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복각] 태극권 쿵푸 수련 방법 - 장샤오탕

[복각] 태극권 쿵푸 수련 방법 - 장샤오탕

대중적인 태극권은 더 이상 실용성이 강한 전통 태극권이 아니기 때문이다. 태극권이 인기를 얻은 이유는 소위 '국가 표준 루틴', 단순화된 태극권 등이 모두 이 유형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은 태극권 수련을 통해 건강을 얻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몸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들 중 많은 사람들도 이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소수의 사람들만이 실용적인 전투 능력을 추구하기 위해 태극권을 수련하며, 이들 중 대부분은 다양한 전통 태극권 수련의 후계자들입니다. 물론 일부 학교에서는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 구체적인 내용을 모두 잃어버렸습니다. 요약하면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실제 내용이 손실되었습니다. 하나는 실제적이고 좋은 내용이 매우 슬프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실용적인 능력의 배양이 상실됩니다. 이 문제는 태극권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전통 무술에서도 흔히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

태극권 수련 능력을 가지려면 먼저 쿵푸를 익혀야 합니다. 우선, 개인의 올바른 수련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수십년 동안의 리식 태극권 수련 경험이 있기 때문에, 태극권을 엄격하게 수련하여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은 어렵습니다. 아무리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어도 그것을 사용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무술을 제대로 이해하는 스승을 만나면 패배합니다. 루틴은 전통 태극권의 주요 연습 방법이지만, 구체적으로 태극권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 루틴 연습. 3. 말뚝 기술 연습(리파 태극권 13개 기둥) 4. 내부 기술 연습 5. 로프 운전 기술, 공 반죽 기술 등 6 . 다양한 밀기 연습; 7. 상대 연습(즉, 실전 훈련)

우선 '안하면'이라는 말처럼 기본기 연습도 무시하면 안 된다. 복싱을 연습할 때 다리를 미끄러지지 않으면 무모한 사람임에 틀림없어요." 전통 태극권은 기본 기술에 대한 요구 사항이 매우 높습니다. 동작이 제대로 수행되고 일부 어려운 동작을 수행하려면 인대가 늘어나야 합니다. 실제 전투능력을 추구하려면 공원의 노인들처럼 연습할 수 없기 때문에 기본 기술 훈련이 기본입니다. 둘째, 기본 기술을 연습하면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잘했고, 판자오는 엄격하게 연습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매일 연습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늙을 때까지 연습해도 처음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완전한 복싱 기술 세트를 연습할 필요는 없습니다. 먼저 리파이(Li Pai) 및 "라오산 푸시(Lao San Push)"와 같은 간단한 한 손 ​​기술을 연습해야 합니다. 각 자세는 펀치입니다. 8가지 자세에 익숙해지면 이제 더 복잡한 루틴도 연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싱 원리를 배우고 윗부분을 올리고 가랑이를 들어 올리고, 가슴을 잡고 등을 당기고, 어깨를 낮추고 팔꿈치를 낮추고, 가랑이를 감싸는 것과 같은 몇 가지 간단한 필수 요소와 복싱 원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머리 매달리기"? 긴장을 푸는 방법? 또한, 오극, 태극, 양의, 사상, 음양, 오행, 팔괘가 무엇인지도 이해해야 합니다. 이것은 미신이 아닙니다! 이것이 고대 중국 철학의 핵심입니다. 일단 이것을 익히면 많은 원리를 이해하게 되며, 이는 앞으로 복싱 이론을 익히는 데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일상적인 연습(panjiao)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일상적인 연습은 항상 높은 자세, 중간 자세 및 낮은 자세로 수행되어야 합니다. "낮은 자세가 기초를 다진다." "상위 게임에서는 기술을 연습하고, 중간 게임에서는 체이스를 연습하라." 낮은 자세로 연습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 프로필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낮은 자세로 서 있는 운동에는 다리를 땅에 가까이 대고 천천히 감싸는 것이 포함됩니다. Li의 태극권 오행 박치기 ***의 108가지 자세는 긴장을 풀 수 없다면 1시간 이상 걸립니다. 인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이런 식으로 연습하면 자연스럽게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참을 수 없을지 모르지만, 잠시 연습하고 나면 매우 편안해집니다. 매일 아침 2시간씩 연습하면 하루 종일 활력이 넘치고 체력이 좋아집니다. 하체를 익히려면 최소한 1년 정도는 하체를 연습하고 기초를 다지고 나면 허리와 다리의 힘이 많이 좋아지고 몸 전체가 편안해집니다. . 이것은 소위 쿵푸입니다. 음양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면 쿵푸는 계속해서 향상될 것입니다. 음양은 사물의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이며 분류 방법입니다. 태극권 수련에서 음과 양은 저장과 해제, 열림과 닫힘, 날숨과 들숨, 왼쪽과 오른쪽, 부드러움과 단단함, --- ---입니다.

