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용어 설명: 정보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용어 설명: 정보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기본 의미
정보기술의 목적, 범위, 수준으로 인해 정보기술에 대한 정의가 다르다.
사람들의 정보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어떤 기술이라도 정보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정보 기술에는 통신, 컴퓨터 및 컴퓨터 언어, 컴퓨터 게임, 전자 기술, 광섬유 기술 등이 포함됩니다.
현대 정보기술은 컴퓨터 기술, 마이크로전자 기술, 통신 기술을 특징으로 한다.
정보기술은 컴퓨터 및 통신 기술의 지원을 받아 텍스트, 숫자, 이미지 및 사운드 정보를 수집, 처리, 저장, 변환, 표시 및 전달하는 방법 및 장치입니다 (장치 제공 및 정보 서비스 제공 포함).
정보기술은 인류가 생산투쟁과 과학실험에서 자연을 인식하고 개조하는 과정에서 축적한 정보 수집, 정보 전달, 정보 저장, 가공 정보 및 규범 정보의 경험, 지식 및 기술, 그리고 이러한 경험, 지식 및 기술을 구현하는 노동 자료의 목적 있는 조합이다.
정보 기술은 정보 자원을 관리, 개발 및 활용하는 관련 방법, 수단 및 운영 절차의 총칭이다.
정보기술은 인체의 정보기관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기술이다.
정보기술은 "정보 처리 및 가공에 적용되는 과학, 기술 및 엔지니어링의 훈련 방법 및 관리 기술" 을 의미합니다. 위의 방법 및 기술의 적용 컴퓨터와 사람과 컴퓨터와의 상호 작용, 사람에 해당하는 사회, 경제, 문화의 사물. ""
정보 기술에는 정보 전달 프로세스의 모든 측면, 즉 정보 생성, 수집, 교환, 저장, 전송, 표시, 식별, 추출, 제어, 처리 및 활용이 포함됩니다.
정보기술은 정보를 얻고, 처리하고, 정보를 전달하고, 정보를 사용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기술이다.
정보 기술 교육의' 정보 기술' 은 광의성, 중의성, 협의의 세 가지 수준에서 정의할 수 있다.
넓은 의미의 정보기술은 인간의 정보기관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고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도구, 기술의 합계를 말한다. 이 정의는 정보기술과 인간의 본질적 관계에 대한 철학적 서술을 강조한다.
중국어에서 정보 기술은 정보를 수집, 전송, 저장, 처리 및 표현하는 다양한 기술의 합계를 말합니다. 이 정의는 정보기술의 기능과 과정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강조한다.
좁은 정보 기술은 컴퓨터, 인터넷, 라디오, 텔레비전 등 다양한 하드웨어 장비, 소프트웨어 도구 및 과학적 방법을 이용하여 문자, 이미지, 사운드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 처리, 저장, 전송 및 사용하는 기술의 합계를 말합니다. 이 정의는 정보기술의 현대화와 하이테크 함량을 강조한다.
정보 기술의 응용에는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및 통신 기술,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등이 포함됩니다. 컴퓨터와 인터넷이 보급된 이래로 사람들은 책, 비즈니스 문서, 신문, 음반, 영화, TV 프로그램,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생산, 처리, 교환 및 보급하기 위해 컴퓨터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
기업, 학교 및 기타 조직에서 정보 기술 아키텍처는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정보 기술을 채택하고 개발하는 포괄적인 구조입니다. 여기에는 관리 및 기술 요소가 포함됩니다. 관리 구성 요소에는 사명, 기능 및 정보 요구 사항, 시스템 구성 및 정보 흐름이 포함됩니다. 기술 구성 요소에는 관리 아키텍처 구현을 위한 정보 기술 표준 및 규칙이 포함됩니다. 컴퓨터는 정보 관리의 중심이기 때문에 컴퓨터 부서는 흔히' 정보기술 부서' 라고 불린다. 일부 회사들은 이 부서를 정보 서비스나 관리 정보 서비스라고 부른다. 다른 기업들은 더 나은 효과를 얻기 위해 정보 기술 부서를 아웃소싱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물인터넷과 클라우드 컴퓨팅은 정보기술의 새로운 높이와 새로운 형태로 제기되고 발전했다. 중국 사물인터넷 학교-기업 동맹의 정의에 따르면, 사물인터넷은 거의 모든 기술과 컴퓨터 인터넷 기술의 결합으로 정보 수집, 전송, 처리 및 실행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하는 과학 기술의 최신 표현 형태와 응용이다.
