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학을 어떻게 배우나요? 중국 전통 문화로 아이들을 교육하는 방법

중국학을 어떻게 배우나요? 중국 전통 문화로 아이들을 교육하는 방법

중국학의 본질은 옛 성인들의 독특한 지식을 계승하고 모든 세대를 위한 평화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중국학 교육의 본질은 현대적 지식과 기술교육을 통해 서로 보완할 수 있는 도덕적 인격의 확립에 있다. 도덕을 함양하고 사람을 양성한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더 나은 인재를 양성합니다. 다안 스승님의 가르침을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 교육은 "팔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어린이는 국가의 미래입니다. 국가의 흥망성쇠는 그 나라의 아이들의 자질에 달려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교육은 매우 중요합니다. 가정교육은 국가의 통치와 안정의 기초이므로 반드시 고려되어야 한다. 어린이 교육은 도덕 교육, 인성 교육, 전반적인 수준 높은 교육, 경외심이 있는 교육, 행동 수준의 규범에 관한 것입니다. 아이가 현명할 때 무엇을 가르칩니까? 여덟 가지 덕(八德)은 효(孝), 우애(仁愛), 충성(忠), 신의(信), 예의(禮), 의(信), 성실(節), 부끄러움(寂貴)을 잘 교육하면 평생에 걸쳐 유익을 얻을 것이다. 우선 효도를 가르치고 부모를 공경해야 합니다. 당신은 그를 망치거나 아이 중심이 될 수 없습니다. 전통 사회에서는 식사 시간이 되면 아이들은 부모가 밥과 차를 추가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이는 일종의 효도와 효도를 키워줍니다. 이제 아이가 그 위에 앉아 있습니다. 부모가 그를 섬기느라 바쁩니다. 3세 미만이거나 스스로 요리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살, 8살, 10살이 되면 그 일을 그만두고 부모를 섬기고 남을 섬기며 효도를 다하게 해야 합니다. 디도야, 형제관계를 대함에 있어서 동생은 형을 공경해야 하고 형도 동생을 배려해야 한다. 충성은 개인, 사회, 국가 간의 관계를 다룬다. 사회에 봉사하고 공무원이라면 국가에 충성하고 충성해야 합니다. 충성스럽다면 권력을 이용하여 부패를 저지르지 않고, 나라의 돈을 외국 은행에 예금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릴 때부터 교육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부패한 공직자들을 많이 봅니다. 신뢰는 친구 사이의 관계이며 신뢰가 필요합니다. 이 편지에는 한쪽에는 개인적인 성격이 있고 다른쪽에는 말이 있습니다. 당신이 말하는 것이 믿을 만하지 않다면, 당신은 더 이상 인간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예로부터 대단한 존엄성을 가지고 대접받았는데, 인품으로 보장되는 것이 있다면 누구나 할 말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성격이 무너졌으니 성격을 담보로 삼는다고 해도 아무도 믿지 않을 거예요. 고대인의 편지는 천금의 가치가 있는 약속과도 같으니, 한 번 한 말은 무슨 일이 있어도 지키기 어렵습니다. 믿음은 성실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성실만이 믿음을 보여줄 것입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청렴도가 극도로 낮고, 사람들 사이에 신뢰 관계를 구축하기가 어렵습니다. 가끔 이걸 보면 정말 감정이 북받치는 것 같아요. 경제 분야에는 기만, 위조, 조잡한 것들이 너무 많고, 심지어는 왜곡된 언론, 허위 보도, 허위 광고, 허위 졸업장, 학력이 너무 많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공자가 설법할 때, 자공은 공자에게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물었습니다. 나라를 다스리는 데는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식량이 충분하고, 군사가 풍부하며, 신의가 있다는 것입니다. 자공이 다시 물었다. 만약 셋 중 하나를 도태해야 한다면 어느 것을 도태해야 합니까? 공자께서 대답하셨다: 수비대(즉, 국방군)는 제거될 수 있다. 세 가지 요소 중 하나를 제거해야 한다면 국방을 제거하고 두 가지를 남겨라. 충분한 음식은 먹는 문제인데, 충분한 음식과 믿음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무엇을 취하고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지 좀 더 질문해 봅시다. 통치자에게 이것은 매우 심각한 일입니다. 공자께서 대답하셨다: 음식을 충분히 제거하라. 민생과 식량 문제는 제쳐두고 이 편지만 남겨주시면 됩니다. 자공은 이 말을 듣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이런 선택을 할 수 있었습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아니하였으니 백성은 믿음이 없이는 설 수 없느니라. 음식이 없으면 죽을지도 모르지만, 예로부터 죽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 즉, 이런 믿음의 도덕적 가치는 육체의 수명을 초월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중국 성도들이 도덕적, 영적 가치를 이 정도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는 것을 너무나 존경하는 말씀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불효 후손들은 신앙의 도덕적 가치를 이 정도로 저하시켰습니다. 우리 모두는 공자(孔子) 선생을 부끄럽게 여기고 사람들에게 신앙을 교육해야 합니다. 에티켓, 공손함, 예절의 정신은 존경심과 예의로 표현되어야 하며, 중국 문화에서 관우의 이미지는 의로움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도원 삼형제는 의형제입니다. 그 후로 그의 형제애와 유비에 대한 충성심은 흔들릴 수 없었습니다. 그는 정직하고 검소했습니다. 사람은 물질적 욕망을 줄이고, 정직하고, 정직한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사람이 정직할 수 있으면 그의 도덕적 성품이 향상될 것입니다. 사람이 과도한 소비를 추구하고 사치스러운 삶을 살면 그는 쉽게 타락의 길로 가고 부끄러움, 수치심, 죄책감을 갖게 됩니다. , 무엇을 하면 양심이 부끄럽고, 하늘과 땅이 부끄럽고, 남이 부끄러워진다.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습니다. 이 부끄러움을 알아야만 그것을 바꿀 수 있는 용기를 갖게 됩니다. 이 부끄러움은 불교의 부끄러움과 수치심에 해당합니다. 부끄러운 마음이 없으면 치료법이 없습니다. 사람이 부끄러움을 모르는데, 뻔뻔하고 뻔뻔할 정도로 수치심이 없으면 치료법이 없습니다. 이러한 수치심은 양심과 재능이 아직 소멸되지 않았음을 나타내는 감정적 반응으로서, 양심과 재능이 모두 사라져 물질적 욕망과 증오에 빠져 있다면 부끄러움도 없을 것입니다. 부끄러움도 부끄러움도 아닌 자부심이 있습니다.