반교는 음양, 이중이 무엇인지, 부분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합니다. 복싱 경에는 "이중은 정체를 의미하고, 부분 무거움은 영성을 의미합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분리되지 않고, 부분적이란 음양이 분리되어 있음을 의미하며, 각 태극권 자세는 음양으로 분리되어야 하며 움직임과 호흡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몸 전체의 관절이 유연하고 조화로워야 하며, 5개의 활을 갖추어야 합니다. 상체는 평평한 판으로 훈련할 수 없으며 움직일 때 몸 전체의 관절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은 힘을 키우고 쿵푸가 나올 것입니다. 반자오쿵푸와 참장 및 내력 단련을 결합하고 운동 연습을 보완하면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때 미는 손 연습과 결합하여 태극권의 힘에 대한 더 깊은 이해, 경험 및 숙달을 갖게 되며 실용적인 능력 배양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하게 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루틴을 엄격한 방식으로 연습할 수는 없습니다. 즉, 일련의 복싱 기술을 항상 기계적으로 순서대로 연습할 수는 없습니다. 루틴을 능숙한 수준으로 연습하려면 순서를 혼합하고 다양한 형태를 연결해야 합니다. 마음대로. 이 연습을 통해 태극권 자세의 사용법을 유연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태극권의 리 스타일은 "단일 훈련"이라고 불립니다. "단일 훈련의 네 가지 필수 요소"는 "이성", "기세", "기"의 네 가지 핵심 사항입니다. 훈련 방법에 대해 리 루이동 씨는 "혼자 연습하는 사람이다.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고 혼자 연습할 때 능숙해지도록 노력하면 된다"고 말했다. 한두 가지 동작을 선택하여 단독으로 연습하는 것을 자세 연습이라고 하며, 세 가지 동작을 연속해서 연습하는 것을 기 훈련이라고 합니다. 머신 트레이닝이라고 하고, 상황에 맞춰서 상상하면서 연습하는 것을 이론 연습이라고 합니다.

초보자는 무리한 욕심을 부리면 안 됩니다. 그리고 가능한 한 빨리 긴 루틴을 배우려고 노력해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서두르면 낭비가 되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능숙함입니다. Li School의 훈련 방법은 초보자가 각 자세를 연습한 후 다음 자세를 연습하기 전에 일정 시간 동안 이 자세를 "말뚝"으로 서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연습해야만 우리가 원하는 "내면의 힘"을 빨리 키울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빨리 배우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훨씬 더 느려질 것입니다. 일단 각 자세를 익히고 나면 일련의 복싱 기술을 연습해도 늦지 않습니다. 일단 루틴에 익숙해지면 순서를 섞어서 운동을 마음대로 연결해야 합니다. Li의 4가지 단일 운동은 순서대로 이루어져야 하며 무작위로 수행할 수 없습니다. 리 루이동 씨는 "기본 원리는 추진력을 만드는 것, 즉 추진력은 행운에 기초하고, 에너지는 활력을 창조하는 데 사용되고, 움직임은 합리성에 기초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를 연습하지 않으면 추진력이 불안정해지고, 에너지를 연습하지 않으면 에너지가 연결되지 않는다." , 머신을 연습하지 않으면 머신이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다. 원리를 실천하지 않으면 논리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론은 둥글지 않습니다.”