적용 범위
정보 기술 연구에는 정보 관리, 전송 및 처리에 사용되는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및 관리, 관련 소프트웨어 및 장비 및 상호 작용이 포함됩니다.
정보 기술의 응용에는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및 통신 기술,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등이 포함됩니다. 컴퓨터와 인터넷이 보급된 이래로 사람들은 책, 비즈니스 문서, 신문, 음반, 영화, TV 프로그램,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생산, 처리, 교환 및 보급하기 위해 컴퓨터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
기술 분류
표현에 따라 정보기술은 경기술 (물화 기술) 과 소프트 기술 (비물화 기술) 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현미경, 전화, 통신 위성, 멀티미디어 컴퓨터 등 다양한 정보 장치와 그 기능을 가리킨다. 후자는 언어 기술, 데이터 통계 분석 기술, 계획 및 의사 결정 기술, 컴퓨터 소프트웨어 기술 등 정보 수집 및 처리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 방법 및 기술을 말합니다.
워크플로우의 기본 부분에 따라 정보 기술은 정보 수집 기술, 정보 전송 기술, 정보 저장 기술, 정보 처리 기술 및 정보 표준화 기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보 수집 기술에는 정보 검색, 인식, 수신, 필터링 등이 포함됩니다. 현미경, 망원경, 기상위성, 온도계, 시계, 인터넷 검색기 등이 있습니다.
정보 전송 기술은 공간 간에 정보를 공유하는 기술로 여러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방향 및 양방향 전송 기술, 단일 채널 전송, 다중 채널 전송 및 브로드캐스트 전송 기술 등 정보 저장 기술은 인쇄, 사진, 녹음, 비디오, 마이크로필름, 디스크, 광 디스크 등 시간 경과에 따라 정보를 저장하는 기술입니다. 정보 처리 기술은 정보를 설명, 분류, 정리, 변환, 농축, 확장 및 혁신하는 기술입니다.
정보 처리 기술의 발전에는 인간의 뇌 정보 처리에서 기계 장비 (예: 주판, 자) 를 이용한 정보 처리, 전자 컴퓨터와 인터넷을 이용한 정보 처리에 이르기까지 두 가지 돌파구가 있다. 정보 표준화 기술은 정보 수집, 전송, 저장 및 처리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정보 교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보 관리 표준, 문자 인코딩 표준, 언어 문자 표준화 등
일상적인 사용에서 정보기술은 전화 기술, 전신 기술, 방송 기술, 텔레비전 기술, 복사 기술, 마이크로기술, 위성 기술, 컴퓨터 기술, 인터넷 기술 등으로 나뉜다. 정보 전달 방식에서 정보 기술을 발신자 정보 처리 기술, 정보 채널 기술, 수신자 정보 처리 기술, 정보 방해 방지 기술 등으로 나누는 사람들도 있다.
