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루쉰씨 관련 기사를 찾아보세요! !
루쉰씨 관련 기사를 찾아보세요! !
루쉰(1881-1936)은 중국 현대의 위대한 작가이자 사상가이자 혁명가였습니다. 원래 이름은 주수인(周樹仁)이고, 예명은 형채(源施)이며, 절강성 소흥(少興) 출신이다. 황폐한 봉건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젊었을 때 그는 진화론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1902년 일본으로 유학을 떠나 민족정신을 바꾸려는 노력을 펼쳤다. 1905년부터 1907년까지 쑨원을 필두로 하는 혁명가들과 강유웨이, 량치초를 필두로 하는 개혁파들이 대규모 논쟁을 벌일 때, 루쉰은 혁명가들의 편에 서서 『모로시의 권세에 관하여』를 출판했습니다. , "문화의 편파성에 관하여" 등 중요 논문. 1909년 중국으로 돌아와 항저우와 소흥에서 차례로 가르쳤다. 1911년 혁명 이후에는 난징임시정부 교육부 장관, 관료, 북경정부 교육부 관료를 역임했으며, 북경대학, 여자사범대학 등에서 교편을 잡았다. 1918년 5월 중국 현대문학사상 최초의 토속소설 『광인일기』를 출간했는데, 이 소설은 식인 풍습이라는 봉건제도를 폭력적으로 폭로하고 비판하며 신사문학운동의 기틀을 마련했다. 5·4운동 전후에는 잡지 『신청년』의 활동에 참여하여 반제반봉건 신문화운동의 선두에 섰다. 1918년부터 1926년까지 그는 『절규』, 『무덤』, 『열풍』, 『방황』, 『잡초』, 『황혼에 딴 아침 꽃』, 『화가이집』, 『화가이집속편』, 등 애국심과 철저한 혁명적 민주주의의 사상적 특성을 보여주는 특별 소장품이다. 그 중 1921년 12월에 출간된 중편소설 『아Q 실화』는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 중 하나이다. 이 기간 동안 루쉰은 마르크스-레닌주의와 접촉하기 시작했고 『공산당 선언』, 『국가와 혁명』 등의 작품을 읽었다. 1926년 8월, 그는 베이징 학생 애국 운동을 지지했다는 이유로 반동 당국의 수배를 받고 남쪽으로 가서 샤먼 대학에서 강의했습니다. 1927년 1월, 그는 당시 혁명의 중심지였던 광저우로 와서 쑨원대학교에서 강의를 했다. 4월 12일 장개석의 반혁명 쿠데타 이후 그는 화가 나서 쑨원대학교의 모든 직위에서 사임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나는 젊은이들 사이에도 깊은 교육을 받고 진화론을 완전히 포기한 비혁명가와 반혁명가가 있다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는 1927년 10월 상하이에 도착하여 마르크스-레닌주의 이론을 진지하게 연구했습니다. 1930년 좌익작가동맹이 결성되어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좌익문예운동의 주요영도자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중국자유운동동맹, 중국민권수호동맹 등 진보단체에 잇달아 참여하여 반동적인 국민당 정부의 각종 박해에도 불구하고 혁명적 문학예술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마르크스주의 문학을 도입하였다. 문학은 국민당 반동제국문인과 그밖의 반동문인, 반동적인 사람들과 함께 투쟁하였으며 점차 우리 나라 문화혁명의 기수, 무산계급의 위대한 투사가 되었습니다. 그는 1936년 초 '좌좌동맹'이 해체된 후 당의 요구에 응하여 문예계에서 항일민족통일전선에 적극 참여하였다. 1927년부터 1935년까지 그는 『신소설』의 대부분의 작품과 다수의 수필을 썼다. 