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KLOC-0/500-2000 자의' 당시주문화' 논문을 급히 구하다
KLOC-0/500-2000 자의' 당시주문화' 논문을 급히 구하다
시와 술정-당시 중의 술문화시는 생년월일부터 술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고시와 술은 혼연천성이라고 할 수 있고, 시 속의 감정도 술에 녹아들었다. 위진 당송은 역법에서 가장 중요하다. 시 속에는 시인, 시인, 거지, 시인, 애주자, 술주정뱅이, 심지어 술 중 팔선까지 있다. 즉, 이왕진, 최종식, 이백, 장욱, 초수 (모두 당대에서 나온 것) 가 있다. 두보는' 음주 팔선가' 에서 이 여덟 사람을 상세히 묘사했다. 고대 문인은 술을 빼놓을 수 없고, 고대 시인은 술을 빼놓을 수 없고, 고시도 술을 빼놓을 수 없다. 위무제의' 술을 마시면 노래, 인생 기하학'' 어떻게 근심을 풀 수 있을까? 오직 두강' 만이 술이 문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반영한다. 당대에 이르러 문인들이 술을 마시고 시를 짓는 것은 더욱 일상적인 일이다. 술이 없으면 시가 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백년 동안 술의 공과는 대부분 문인으로서의 일종의 정서적 소일거리와 위안이다. 그들은 술로 시를 읊고 감정을 표현했다. 옛날에 술이 송별했는데, 예를 들면 왕위가 "군에게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고, 서천에는 양관에 가는 사람이 없다." " 옛에는 그리움도 있고 술도 있다: 범중연 "술은 근심 같고, 그리운 눈물로 변한다." " 옛 근심에도 술이 있다: 이백은 "오화만마, 천족금 보석, 소년과 좋은 술을 교환하고, 천고의 근심을 함께 판매한다."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그것을 베었지만,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주는 것이 더 걱정스럽다." 고대의 유영의 슬픔도 있다.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나세요? 클릭합니다 옛날에는' 장품' 도 술이 있었고, 신 기질은'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꿈속에서 뿔나팔을 부는 것' 이었다 자조' 에서 유명한' 오늘의 술은 반드시 취하고, 내일의 걱정은 내일의 근심을 불러일으킨다' 는 것은 사생망사의 결달한 심정을 보여준다. 술, 영웅의 술, 예를 들면 조조가 어렸을 때 끓인 주론 영웅, 관우의 주론 화웅. 술, 저속한 술, 예를 들면 장비의 술, 이규지의 호음. 조광윤의 황제조차도 술을 빌려 유명한' 술로 근심을 풀 권리' 를 갖게 되었다. 술이 좋고 술 이야기가 더 좋다. 한나라의 시립은' 레주' 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이것은 한인을 위해 서서 술 한 잔에 기여했다. 탁문군은 술을 파는 사람이 되어 천고에 전해졌다. 대림 칠현' 중 하나인 유령은' 술만 먹고 나머지는 어떻게 알 수 있는가' 로' 술덕송' 을 적었다. 시와 술의 결합은 도연명에서 시작되는데, 그는 술을 시에 넣었는데, 시에는 술이 있고, 술에는 시가 있다. "심오하고 명료한 시, 술로 가득 차 있다" (양효통). 유명한' 백의배달주' 는 도연명의 술에 대한 집착을 알 수 있다. 당대에 이르러 술의 짙은 향기가 시인에 의해 남김없이 발휘되었다. 그중에는 맹호연 호 이백 두보 백거이 있다. 이백은 종종 "백년 삼만 육천일, 하루에 300 잔을 마신다", "음주 팔선" 짱, "이백두주 시 백수, 장안 식당에 가서 잠을 잔다" 고 말했다. 천자는 부름을 받고 배에 오르지 않고, 신하가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이백은 시선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그도 주선이다. 두보도 마찬가지다. 그가 시를 쓸 때마다, 왕왕 술을 빌려 근심을 달래며, "해탈은 술이어야 한다. 시를 탓해서는 안 된다" 고 주장한다. \ "손님으로 술에 취해, 시는 신이다. 두보의 만년에 술에 대한 열광은 심각했지만, 돈이 없어서 그는 늘 옷을 차려입고 술을 팔아야 했다. 그의 사망 이야기 중 하나는 술과 큰 관계가 있다. 백거이는 장수 음주자 중 한 명이다. 시와 술로 볼 때, 백거이는 도연명의 환생이며, 유명한 술부' 술공 짱' 는 그가 술에 중독되었다는 가장 좋은 증거이다. 