기술 기능 수준에 따라 정보 기술 시스템은 기본 계층 정보 기술 (예: 신소재 기술 및 신에너지 기술), 지원 계층 정보 기술 (예: 기계 기술, 전자 기술, 레이저 기술, 생명 공학 및 공간 기술), 주체 계층 정보 기술 (예: 감지 기술, 통신 기술, 컴퓨터 기술 및 제어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계층 정보 기술 (예: 센서 기술, 통신 기술, 컴퓨터 기술 및 제어 기술)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식 사교 모임
정보산업
세계 정보화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정보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정보 제품과 서비스는 모든 국가, 지역, 기업, 단위, 가정 및 개인에게 필수적입니다. 정보기술은 이미 오늘날의 경제활동과 사회생활의 초석이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정보산업은 세계 각국, 특히 선진국들이 경쟁적으로 투자하고 중점적으로 발전시키는 전략산업부문이 되었다. 지난 10 년 동안 글로벌 정보 장비 제조 및 서비스 산업은 해당 GNP (국민총생산) 의 두 배로 성장해 경제 성장을 이끌어가는 중점 산업이 되었습니다. 이 가운데 미국 경제는 지난 10 년 연속 급성장 중 연평균 GDP 가 3.6% 증가했고, 전자정보산업이 GDP 성장에 기여한 기여도는 1.4% 포인트였다. 미국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은 정보기술의 지지와 정보산업의 추진으로 인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년간의 급속한 성장을 거쳐 정보산업 자체는 이미 세계에서 가장 큰 산업 중 하나가 되었다. 90 년대 중반 일부 선진국의 정보경제 성장은 GNP 의 50% 를 넘어섰고 미국은 75% 를 넘어섰다. 2000 년 글로벌 정보제품 제조업의 생산액은 654.38+0 조 5 천억 달러로 세계 경제의 중요한 버팀목 산업이 되었다.
95' 기간 동안 중국 정보산업은 국민경제보다 3 배 빠른 속도로 발전했고, 주요 제품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며, 구조조정이 초보적으로 효과를 보고, 일부 핵심 기술이 돌파하여 산업 규모가 세계 4 위에 올랐다. 2000 년 말까지 정보제품 제조업의 총생산액은 6543.8+0 억원에 달했고, 판매 수입은 5800 억원에 달하여 국민경제의 가장 큰 지주산업이 되었다. 정보산업의 증가액은 전국 GDP 의 4%, 전자제품 수출액은 전국 수출총액의 약 1/5 를 차지하며 정보산업이 국민경제에 기여하는 비율이 현저히 높아졌다.
발전 추세
정보기술 보급 응용의 현저한 성과는 세계 각국이 정보화 건설에 힘쓰고 정보화에 대한 거대한 수요가 정보기술의 빠른 발전을 촉진시켰다. 현재 정보 기술 발전의 일반적인 추세는 인터넷 기술의 개발과 응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전형적인 기술 중심 개발 모델에서 기술 구동과 애플리케이션 구동이 결합된 모델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및 소프트웨어 기술은 정보 기술의 핵심입니다. 집적 회로의 통합, 컴퓨팅 능력 및 가격 대비 성능은 18 개월마다 두 배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여 정보 기술이 전례 없는 수준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각 칩에는 수억 개의 부품이 포함되어 있어' 온칩 시스템' (SOC) 을 형성하고, 전체 장치와 부품의 경계를 흐리게 하며, 정보 장비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키고, 전체 기계를 경량, 소형, 얇은, 저전력 방향으로 발전시켰다. 소프트웨어 기술은 이미 컴퓨터 중심에서 네트워크 중심으로 바뀌었다. 소프트웨어와 집적 회로 설계의 상호 침투는 칩을' 경화된 소프트웨어' 로 만들어 소프트웨어의 핵심 지위를 더욱 공고히 했다. 소프트웨어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점점 더 많은 기능이 소프트웨어에 의해 구현되고 있으며,' 하드웨어 연화' 가 트렌드가 되어' 소프트웨어 라디오',' 소프트 스위치' 등 기술 분야가 나타났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발전으로 인해 소프트웨어는 전통적인 컴퓨터 분야에서 벗어나 많은 산업 제품 및 민간 제품의 지능화를 촉진했습니다. 소프트웨어 기술은 이미 정보화를 촉진하는 핵심 기술이 되었다.
