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재미있는 부모와 자식 게임 수업 계획 모음
재미있는 부모와 자식 게임 수업 계획 모음
재미있는 부모-자식 게임 수업 계획 모음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속도 변경, 방향 변경, 걷기, 달리기 훈련을 계속합니다. 게임에서 아이들을 훈련시키고 좌우로 점프하고 한 발로 점프하세요.
2.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감수성을 길러주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세요.
3. 어린이들에게 대중 활동에 대한 인식과 상호 겸손의 좋은 도덕적 품성을 배양합니다.
활동 준비:
각 사람은 색색의 병, 작은 북, 기하학적 인물 세트, 음악 반주 테이프 및 테이프 레코더를 가지고 있습니다.
활동 과정:
1. 준비 활동
1. 형성 훈련은 분리를 끊고 최종적으로 4자 기둥을 형성합니다.
2. 운동을 준비하세요.
2. 활동
1. 교사는 숲을 통해 게임의 방법과 규칙을 설명하고, 두 발가락을 땅에 대고 점프하고 무릎을 구부리는 요구 사항을 시연했습니다.
규칙: 그룹으로 한 게임씩 플레이하세요. 밀지 말고, 꽉 쥐지 말고, 병을 넘어뜨리지 말고, 게임을 마친 후 팀으로 돌아가세요.
2. 어린이 자유 놀이 교사는 먼저 아이들이 두뇌를 사용하여 색깔 있는 병을 가지고 노는 다양한 방법을 고안하고 시연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그런 다음 아이들은 스스로 알록달록한 병을 가지고 놀고, 교사는 아이들을 안내합니다.
규칙 : 지정된 범위 내에서 플레이해야하며 플레이 할 때 단결하고 친절해야하며 서로 겸손해야하며 밀지 말고 밀지 말고 다른 사람과 충돌하지 마십시오.
3. 삼각형, 직사각형, 정사각형, 원형의 신호 퍼즐 모양을 보고 교사는 그래픽을 하나씩 보여주며 아이들에게 이름을 지정하고 게임 방법과 규칙을 설명합니다.
규칙: 아이들은 신호를 본 후 자유롭게 퍼즐을 조립하고 손을 들어 퍼즐이 완료되었음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교사가 "중지" 신호를 보내면 아이들은 퍼즐 맞추기를 중단합니다. 퍼즐을 빨리 맞추는 아이가 이기게 됩니다.
4. 신호를 듣고 속도와 방향을 바꿔 달리거나 걷습니다. 유치원생들은 기하학적인 모양 주위에 서서 드럼 소리를 들으며 필요에 따라 빠르게 달리거나 천천히 걷는다.
규칙: 북소리가 빠르면 빠르게 달리고, 북소리가 느리면 천천히 걷는다. 드럼이 더 크게 울리면 멈추세요.
3. 게임 종료
1. 게임 정보를 요약하고 게임 규칙 준수 및 명령 듣기의 핵심 사항을 설명합니다.
2. 휴식을 취하세요.
활동 종료:
팀 전체가 음악을 듣고 퇴장합니다.
2부 재미있는 부모-자식 게임 수업 계획 전체 모음
활동 의도
아이들은 게임을 좋아하며 게임을 통해 점프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발을 모으고 손과 발로 기어다니는 동시에 과일과 채소의 색깔에 대해 배울 수 있고, 과일과 채소를 색깔에 따라 분류하여 각각 해당 상자에 넣을 수 있어 교육적이고 재미있습니다. 아이들이 신체적 협응력을 발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에 대한 인식과 협력 잠재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활동 목표
1. 두 발을 모아 점프하고 손과 발을 땅에 대고 기어가는 연습을 하세요.
2. 과일과 야채 장난감을 색상에 따라 분류하여 해당 상자에 넣는 능력.
3. 동물의 움직임을 모방하고 주의 깊게 게임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활동 준비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의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바구니 1개, 플라스틱 과일 및 야채 장난감 4가지, "걷기" 음악 CD 여러 개, 새끼 고양이, 토끼 머리 장식과 작은 드럼.