이후. 개인의 수행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교사가 핵심 사항과 "손 기술"을 직접 설명해야 합니다. "손 기술"에는 5개의 단어가 있습니다. 경혈을 열고 닫는 열쇠는 저자가 함부로 공개할 수 없습니다. 수련자들이 맹목적으로 채택하여 일탈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이 태극권은 "손의 다섯 가지 기술, 발의 다섯 가지 방향, 입의 다섯 가지 단어"를 강조합니다. 머리", 이것은 다섯 가지 외부 요소입니다. 게다가 '오행(五行)'도 있는데, 손기술은 어떤가요? 이는 손가락의 굴곡과 확장이 입의 호흡과 일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단계를 달성하면 소위 "내부와 외부의 연결"과 "영혼을 통한 호흡"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내부와 외부의 연결과 영혼의 호흡을 이루면 쿵푸도 한 단계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리루이동 씨는 "기술을 모르고 연습하는 것은 빛이 없는 어두운 방과 같다. 평생 열심히 연습해도 결코 성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는 손 기술을 가볍게 가르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시점에서 쿵푸 훈련만으로는 실제 전투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교사는 제자들의 "손을 편안하게" 하고 "눈을 편안하게" 하며 치수를 세세하게 설명하고 종종 " 제자들에게 손을 먹이라. 대련은 정기적으로, 즉 이중 훈련을 해야 한다. 계속해서 경험하고 요약해보세요. 이런 종류의 이중 훈련은 확실히 손을 미는 것만이 아니라, 손을 미는 것도 그 중 일부일 뿐입니다. 이런 종류의 연습을 한 후에야 실용적인 능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수련생들은 하루에 최소 4시간씩 열심히 훈련해야 하며, 실전의 목표를 달성하려면 최소 3년의 훈련이 필요하다. 과거에 어떤 사람들은 "태극권은 10년 동안 나가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는데, 이는 실제로 태극권 후계자들이 말한 것이 아니었지만, 외부인들이 말한 것은 틀렸습니다. 리파이는 "3년 만에 작은 성취, 5년 만에 큰 성취"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다청은 무엇인가? 큰 성공을 거두기 위해 태극권을 수련한 후에는 상당한 반응 능력과 매우 예민한 반응을 갖게 될 것입니다. 즉, 어느 정도 '본능으로의 회귀'를 달성했는데, 이는 사람이 타고난 선한 능력과 양심(어떤 타고난 잠재력)이 발달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작은 성취가 '힘의 이해'라면 큰 성취는 '신'에 가까울 것이다. 쿵푸가 이 단계에 이르면 실전에서는 문제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 지점에 도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올바른 길을 선택해야 하고, 우회하지 않도록 안내해 주는 스승이 있어야 합니다. 푸, 하지만 복싱 원리를 배우려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요컨대 아무것도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항상 빠른 쿵푸를 반대해 왔으며, 서신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태극권 기술을 가르치는 것도 반대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돈을 탐내는 동시에 사람들을 오도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비디오와 CD가 있기 때문에 일부 독학자는 이해가 있으면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실제 효과가 좋지 않으면 허용되지 않습니다.