그 후 10년 동안 쓴 수필들은 마르크스-레닌주의를 지도하여 각종 사회문제를 종합적이고 심도있게 분석했으며, 선견지명 있는 정치적 안목과 강인한 투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작품은 "Ji Ji Ji", "San Xian Ji", "Er Heart Collection", "Nan Qian Bei Diao Ji", "Pseudo Free Letter", "Quan Feng Yue Tan", "Lace Literature", "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Qiejieting Essays" 특별한 집중을 기다리세요. Lu Xun은 중국의 문화 사업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그는 "Weiming Society", "Chaohua Society"와 같은 진보적인 문학 그룹을 이끌고 지원했으며 "National Newspaper Supplement"(Type B)와 "Wangyuan", "Running"을 편집했습니다. 『원한』, 『번역』 등의 문학잡지, 젊은 작가들을 열성적으로 배려하고 적극적으로 양성하며, 외국의 진보적인 문학 작품, 회화, 목판화를 활발하게 번역 소개하며, 다수의 중국 고전문학을 수집, 연구, 분류하고 비평한다. 그는 조국의 고대 문학예술유산을 계승하여 《중국소설사》, 《중국문학사개요》를 편찬하고 《기강서집》을 편찬하였으며 《고고잡집》을 편찬하였다. 콰이지현 서적', '고대소설', '당송전설', '소설집', '소설신보' 등 그는 1936년 10월 19일 상하이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루쉰전서』(20권)는 1938년에 출판되었다. 신중국 건국 이후 루쉰의 번역은 『루쉰전서』(10권), 『루쉰번역본』으로 편찬되었다. "(10권), "루쉰일기"(2권), "루쉰서간집" 등 루쉰이 편찬한 각종 고서들을 복각하였습니다. 1956년, 당과 인민정부는 루쉰의 묘를 이장하고 재건했습니다. 마오쩌둥은 루쉰의 묘에 직접 비문을 새겼고, 전 당과 전국 인민에게 루쉰에게서 배우도록 거듭 호소했다. 루쉰 박물관과 기념관은 베이징, 상하이, 소흥 등지에 설립되었습니다.
정답: gedo1018 - 마술사 레벨 4 1-18 20:56
24 루쉰 선생을 회상하다(발췌)
샤오홍
'루쉰 선생의 추억'(인생서점 1946년판)에서 선정.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발췌)
루쉰 씨의 휴식은 축음기를 듣지도, 산책을 가지도, 침대에서 잠들지도 않았다.
“앉아라. 의자에 앉아 책을 뒤집으면 휴식이 됩니다.
”
루쉰 씨는 오후 2~3시부터 5시까지, 손님이 집에서 저녁을 먹으면 6시까지 손님을 모셨다. 식사 후에 함께 차를 마셔야 하거나, 그냥 차를 마시고 나가거나, 떠나기 전에 다른 손님이 와서 8시, 10시까지 함께 있고, 밤 12시까지 지내는 경우도 많았다. 오후 12시가 되자 루쉰 씨는 오랫동안 고리버들 라운지 의자에 앉아 담배를 피우고 있었습니다.
손님들이 오자마자. 떠났더니 벌써 자정이 되어 잠자리에 들 시간이었다. 루쉰 씨는 일을 시작하기 전에 잠시 눈을 감고 담배를 피우고 침대 가장자리에 누워 있었다. (쉬 씨는 왜 그렇게 빨리 잠들었나요? 다음날 아침 6시나 7시에 일어나 집안일을 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건물 전체가 조용해지고 창밖에는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고 자리에서 일어나 책상에 앉았다.
쑤 씨가 수탉이 울었다고 말했을 때 루쉰 씨는 여전히 앉아 있었지만 거리의 차들은 여전히 앉아 있었습니다.
때때로 쉬 씨가 일어나 유리창을 보니, 루쉰 씨의 등은 그다지 밝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
루쉰 씨의 등은 회색이고 여전히 거기에 앉아 있었습니다.