알다시피, 어떤 사람들은 지금 나쁜 짓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의 물건을 빼앗고 그의 면전에 과시합니다. 당신은 그것을 훔치는 과정에서 얼마나 용감하고 전략적인지 알 수 있습니다. . 부끄러워할 것이 아니라 자랑스러워할 것입니다. 나는 혼외 관계를 맺고 내 자신을 과시합니다. 내가 얼마나 매력적인지 알다시피, 그는 과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한번 뻔뻔해지면 어찌할 수가 없습니다. 여덟 가지 미덕, 이 여덟 가지 성격은 매우 중요하며 사람의 성격이기도 합니다. 이 여덟 글자가 없으면 고대인들은 그것을 죽음의 팔자(Bazi of Death)라고 부르며, 당신은 이 여덟 글자를 잊어버렸고 그것들은 당신에게 반영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잊어버리는 것이 좀 더 우아합니다. "zi"라는 단어를 생략하면 "forgetting"이라고 하는데, 이는 약간의 욕입니다. 그냥 죽은 놈일 뿐이고, 단지 이 8개의 문자가 사라졌을 뿐입니다. 아이들에게 그러한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진정한 교육이고, 이것이 바로 교육의 가장 진실한 것입니다. 그런 다음 세 가지 삶의 원인과 결과를 더 가르치십시오. 모든 행위는 과거, 현재, 미래에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삶의 원인과 결과는 실제적이고 진실입니다. 우리의 각 행동은 환생의 여섯 가지 길에 반영될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세 가지 삶과 환생의 여섯 가지 길의 원인과 결과를 가르치십시오. 인과(因果)와 윤회(輪輪)는 불교의 핵심이다. 만약 어린아이가 이 이치를 받아들이고 마음속에 이 개념을 확립할 수 있다면, 그는 반드시 경외감을 갖게 될 것이고, 감히 나쁜 짓을 하지 않을 것이며, 그는 확립하게 될 것이다. 악을 징벌하고 선을 장려하는 제도. 이 근본은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려 있어 행동에 있어 참으로 독립하여 아무도 볼 수 없을 때에는 이 여덟 가지 말에 따라 스스로를 억제하고 단속하게 된다. 원인과 결과, 환생의 개념이 없다면 모든 도덕교육은 뿌리도 없고 기초도 없을 것입니다. 도덕을 이야기한다 해도 그것은 모두 피상적이다. 그래서 지금 우리는 깊은 걱정을 하고 있는데, 한 사회가 삼생육도의 인과를 믿지 않으면 그 도덕은 반드시 쇠퇴하고 파멸될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