저자와 장샤오탕 씨는 태극권 실용 능력 함양에 관해 오랜 논의를 나눈 적이 있다. 샤오탕 씨는 거의 40년 동안 태극권을 수련해 왔으며 태극권 수련에 있어서 풍부한 경험을 축적해 왔다. 그리고 매우 뛰어난 실무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탕 선생님은 실제 무술에서 낮은 수준의 쿵푸는 힘과 속도에 달려 승리하고, 중간 수준의 쿵푸는 기술과 기술에 따라 승리하며, 높은 수준의 쿵푸는 타고난 민첩성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상대가 공격할 때 어떤 동작으로 대처해야 할지 고민할 필요 없이 자연스럽게 동작이 나옵니다. 도중에 상대의 움직임이 바뀌면 그에 따라 나도 변하지만, 상대가 몰래 다가와도 제때에 반격을 가하게 되는데, 당신의 두뇌는 아직 반응하지 않았고, 당신의 행동도 이미 그랬다. 이것이 바로 타고난 선한 능력이고 양심이다. 태극권을 수련하는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본질로의 회귀'입니다. 소위 본성으로의 복귀는 인체의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신비한 것이 아니며, 올바른 방법을 사용하는 한 누구나 실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높은 빌딩을 지을 때에도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기본기가 탄탄하게 연습되어야 하며, 기본기가 없으면 동작을 잘 연습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동작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실제 쿵푸를 연습할 수 없습니다. 왜 어떤 사람들은 수십 년 동안 연습한 후에도 쿵푸를 마스터할 수 없습니까? 하나는 기본적인 기술이 부족하기 때문이고, 다른 하나는 방법이 잘못되어 복싱 이론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세 번째 이유는 시간을 충분히 투자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태극권 수련은 무에서 유로, 유에서 무로 되는 것입니다. 앞에 '아무것도 없다'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뜻이다. 물론 연습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없다는 뜻이다. 열심히 연습하고 연습해야 복싱 기술과 기술이 생긴다. 이때 당신은 무에서 유를 성취하게 됩니다. 그 뒤에 있는 "무"는 쿵푸의 승화입니다. 복싱 기술과 기술이 능숙해지고 자유롭게 사용될 수 있게 되면 "강함"을 이해하고 전투를 연습할 수 있게 됩니다. 더 많은 연습을 계속하면 타고난 선한 능력과 양심을 키울 수 있고 "신"과 가까워 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소위 "무의식, 무의식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이것은 Wang Xiangzhai의 발명품이 아닙니다. Yiquan (Dacheng Quan)의 이론. )는 전통 무술의 이론적 범위를 벗어나지 않습니다. Yue의 Xinyiquan 이론에도 이러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지점까지 쿵푸를 마스터했다면 어떤 동작을 처리해야 할지 생각할 필요 없이 손을 뻗기만 하면 됩니다. Li Ruidong 씨는 이번을 가리켜 "장난을 치지 마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소위 '이기는 비결이 없으면 비결이 있다'는 것입니다! 특정 동작으로 자신이 얼마나 좋은지 과시하는 사람은 확실히 그 동작을 그다지 잘하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무술 대회 전문가들은 상대의 특정 동작에 대처하기 위해 미리 특정 동작을 준비하지 않습니다. 대신 상황을 평가하고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무엇을 의지할 수 있습니까? 그것은 당신이 개발한 타고난 민감한 반응에 달려 있습니다. 이것은 "움직임 없음"입니다. 그러나 이 움직임 없음의 근본은 '움직임'임을 이해해야 한다. 판자오가 항상 순서대로 루틴을 연습할 수는 없다고 말하는데, 연습에 능숙해진 후에는 순서를 어지럽히고 임의로 연결하여 "이성", "기세", "기" 및 "의 순서로 연습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반자오(Panjiao)는 '갖는 것'에서 '아무 것도 없는 것'까지 수행하는 과정을 시작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더 인기가 많겠죠?