루쉰 씨는 모두가 일어난 후에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유모는 책가방을 들고 그를 학교로 데려갔습니다. 루쉰 씨의 문을 지나갈 때 유모는 항상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부드럽게 가세요. ”
루쉰 선생이 잠이 들자마자 태양이 높이 떠올랐다. 마당 건너편의 집들 위로 태양이 밝게 빛났다. 루쉰 선생의 정원에 있는 협죽도가 밝게 빛났다.
루쉰 씨의 책상은 깔끔하고, 책 밑에는 그가 쓴 글이 있고, 작은 도자기 거북이 뒤에는 붓이 서 있습니다.
슬리퍼 한 켤레는요. 루쉰 씨는 침대 밑에 주차했고, 루쉰 씨는 위에서 잠들었습니다.
루쉰 씨는 쉬어야 한다고 수도 박사는 말했습니다. , 그는 또한 중국 공산당의 초기 지도자 인 잉크 콜비츠 부인 (콜비츠 마담)의 작품 모음을 교정하면서 당장해야 할 일이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1867-1945), 진보적인 독일 판화가. 러시아 소설가 고골(1809-1852)의 소설 2부 번역, 이것들이 전부다. 모두 함께 시작했는데 아직 30년이 지났습니다.
루쉰 씨는 자신의 건강이 좋지 않다고 느꼈고 건강에 신경 쓸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더 많은 일을 해야 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모두가 의아해했습니다. Lu Xun 씨가 쉬지 않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나중에 Lu Xun 씨의 "죽음"을 읽고 "The Final Collection"을 보았습니다. Qie Jie Ting의 수필? 부록'('루쉰 전집' 6권). 그 글이 유언장임이 밝혀졌습니다.
루쉰 씨는 자신의 건강이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에게는 일할 시간이 몇 년밖에 남지 않았다. 인류에게 맡기기만 하면 죽어도 상관없었다. 더군다나 루쉰 씨는 곧 이랬다. 다시 책상 위에 일본어 사전이 놓여졌고, 고골의 『죽은 영혼들』이 다시 번역되기 시작했다.
루쉰 씨는 건강이 좋지 않아 감기에 걸리기 쉽다. 여전히 손님들을 동행해야 하고, 편지에 답장도 해야 하고, 원고 교정도 해야 했기 때문에 그는 감기에 걸려 한 달 반을 기다려야 했다. 1935년과 1936년 봄, 루쉰 선생은 끊임없이 교정을 했고, 수십만 단어의 교정본을 세 번 읽어야 했고, 인쇄소에서 보낸 교정본은 항상 8~10페이지에 달했는데, 전부는 아니었습니다. 함께 보냈기 때문에 Lu Xun 씨는 교정쇄에 끊임없이 압박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Lu Xun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보세요, 교정서를 읽으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당신의 눈은 볼 수 있습니다. 귀는 볼 수 있습니다. 듣다..."
가끔 손님이 오면 루쉰 씨는 펜을 내려놓고 농담을 합니다. 때로는 "몇 마디 남지 않았습니다... 앉으세요.. .…"
1936년 10월 17일, 루쉰 선생은 다시 병이 나고 천식을 앓았습니다.
17일째 되는 날, 그는 밤새도록 깨어 있었습니다.
18일에는 하루종일 헐떡거렸다.
19일 후반쯤에는 하늘이 하얗게 질릴 무렵, 나는 극도로 허약해졌다. Xun은 평소처럼 일을 마쳤습니다.
1939년 10월
답: 검으로 사랑을 끝내다 - 감독 레벨 8 1-18 20:59
산문 시 및 산문집
아침에 줍은 잡초, 저녁에 딴 꽃
에세이집
두마음만 모아놓은 컬렉션 무덤레이스 문학 캐노피 컬렉션 캐노피 컬렉션 캐노피 컬렉션 속편 보충편집 보충
계외기보충집, 남강북초서집, 결계정수필집, 제2결계정수필집, 최종결계정수집
Refeng Sanxian Ji Pseudo 자유 편지 Quan Feng Yue Tan
기타 작품
이야기 새로 편찬된 고서의 서문 및 후기 서문 및 후기 모음집 중국 문학사 개요 간략한 역사 중국 소설 중 Ajin Lu Xun의 시집
답변자: Jueyan - Doorman Level 2 1-18 21:02
Tang Tao의 "Miscellaneous Recollections", Xiao Hong의 "Mr. Reminiscences of Mr. Lu Xun".
