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명나라 가구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명나라 가구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명나라 스타일의 가구는 '스타일'에 중점을 둡니다. 후세대 가구의 재료와 생산 시기의 변화에 ​​관계없이 명나라 가구의 스타일을 갖고 있는 한 이를 명 스타일 가구라고 합니다. 명가구는 단순하면서도 우아하고, 아름답고 위엄이 있으며, 매력이 풍부하고, 강인하고 부드러우며, 형태가 아름답고 간결한 명나라 스타일이 강하다. Tubatu의 편집자가 소개해드립니다.

명가구의 특징

1. 소재 선택에 있어 원목을 주로 사용하여 질감이 아름답습니다.

명가구의 특징 국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단단한 질감과 우아한 색상, 화려한 질감을 지닌 귀중한 목재를 많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라는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명가구에 사용되는 목재로는 황화리, 자단, 웬지, 너도밤나무 등이 있으며, 황화리는 따뜻함이 있고, 붉은 백단은 깊고, 목재 자체의 색상과 질감이 아름답습니다. 이 나무는 나무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최대한 표현하기 위해 광택 처리되고 왁스 처리되어 구리 장식 및 기타 액세서리와 결합되어 더욱 정교하고 예술적인 매력이 가득합니다.

명나라 가구의 나무 질감은 자연스럽고 아름답으며 깃털, 동물 얼굴 등의 이미지를 보여 사람들을 끝없이 공상하게 만듭니다. 목재의 질감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견목 소재 자체의 자연미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도 명나라 견목 가구의 또 다른 뛰어난 특징입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견목 가구 재료의 대부분이 황화리, 자단, 오치목 등이었습니다. 이 고급 견목은 톤과 결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장인들은 꼼꼼한 솜씨와 더불어 물감을 더하거나 대면적 장식을 하지 않고, 나무 자체의 톤과 질감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자신만의 독특한 미학을 만들어냅니다. 맛과 스타일. 이는 명나라 가구의 또 다른 특징이다.

2. 형태는 선이 주를 이루며 깔끔하고 우아하다.

중화민족의 모든 전통예술은 거의 모두 '선'의 형태로 표현된다. . 명나라 스타일의 가구는 프레임 구조와 선을 주요 모델링 언어로 사용하여 다양한 물리적 특징을 형성합니다. 명나라 스타일 가구는 곡선과 직선의 대비와 변화를 모델링에 자주 사용하여 직선과 곡선,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하고 가상적이면서도 견고한 장점을 통합합니다. 명나라 가구의 선형 형태는 청동기, 고대 옥, 도자기, 건축, 서예, 회화 등 예술 형태에서 선형 형태를 사용하는 것에서 교훈을 얻어 단단함과 부드러움, 부드러움과 신축성의 아름다움을 달성했습니다.

가구모델링의 기본은 엄격한 비례관계입니다. 명나라 가구를 보면 부품과 부품의 비율, 장식, 전체적인 형태가 모두 매우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자, 테이블 등의 가구, 그 상하 부분, 다리, 다리, 등받이, 머리 받침은 물론 높이, 길이, 두께, 너비까지 모두 완벽한 대칭과 조화를 느끼게 합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부담 없이 기능적 요구 사항과 매우 일치하며, 전체적인 느낌은 단지 선의 조합일 뿐입니다. 각 구성 요소의 선이 직선적이고 아름답습니다.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균형, 직선이지만 뻣뻣하지 않고, 부드럽지만 약하지 않은 선은 단순함, 단순함, 우아함, 관대함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3. 장식적인 측면에서는 전통적이면서도 단순하면서도 유연한 기법을 적용해야 한다

구조, 기능, 형태, 소재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전제로 밍- 스타일 가구는 조각, 상감, 페인트 및 기타 용도 또는 구조적 장식 또는 세부 조각을 사용하여 구조와 장식, 장식 및 가구 전체가 완벽하게 통합되는 적절한 장식에주의를 기울입니다. 적절한 장식은 화려 함을 더할뿐만 아니라. 가구에 대한 것이기도 하지만 가구 전체의 단순함과 대조를 이루기도 합니다. 에나멜, 달팽이, 대나무, 상아, 옥, 돌 등 장식 재료도 다양하며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너무 많은 것을 추가하는 것에 욕심을 내지 않을 것이며, 의도적으로 깎아내지도 않을 것이며, 대신 전반적인 요구 사항에 따라 적절한 현지 장식을 만들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의자 뒷면에는 작은 면적의 투각이나 상감이 만들어지고, 테이블 부분에는 드워프 꽃이나 카드 꽃이 적용됩니다. 비록 장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모습은 여전히 ​​단순함과 우아함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적절하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4. 구조가 엄격하고 과학적이며, 장붓구멍과 장부 연결이 합리적입니다.