트리플 플레이와 광대역은 네트워크 기술 발전의 큰 방향이다. 전화망, 케이블 TV 네트워크, 컴퓨터망의 융합은 디지털화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기술에서 일관되고 비즈니스 콘텐츠에서 서로 덮어쓴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화망과 TV 네트워크는 기술적으로 인터넷 기술과 접목해야 하는데, 그 기본 특징은 IP 프로토콜 및 패킷 스위칭 기술입니다. 상업적으로 음성 기반 또는 단방향 전송은 대화식 멀티미디어 데이터 서비스로 발전해야 합니다. 트리플 플레이는 단순히 트리플 플레이로 이해 될 수는 없지만 원래의 산업 경계를 깨고 산업 구조 조정과 정책 조정을 야기 할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데이터 트래픽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특히 멀티미디어 정보가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 대역폭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역폭 증가는 오랫동안 네트워크 기술 발전의 주제였다. WAN 및 메트로폴리탄망에서는 DWDM 으로 대표되는 전광 네트워크 기술이 주목을 받아 광 정보 기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광대역 접속 네트워크 기술의 각종 방안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어 누가 이길지 알기가 어렵다. 제 3 세대 이동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무선 광대역 액세스 기술과 모바일 인터넷 기술은 정보 개인화의 목표를 향해 발전하고 있다.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개발도 지속적인 핫스팟이다. 한편, TV, 휴대폰, PDA (Personal Digital Assistant) 와 같은 가전제품과 개인 정보 장비는 모두 네트워크 터미널 장치로 발전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터미널 장비의 다양성과 개인화가 형성되어 컴퓨터 온라인 국면을 타파하고 있다. 한편, 전자 상거래, 전자 정부, 원격 교육, 전자 미디어 및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기술은 점점 더 성숙해지고 있으며, 사용자의 전문성과 경제 투자에 대한 요구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인터넷 데이터 센터 (IDC), 포털 서비스 등의 기술 제안과 서비스 체계의 형성은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회 서비스 체계를 형성하고 정보기술이 사회생산생활의 각 분야에 점점 더 광범위하게 진입하게 하여 네트워크 경제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주요 특징
어떤 사람들은 디지털, 네트워킹, 멀티미디어, 지능, 가상화 등 컴퓨터와 네트워크 기술의 특징을 정보 기술의 특징으로 여긴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측면에서 정보기술의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보 기술은 기술의 일반적인 특징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 구체적인 표현은 과학적 방법, 첨단 도구 장비, 숙련된 기술, 풍부한 경험, 빠른 행동 과정, 효율적인 기능 등이다.
정보 기술은 다른 기술인 정보와 다릅니다. 특히 정보 기술의 서비스 주체는 정보이며, 핵심 기능은 정보 처리 활용의 효율성과 효과를 높이는 것이다. 정보의 본질은 정보기술이 보편성, 객관성, 상대성, 동적성, 향유성, 전환성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결정한다.
교육 시스템
정보기술 교육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정보기술을 배우고 익히는 교육이다. 둘째, 정보기술을 이용한 교육활동을 말한다. 전자는 교육 목표와 교육 내용 방면에서 정보기술 교육을 이해하고, 후자는 교육의 수단과 방법 방면에서 정보기술 교육을 이해한다. 따라서 "정보 기술 교육" 은 다음과 같이 정의 될 수 있습니다.
정보기술 교육은 정보기술을 배우고 응용하고, 정보자질을 키우고, 최적화학과 가르치는 이론과 실천을 말한다.
이 정의를 이해할 때 주목할만한 몇 가지 문제:
정보기술 교육은 이론과 실천의 두 영역을 포함한다. 이론 분야는 정보기술 교육이 과학이며 현대교육학 연구의 새로운 분야로 개념 체계, 이론적 틀, 원칙, 명제, 모델, 방법론 등 교육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실천 분야는 교육 활동, 업무 관행, 교육 현대화로 정보 기술 교육, 정보 기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자원 구축, 교과 과정 교재 설계 및 개발, 교사 교육, 다양한 정보 기술의 통합 응용, 학습 지도, 평가 및 관리 등을 말합니다.