기억에서 작성, 불완전합니다. 죄송합니다.
답변: Scarlet Gardenia - Scholar Level 2 1-18 21:04
다음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중국어 책에 많이 나와요.
정답: xyq141101 - 도어 직원 2층 1-18 21:08
"루쉰 씨에 관한 두세 가지 사실"
"기타 추억"
"루쉰 선생의 추억"
답변: 9406144 - 조수급 3 1-18 21:08
(잡초), (꽃) 아침 저녁으로 픽업), (아Q 실화). . . . . .
답변: 단풍나무 서란 - 병사 레벨 1-18 21:13
어렸을 때 Zhou Shuren은 몰랐지만 Lu Xun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있었습니다. 친숙한 마오쩌둥 주석은 붉은 태양과 같습니다. 나는 혁명의 영향력을 받고 이 위대한 인물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여러 차례 루쉰 기념관으로 끌려갔습니다. 위대한 남자의 초상화를 이루는 한자, 두꺼운 검은 수염, 짧고 뻣뻣한 "붓"이있는이 진지한 얼굴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어린 나이에 설명 할 수없는 혐오감을 느꼈습니다. 그는 매우 사납습니다!
점차 방문 횟수가 늘어날수록 나는 더 이상 그를 싫어하지 않게 되었고, 그의 진지한 표정 뒤에는 친절함과 부드러움이 있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느꼈습니다. 단지 나는 아직도 루쉰을 좋아하지 않을 뿐입니다.
나는 천천히 성장하기 시작했고 루쉰의 문학 세계를 탐구하기 시작했다.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 "소셜 오페라", "축복" 등의 장 수가 늘어나고 혁명적 사상가이자 작가인 루쉰의 이미지가 점점 내 앞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나는 그의 재능과 용맹함을 존경하지만, 아직도 그를 사람으로서 이해하지 못합니다. 나는 멀리서 올려다보며 그의 신비함을 느꼈습니다. 그는 왜 항상 그토록 날카롭고, 완고하고, 완강한 사람이었을까요? 그는 왜 결코 움츠러들지 않는 강한 의지와 에너지를 갖고 있는 걸까요? 나는 줄곧 그에게 평범한 사람보다 더 많은 것이 있다는 것을 느꼈고, 그 덕분에 그는 항상 날카로운 펜을 들고 혼자 싸울 수 있었습니다.
물론 루쉰은 7정(七感)과 6욕(六欲)을 지닌 평범한 사람이었고, 우울함과 극단적인 기질을 포함한 기질과 습관을 갖고 있었다. 그러나 그는 성자다운 사고와 예리한 통찰력으로 시대의 선두에 있었다. 그의 삶은 높았고 여러 번 넘어졌지만 그의 비범함과 심오함은 그의 타락에서 비롯되었습니다. 1911년 혁명의 실패부터 5·4운동까지 중국 각파의 정치인들이 무대에 등장했고, 중국 사회는 변화를 겪고 있었다. 문화계도 혼란에 빠졌지만 루쉰은 시대의 가장자리에 서서 냉정하게 지켜봤다. 그는 은둔 생활을 하며 역사를 공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의 침묵은 진정한 무관심이 아니라, 양조하고 기다리며, 기회가 폭발할 순간을 기다리며, 자신의 진정한 필요를 외치며, 시대의 가장 강력한 목소리를 내는 것입니다. 비록 외로움은 날마다 자라서 그의 영혼을 얽어매는 큰 독사 같았지만 그는 외로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그 시대의 맥락에서 외로움은 "혼자 깨어나는 것"을 의미했기 때문입니다. 루쉰은 줄곧 '개미군락' 군중에 대해 깊은 불신을 품어왔다. 그의 글에서 그는 무지하고 무감각한 대중을 자주 묘사한다. 그는 한때 “중국은 바꾸기가 너무 어렵다. 