그의 작품' 권주' 는 술을 마시는 사람을 더욱 흥분하게 하고,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도 참지 못하고 술을 시음하러 가고 싶어 한다. 장욱의 취광은 더 적게 마셔야 한다. 술은 사람의 뇌를 흥분시키고, 사람의 감정과 사고를 활발하게 하고, 사람의 기억을 동원할 때 머릿속에 축적된 각종 정보를 동원하여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따라서 고대 문인들이 깨어 있고 이성적이라면' 입주',' 독음명월',' 음주' 등의 시구가 나오지 않을 것이다. 시대가 바뀌었고, 고대인들이 그랬는데, 현대인들은 술과 고시에서 술의 의미를 어떻게 보아야 하는가? 술 속의 감정을 어떻게 보느냐? 술은 시에 대한 선양이라고 할 수 있지만, 시는 술에 대한 일종의 문화적 누적과 감정 표현이다. " 출처 남회 (www.backbird.com) 원문: /dispbs _ 9 _ 70237.html 당시는 중국 문학사에서 눈부신 명주로 오랫동안 칭송해 왔습니다. 그것은 중국 고금시의 최고봉일 뿐만 아니라 당시에도 많은 민족 문화를 구현했다. 나는 가장 독특하고 매력적인 것이 술 문화라고 생각한다. 당대 시인은 술을 목숨처럼 좋아했다. 두가 일찍이' 팔선과주' 를 쓴 적이 있는데, 이백은 수많은 회자된 명구를 남겼다. 술에 관해서는 먼저 신풍주를 언급해야 한다. 신풍미주는 술 중의 일품이며 시인은 그것을 자주 사용하여 정신의 호탕함을 대표한다. 왕위는' 한 소년의 여정' 에서 "신풍두만주, 함양유협은 여러 해 동안" 라고 썼다. "신풍주는 천성적으로 젊은 레인저에게 색채를 더해 주는 것 같다. 또한, 전설에 따르면, 고대 중산인 서지는 수천 일 동안 술을 양조할 수 있었고, 천일 동안 술을 마시며 깨어났기 때문에 또 중산장이 있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산, 중산, 중산, 중산) 현대인들과 마찬가지로 고대인들도 백주를 마셨고, 서역에서 많이 나는 술도 마셨다. 시인 피일휴는' 춘효' 에서도 루펜주를 언급했는데, 상동릉현에서 물을 나누어 양조한 좋은 술이라고 한다. 이 술은 향긋한 향이 코를 찌르고, 향을 남기고 오래간다. 립으로 만든 유명한 란릉주도 있습니다. 그것은 부드러운 향기와 금호박 같은 광택을 가지고 있다. 이백이 마신 후에'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한다' 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술을 마시고 술을 시음하는 데는 당연히 술기가 필요하다. 당시에서는 그 정교한 술그릇들이 흔히 금단지라고 불리지만, 사실 술그릇은 여러 가지가 있다. 가장 간단한 것은 호리병박이다. 고시에서는 호리병박이라고 부른다. 오늘날 알려진 백옥컵, 백옥그릇, 백옥주전자, 유리시계 등은 술을 시음할 때 술의 색깔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주무왕 시대에는 서호가 백옥으로 정제된 유리잔이' 밝은 밤등' 처럼 야광잔이라고 불리며 백옥컵의 명품으로 꼽힌다. 이백은' 양양가' 에서 가마우지 () 와 같은 술도 많이 언급했다. 이는 목이 긴 물새 () 처럼 생긴 긴 술숟가락이며 앵무새 입처럼 생긴 소라 껍데기로 만든 앵무조개 컵과 금뢰를 언급했다. 고대에는 금곡기라는 진귀한 술그릇도 있었는데, 건배를 통해 사람에 대한 존중을 나타낼 수 있었다. 음주와 관련하여 고대에는 또 다른 설이 있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송별주를 송별잔치라고 부르고, 권고주를 독촉주라고 부르고, 술집을 깃발정이라고 부르는데, 양조한 여과되지 않은 술을 가리킨다. 시인은 시에서 때때로 술 대신 녹색을 사용한다. 새로 빚은 술이 여과되지 않았을 때, 술 위에는 약간 녹색을 띠는 찌꺼기가 떠 있었고, 멀리서 개미처럼 보이는 것을 녹색개미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이 쓰면 녹색으로 변한다. 또한, 술을 따를 때는 반드시 손톱을 찍어야 하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술을 따를 때 손톱을 찍어야 한다고 불렀다. 탁주를 마시지 않는 사람은 피현남이라고도 한다. 이 단어들은 현대에서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 당시 () 에 함축된 술 문화는 마치 거대한 보물과 같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항상 발굴을 하고 싶어한다. 다른 문화는 말할 것도 없다. 아마도 많이 보고 많이 읽음으로써 누구나 소중한 고대 문화를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