푸시핸드(Push Hand)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요! 미는 손에는 "고정 스텝", "움직이는 스텝", "4직선 스텝", "4코너", "싱글 푸시 핸드", "더블 푸시 핸드"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푸쉬핸드(Push Hands)를 통해 실무능력을 배양합니다. 실제 훈련과정의 연결고리일 뿐입니다. 태극권의 "정진"은 손 미는 연습 과정을 통해 단련됩니다. 미는 손 훈련은 쿵푸 경기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보다 문명화된 스파링 방법이고 사람을 다치게 할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미는 손을 사용하여 경쟁하고 경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실제 전투 방법도 연습하지 않고 미는 손에만 특화되어 있습니다. 요즘에는 이런 사람들이 소수가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은 태극권이 단지 루틴과 미는 손으로만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것은 매우 심각한 것입니다. 오해. 태극권에는 실용 능력을 키우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중 운동, 이중 운동 및 다양한 보조 운동도 있습니다. 그 중 이중 훈련은 매우 중요한 내용 중 하나입니다. Li Ruidong 선생님이 정리한 "이중 훈련의 세 가지 필수 요소"에 따라 Li Pai가 주로 수행합니다. 소위 세 가지 필수 요소는 "비교", "질문하기"입니다. 그리고 "힘을 얻기 위해 노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리파의 보조 운동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태극권에는 많은 보조 운동이 있는데, 모두 장비의 도움을 받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몇 가지 예 1. Li 학교에는 길이가 약 2피트이고 무게가 36파운드인 두꺼운 밧줄을 사용하여 양쪽 끝에 두 개의 쇠고리를 고정하고, 수련자의 밧줄을 고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손으로 후프의 반대쪽 끝을 잡고 흔들어 보세요. 주로 흔드는 힘을 연습합니다. 2. 리파의 전설에 따르면, 부드러운 덩굴을 직경 8인치 정도의 덩굴 다발로 묶어 만든 팔괘 더미가 9개 있다고 합니다. 덩굴 다발은 매우 탄력적이며 실무자는 인체의 탄력성을 "Pan Zhuang"이라고하며 Pian Zhuang에는 발놀림이 있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리파이에는 태극권의 유연성을 연습하고 경험하며 다양한 강점을 키울 수 있는 태극권 공 연습 방법이 있습니다. 리파가 쓴 "태극권 12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손목에 금실을 걸면 지속적인 에너지가 생기고, 여성이 실을 낚시질하면 끈끈한 에너지가 생성됩니다. 종을 들고 있는 노인은 연결 에너지를 생성하고, 두 마리 용이 구슬을 가지고 노는 것은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기운이 솟아올라 다리를 건너는 것은 태평한 기운을 낳고, 단봉은 솟아오르는 기운을 돋우고, 금수탉은 달을 품에 안고 하늘의 힘을 돋보이게 한다. 늙은 스님은 공양 그릇을 달라고 하여 옷깃의 힘을 끌어낸다. 4. 가방 펀칭 다양한 샌드백을 치는 방법 외에도 가방에 책을 넣어서 걸어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오랫동안 연습하면 일종의 관통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연습하는 또 다른 방법은 대나무 조각을 사용하여 반지를 만들고 두꺼운 크라프트지를 붙여서 걸어 놓은 다음 손가락으로 두드리는 것입니다. 대나무 고리를 움직이지 않고 크라프트지. 매우 어렵지만 이 힘을 실천하는 것은 매우 실용적입니다. 또한 태극권 통치자 등이 있습니다. 요컨대, 장비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보조 운동을 연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수단입니다. 예를 들어, 줄흔들기 쿵푸에서 줄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36파운드짜리 줄을 크게 흔들면 흔들림 강도가 꽤 좋습니다. 그리고 태극권 공의 12가지 기술을 연습한 후에는 매우 유연해지고 다양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무술이나 실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실제 전투의 달인이 되기 위해서는 내면의 힘도 중요한 부분이다. 예를 들어 '대두꺼비기'라고도 불리는 가스삼키기법. ", 실제 전투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며, 그 위력은 매우 놀랍습니다. 이 스킬은 무분별하게 퍼질 수 없기 때문에 더 이상 말하지 않겠습니다.

