 (? -798 이요? 강 중) 오늘 영제인 눈 만궁 화살술신,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사람. < P > 웅양호마이 영웅곡, 깨우면 얼마나 많은 봄이 오는가. 창당 (생졸년 시험 하동) 이 영제인은 서정 황새루 () 로, 플랩 기예가 모두 뛰어나다.

왕명은 창명성보다 훨씬 뛰어나며, 민첩성이 먼저 상류에 올랐다. 백거이 (772-846 진양) 는 현재 태원인의 새로운 체세가 봄초만과 같고, 긴 노래악부가 높은 산봉우리를 이루고 있다. < P > 언어 통속적인 기예가 속되지 않아 민심의 천지를 넓히다. 류종원 (773-819 하동) 이 지금 영제 () 는 맑고 벼랑 문기시 () 도 기이하며, 시문 쌍벽 () 은 서로를 더욱 빛나게 한다.

모편은 문장 시간을 보내는 것이 힘들고, 운필은 화살을 휘두르는 것과 같다. 원자바오 tingyun (약 812-866 진양) 타이 위엔 사람들은 재능 Guan yunkong, 가난한 jiaofang 에 살고 있다고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시는 군웅의 꼬리를 장식하고, 단어는 화사하고 한 일대의 바람을 피운다. 니 이중 (837? -884 요? (하동) 이 영제 사람들은 어려서부터 빈병 침범을 배불리 맛보았으며, 시가 누구를 읊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 < P > 밭집은 살을 도려내어 종기 모양을 치료하고, 눈에 통증이 있는 것을 보았다. 사공도 (837-98 강 중) 는 오늘 영제인신은한산심이 아직 춥지 않아 신유시가 물결을 일으켰다. < P > 양양묘론은 참신하고, 천재발인은 생각이 넓다. 왕 지아 (851-? 강 중) 오늘 영제인사일은 담화 본론을 피하고, 단지 술취한 사람을 부축해 귀환시킬 뿐이다. < P > 프로필을 재단하여 여지를 남기고, 읽은 후 멀리 날아가다. 4. 산서에는 어떤 고대 시인 < P > 왕지환 (688-742)

자계링이 있는데, 현재 산서태원인이다. 성당 시대의 유명한 시인. 카운티 마스터 얇은, 시안 웨이 및 기타 xiaoguan 을 수행, 액자 때문에, 한 번 공식 을 포기, 사방 로밍. 그의 시는 고감, 진삼, 왕창령과 이름이 같고, 스타일도 비슷하며, 내용은 대부분 변두리 풍경을 묘사하며 열정적이고 진취적인 인생관을 보여준다. < P > 왕한 < P > 생졸년은 알려져 있지 않다. 현재 산서태원인. 당나라의 시인. 진사 출신, 당현종은 비서 정자로 모집되었고, 나중에는 도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천성이 호쾌하고, 문선시를 할 수 있는데, 특히 변두리시를 쓰는 것으로 유명하다. < P > 왕위 (약 71-761)

자모심문, 현재 산서영제인.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왼쪽 픽업, 샹 youcheng 및 기타 공식 을 완료 했습니다. 만년 참선은 부처를 믿고, 반관반은은한 전원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다재다능하여 시, 음악, 그림, 서예 등에서 모두 조예가 높다. 그의 산수시는 대부분 조용하고 조용한 자연 경치를 묘사하고, 섬세하고, 생동감 있고, 정취가 넘치며,'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 는 경지에 이르렀다. < P > 류종원 (773-819)

자자 두께, 현재 산서운성인. 스물다섯 살 중진사. 당시 당순종은 한림학사 왕숙문에 의지하여 정치혁신을 하기를 희망했다. 혁신은 환관의 이익에 손해를 끼치고, 병권을 쥐고 있는 환관은 순종이 헌종에 위치하도록 강요하고, 왕숙문은 죽임을 당했다. 혁신에 참여한 유종원은 영주 사마로 강등되어 소주 영주 유주로 강등되었다. 류종원은 당나라의 유명한 문학가, 철학자,' 당송팔인' 중의 하나이다. 시와 산문의 창작에는 모두 조예가 높으며, 산수여행기와 우화 소품은 특히 유명하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탈속적이어서 자연 경관을 묘사하는 데 능하다.