테이블을 옮기거나 난로를 개조해도 피가 날 뻔하고, 피가 있어도 움직이거나 개조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루쉰의 평범함은 말년에도 여전히 "혼자 싸우는 슬픔"을 한탄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모든 생명체로부터 벗어나 자신과 역사를 초월했기 때문에 그의 투쟁과 저항은 더욱 철저하고 그의 입장은 더욱 확고하다. 루쉰은 놀라울 만큼 차분하고 깊은 슬픔을 안고 중국인의 나쁜 본성을 성찰하고 분석했으며, 전통문화에 대한 반역을 날카롭게 비판했다. 그토록 확고하고 이성적임에도 불구하고 그는 전통문화의 영향을 결코 버리지 않았다. 젊었을 때 어머니의 정략결혼을 순순히 받아들이고, '효도'라는 말을 위해 아내와 평생의 행복을 희생한 것부터, 집에 돌아와 투쟁을 위해 땋은 머리를 자르고 가짜 땋은 머리를 붙이는 것까지 그는 필연적으로 현실과 타협했다. . 와 함께. 루쉰은 격렬하게 비난할수록, 더욱 무자비하게 자신을 해부하고, 자신을 완전히 부인하며, 열등감은 더욱 깊어졌습니다. 그는 한때 "다른 사람들에게 아편을 끊으라고 조언하는 환멸을 느끼는 사람"이자 "비교적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무너진 집주인"이라고 주장한 적이 있습니다. 그의 성찰은 그에게 엄청난 정신적 고통을 안겨주었고, 회개의 의식은 평생 그를 괴롭혔다. 마음속 깊은 자기적개심은 도망갈 길도 남기지 않고 배를 불태워 저항할 때에도 그를 더욱 용감하고 용감하게 만든다.
'방황'이든, '비명'이든, '무덤'이든, 루쉰은 20세기의 예언자로서 끊임없이 방황하고, 머뭇거리고, 탐구하고 있다. 앞으로. 『잡초』의 『승객들』에서 쓴 것처럼, 세상에 대해 잘 모르는 어린 소녀가 순진하게 행인들에게 앞에 들꽃과 들장미가 있다고 지적했다. 흰 머리와 수염을 기른 노인은 그에게 앞으로는 메마른 무덤과 마른 뼈들이 놓여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뒤에 무엇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떠나는 수밖에 없다. 떠나는 편이 낫다...
루쉰은 늘 감사하고 기념할 가치가 있는 위대한 사람이다. 비록 그가 아직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그를 존경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특히 혼자 싸우는 그의 용기에 대해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는 혁명의 선구자로서 중국을 부흥시키고 민족을 부흥시키는 중요한 임무를 맡고 있으며, 중국 문인으로서 잔존하는 낡은 문화와 사상적 경향을 개혁하고 청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일반 사람들보다 더 잘 인식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어두운 방에 있고 그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으며 그에게는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것을 씩씩하게 견디며 여전히 씩씩하게 앞으로 기어나갔다. 비록 내가 그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내 눈과 인민의 마음 속에서 루쉰의 중요성은 중국은 물론 세계에서도 변하지 않고 대체될 수도 없습니다.
정답: 목련의 눈물 - 수습기간 1급 1-18 21:37
원본 포스터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이 너무 많아 깜짝 놀랐습니다. . .