명나라 스타일 가구의 다양한 구성 요소는 구조에서 매우 명확한 역할을 합니다. 응력 조건과 형태 효과는 모두 재료와 기술의 우수성을 위해 노력하며 비율과 관계가 정확하고 조화롭습니다. 장식적인 역할만 하는 것처럼 보이는 일부 구성요소도 대부분 구조적 구성요소의 변화를 처리하는 경우가 많아 가구의 형태가 자연스럽고 컴팩트해 보입니다.

5.?엄밀한 구조와 정교한 솜씨

명나라 가구의 장부와 장부 구조는 매우 과학적입니다. 못이 필요 없고, 접착제도 덜 사용하며, 자연 조건의 습기나 건조에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가장자리 다듬기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제작됩니다. 스팬이 더 큰 부품 사이에는 치과용 판, 치과용 스트립, 링 입, 쿠폰 입, 드워프, 바왕 시가, 낙과 고수, 클립 꽃 등이 상감되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견고함도 향상시킵니다. 명나라 가구의 구조 디자인은 과학과 예술의 탁월한 결합이었습니다. 수백년의 변화를 겪은 오늘날에도 가구는 여전히 그 어느 때보다 견고합니다. 명나라 가구의 장붓구멍과 장부 구조가 매우 과학적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엄밀한 조형 비율과 기능성 강조

조형 특성상 명대 가구 디자인은 엄격한 비례 관계와 적절한 규모를 강조했다. 지면은 사용 기능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포스 부재의 큰 곡률이든 장식 몰딩의 작은 곡률이든 형태의 곡선을 사용하여 기능과 형태의 완벽한 조합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패턴, 치과용 패널 등 대부분이 단순하고 강하며 매끄럽고 매끄러우며 가식적인 부분이 없습니다.

명식 가구의 분류

명식 가구는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누어집니다. 첫 번째 범주는 침대와 왕좌이고, 두 번째 범주는 의자, 의자, 교각입니다. 세 번째 카테고리는 테이블과 케이스이고, 네 번째 카테고리는 찬장, 캐비닛, 그리드, 상자입니다.

첫 번째 범주인 침대, 소파 및 왕좌는 침구 및 생활 도구입니다. 명나라에서는 이러한 유형의 가구가 주로 캐노피 침대, 나한 침대, 소파 및 침대 스타일 의자를 포함합니다.

두 번째 범주에는 의자, 의자, 교각 및 기타 좌석 가구가 포함됩니다. 명나라의 좌석 가구에는 주로 높은 의자, 안락 의자, 사두 관모 의자, 남부 관모 의자, 안락 의자, 받침대가 포함됩니다. 의자와 교각.

세 번째 범주에는 테이블, 케이스, 테이블 및 기타 지원 장비가 포함됩니다. 명나라 테이블은 벨트 테이블과 밴드가 없는 테이블로 나눌 수 있습니다. 향 테이블과 강 테이블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네 번째 카테고리에는 찬장, 캐비닛, 그리드, 상자 및 기타 수납 도구가 포함됩니다. 서랍 1개를 캐비닛, 서랍 2개를 2단 서랍장, 3개 서랍을 3단 서랍장이라고 합니다. 4개의 서랍을 3단 서랍장이라고 합니다. 4개의 캐비닛은 둥근 모서리 캐비닛으로, 사각형 모서리 캐비닛은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으로 구분됩니다.

다섯 번째 범주에는 스크린과 기타 가구가 포함됩니다. 스크린에는 삽입물과 주변 장치가 포함됩니다. 기타 가구에는 거울과 옷걸이가 포함됩니다.

위 내용은 투바투 에디터가 오늘 전해드리는 명가구의 특징에 대한 주요 내용입니다. 명가구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기사는 앞으로도 투바투 장식 네트워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