로렌 (748- 약 799)

자 윤언, 오늘 산서영제인. 당나라의 시인. 몇 차례의 시험 진사가 모두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는데, 후에 몇 명의 소관을 해 본 적이 있다. 그의 시는 대부분 송별하고 사례하며 아름다운 풍경시가 있다. 후세 사람들에게 가장 칭찬을 받는 것은 변두리 생활을 반영하는 그의 절문이다. 《루론 시집》이 있습니다. 5. 산서적 시인은 어떤 < P > 백거이 (772-846), 자롯데, 호향산거사, 취음선생이' 시마' 와' 시왕' 으로 불린다. < P > 진백부터 백거이 태조 백건까지 조상 대대로 태원에 거주하고 있다. 백거이는 증조부, 아버지와 함께 한성, 장안에서 화주로 이주한 적이 있지만, 줄곧' 태원인' 이라고 자칭해 왔다. < P >' 백민중 묘지명' 에서' 오늘을 태원인으로 잡는 것' 이라는 문구가 실증될 수 있다. 왕지환 (688-742), 글자지릉, 태원인. < P >' 재능 양청흥, 공업은 방절을 탄한다' 는 왕지환은 평생 시 6 곡밖에 남지 않았지만, 성당시풍을 대표하는 작품이다. 특히 산서풍물을 묘사한 오절' 황새루' 는 더욱' 악장, 인구' 를 전하기 때문에 건물은 시명으로, 시는 빌딩으로 전해졌다. < P > 출처:' 산서우편' 신문 왕한산시 태원인 당예종 이단경운 원년 (71) 진사. 7 절절' 량주사' 는 전세가 좋은 음이다.

단어는 구름처럼 아름답고, 노을은 아름답고 수려하다. 시음은 선셍 요슬과 같고, 묘함은 말할 수 없는' 량주사' 포도 와인 야광컵으로, 비파를 마시려고 하면 바로 재촉한다. 술에 취해 모래밭에 누워 있으면 군은 웃지 않고, 옛날에는 여러 사람이 전쟁을 벌여 돌아오는가? 왕창령 (69-756) 자 소백, 산시 태원인. < P > 성당의 유명한 변두리 시인으로 후세 사람들은' 칠절성수' 라고 불린다. 그의 변두리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격조가 높아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 P > 현재 18 여 곡이 있는데, 절구가 절반을 차지하는데, 칠절대 뛰어나다. 왕위 (71 -761 년), 자모구, 본적 태원치인, 당나라 시인, 별명은' 시불' 이다. 당개운 9 년 (721) 진사. 선칠오절류종원 (775-819) 글자는 두껍고, 산서운성인은 산문과 시의 창작에 조예가 매우 높다.

윈틴주 (812-866) 본명은 엇갈리고, 글자는 청나라 () 로 날아간다. 산서치현인, 만당의 유명한 시인, 시인. < P > 스타일은 청려하고, 대부분 책의 내실 정서. Lulun (748-8) 산서 영제 사람들, 당대종 대통, 여러 차례 시험 진사 미중, 단지 몇 가지 작은 관원을 한 적이 있다.

변두리 절구 사람들은 특히 좋아한다. "세하곡" 월흑기러기가 높이 날아서 밤만 도피하다. < P > 는 가볍게 타고 싶다. 큰 눈이 활칼로 가득하다. 왕보 649 또는 65~676 또는 675 년), 당대 시인.

자안. 오늘 산서만영. < P > 왕보와 우룡은 시문으로 이름을 지어' 왕유' 라고 부르며' 초당 이걸' 이라고도 부른다. 왕보도 양형, 노조이웃, 낙빈왕과 함께' 초당 사걸' 이라고 불리는데, 그중에서도 왕보는' 초당사걸' 의 왕관이다.