답변: 파괴 VS 진흙몽 - 도어맨 레벨 2 1-19 15:47
루쉰(1881-1936)은 위대한 현대 중국 작가이자 사상가이자 혁명가였습니다. 원래 이름은 주수인(周樹仁)이고, 예명은 형채(源施)이며, 절강성 소흥(少興) 출신이다. 황폐한 봉건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젊었을 때 그는 진화론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1902년 일본으로 유학을 떠나 민족정신을 바꾸려는 노력을 펼쳤다. 1905년부터 1907년까지 쑨원을 필두로 하는 혁명가들과 강유웨이, 량치초를 필두로 하는 개혁파들이 대규모 논쟁을 벌일 때, 루쉰은 혁명가들의 편에 서서 『모로시의 권세에 관하여』를 출판했습니다. , "문화적 편견에 관하여" 등 중요 논문. 1909년 중국으로 돌아와 항저우와 소흥에서 차례로 가르쳤다. 1911년 혁명 이후에는 난징임시정부 교육부 장관, 관료, 북경정부 교육부 관료를 역임했으며, 북경대학, 여자사범대학 등에서 교편을 잡았다. 1918년 5월 중국 현대문학사상 최초의 토속소설 『광인일기』를 출간했는데, 이 소설은 식인 풍습이라는 봉건제도를 폭력적으로 폭로하고 비판하며 신사문학운동의 기틀을 마련했다. 5·4운동 전후에는 《신청년》잡지 활동에 참여하여 반제반봉건 신문화운동의 선두에 섰다. 1918년부터 1926년까지 그는 『절규』, 『무덤』, 『열풍』, 『방황』, 『잡초』, 『황혼에 딴 아침 꽃』, 『화가이집』, 『화가이집속편』, 등 애국심과 철저한 혁명적 민주주의의 사상적 특성을 보여주는 특별 소장품이다. 그 중 1921년 12월에 출간된 중편소설 『아Q 실화』는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 중 하나이다. 이 시기에 루쉰은 마르크스-레닌주의와 접촉하기 시작했고, 『공산당 선언』, 『국가와 혁명』 등의 작품을 읽었다. 1926년 8월, 그는 베이징 학생 애국 운동을 지지했다는 이유로 반동 당국의 수배를 받고 남쪽으로 가서 샤먼 대학에서 강의했습니다. 1927년 1월, 그는 당시 혁명의 중심지였던 광저우로 와서 쑨원대학에서 강의를 했다. 4월 12일 장개석의 반혁명 쿠데타 이후 그는 화가 나서 쑨원대학교의 모든 직위에서 사임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나는 젊은이들 사이에도 깊은 교육을 받고 진화론을 완전히 포기한 비혁명가와 반혁명가가 있다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는 1927년 10월 상하이에 도착하여 마르크스-레닌주의 이론을 진지하게 연구했습니다. 1930년 좌익작가동맹이 결성되어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좌익문예운동의 주요영도자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중국자유운동동맹, 중국민권수호동맹 등 진보단체에 잇따라 가입하여 반동적인 국민당 정부의 각종 박해에도 불구하고 혁명적 문학예술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마르크스주의 문학과 사상을 소개하였다. 문학은 예술이론을 연구하고 국민당 반동제국 문인과 기타 반동문인, 반동학자들과 함께 사업을 하였으며 점차 우리 나라 문화혁명의 기수, 무산계급의 위대한 투사가 되었습니다. 그는 1936년 초 '좌좌동맹'이 해체된 후 당의 부름에 응하여 문예계에서 항일민족통일전선에 적극 참여하였다. 1927년부터 1935년까지 그는 『신소설』의 대부분의 작품과 다수의 수필을 썼다. 그 후 10년 동안 쓴 수필들은 마르크스-레닌주의를 지도하여 각종 사회문제를 종합적이고 심도있게 분석했으며, 선견지명 있는 정치적 안목과 강인한 투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작품은 "Ji Ji Ji", "San Xian Ji", "Er Heart Collection", "Nan Qian Bei Diao Ji", "Pseudo Free Letter", "Quan Feng Yue Tan", "Lace Literature", "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Qiejieting Essays" 특별한 집중을 기다립니다.