소당씨는 태극권 동작에는 많은 기술과 쿵푸가 포함되어 있다고 했는데요. 그러면 기술이란 무엇이며, 쿵푸란 무엇일까요? Shaotang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태극권 기술 중 일부는 짧은 시간에 익힐 수 있고, 일부는 오랜 시간이 걸리며, 어떤 것들은 길고 힘든 연습을 거쳐야 익힐 수 있습니다. 기술은 서로 다르고 관련되어 있습니다. 쿵푸에는 기술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술이 없는 순수한 쿵푸는 단지 어리석은 쿵푸일 뿐이지만, 태극권에는 어리석은 쿵푸가 없습니다. 소위 "4온스가 고양이 천 마리를 움직일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손 미는 기술을 완전히 익히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즉, 상대로부터 적은 힘만 사용하고, 팔의 롤링과 몸 전체의 허리, 엉덩이, 관절의 조화를 이용하면 상대의 엄청난 힘을 쉽게 무력화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마스터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미는 손은 기술을 포함하는 기술입니다. 손을 미는 데에는 "에너지 듣기", "에너지 전환" 및 "에너지 촉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단시간에 마스터할 수 없습니다. 일부 태극권 고수들의 팔은 솜에 숨은 바늘처럼 힘을 가하지 않아도 왜 이렇게 무겁게 느껴지는 걸까요? 수년간의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태극권을 수련할 때 이러한 것들을 이해하고 쿵푸와 기술의 차이와 관계를 알아야 하며, 모든 쿵푸를 수련하려면 가능한 한 빨리 모든 기술을 익히고 최대한 많이 익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어렵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태극권 고수가 누군가를 때리면 손바닥 하나로 그 사람을 10피트 떨어진 곳에서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보는 사람은 누구나 그것이 마술적이라고 말하며, 특히 태극권을 모르는 사람은 이 기술이 놀랍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몸무게가 100킬로그램이 넘는 사람도 한 방에 쓰러질 수 있다. 손바닥이 10피트도 넘는 거리에 닿을 수 있는 것이 쿵푸가 아닌가? 하지만 제 생각에는 이것은 단지 기술일 뿐이고 익히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사람을 때리는 것과 물건을 때리는 것은 다르기 때문입니다. 첫째, 사람이 움직일 수 있고, 둘째, 사람의 몸이 탄력 있고, 셋째, 사람이 숨을 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술을 완전히 익히면 확실히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움직이는 한 자신의 힘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 즉 상대방의 힘을 이용해 상대방을 공격할 수 있는 기회를 주게 됩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상대방이 당신을 때리면 당신은 그의 펀치를 튕겨내거나 피할 수 있습니다. 그가 빠르게 뒤로 물러나면 당신의 에너지가 따라올 수 있습니다. 당신에 의해 쓰러졌습니다. 이는 상대의 힘을 일부 빌린 것이며, 상대가 움직이지 않더라도 상대의 힘을 빌려 상대의 몸을 누르고 흔들면 상대의 몸 자체가 탄력을 받게 된다는 뜻이다. 상대 몸의 반동력을 잘 활용하면 손바닥 하나로 10피트 이상 떨어진 상대를 때릴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은 항상 숨을 쉬어야 합니다. 상대방이 숨을 들이쉬는 것은 당신의 에너지가 그의 몸에 들어갈 "기회"입니다.

물론 캐주얼하게 플레이할 때는 힘을 써야 강해집니다. 하지만 근력을 강화하는 것은 쉽지 않으며, 신체의 모든 부분이 완전히 조화를 이룰 때까지 연습해야 하기 때문에 근력을 강화하는 것 자체도 기술이다. 또 다른 현상이 있는데, 손바닥 타격으로 상대를 때리면 상대의 몸은 움직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상대의 내장에 부상을 입힐 수 있다는 것이다. 이종의 창시자인 리루이동(Li Ruidong) 선생은 집에서 겁에 질린 황소를 때려 피를 토하고 그 자리에서 죽었고, 갈비뼈 세 개가 부러지고 내장이 멍들었습니다. 이것은 물론 쿵푸였습니다.