정보기술 교육의 본질은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정보 소양을 양성하는 것이다. 여기서' 정보기술 활용' 은 수단과 도구일 뿐, 궁극적으로 학생들의 정보 자질을 키워 정보 사회의 인재 양성 기준에 적응하는 것이다.
정보 소양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식별, 가공, 활용, 혁신 및 관리 정보의 지식, 능력, 감정 (의미) 등 기본적인 자질의 합계를 의미하며, 인간의 기본적인 생존 소질이다. 따라서 정보 기술 교육의 지도 사상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즉, 학생들이 정보 기술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정보 기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정보 자질을 높여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보기술 교육명언) 즉, 정보기술 교육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지식 학습과 같지 않다. 대신, 학생들은 컴퓨터와 네트워크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 도구의 포괄적 인 응용 방법을 습득하고 처리 능력과 혁신 능력을 배양하며 정보 사회의 업무, 학습 및 생활에 적응하기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해야합니다.
정보기술 교육의 범위는 정보기술 학습과 정보기술 활용으로 학습을 촉진하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이 글은 정보기술 교육의 두 가지 교육 형식 (전문 수업식과 학과 침투식) 을 명확하게 지적했다. 전문 정보기술 과정을 개설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컴퓨터, 인터넷 등 현대 정보 도구를 사용하는 지식과 능력을 키우는 데도 주력해야 한다. 그리고 모든 과정의 교육에서 다양한 전통과 현대의 정보 도구를 이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하고, 정보기술 교육 사상에 침투하며, 학생들의 각종 학과 정보에 대한 종합 처리와 혁신 능력을 키워야 한다.
정보기술 교육에는 여러 가지 방법과 모델이 있다. 학교 교실 수업 모드 외에도 과외 활동 모드, 가정 교육 모드 및 원격 협업 학습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프로젝트 활동에 기반한 교육 모델은 이론 지식과 실천 기술의 결합, 학습 경쟁과 협력의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어 학생들의 정보 자질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다. 이것은 매우 실용적인 학교 정보 기술 교육 모델이며, 보급할 가치가 있다.
인공지능
역사를 발전시키다
인공지능 (AI) 은 컴퓨터 지식, 심리학, 철학을 알아야 하는 도전적인 과학이다. 인공지능은 다양한 분야 (예: 기계 학습, 컴퓨터 시각 등) 로 구성된 광범위한 과학 분야를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인공지능의 목적은 컴퓨터를 사람처럼 생각하게 하는 것이다.
1955 에서 섀넌 등은 트리 구조를 가진 프로그램인 논리 이론가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트리를 검색하여 가능한 대답에 가장 가까운 트리의 분기를 찾아 정답을 얻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인공지능의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학계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우리가 채택한 많은 사고방식은 여전히 50 년대의 이 절차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65438-0956 년에 인공지능 분야의 또 다른 저명한 과학자 맥카시가 회의를 소집하여 인공지능의 미래 발전 방향을 토론했다. 그 이후로 인공지능의 명칭이 정식으로 확립되었다. 이번 대회는 인공지능의 역사에서 큰 성공은 아니었지만 인공지능의 창시자들에게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인공지능의 미래 발전을 위한 길을 닦았다. 이후 인공지능의 중점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용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스템에 자습 능력을 요구하기 시작했다. 1957 년 Shannon 등은 일반 문제 해결사 (GPS) 라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Wiener 의 피드백 이론을 확장함으로써 몇 가지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과학자들이 모두 이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때, 오른쪽의 과학자들은 큰 공헌을 했다. 그는 양식 처리 언어 LISP 를 만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여전히 이 언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것은 거의 인공지능의 대명사가 되었다. 오늘날, LISP 는 여전히 발전하고 있다.