Lu Xun은 중국의 문화 사업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그는 "Weiming Society", "Chaohua Society"와 같은 진보적인 문학 그룹을 이끌고 지원했으며 "National Newspaper Supplement"(Type B)와 "Wangyuan", "Running"을 편집했습니다. 『원한』, 『번역』 등의 문학잡지, 젊은 작가들을 열성적으로 배려하고 적극적으로 양성하며, 외국의 진보적인 문학 작품, 회화, 목판화를 활발하게 번역 소개하며, 다수의 중국 고전문학을 수집, 연구, 분류하고 비평한다. 그는 조국의 고대 문학예술유산을 계승하여 《중국소설사》, 《중국문학사개요》를 편찬하고 《기강서집》을 편찬하였으며 《고고잡집》을 편찬하였다. 콰이지현 서적', '고대소설', '당송전설', '소설집', '소설신보' 등 그는 1936년 10월 19일 상하이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루쉰전서』(20권)는 1938년에 출판되었다. 신중국 건국 이후 루쉰의 번역은 『루쉰전서』(10권), 『루쉰번역본』으로 편찬되었다. "(10권), "루쉰일기"(2권), "루쉰서간집" 등 루쉰이 편찬한 각종 고서들을 복각하였습니다. 1956년, 당과 인민정부는 루쉰의 묘를 이장하고 재건했습니다. 마오쩌둥은 루쉰의 묘에 직접 비문을 새겼고, 전 당과 전국 인민에게 루쉰에게서 배우도록 거듭 호소했다. 루쉰 박물관과 기념관은 베이징, 상하이, 소흥 등지에 설립되었습니다.
24 루쉰 선생을 회상하다(발췌)
샤오홍
'루쉰 선생을 회상하다'(인생서점 1946년판)에서 선정.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발췌)
루쉰 씨의 휴식은 축음기를 듣지도, 산책을 가지도, 침대에서 잠들지도 않았다.
“앉아라. 의자를 뒤집고 책을 읽는다는 것은 휴식을 의미합니다."
루쉰 씨는 오후 2~3시부터 5시, 6시까지 손님들과 동행했습니다. 손님이 집에서 저녁을 먹었다면 저녁 식사 후에 다시 모여야 했을 테고, 차를 마신 뒤에도, 아니면 차를 마신 직후에 나가거나, 떠나기 전에 다른 손님이 와서 8시까지 함께 머물렀을 것이다. , 10시, 그리고 종종 12시까지. 오후 2~3시부터 밤 12시까지 루쉰 씨는 고리버들 라운지 의자에 앉아 오랫동안 담배를 피웠습니다.
손님들이 떠나자마자 이미 자정이었는데, 루쉰 씨는 일을 시작하려던 참이었다. 일하기 전에 그는 잠시 눈을 감고 담배에 불을 붙인 다음 침대 가장자리에 누웠습니다. 담배를 다 피우기도 전에 Xu 씨는 침대에서 잠이 들 뻔했습니다. (Xu 씨는 왜 이렇게 잠을 잤나요? 빨리? 왜냐하면 나는 집안일을 처리하기 위해 다음날 아침 6시나 7시에 일어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이잉도 유모와 함께 3층에서 자고 있었다.
건물 전체가 조용해졌고 창밖은 전혀 소리가 나지 않았다. 루쉰 씨는 자리에서 일어나 책상에 앉아 녹색 책상 램프 아래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수씨는 수탉이 울 때에도 루쉰씨는 여전히 앉아 있지만 거리의 차들은 여전히 앉아 있다고 말했다.
때때로 쉬씨가 잠에서 깨어 하얀 유리창을 보니 불빛이 더 이상 밝지 않고, 루쉰씨의 등도 밤처럼 어둡지 않습니다.
루쉰 씨의 등은 회색과 검은색인데 아직도 그 자리에 앉아있습니다.
루쉰 씨가 잠자리에 들기 전에 모두 일어났습니다.