태극권의 실제 적용은 너무 많은 기술과 쿵푸로 가득 차 있습니다. 태극권 사부는 이것들을 완전히 숙달할 수 없지만, 사범이 많을수록 더 많이 숙달하게 됩니다. 그리고 각각 다른 강조점과 특징이 있습니다. 실제 태극권 전투의 전제는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며 상대와 싸우지 않는 것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상대에게 붙어서 "막대기", "막대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연결"하고 "따라가기" 상대를 제어하세요. 상대가 태극권이나 다른 내부 무술을 수련하지 않는 한, 당신이 그를 잡는 한 당신은 그를 이용하게 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외국인은 일정한 충격 거리에서 사람을 때리기 때문입니다. 그를 잡으면 그는 당신을 때릴 수 없지만 당신은 그를 때리고 그와 놀 수 있습니다. 상대방도 태극권을 수련한다면 누가 더 많은 기술과 더 깊은 쿵푸를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두 명의 태극권 수련자 간의 시합이 종종 함께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붙다', '연결하다', '수이'라는 놀이 방법이 있는데, 리파이에는 '살아있다', '붙다', '수이'라는 뜻의 놀이 방법이 추가로 있다. '붙이기' '리'를 깨뜨리는 방법은 상대가 건드리려고 하면 건드리지 못하도록 막거나, 건드린 후 상대를 떠나서 싸울 수 있다는 뜻이다. "피하는" 8가지 방법, 복싱 차트 위에 기록되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쿵푸의 가장 중요하고 현실적인 형태는 '진'이다. 진에는 빈도가 있는 것처럼 다양하다. 길다, 짧다, 단절하다, 지속하다, 강하다, 부드럽다. 주로 두 가지로 나뉘는데 강한 것은 양에 속하고 부드러운 진은 음에 속하며 경락도 다릅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강한 강도에도 종류가 있고, 부드러운 강도에도 종류가 많습니다. 리파에서는 주로 20가지의 근력법에 주목하고 있는데, 그 8가지 근력은 "역궁", "화살 제어", "풍격", "대포 연소", "천둥"입니다. 충격', '번개', '산대', '경도', 부드러움의 12가지 종류는 '회전', '구르기', '접착제', '자기 인력', '나무 드리프트', '물'입니다. 흐름", "황금빛 부드러움", "부드러움", "바늘 끝의 부드러움", "바구니 바닥을 감싸는 실크", "바구니에 콩이 뛰어오르다". 힘의 차이를 이야기하기 위해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힘에 있어서의 “역활”은 실제로 흔들리는 힘을 비유한 것인데, 이는 활줄이 갑자기 끊어지고 활팔이 반동하여 생기는 흔들리는 힘과 같습니다. 소위 '화살 조종'의 힘은 순간적으로 목표물을 맞추는 화살의 관통력과 같습니다.

"바람 맹렬함"의 힘은 일종의 긴 힘이며, 그 힘은 강풍처럼 길고 맹렬합니다. 뇌진진은 진동하는 힘이고, '번개번개' 진은 속도가 특징인 빠르고 폭력적이며 짧은 힘이다.

로진의 바늘 끝 부드러움은 아주 훌륭한 힘입니다. 연습하고 나면 손끝이 가볍게 상대의 몸에 닿고 그 힘이 물방울처럼 상대의 몸에 흘러 들어가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몸 전체가 마비되고 저항 능력이 상실됩니다. 공을 굴리는 힘은 둥글고 생동감 있는 힘이고, 자기 인력은 철을 보는 자석의 인력과 같습니다. 여기서는 다양한 소프트 포스에 대해 하나씩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요컨대, 리식 태극권에는 강력한 방법이 많이 있으며, 이는 "8강 및 12부유"의 20가지 유형의 힘에 국한되지 않고 이 20가지 유형을 연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강점의. 이러한 20가지 유형의 힘을 마스터하면 태극권 기술이 실제 전투의 일반적인 요구 사항을 완전히 충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