1963, MIT 는 미국 정부와 국방부의 지원을 받아 인공지능 연구를 진행했다. 미국 정부는 다른 일을 하지 않고 냉전 중에 소련과 균형을 유지했다. 이 목적은 약간 폭발적이지만, 그 결과는 인공지능을 크게 발전시켰다. 이후 많은 프로그램이 주목을 받았고, MIT 는 SHRDLU 를 개발했다. 1960 년대에 학생 시스템은 대수학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고, SIR 시스템은 간단한 영어 문장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SIR 의 출현은 새로운 학과의 출현으로 이어졌다: 자연어 처리. 1970 년대에 나타난 전문가 시스템은 큰 진보였다. 처음으로, 사람들은 컴퓨터가 인간 전문가 대신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컴퓨터 하드웨어의 성능 향상으로 인공지능은 일련의 중요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것은 생활의 중요한 측면으로 인류의 생활을 변화시키기 시작했다. 이론적으로, 1970 년대도 대발전시기였고, 컴퓨터는 간단한 사고와 시각을 갖기 시작했다. 하지만 1970 년대에는 또 다른 인공지능 언어인 프롤로그가 탄생했고, LISP 와 함께 인공지능 종사자에게 거의 없어서는 안 될 도구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공지능, 인공지능, 인공지능, 인공지능, 인공지능, 인공지능, 인공지능, 인공지능, 인공지능) 인공지능이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그것은 이미 우리의 생활, 모호한 통제, 의사 결정 지원 등에 들어갔다. 컴퓨터가 인간을 대신해 간단한 지능 활동을 하고, 인간을 해방시켜 다른 더 유익한 일을 하게 하는 것이 인공지능의 목적이다.
직업 전망
전문가의 요구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IT 인력의 부족이 갈수록 심각해질 것이다. 보수적인 추산에 따르면 중국 시장은 매년 IT 인재에 대한 수요가 20 만 명을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 그러나 국내 IT 교육은 주로 고교 컴퓨터, 전자, 통신, 정보기술 등 관련 전문 학력교육으로 매년 약 5 만 명의 대학 졸업생을 양성하며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 IT 기술자의 극심한 부족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자격을 갖춘 전문가를 고용하기 위해 높은 임금을 제공하게 되었는데, 이러한 직위의 후한 대우는 많은 비 IT 인력을 끌어들였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훈련을 통해 이런 직위를 얻으려고 시도했다.
업무 요구 사항
IT 업계의 좋은 취업 전망과 임금 대우는 많은 비 컴퓨터 전공 학생들을 끌어들이는데, 대부분 젊은이들이다. 그들은 IT 업계에 진출할 수 있는 기술 능력을 얻기 위해 학습과 교육에 의지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하다. 한편, IT 업계의 직업 변화와 교체도 가장 빈번하다. 이를 위해서는 종사자들이 이런 지속적인 근무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해야 한다. 동시에, 한 사람이 배우는 기술이 선진할수록, 습득한 기술이 전면적일수록, 그 사람의 직업 발전 전망은 넓어지고, 직업을 선택할 기회가 커진다. 또한 인터넷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구식 기술을 습득한 많은 사람들은 최신 기술의 속도를 따라잡기 위해 재교육을 받아야 했습니다. 우리나라 경제의 부단한 발전과 정보화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기업의 정보화에 대한 투자 비율이 점차 증가하기 때문에 재직자들은 반드시 마이크로컴퓨터를 조작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WTO 가입은 교육 시장의 수요를 자극했다.
중국이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함에 따라 상업 운영이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국제 국내의 상업과 기업 경쟁은 상가들이 인재에 대해 더 높은 요구를 하게 할 것이다. 전문 교육을 받고 숙련된 기술과 탄탄한 전문성을 가진 사람만이 글로벌 무역시장의 요구에 적응할 수 있다.
취미와 취미
현대인들이 직면한 것은 지식 위기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학 학력이고 지식은 더 이상 위기가 아니기 때문이다. 현대인들은 기술과 기교의 위기를 점점 더 경험하고 있다. 그들은 강한 훈련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훈련에 비용을 지불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기술의 훈련 시장이 성장할 것이다. 또한 현대인의 삶의 질이 향상되어 개인의 관심사에 대한 교육 시장이 더 많아질 것이다. 일을 하면서 사람들은 자신의 취미에 따라 훈련을 선택하여 자신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풍요롭게 한다.