하이잉은 책가방을 들고 3층에서 내려왔습니다. 유모는 그를 학교에 데려갔습니다. 그가 루쉰 씨의 문을 지나갈 때 유모는 항상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 부드럽게 가십시오."
루쉰 씨가 잠들자마자 해가 떴습니다. 태양은 마당 건너 집들에 밝게 빛나고 루쉰 선생의 정원에 있는 협죽도에도 밝게 빛난다.
루쉰 씨의 책상은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고, 그가 쓴 글은 책 밑에 있고, 그의 붓은 작은 도자기 거북이 뒤에 서 있습니다.
침대 밑에는 슬리퍼 한 켤레가 놓여 있었고, 루쉰 씨는 베개 위에서 잠이 들었습니다.
루쉰 씨는 쉬어야 한다고 수도 박사가 말했다. 그러나 루쉰 선생은 그 이후로 쉴 틈이 없었을 뿐만 아니라, 해야 할 일이 모두 즉시 이루어져야 할 것처럼 보였습니다. 독일의 진보적인 여성 판화가인 잉콜비츠 부인(Mrs. Kollwitz(1867-1945))의 증명. 러시아 소설가 고골(1809-1852)의 소설 "Dead Souls"( "Dead Souls")의 그림, 번역. 2부: 병이 회복된 후 이 모든 것이 함께 시작되었고, 30년의 에피소드는 아직도 계산 중입니다.
루쉰 씨는 자신의 건강이 좋지 않다고 느꼈고, 건강에 주의를 기울일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더 많은 일을 해야 했고, 그 당시에는 모두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나는 『치계정 수필집』(전집 6권)에서 루쉰 선생님의 『죽음』을 읽었다. 루쉰의 작품'). 기사는 유언장이다. 그 기사가 명확해졌습니다.
루쉰 씨는 자신의 건강이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일할 수 있는 시간이 몇 년밖에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인류에게 더 많은 것을 남긴다면 죽어도 상관이 없었을 것입니다. 루쉰 씨의 경우입니다.
이윽고 독일어 사전과 일본어 사전이 다시 책상 위에 놓여졌고, 고골의 『죽은 영혼들』의 번역이 다시 시작됐다.
루쉰 씨는 건강이 좋지 않아 감기에 걸리기 쉬웠으며 평소대로 손님을 모시고 편지에 답장을 보내고 원고를 교정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감기에 걸리면 항상 한 달, 보름 정도 걸립니다.
1935년 겨울과 1936년 봄, <해상 숲>의 교정본은 루쉰 선생이 끊임없이 교정을 3번씩 읽어야 했다. 인쇄소에는 항상 10~8페이지씩 왔는데, 한 번에 전부는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Lu Xun 씨는 실제로 "자, 당신과 동행합시다"라고 말했습니다. 교정본을 읽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면 눈으로 보고 귀로 들을 수 있습니다..."
때때로 손님이 오면 루쉰 씨는 펜을 내려놓고 농담을 합니다. 때때로 그는 "몇 마디 남지 않았습니다... 앉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1936년 10월 17일, 루쉰 선생은 다시 병이 나고 천식을 앓았습니다.
17일째에는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18일에는 하루종일 헐떡거렸어요.
19일 밤 후반부에는 사람이 극도로 허약해졌다. 하늘이 하얗게 변할 무렵, 루쉰 씨는 퇴근 후 평소처럼 휴식을 취했습니다.
1939년 10월
산문시집
아침에는 들풀을 줍고 황혼에는 꽃을 줍다
문집 에세이
오직 지얼신 지 그레이브 레이스 문학 화가이 지 화가이 지 후속편 화가이 지 속편 보충 자료 수집 와이지 보충 보충 자료
수집 와이 지 보충 자료 수집 와이 지 난 첸 베이 디아오 지 치 지에 Ting Essays Qie Jie Ting Qie Jie Ting의 두 번째 수필집 Qie Jie Ting의 최종 수필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