활동 포인트:
꼬마 토끼가 발을 모으고 점프하는 동작과 작은 거북이가 손발로 기어가는 동작을 연습하세요.
활동 과정
1. 상황 만들기
"걷기" 음악 CD를 재생하여 아이들이 동작을 모방하고 게임 상황에 들어가도록 안내합니다.
2. 게임 방법 소개:
① 새끼 고양이의 머리 장식을 씌워 주고 어린이들에게 장소와 게임 재료를 소개합니다. “작은 토끼야, 새끼 고양이가 상자를 가지고 있구나. 보세요. 무슨 색이에요?” “상자가 몇 개 있어요?” “함께 세어볼까요!” ② 게임 규칙 소개: “새끼 고양이의 과수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과일이 있어요. 땅에 흩어짐) "작은 토끼에게 과일이나 야채를 집는 것을 도와달라고 부탁하세요. 생각해 보세요. 작은 토끼가 빨간 과일을 집을 때 어떤 색 상자에 넣어야 할까요? "노란 과일을 따면 어떡하지?" 녹색 과일을 따셨나요? 파란 열매를 따셨나요? ”
3꼬마 토끼는 어떻게 걷는 걸까요? (아이에게 양손의 검지와 중지를 따로 머리 위에 올려놓고 두 발을 모으고 앞으로 점프하도록 팁을 주세요.)
④"꼬마 토끼들아, 어미 고양이의 작은 북 소리가 들리면 과일과 채소를 따러 과수원으로 뛰어들기 시작한다. 준비됐니?
3. '과일과 야채를 집에 보내기' 게임을 협동적으로 진행합니다.
네 명의 아이들이 상자 앞에 서서 다른 아이들이 과일을 집는 역할을 합니다. 야채 장난감을 상자에 넣어서 살펴보세요.
① 아이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장난감을 집어 들고 배치하는가? 예를 들어, 어미 고양이가 과일을 옮기는 것을 도와주세요. 예를 들어, 작은 거북이는 아이가 기어오르는 동작을 하도록 합니다.
3아이의 따기 및 배치 조건에 따라 계속해서 숫자를 늘립니다. 따기 및 배치는 2 또는 3이 될 수 있습니다.
활동 확장
재미있는 부모-자녀 게임 수업 계획 세 번째 부분
활동 목표:
1. 능력을 연습하고 옆으로 걷는 움직임 조정.
2. 신체의 다양한 부위를 사용하여 공을 옆으로 잡는 방법과 파트너와 협력하는 방법을 탐색합니다.
활동 준비:
1. 각 손에 공 1개.
3.
활동 과정:
1. 준비 운동
1. 선생님이 물으셨습니다: 나는 게 어미인데, 당신은 누구요? 이제 어미게를 따라가며 운동을 해보세요(천천히 옆으로 걷기, 두 손을 펴고 빠르게 걷기, 발차기 등). 게는 어떻게 걷나요?
2. 지금은 선을 따라 천천히 걷고 있습니다. 자, 이제 속도를 높여 옆으로 걷고, 출발점으로 돌아와 모입니다. 아기 게를 엄마와 함께 앉으라고 초대하세요.
2. 탐색 연습:
1. 선생님: 거기에 멜론이 잔뜩 있어요. 아기게들에게 집으로 데려가달라고 부탁하세요. 하지만 옮길 때 큰 펜치를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행운을 어떻게 원하시나요? 생각한 후, 새끼 게들에게 멜론을 하나씩 가져다 달라고 하고(손을 사용하지 않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줄을 따라 집으로 가져갑니다.
2. 함께 모여서 어린이들 각자에게 의사소통하고 시범을 보이도록 하세요. 아기 게들에게 방금 멜론을 어떻게 운반했는지 말해보세요.
3. 교사: 이제 아기게들에게 다시 멜론을 운반하라고 하세요. 이번에는 방금 사용한 방법과 달라야 합니다.
3. 멜론 운반 협력
1. 선생님: 방금 작은 게 한 마리가 멜론을 운반하고 있었는데, 이제 아기 게 두 마리에게 멜론 운반에 협력해 달라고 합시다. 멜론, 생각해 보세요. 어떻게 운이 좋을 수 있나요? (이동 시 두 아기의 발걸음이 깔끔하도록 주의하고, 멜론이 떨어지지 않도록 모두 함께 걸어야 합니다.)