대학의 교육 메커니즘에는 몇 가지 결함이 있습니다.
고등 교육은 컴퓨터 전문 전통 이론형과 연구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응용형 인재 양성 방면에 계층 단일성, 교육 내용 지연, 이론과 실천의 단절이 심하고, 교과 과정이 낡고 시설이 낙후되는 등 대부분의 졸업생 이론이 많고, 직위에 필요한 전문 응용기술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많은 졸업생들은 심지어 일을 감당할 수 있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심지어 단기 훈련에 참가한 것보다 더 나쁜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 상황은 결국 많은 컴퓨터 전문 대학과 학부 졸업생들이 대학 졸업장을 들고 일자리를 찾게 되었다.
발전 전망
2 1 세기 초 인류는 전면적으로 정보화 시대로 접어들 것이다. 정보기술 혁명은 경제 세계화의 중요한 원동력이자 다리이며, 전 세계 경제와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주도적인 힘이다. 정보기술을 핵심으로 하는 신기술 혁명은 세계 경제 발전사의 새로운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다. 정보기술은 인류가 물질 운동에 숨겨진 거대한 정보 자원을 더 발굴하여 세상을 국경없는 정보 공간으로 만들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그 상징은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억만 사무실과 가정, 슈퍼컴퓨터의 출현, 위성통신과 광통신의 발전, 특히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을 상징한다. 정보기술 혁명은 국가, 지역, 기업, 단체, 개인 간의 관계를 가장 편리한 방식으로 소통할 뿐만 아니라 각 지역과 국가의 제한을 어느 정도 깨뜨렸다. 이 신기술혁명은 주로 미국에서 일어난 다음 일본과 서유럽 국가들이 빠르게 추진해 강력한 중심지와 삼각형을 형성했기 때문에, 아짐 비쇼프는' 세계화 = 세계 중심지의 긴밀한 네트워킹' 이라는 공식까지 제시했다. 그러나 신기술 혁명의 발전은 강력한 과학연구력, 값비싼 장비, 막대한 자금, 좋은 인프라가 필요하기 때문에 개발도상국의 경제 발전 수준은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새로운 세계를 따라잡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인터넷의 보급은 국가 간 경제 연계를 강화하는 새로운 유대를 제공한다. 정보의 신속한 수집, 처리, 저장 및 전송을 통해 정부, 회사 및 개인이 정보를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의 투명성 (개방성) 과 유동성은 각국 정부와 국민 간의 상호 이해, 과학 문화 지식의 확산, 정부와 기업의 과학적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되며, 국가 간 경제 협력에 도움이 된다. 인터넷은 금융, 무역 및 기업의 글로벌 운영의 효율성과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입니다. 컴퓨터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인터넷은 거의 무한한 정보를 제때에 처리할 수 있다. 이는 전 세계 주민들이 국제경제협력에 참여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은행은 매일15 조 달러의 통화거래를 처리할 수 있다. 증권 시장은 매년 수백 조 달러의 증권 거래를 처리할 수 있다. 육해항공 수송은 수억 개의 컨테이너를 침착하게 세계 각지로 보낼 수 있다. 다국적 기업은 글로벌 지사를 지휘하여 고객의 요구에 따라 동일한 브랜드, 개성이 다른 제품 (예: 자동차) 을 생산 라인에서 생산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세기에 기업의 경쟁력은 그것의 인터넷 사용에 달려 있을 것이다. 만약 기업이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미래의 글로벌 경쟁에서 열세에 처하게 될 것이며, 심지어 상업권에서도 제외될 것이다. 정보기술의 발전도 기업 관리에 새로운 도전을 제기했다. 기업들이 일체화 관리를 실시하고, 상류와 하류를 통합하고, 네트워크 최적화를 통해 글로벌 자원을 할당하고, 최상의 경제적 이익을 얻을 것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기업은 세계를 바라보아야만 미래의 정보화 시대에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다.