점수 주세요 ~ ~ ~ ~ ~. 6. 산서를 찬양하는 문장, 시구 < P > 는 어렸을 때, 이 구불구불한 길이 어쩜 이렇게 길었는지, 어떻게 이렇게 길고, 작은 나를, 영원히 길 끝까지 갈 수 없다고 늘 의심했다. < P > 어렸을 때 늘 원망했어요. 이 폐쇄적인 도시야, 어떻게 이렇게 좁을 수가 있어, 작은 나를, 영원히 하늘의 끝을 볼 수 없어. 어렸을 때 나는 날고 싶었고, 항상 애정이 자신의 날개를 묶고, 항상 꿈이 사랑 속에 봉인되어 있다고 느꼈고, 항상 짜증이 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어른이 되면 고향의 길, 고향의 물은 꿈속에서만 자세히 음미할 수 있다. 도시의 불빛은 매우 밝지만, 나만의 것이 부족하다. < P > 도시의 하늘은 매우 넓지만, 나를 위해 비바람을 막아주는 그 날개가 하나밖에 없다. 고향의 긴 길은 지금 오고 싶다. 마치 실처럼 나그네가 밖에서 떠다니는 마음을 묶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고향의 도시, 만약 초막이라면, 나그네의 영원한 마음의 피난처인 세월은 이미 춥고, 고향은 한창 농간이다. 추운 밤, 이 그리움은 숲, 농지로 간다. < P > 손에 옥수수 줄기를 들고 숨바꼭질을 하고, 연극동은 완고하다. 북풍이 불고, 눈송이가 흩날리며, 유유자적하다.

랑야산 아래, 나의 고향, 나의 요람이다. 1 리 금사탄, 1 리 복숭아 정원.

비바람과 함께 몇 년 동안? 가장 잊기 어려운 여름 방학: 나무 그늘 아래 매미를 잡는다. 연못 내: 서로 물놀이를 하고 봉련을 따다. < P > 바닷가: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맞이하고, 돛을 올리고, 어선을 흔들다. 어가 중: 밤이 되면 갚을 생각이 없다.

꿈속에서 얼마나 기대하고 있니? 고향을 바라보니, 애정이 끊임없이 넘친다. 고향의 경치도 좋고, 고향의 물도 달다.

어느 날 개선합니까? 태양 음--------------------은 또 나그네의 귀향몽을 몰아냈고, 또 그의 12 시간의 구곡 회장을 더했다! 태양아, 불처럼 타오르는 태양아! 잔디의 뾰족한 이슬을 말렸는데, 마른 나그네의 차가운 눈물을 말릴 수 있을까? 태양아, 육룡이 운전하는 태양아! 내가 이 하루하루 집행유예를 받지 않도록 5 년을 하루 만에 완주하면 어떻겠습니까? 태양아-빠른 금새-태양! 내가 너를 타고 매일 지구를 한 바퀴 돌면 매일 고향을 한 번 볼 수 있을 거야! 태양아, 건물 뿔이 새로 떠오르는 태양아! 방금 우리 동쪽에서 온 거 아닌가요? 내 고향은 지금 이 순간에도 무사한가? 태양아, 내 고향에서 온 태양아! 북경시의 관류들이 온몸에 가을을 감쌌지? 아아! 나도 초췌한 것은 늦가을과 같다! 태양아, 쉬지 않고 뛰는 태양아! 너도 노숙자인 것 같아. 아! 너와 나의 신세는 똑같이 상상할 수 없다! 태양이여, 자강불식한 태양이여! 큰 우주는 아마도 너의 고향이겠지.

내 고향의 방향을 나타낼 수 있습니까? 태양아, 이건 내 산천, 태양과는 달라! 이곳의 풍운은 또 다른 일반 색깔을 띠고 있는데, 여기서 새들이 부르는 음조는 유난히 처량하다. 태양아, 생명의 불의 태양이여! 그런데 누가 네가 공의 동반의 정열인지, 동시에 공의 서반의 지광이라는 것을 누가 모를까? 태양아, 내 고향의 태양이기도 해! 지금 나는 나의 지난날의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으니, 네가 고향으로도 득실을 갚는다고 여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태양아, 자빛이 비춘 태양아! 나중에 내가 너를 볼 때, 집에 한 번 갈 때; 나의 고향은 지하에 있지 않고 하늘에 있다! -----------------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