2. 어린이 개개인이 의사소통 시연을 합니다.
3. 다시 연습하고 아기게들에게 이전과 다른 방식으로 멜론을 운반하도록 요청하세요. 어떤 아기 팀이 멜론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운반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IV. 멜론 나르기 대회
1. 선생님: 지금까지 함께 멜론을 나르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제 아이들을 4개의 팀으로 나누어 어느 팀인지 확인해 보세요. 멜론을 먼저 들고 집에 갈 때 악마의 큰 펜치가 멜론에 닿을 수도 없고 멜론이 옆으로 떨어지게 할 수도 없습니다.
2. 다시 플레이하세요.
활동 끝:
네 가지 재미있는 부모-자녀 게임 수업 계획 모음
디자인 의도:
자동차는 어린아이들의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경 교통, 자동차 운전, 어린아이들의 삶에 가까이 다가가는 것은 그들에게 매우 흥미로우며 기꺼이 운전사가 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음악을 통해 음악을 느끼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자동차가 온다"라는 게임을 디자인했습니다. 아이들은 처음에는 주인공에 따라 게임을 수행하는 방법을 배우고 간단한 교통 규칙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음악을 느끼는 능력을 키우고, 처음에는 주인공에 따라 게임을 수행하는 방법을 배우고, 음악에 맞춰 자동차를 운전합니다.
2. 음악 속 '바바바' 소리를 듣고 교통 규칙 준수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다른 사람과의 협력에 대한 어린이의 인식을 키워주세요.
활동 준비:
1. 음악 게임에 사용하기 위해 테이프 레코더와 "The Car is Coming"의 음악이 녹음되었습니다.
2. 녹음기, 테이프, 교통 표지판, 장난감 자동차, 수제 횡단보도 및 신호등.
활동 과정:
1. 게임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하는 상황을 만듭니다.
1. 대화 주제를 이끌어 내기 위해 신호등 신호를 보여줍니다. 왜 교통 법규를 준수해야 할까요? 위험을 피하기 위해 보통 무엇을 합니까? (어린이를 위한 자유토론)
교사요약: 길을 건널 때 신호등을 잘 보아야 아이들이 얼룩말 횡단이 교통표지판임을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보행자가 길을 건너갈 수 있도록. 어린이들이 교통 규칙을 위반하여 생활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지도합니다.
2. '차가 온다' 노래를 즐겨보세요, '바,바,바, 차가 온다. 빨간불에 가지 말고 초록불에 빨리 가라. . 바, 바, 바, 차가 오고 있어요."
아이들이 노래 정보에 대해 토론하도록 구성하세요. 노래에서 무엇을 부를까요? 교통 규칙은 무엇입니까? (빨간불이 보이면 걷지 말고, 초록불이 보이면 빨리 걷는다.)
3. 노래 부르는 법을 배우고, 아이들에게 동작 편곡을 지도하며,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합니다.
2. 뮤지컬 게임 '자동차 운전'
1. 교사는 음악에 맞춰 '자동차 운전'을 시연합니다. 요청하기: 자동차가 운전할 때와 멈출 때를 관찰하세요. 어린이들에게 음악 게임을 하도록 권유하십시오. .활동 중에 교사는 신체 언어를 사용하여 어린이가 리듬과 방향을 익히도록 유도합니다.
2. 그룹 게임
교사는 교통경찰 역할을 하고 신호등을 보여주며 남학생들에게 음악 게임을 하고 모두를 위해 자동차를 운전하도록 요청하면 여학생들은 박수를 칩니다. 그들과 동행하십시오. "바바바 차가 온다. 빨간불에 가지 말고 초록불에 빨리 가라. 바바바 차가 온다.
주인공이 바뀌고, 소녀가 차를 몰고 갑니다. 소년은 반주에 맞춰 손뼉을 칩니다.
활동 확장:
어린이들이 "신호등" 게임을 하고 신호에 따라 걷기와 달리기를 번갈아 가도록 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