인터넷의 발전은 2 1 세기 글로벌 실용경제와 서비스업의 발전을 크게 추진하여 인류의 생산과 생활방식을 크게 변화시킬 것이다. 다음 세기에 지식은 생산 요소의 독립 구성 요소가 될 것이다. 어느 나라가 기술 혁신과 제도 혁신 방면에서 세계 선두에 서게 되면 2 1 세기의 국제 경쟁에서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20 세기의 역사는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이 자본, 인력, 원자재의 투입을 증가시켜 실현될 수 없고, 국제경쟁에서 유리한 위치에 있을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기술 혁신과 제도 혁신이 있는 국가만이 각종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고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며 국제 경쟁에서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기술 혁신과 제도 혁신에는 교육을 잘 받은 높은 자질의 시민이 필요하며, 모든 시민의 재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는 사회 환경이 필요하다. 분명히 기술 혁신과 제도 혁신에는 지식이 필요하고, 전체 시민의 지식 수준 향상에는 교육의 발전이 필요하다. 그러나 한 나라의 국민 교육 수준이 높다고 해서 이 나라가 기술 혁신과 제도 혁신에 능하다는 뜻은 아니다. 반드시 국제 경쟁에서 이길 것이다. 구소련은 국민 교육 수준은 높지만 국제 경쟁에서 이기지 못한 나라이다. 더 중요한 것은 전체 시민을 위해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사회 조건을 만드는 것이다. 2 1 세기, 어느 나라가 이를 인식하고 이를 달성하면 국제경쟁에서 강해질 것이다.
그러나, 전 세계 빈곤 속에 사는 사람들은 여전히 정보 혁명의 혜택을 받기 어렵다.
유엔에 따르면 선진국에서는 정보산업이 조양산업이 되고 있고, 가난한 나라와 부국의 인터넷 사용자 수 격차는 국민소득 격차보다 훨씬 크다. 55 개 선도적인 정보기술 국가가 정보기술 산업에 투자한 자본은 글로벌 정보기술 투자의 990/0 을 차지하며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의 93% 가 선진국에 살고 있다. 전 세계 수억 네티즌 중 1/5 의 최저소득자는 전 세계 네티즌의 0.2% 에 불과하다. 미국은 세계의 다른 나라들보다 더 많은 컴퓨터를 가지고 있다. 현대 정보기술의 빠른 발전이 점차 다른 나라와 지역 간의 정보 격차를 확대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부국과 빈국 사이에' 정보 빈곤' 과' 디지털 격차' 가 나타날 것이다.
배치에 관한 예비 연구
이 글은 먼저 디지털 정보기술이 도시 관광산업 레이아웃에 미치는 영향을 논술하고, 디지털 정보기술을 뒷받침하는 도시 관광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우한 실태와 결합해 디지털 관광정보시스템이 관광산업 레이아웃 최적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논술했다.
키워드: 디지털 정보 기술 관광 산업 레이아웃
세계화와 정보화의 맥락에서, 신기술의 응용과 디지털 도시 관광 정보 시스템의 설립은 정부 관광 의사 결정 부서에 포괄적이고 체계적이며 과학적인 의사 결정 기반을 제공하고 도시 관광의 발전을 촉진하는 강력한 기술적 배경을 제공할 것이다. 디지털 정보 기술은 주로 지리 정보 시스템 (GIS), 통신망 및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디지털 도시에 관광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광 정보를 수집, 정리, 처리, 전송, 조회 및 전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디지털 정보 기술이 도시 관광 산업의 배치에 미치는 영향
관광업에 디지털 정보기술의 응용은 도시 관광산업의 많은 요소들의 조정과 최적화로 이어질 것이며, 이를 통해 도시 관광산업의 배치가 더욱 합리적이고 과학적이 될 수 있게 될 것이며, 동시에 도시 관광정보시스템의 건립을 지도하고, 도시와 관광업 발전의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키고, 도시 관광 생산능력을 높이고, 관광업 지주 산업이나 주도적 산업의 지위를 확립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